ea 오피셜

Dynamic Difficulty Adjustment

"DDA는 말 그대로 게임의 난이도를 게임 진행에 따라 자유롭게 조정하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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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는 근육이가 주장하는 모멘텀 내용

축구는 모멘텀 게임이며, 피파09는 이를 완벽하게 구현했다! 만약 중요한 골을 먹히거나, 상대의 맹공격을 마주하게 된다면, 게임 내 당신 팀의 모멘텀은 변화하게 된다. 선수들은 더 느려지며, 패스나 트래핑 실수가 나오고 공을 놓치기 쉽게 된다. 몇몇 경우에는 느긋한 2:0 게임이 순식간에 3:2 패배가 되기도 한다.

빨간글씨 내용이 모멘텀 핵심인데 이건 분명히 게임의 난이도에 영향을 주는 부분임. 
고로 dda란게 우리가 흔히 말하는 보정,모멘텀을 함축하는 건데 이게 어려운 내용인가 싶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