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늬
2024-06-01 16:20
조회: 4,562
추천: 19
피파 유저들이 인게임 버리는 이유. (feat. 해결책)패배에 대한 스트레스가 주 원인이라고 봄 이 병신같은 게임 구조에 대해서 할말은 많지만 패배에 대한 스트레스는 인게임이 아닌 수집 게임이 되게 만드는 주 요인이라는 점은 확실함 흔히 말하는 게임하다 긁히는 경우가 없도록 해야 패배 후에도 새 게임을 하게 되는데 뉴비 입장에서 탈탈 털리는 것도 좆 같을텐데, 팔 돌리고 오두방정에 빅맨 마무리 박으면서 체팅으로 조롱하면 멘탈 바바삭되서 게임 삭제 하는게 내 인생에 이롭다를 빨리 깨닳아버림 해결책 제시함. 1. 연장전 ON/OFF 기능처럼 세리머니 ON/OFF 기능을 만들어야함 양쪽이 ON 했을 경우에만 기존 게임처럼 세리머니 시간주고 리플 보여주는걸로 바꿔야됨. 한쪽이라도 OFF 해놨을 경우에 골 넣으면 바로 하프라인 부터 시작해야 함. 3:0으로 게임 이기고 있는 상황에서 후반 하프타임에 골먹히고 세레머니 당해도 긁히는데 이 해악만 가득한 세레머니 때문에 멘탈에 영향 안오도록 해야함 2. 채팅 신고시 제재를 매우 강력하게 가해야 함. 채팅으로 욕박거나 조롱하거나 패드립 치는 놈들은, 롤 유저 법관처럼 시간 빌게이츠들이 채팅 보고 음미하면서 정지 박을수 있게 해야함. 최소 1일 정지(00시부터 00시까지로 이벤 못참여하게 해야함)부터 1,3,5,7로 말 좆같이 하면 요단강 건넙니다 클린피파 하세요 라는 일관적인 스탠스가 매너겜을 만든다고 봄 당하는 사람 입장에서도 신고먹이고 정지 피드백 받으면 상처가 치유됨. 롤이 그랬음 위 2가지로 매너 클린 피파만 만들어줘도 게임에서 받는 스트레스가 줄어줄고 패배에 대한 고민보다 더 높은 티어를 달성하고자 하는 선순환구조가 됨. 더 높은 티어를 위해 더 좋은 선수를 구매하려 할테고 패키지도 더 잘 팔리겠지 이걸 대체 왜 안하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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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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