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벤형님들 팁게에는 처음 글써봅니다..

 

 언제 어디서나 피파를 즐길수 있는 피파3 모바일3m 있다는 존재하고 있다는 사실 다들 알고 계시죠???

(피파 온라인 3 M fifaonline3.nexon.com/fom/cbt/index... ) 존재는 알고 있지만 고로 하지 않는다 - 라는 생각을 하신분들이 많이 계시더라구요... 

챌린저 모드 다들 어떻게 이용하시나요...?? 제 주위 지인분들은 그냥 시세 검색, 강화모드, 카드깡 등 이정도 이용 하시더라구요..

 

 

 다른건 다 생략하고 이번에 리뉴얼된 [챌린지 모드]에 대해서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사람이 보이던 예전 챌린지 모드에서 이제는 동글동글한 점들(선수?)이 마구 돌아다니는 시스템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플레이시간(약2분정도 소요..)은 예전보다 솔직히 더 짧아진것 같습니다.

 또한 보상이 개편되었습니다.. 예전에는 솔직히 보상도 짜고 왜하나 싶기도 했지만 기억을 더듬어보면 챌린지 10등안에 들면 자신이 아이디가 물결처럼 지나가고 그랬던것 같습니다.. (나름 간지?ㅋ)

 

 

1. 챌린지 보상의 개편

 

 

이번 보상 개편을 통해 현질을 하지 않는 분에게는 희소식입니다.

50등 안에 들어오시면 500만 ep받고 월베 1장

200등 안으로 들어오면 500만 ep 받고 2002 1장

보상은 무시무시합니다. 솔직히 보상만 놓고보면  PC순경보상보다 훨씬 짧고 이득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pc에는 월드레전드 보상이 있긴하지만.. 순경으로 02 한장만 받을려고하면.. 한 40일동안 그거 유지 하던가 아니면 막판에 몰아서 해야 하는데 스트레스 장난 아닙니다..

 

 

2. 챌린지 점수 상세

 

챌린지 모드는 승리시 무조건 최하 6점 ~ 최대 15점까지 받을수 있는것 같습니다 (전설A기준)

패배시 무조건 - 5점 됩니다.(전설A기준)

※ 챌린지모드는 무조건 많이 하는 사람이 甲이다 - 공식성립

 

 

  저번주 시즌중에 제가 획득한 점수중 일부입니다.. 200등 안으로 저는 시즌 마감을 했습니다. (02보상 최태욱..)

연승을하시면 추가+1점을 획득할수 있습니다. 전설A로 올라가시면 점수가 상당히 짜기 때문에 연승을 하지 않으면 순위상승은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또한, 대전기록란에 보시면 상대가 나를 공격하여 점수를 획득정보를 확인할수 있는데 이때 복수하시면 +1점을 추가 획득할수 있습니다.

 

 

저번주 경기 마감날(목요일새벽) 점수입니다.(왼쪽이 작성자, 오른쪽은 클럽원)

작년부터 보상개편되고나서 부터 월베, 02를 꾸준히 획득하면서 느낀 보상커트 라인은

50등 월베기준 최소 2800~3200점

200등 2002기준 최소 2000점~2300점입니다.

그주에 어떤 기념일 및 휴일에 대해서 평균 점수대가 달라지긴 합니다만 대개는 제가 작성한 위 점수대가 맞는거 같습니다. 참고하시길..

 

현재 시즌(1.14~1.21) 커트라인 - 작성시간 1월 17일 아침8시

50등 1200~1300점

200등 780~800점

 

 

3. 챌린지 모드의 장점 & 단점

 

 [장    점]

- 모바일 장점인 휴대성을 극대화하여 언제 어디서든 챌린지를 할수 있다..

- 순경 및 매니저모드와 다르게 경기가 종료될때 까지 신경 안쓸수 있고, 다른일 하면서 할수 있다.

- 솔직히 200등이상 보상은 꿀이다

 

 

 [단    점]

- 전설A를 달성하는건 쉽지만 200등 이상 보상은 솔직히 빡세다 특히 마지막날..

- 월베, 02 선수팩을 받아도 꼭 나에게는 창렬스러운 선수만 준다.

- 수면시간 방해된다.

 

 

 

 

--------------------------------------------------------------------------------------------------

가독성은 없겠지만 우선 이정도까지 작성하겠습니다. 읽어주신 인벤형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반응 봐서 2탄을 써보겠습니다 (포메이션, 득점루트, 방어란?)

 

제 직업 특성상 평일에는 새벽에 나가는 일이라 남들보다 훨씬 시간적인 이득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위 200명 모두가 저처럼 새벽에 일하시는분은 아닐겁니다. 저도 엄청 피파만 잡고 살지는 않습니다. 원래는 하지도 않았고 이번 보상이 개편되었기에 이렇게 조금 하고있습니다.

 

물론 저도 보상에서 미끄러진적도 많고 포기한적도 많습니다.

예전에는 마음먹고 월베 한장 먹어보자 했는데 램파드 나온거 보고 앞으로 안해야지 하고 결심을 했습니다.

하지만 02팩을 먹고 최은성, 최태욱을 받으면서 정이 떨어지기 시작하더라구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새벽에하면 하시는분이 없어서 점수누적하기에는 좋더라구요.. 물론 공격나간만큼 반격도 많이 들어옵니다..한번들어오면 40~50점씩 들어옵니다..

 

저는 현질을 하지 않고 넥슨에서 주는 기본적인 보상 및 이벤트로 통해서 ep를 모읍니다.

탑클, 피시방 또한 가지 않습니다 이벤트 참가 안합니다 (집보상만O)

그래도 피파를 하면서 생긴 철학은.. 돈슨이 계속 미약하게나마 이벤트를 제공하니 언제가는 가지고 싶은 선수는 가지게 된다는 겁니다. 물론 현금이 많으신분들은 그냥 편하게 충전하고 즐기시면 될 것 같고, 저처럼 돈슨에 회의감 든다는분들은 그냥 있는거만 가지고 즐기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