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11-18 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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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금의 유산 몽크 미니 가이드황금의 유산 확장팩 몽크의 미니 가이드 입니다.
현생이 좀 바쁜 관계로 전체 가이드는 한섭 영식 오픈 전까지 번역하겠습니다. 그동안은 미니 가이드로 황금의 유산 재미있게 즐겨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링크 : https://docs.google.com/document/d/1r5HrM3RAG4oFJDKhcILOIhokhgxpV13XCLgK_pLBA8g/edit?usp=sharing 전문 미니 몽크 가이드이 글의 목표는 최소한의 설명으로 몽크를 플레이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직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체 Dawntrail 가이드를 참고하세요.full Dawntrail guide오프너더블 루나 오프너 추천드립니다. 경우에 따라 홍련의 극의와 도원결의를 한 글쿨 늦출 수 있습니다.더블 위빙이 어렵다면 문제 해결에 대한 조언은 전체 가이드의 해당 섹션을 참고하세요. this section 공력 스택오프너가 끝났을때 버스트 구간 사이에 쓸수 있는 총 6가지의 글쿨이 있습니다. 몽크의 글쿨은 3단계로 구성되며 매 단계마다 두가지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로테이션은 원숭이 품새 -> 용 품새 -> 호랑이 품새 순으로 돌아갑니다. 각 품새를 진행할 때, 공력 스택이 있다면 표 하단의 높은 위력을 가진 글쿨을 사용해 스택을 소모하세요. 공력 스택이 없다면 쌍룡각, 쌍장타, 파쇄권을 사용해 스택을 생성하세요. 공력 스택은 잡게이지에 있는 이 구슬로 표현됩니다. 투기투기는 세 가지 방식으로 획득이 가능합니다:
투기는 최대 5개까지 쌓이며, 도원결의 동안에는 최대 10개까지 증가합니다. 5개의 투기를 소모해 단일 대상 기술인 음양투기참 또는 광역 기술인 만상투기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투기가 5개 쌓이면 즉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글쿨로서 쌓는 투기는 공격할 수 없는 상황에서만 사용하세요. 투기 게이지가 꽉찬 모습 쿨다운 관리가능한한 쿨이 돌자마자 최대한 빠르게 눌러주세요. 위 두 스킬은 강력한 원거리 광역 글쿨기로, 해당 버프가 활성화된 동안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건곤투기권의 경우 이 스킬을 사용하면 무형품새가 부여됩니다. 따라서 원숭이 품새 이후에 사용해야 최적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절공권의 경우 무형품새 버프를 제공하지 않으므로, 언제든지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스킬의 타이밍을 최적화하면 딜 사이클의 효율이 크게 증가합니다. 진각을 사용하면 6개의 기본 GCD를 어떤 순서로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해당 폼의 보너스가 적용됩니다. 사용한 글쿨에 따라 해당 품새의 상형의 챠크라가 생성됩니다. 예를 들어, 원숭이 품새 굴쿨을 사용하면 원숭이 형의 차크라가 쌓입니다. 이 스킬은 자유로운 콤보 구성뿐만 아니라 원하는 형태의 차크라를 빠르게 쌓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형의 챠크라와 음/양의 형 또한 잡 게이지에서 볼 수 있습니다. 공력 게이지 바로 위에 표기 됩니다. 상형의 챠크라 3개를 채우면 다음과 같은 4개의 필살기중 하나로 변환 됩니다. 오프너 이후 홀수분에서는 진각을 통해 구성된 하나의 필살기를 홍련의 극의 안에서 사용할 것이며 짝수분에서는(홍련의 극의 + 도원결의) 2개를 사용할 것입니다.
홀수분 버스트홀수분 버스트 구간에서는 1개의 진각을 사용하여 봉황의 춤을 형성, 양의 형을 얻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진각은 홍련의 극의가 돌기 전에 미리 사용합니다. 정확하게 수행하기 위해서는 홍련의 극의 쿨타임을 주시할 필요가 있습니다. 홍련의 극의가 2 ~ 7초 정도 남았을때 원숭이 품새 글쿨을 사용했다면 진각을 사용하세요. 그 시점부터 봉황의 춤에 필요한 3가지 형을 얻어 봉황의 춤을 사용한 후 원숭이 품새 -> 건곤투기권 -> 원숭이 품새 순으로 글쿨을 다시 이어나가세요. 짝수분 버스트짝수분 버스트 구간에서는 2개의 진각을 사용하여 몽환투무와 진공파를 사용합니다. 홀수분 버스트 처럼 홍련의 극의 쿨타임을 주시해야 합니다. 원숭이 품새 사용 후 홍련의 극의 쿨타임이 2 ~ 7초 남았을때 진각을 사용합니다. 이 시점부터 원숭이 형으로 몽환투무 -> 원숭이 품새 - > 건곤투기권 -> 원숭이 품새 -> 진각순으로 이어지며 다시 원숭이 형으로 진공파를 사용합니다. 다른 스킬연무는 전투가 개시되기 전에 사용하여 가장 처음 글쿨이 품새의 효과를 받기 위해 사용하며 그외의 경우 적을 때릴 수 없을 때 사용하여 무형품새를 얻을 수 있습니다. 육합성도각은 곧 적이 죽어 다음 글쿨이 존재하지 않거나 사라진 경우, 또는 공격을 피하기 위해 공격 범위 밖으로 나가는 경우 등등 두배의 쿨타임으로 이득을 볼 수 있는 경우에만 사용합니다. 원 : Perfect Balance@ragnarok 역 : Vindictor Vance@garuda 질문은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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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투기가 5스택이면 바로 사용하려 하는데 만약 시너지 들어가는 과정에서 5스텍이 되면 바로 털고 다시 쌓는게 이득인지 조금 참았다 시너지에 음격참을 쓰는게 이득인지 모르겠습니다.
2. 홀수분 솔라 차크라를 쌓는 과정에서 낮은 위력 순서대로 사용하라는 건 위력 높은 스킬을 최대한 넣기 위함으로 이해했습니다. 그런데 글섭 로그를 보면 다들 매우 유동적으로 차크라를 쌓아서 혼란이 오네요. 기본적으로 공력 무관하게 원숭이-(진각)-2-3-1 이 표준으로 보이는데 진각 후 1-3-2(용함정격권을 뒤로), 1-2-3(진각 밟고 다시 원숭이), 심지어 3-2-1 하시는 분도 있어서요. 단순히 측후 상황을 고려해서 쌓는다기에는 변형이 많고 가이드에도 명확한 스킬 우선순위는 없는데 솔라때 차크라 쌓는 기준이 궁금합니다.
3. 상디몽크나 쌍연23 4글쿨 로테이션 몽크가 연구되었다고 하는데 로그로는 보이지 않는데 혹시 패치로 막힌걸까요 아니면 저점을 높히는 트리라 상위권에 안보이는걸까요.
1. O.
2. 해당 내용은 미니 가이드가 아닌 원문 가이드에 보다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만 간략하게 몇가지 대전제만 놓고 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a. 업타임을 손해볼 경우 : 몽환투무를 제외한 필살기의 경우 글쿨보다 리치가 길어 예상되는 다운타임을 필살기로 치환 하여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이유로 123 1 (진) 1 해야하는 구간에서 123 (진) 1 같은 변형이 이루어지며 원숭이 한개보다 다운을 지우는 것이 더 유리하기에 생기는 변형입니다.
b. 1(진) 231 / 1 (진) 132 의 경우 대부분 효월 몽크 습관의 연장선입니다. 효월때 몽크는 231, 132 엿으므로 습관적으로 그대로 굴리는 것 입니다.
c. 위의 연장선으로, 231과 321의 경우 사실상 같은 경우인데 이 경우들은 대부분 32(홍)1로 이루어집니다. 여기서 제일 중요한 것은 홍련의 극의 안에 원숭이를 넣는 것이며 공력이 없는 2와 3은 위력이 같기에 23으로 하든 32로 하든 측후의 여건에 따라 취사 선택 후 동일한 선택지로 231이든 321이든 XX1를 목표로 하는 것이기에 사실상 차이가 없어 측후에 따라 선택지가 갈릴 뿐입니다. 동일한 이유로 X(홍)X1, (홍)XX1 또한 같은 것입니다.
3. 7.01 패치 이후로 더이상 쓰지 않습니다. 한섭은 시작부터 7.05 패치 버전으로 쓸 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