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대쳇에서 악세류를 민첩으로 바꾸면 방막 및 받아넘기기 발동률이 어떻게 될까 얘기를 나누다가 방패막기 발동률 스탯 및 민첩에 의한 방막 발동 확률에 대해 찾은 정보가 있어 공유합니다.
출처는 http://valk.dancing-mad.com/methodology/#Block 이고 자세히 읽어보지는 않고 표를 중심으로 보긴 했는데 개인이 실험한 내용인듯 합니다.

1. 힘의 증가에 따른 받아넘기기 및 방패막기 피해 감소율

대략 힘 40당 발동시 1%의 추가 피해 감소가 있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또한 방패막기의 경우 방패에 붙어있는 피해감소량 스탯 20당 1%의 감소로 계산되는거 같습니다.

2. 민첩 및 방패막기 발동률 스탯에 따른 발동 확률

이건 좀 헤깔려 보이긴 하는데 5번째 열이 방패막기 발동률 스탯,14번째 열의 Block Rate %가 방패막기 발동확률이고 곱하기 100하시면 %입니다. 대략 방막발동률스탯 20당 1%가 상승하는것으로 보이며 역으로 방막스탯으로 올라간 발동률을 빼고 계산하면 대략 민첩 40~50당 발동률 1% 증가라고 계산됩니다.

3. 방막 스탯에 따른 데미지 감소량이건 방막 스탯에 따른 데미지 감소량입니다. 역시 20당 1%의 데미지 감소로 생각됩니다.

결국 나이트에게 있어서 힘과 민첩은 받아넘기기와 방패막기 감소량 혹은 발동률을 동시에 올려주는 대신 40당 1%의 기대값을 가지고, 받아넘기기 및 방패막기 스탯은 20당 1%의 기대값을 가지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만 위의 실험은 개인의 실험인 것으로 보이고 오차가 발생할 가능성은 있습니다. 예를들어 위의 사이트에서 받아넘기기의 스탯당 발동률은 80에 6% 증가로 결과가 나왔는데 다른 모든 스탯이 20당 1% 정도인 것에 비해 과하게 높은 수치로 보이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