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많아서 그냥 파파고로 처리했습니다. 오역이 있더라도 양해부탁드립니다>> 



평소 파이널 판타지 14를 플레이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새로운 확장 패키지 '파이널 판타지 14: 황금의 유산'의 얼리 액세스 및 정식 서비스 개시에 따른 예상되는 혼잡 상황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확장 패키지의 출시 시기는 평상시보다 동시 접속 수가 매우 많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효월의 종언' 발매 이후에도 신규 플레이어 수가 증가하고 있으며, 지난 '효월의 종언' 발매 시의 혼잡 등을 감안하여 데이터 센터 확장, 월드 추가 등의 물리적인 대응도 실시하고 있습니다만, 매우 많은 플레이어 여러분이 장시간 즐겨주시는 타이밍이기 때문에 각 월드의 플레이어 수가 로그인 상한에 도달하여 로그인 대기 시간이 길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조금이나마 여러분의 불안감을 덜어드릴 수 있도록 '얼리 액세스/정식 서비스 시작 직후 혼잡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사항' '혼잡 완화 대응'을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리오니 장문이 되시겠지만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로그인 대기열 안내

각 월드의 플레이어가 각 월드의 로그인 수 상한에 도달할 경우 해당 월드로의 로그인 대기열이 발생합니다.

대기열에 표시된 숫자의 카운트다운이 좀처럼 진행되지 않는 경우에도 대기열 처리는 순차적으로 이루어지며 순서대로 로그인 처리가 이루어집니다.불편을 드려 죄송하지만 로그인 처리가 진행될 때까지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한번 로그인 처리를 취소하면 다시 대기열의 맨 끝에서 줄을 다시 서야 하므로, 주의해 주십시오.

덧붙여 로그인 대기열이 발생하고 있는 경우, 제품판 서비스 계정의 캐릭터로부터 우선적으로 로그인 처리가 이루어집니다.프리트라이얼판에서 플레이하시는 분은 로그인 대기열이 발생하고 있는 경우, 이 대기열이 해소되고 나서 로그인할 수 있는 사양으로 되어 있습니다.이는 정액제로 플레이하고 계신 고객님을 우선시한다는 방침에 근거하고 있기 때문이며, 로그인까지 더 오랜 시간이 걸리겠지만 양해 부탁드립니다.

데이터 센터 트래블/월드 간 텔레포 제한에 대해

기존의 데이터센터/월드에서는 특히 혼잡이 예상됨에 따라 홈월드 캐릭터 로그인을 우선시하기 위해 패치 7.0부터 패치 7.01(상황에 따라 최장 패치 7.05)까지는 혼잡 완화를 위해 다음과 같은 제한을 실시합니다.

동일한 물리적 데이터 센터 내의 데이터 센터 트래블

<일본 DC>

  • 「홈 월드 이외의 캐릭터 수의 로그인 상한」이 통상보다 인하됩니다.
    ※「홈월드 이외의 캐릭터 수의 로그인 상한」에 도달한 경우, 홈월드 이외의 캐릭터의 로그인은 할 수 없으며, 해당 월드로의 데이터센터 트래블 신청은 할 수 없습니다.

<북미DC>

  • Aether/Primal/Crystal 데이터 센터로 이동할 수 없습니다.
  • Dynamis 데이터 센터는 평상시와 같이 이동할 수 있습니다.또, 평상시부터 데이터 센터 트래블에 의한 이동 캐릭터 수의 상한을 인상합니다.특히 다이나미스 데이터 센터의 신설 월드는 캐릭터 수가 아직 적기 때문에 로그인하기 쉬운 상황이 예상되므로 이동처 월드로 검토하시기 바랍니다.

<유럽DC>

  • Chaos/Light 데이터 센터로 이동할 수 없습니다.
  • Shadow 데이터센터에 '임시 월드'가 마련되어 있으니 데이터센터 트래블 이용 시 이동지로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물리적 데이터센터를 넘어선 오세아니아 DC로의 데이터센터 트래블

물리 DC의 테두리를 넘은 데이터 센터 트래블에 관해서 이전부터 기능의 테스트를 실시하고 있었습니다만, 그 후의 안정성의 확인이 되고 있는 것으로부터, 패치 7.0 이후에도 계속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이동 가능 범위는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다음과 같습니다.

  • 일본 DC → 오세아니아 DC
  • 북미DC → 오세아니아DC
  • 유럽DC → 오세아니아DC

월드간 텔레포

<일본 DC>

  • 「홈 월드 이외의 캐릭터 수의 로그인 상한」이 통상보다 인하됩니다.
    ※「홈월드 이외의 캐릭터 수의 로그인 상한」에 도달한 경우, 홈월드 이외의 캐릭터의 로그인은 할 수 없으며, 해당 월드로의 월드간 텔레포 신청은 할 수 없습니다.

<북미DC>

  • Aether/Primal/Crystal 데이터센터에서는 월드간 텔레포를 할 수 없게 됩니다.
  • Dynamis 데이터 센터에서는, 평상시와 같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또, 평상시보다 월드간 텔레포에 의한 이동 캐릭터 수의 상한을 인상합니다.

<유럽DC>

  • Chaos/Light 데이터 센터에서는 월드간 텔레포를 할 수 없게 됩니다.
  • Shadow 데이터 센터에서는 평상시와 같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또, 평상시보다 월드간 텔레포에 의한 이동 캐릭터 수의 상한을 인상합니다.

<오세아니아 DC>

  •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덧붙여 패치 7.0 공개전에 홈월드 이외에 이동하고 있는 경우, 이동 제한에 관계없이 「홈월드로 돌아온다」는 것은 가능하지만, 트래픽량이 증가하면 통상보다 시간이 걸릴 가능성이 있습니다.따라서 상기에 따라 데이터센터 트래블 등이 제한되는 월드로 이동하고 있는 분들은 각종 제한으로 인해 이동하는 월드에서 로그인 우선도가 떨어지게 되므로 7.0 공개 유지보수 전에 홈월드로 돌아가는 것이 원활합니다.

혼잡 시의 다른 월드에서의 플레이에 대해서

일본/북미/유럽에서는 모든 세계에서 특히 혼잡이 예상됩니다.혼잡한 경우에는, 전술한 바와 같이 일부 이동의 제한이나 제약은 있습니다만, 비교적 비어 있는 월드나, 신설 월드(NA/EU/OC), 임시 공개 월드(EU), 오세아니아 DC로의 데이터 센터 트래블도 활용해 주십시오.

<일본 DC 여러분>
혼잡 시에는 비교적 비어 있는 월드로의 월드간 텔레포/데이터 센터 트래블, 오세아니아 DC로의 데이터 센터 트래블의 이용을 검토해 주세요.

<북미 DC 여러분>
혼잡 시에는 Dynamis 데이터 센터 또는 오세아니아 DC로의 데이터 센터 트래블을 검토해 주십시오.또한 Dynamis 데이터 센터에는 신설 월드가 있습니다.신설 월드로 홈 월드 변경을 실시하면 각종 신설 보너스를 받을 수 있으므로, 이쪽도 함께 확인 후 검토해 주십시오.

<유럽 DC 여러분>
혼잡 시에는 임시로 공개하고 있는 Shadow 데이터센터 또는 오세아니아 DC로의 데이터센터 트래블 이용을 검토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방법에 대하여


  • 캐릭터 선택 화면을 연다
  • 로그인하려는 캐릭터를 선택하여 서브 커맨드를 연다
  • 서브 커맨드 「빈 월드로 이동」또는 「다른 데이터 센터에 놀러 가기」를 선택한다.

월드간 텔레포/데이터 센터 트래블에 의한 제한은 있지만 메인 퀘스트의 진행이나 컨텐츠 파인더의 매칭, 컨텐츠의 공략등은 실시할 수 있으므로, 상황에 따라 활용해 주세요.

월드간 텔레포에 의해 다른 월드에서 할 수 없는 것은 '이쪽'
데이터 센터 트래블에 의해 별도의 세계에서 할 수 없는 것은 「이쪽」.

※'빈 월드'에는 동일 논리 데이터 센터 내에서 로그인한 캐릭터가 적은 월드가 선택됩니다.얼리 액세스 시작 직후나 피크타임 등은 '빈 월드'라 할지라도 혼잡해 로그인 대기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의하세요.

홈월드로 돌아가는 방법에 대해서

  • 캐릭터 선택 화면을 연다
  • 로그인하려는 캐릭터를 선택하여 서브 커맨드를 연다
  • 서브 커맨드 '홈 월드로 돌아가다'를 선택한다

신규 캐릭터 생성에 대해서

각 월드가 혼잡한 경우는 신규 캐릭터 작성을 할 수 없습니다.이것은, 작성한 캐릭터의 데이터베이스에의 기입이나, 각종 처리가 월드에 로그인하고 있는 상태가 필요하게 되는 것에 의한 것입니다.

신규 캐릭터 작성은 혼잡한 월드 및 피크타임을 피하고 비교적 사람이 적은 시간에 진행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덧붙여 북미, 오세아니아 DC에는 신설 월드가 있습니다.신설 월드는 비교적 어느 시간대에서도 캐릭터를 만들기 쉽기 때문에, 꼭 활용해 주세요.

※신규 캐릭터 생성의 작성/불가 상황은 Lodestone의 '월드 가동 상황'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로그인시의 2002 에러에대해서

지금까지의 확장 패키지 릴리스에 있어서, 로그인시에 「2002」에러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 보고를 받고 있습니다.이 오류는 두 가지 타이밍으로 표시됩니다.

첫 번째는 '캐릭터 선택 화면에서 캐릭터를 선택'했을 때 나타나는 케이스입니다.
여기에는 로그인 서버에 대한 접근이 일시적으로 집중되거나 각 논리데이터센터의 로그인 대기 총 캐릭터 수가 최대치를 초과하면 표시됩니다.극심한 부하 집중으로 인한 로그인 서버 다운을 피하기 위한 처리가 수행되기 때문입니다.이 타이밍에 2002 에러가 표시되었을 때에는, 조금 시간을 내어 재차 로그인을 시도해 주세요.덧붙여 이쪽의 최대치에 대해서는, 「효월의 종언」발매 후부터, 한층 더 1.5배 정도 인상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는, 「로그인 대기열에 나란히 있는」타이밍으로 표시되는 케이스입니다.
대기 중에는 대기하고 있는 시간이 길어지는 것으로부터, 회선 부진등의 트러블을 당할 확률이 올라가, 플레이어 여러분의 인터넷 환경에 있어서, 경로상의 패킷 로스나, Wi-Fi 접속의 무선 불안정등에 의해서 일어나는 케이스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

회선의 부진으로 인해 2002 에러로 일시 절단이 되었다고 해도, 수십초에서 1분 정도는, 여러분의 회선 복귀를 기다리도록, 로비 서버측에서 처리를 지속하고 있습니다.회선 복귀가 가능하시고, 빠른 시일 내에 로비 서버로 재접속하시면 대기열 중간부터 다시 줄을 설 수 있습니다.일정 시간이 경과해 버리면, 연결이 완전히 끊겨 맨 끝에서 다시 줄을 서게 되므로 알아 두시기 바랍니다.

플레이 중 90002 / 90006 에러

지금까지 보고를 받고 있는 플레이 중에 표시되는 이러한 에러는, 회선의 절단에 의해서 발생하는 일반적인 네트워크 접속 에러가 됩니다.이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자신의 회선 상황의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일반적인 예가 됩니다만, 사용하시는 네트워크 환경을 유선 환경으로 전환 가능한 경우에는 Wi-Fi가 아닌 유선 접속으로의 전환을 검토해 주시거나, PlayStation 4판, PlayStation 5판으로 플레이하시는 분은 소비전력을 절약하는 「절약 설정」의 설정을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혼잡 완화를 위한 자동 로그아웃 지원

혼잡 완화를 위해 로그인 중 무조작 등이 30분 지속될 경우 자동으로 로그아웃 처리가 실행됩니다.

최대한 액티브하게 활동하는 플레이어를 우선시하여 많은 분들이 플레이 해주셨으면 하니 불편하시겠지만, 플레이를 중단하실 경우 로그아웃을 진행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혼잡이 절정이 되는 시간

각 논리 데이터 센터에 따라 혼잡 상황은 다르지만, 지금까지의 경향에서 다음과 같은 시간대가 혼잡 시간의 피크가 될 전망입니다.

  • 일본 DC : 18:00 ~ 24:00 JST
  • 북미 DC : 5:00 ~ 15:00 JST
  • 유럽DC : 20:00 ~ 8:00 JST
  • 오세아니아 데이터 DC:16:00~22:00JST

얼리어세스는 주말에 진행되고 있어 낮 시간대에도 혼잡이 예상되나, 상기 시간대에는 대기열이 길어질 것으로 예상되므로 플레이 시간을 검토하실 때 참고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혼잡에 의한 세계적인 다운 방지 대응에 대해

월드 다운을 방지하기 위해 일정 시간 내에 동시 지역 이동이 가능한 캐릭터 수를 조정하고 있습니다.그렇기 때문에 지역을 이동할 때 '혼잡 때문에 이동을 할 수 없었습니다'라고 표시되어 이동을 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그 때는 매우 번거로우시겠지만, 반복적으로 이동을 시도하시거나 조금만 기다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월드 다운을 피하고 안정적으로 플레이하기 위해, 대단히 죄송합니다만, 협력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인스턴스 콘텐츠의 대기 순서에 대해서

퀘스트 진행에 필요한 배틀 등 일부 인스턴스 콘텐츠가 혼잡할 수 있습니다.퀘스트 진행에 필요한 인스턴스 컨텐츠에는 스토리도선상의 플레이어 분산 연구를 실시하고 있는 것 외에 혼잡이 발생했을 때를 위해 대기 순번 기능이 실장되어 있습니다.혼잡한 경우 인스턴스 돌입 시 대기 인원이 표시됩니다.순서대로 돌입처리가 진행되니 그대로 기다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새 영역의 필드 인스턴스화

얼리액세스/정식 서비스 시작 직후에는 '황금 레거시'에서 추가되는 새로운 영역과 메인 퀘스트 진행 중 방문하는 기존 일부 영역에 많은 플레이어가 방문하게 됩니다.따라서 더 많은 플레이어가 지역에 입장할 수 있도록 같은 지역을 여러 개 준비하는 필드 인스턴스를 구현합니다.

각 인스턴스는 '올코 파차1', '올코 파차2', '올코 파차3'와 같이 말미에 수치가 붙은 잠정적인 명칭으로 구분되며, 각각의 맵은 동일한 맵이면서 별도의 영역으로 취급되어 영역 이동 시 그 중 하나로 이동합니다.

필드 인스턴스 영역 선택 및 확인 방법

임의의 인스턴스 영역으로 이동하려면 보행/마운트로 영역을 이동하거나 에테르에 액세스하여 인스턴스 번호를 지정하십시오.

텔레포/대전에서 지역 이동을 할 경우 이동할 대상 인스턴스가 자동으로 선택됩니다.또한 어느 필드 인스턴스로 이동했는지는 전용 로그 메시지가 표시되어 확인할 수 있습니다.또한 텍스트 명령 "/instance"에서 현재 필드 인스턴스 영역 이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드 인스턴스 영역 간의 제한

인스턴스화된 '올코 파차'에 있는 경우 각각의 인스턴스 필드에 있는 캐릭터는 서로 귓속말이 가능하지만 서로의 캐릭터를 볼 수 없는 등의 제한이 있습니다.

파티에서 동일한 필드 인스턴스 영역에 모이고 싶은 경우

파티를 구성하고 있는 경우 텔레포/대전시 파티원의 이동처는 기본적으로 동일한 인스턴스가 선택됩니다.단, 이동 시에 이동 인스턴스에 있는 캐릭터 수가 상한에 도달한 경우는, 나뉘어 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반드시 같은 인스턴스가 선택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보행/마운트에서의 영역 이동 혹은 에테르 라이트에서의 인스턴스 지정도 함께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얼리 액세스 기간 중 및 출시 직후 지원에 대해

조금이라도 많은 플레이어에게 새로운 모험이 되는 확장 패키지 「황금의 레거시」를 즐길 수 있도록, 개발/운영 팀 모두 최대한의 실시간 서포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각 월드나 서버의 최신 상황이나 문제에 대한 대응에 대해서는 Lodestone 상의 뉴스/토픽이나 공식 X 계정으로 알려드리니, 아울러 이쪽도 활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께는 혼잡으로 인해 민폐나 불편을 끼치게 되어 대단히 죄송합니다.아무쪼록 이해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