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물 스킬 밸런스 조정]
<제이드 : 황금의 바람>
유물의 공격력 증가 효과를 소폭 상향시키고, 제이드의 공격성을 조금 더 끌어올릴 수 있는 방향으로 조정합니다.
등급 | 기존 | 변경 |
에픽 (기본) | <재물운> 스킬에 공격력 3% 증가 효과가 추가되고, 스킬의 추가 효과 발동률 증가 효과가 15% 추가로 증가한다. | <재물운> 스킬에 공격력 4% 증가 효과가 추가되고, 스킬의 추가 효과 발동률 증가 효과가 15% 추가로 증가한다. 보석 탄환을 사용할 시 마나를 1000 회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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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픽+ | 공격력 4.5% 증가로 변경된다. | 공격력 6% 증가로 변경된다. |
레전더리 | 공격력 6% 증가로 변경된다. | 공격력 8% 증가로 변경된다. |
레전더리+ | 공격력 9% 증가로 변경된다. | 공격력 10% 증가로 변경되고, <황금의 고리> 스킬 사용시 30%의 확률로 공격력 180%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 |
이터널 | 공격력 10.5% 증가로 변경된다. | 공격력 12% 증가로 변경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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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터널+ | 공격력 12% 증가로 변경된다. | 공격력 14% 증가로 변경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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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진 | 공격력 15% 증가로 변경된다. | 공격력 16% 증가로 변경되고, <보석 탄환> 및 <황금의 고리> 스킬의 추가 발동률이 10% 증가한다. |
<도라 : 고미네이터>
체력을 아슬아슬하게 유지해야 하는 페널티 안에서 공격성과 생존률을 끌어올릴 수 있는 방향으로 조정합니다.
등급 | 기존 | 변경 |
에픽 (기본) | <곰강불괴> 스킬에 물리/마법 저항 8% 증가 효과가 추가된다. | <곰강불괴> 스킬에 물리/마법 저항 10% 증가 효과가 추가된다. <곰경지수> 사용시 최대 체력의 20%의 해제되지 않는 보호막을 부여하고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받는 회복량이 50%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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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픽+ | 증가하는 물리/마법 저항이 12%로 변경된다. | 증가하는 물리/마법 저항이 15%로 변경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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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전더리 | 증가하는 물리/마법 저항이 16%로 변경된다. | 증가하는 물리/마법 저항이 20%로 변경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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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전더리+ | 증가하는 물리/마법 저항이 24%로 변경된다. | 증가하는 물리/마법 저항이 25%로 변경된다. <곰경지수> 사용시 부여되는 보호막의 효과가 체력의 30%로 변경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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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터널 | 증가하는 물리/마법 저항이 28%로 변경된다. | 증가하는 물리/마법 저항이 30%로 변경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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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터널+ | 증가하는 물리/마법 저항이 32%로 변경된다. | 증가하는 물리/마법 저항이 35%로 변경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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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진 | 증가하는 물리/마법 저항이 40%로 변경된다. 군중 제어 효과에 면역이 되는 효과가 추가된다. | 증가하는 물리/마법 저항이 40%로 변경된다. 군중 제어 효과에 면역이 되는 효과가 추가된다. |
<하루 : 카모플라쥬>
방어적인 방향에 너무 집중되어 있는 유물의 기본 효과를 변경하고 <절명의 백아>의 위력을 올리는 효과로 변경됩니다.
등급 | 기존 | 변경 |
에픽 (기본) | <무리 사냥> 스킬 발동시 하루의 물리/마법 저항이 8% 증가한다. 카모플라쥬의 효과를 받고 있는 동안 하루는 적의 공격 대상이 되지 않는다. | <절명의 백아>가 40%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무리 사냥> 스킬 발동시 하루의 물리/마법 저항이 20% 증가한다. 카모플라쥬의 효과를 받고 있는 동안 하루는 적의 공격 대상이 되지 않는다. |
에픽+ | 증가하는 물리/마법 저항이 12%로 변경된다. | <절명의 백아>가 60%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 |
레전더리 | 증가하는 물리/마법 저항이 16%로 변경된다. | <절명의 백아>가 80%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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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전더리+ | 증가하는 물리/마법 저항이 24%로 변경된다. | <절명의 백아>가 100%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 증가하는 물리/마법 저항이 30%로 변경된다. |
이터널 | 증가하는 물리/마법 저항이 28%로 변경된다. | <절명의 백아>가 120%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 |
이터널+ | 증가하는 물리/마법 저항이 32%로 변경된다. | <절명의 백아>가 140%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 |
오리진 | 증가하는 물리/마법 저항이 40%로 변경된다. | <절명의 백아>가 160%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 증가하는 물리/마법 저항이 40%로 변경된다. |
<르네 : 버닝 업>
르네의 기본 치명타 확률이 낮아 상대적으로 화력이 낮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치명타 확률을 소폭 상향합니다.
등급 | 기존 | 변경 |
에픽 (기본) | 일반 공격이나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치명타 확률이 1.2% 증가하는 특수 버프 효과를 얻고 10중첩일 경우 모든 공격이 공격력 80%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 (최대 10중첩) | 일반 공격이나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치명타 확률이 1.5% 증가하는 특수 버프 효과를 얻고 10중첩일 경우 모든 공격이 공격력 80%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 (최대 10중첩) |
에픽+ | 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1.8%로 변경된다. | 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2.25%로 변경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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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전더리 | 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2.4%로 변경된다. | 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3%로 변경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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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전더리+ | 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3.6%로 변경된다. | 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3.75%로 변경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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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터널 | 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4.2%로 변경된다. | 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4.5%로 변경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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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터널+ | 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4.8%로 변경된다. | 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5.25%로 변경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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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진 | 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5.4%로 변경된다. | 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6%로 변경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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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콜 : 치명적인 깃털>
메인 스킬 <폭풍>을 깃털 낙인이 있을때 사용할 수 없어 니콜 자신이 큰 손해를 보던 부분을 보완하고 <깃털 낙인> 효과를 더 자주 유지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등급 | 기존 | 변경 |
에픽 (기본) | <깃털 낙인> 디버프에 대상이 받는 치명타 피해량 12% 증가 효과가 추가된다. | <깃털 낙인> 디버프에 대상이 받는 치명타 피해량 15% 증가 효과가 추가된다. <날카로운 깃털>을 사용할 시 마나가 1000 회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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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픽+ | 증가하는 받는 치명타 피해량이 18%로 변경된다. | 증가하는 받는 치명타 피해량이 22.5%로 변경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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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전더리 | 증가하는 받는 치명타 피해량이 24%로 변경된다. | 증가하는 받는 치명타 피해량이 30%로 변경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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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전더리+ | 증가하는 받는 치명타 피해량이 36%로 변경된다. | 증가하는 받는 치명타 피해량이 37.5%로 변경되고, 가속이 12 증가한다. |
이터널 | 증가하는 받는 치명타 피해량이 42%로 변경된다. | 증가하는 받는 치명타 피해량이 45%로 변경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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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터널+ | 증가하는 받는 치명타 피해량이 48%로 변경된다. | 증가하는 받는 치명타 피해량이 52.5%로 변경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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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진 | 증가하는 받는 치명타 피해량이 60%로 변경된다. | 증가하는 받는 치명타 피해량이 60%로 변경되고, 가속이 2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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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비안 : 쉴새없이 부는 바람>
긴 예열 시간을 보완하기 위하여 돌려받는 마나의 양을 소폭 상향하였습니다.
등급 | 기존 | 변경 |
에픽 (기본) | <저미는 바람의 칼날> 스킬 사용시 마나를 500 돌려받는다. | <저미는 바람의 칼날> 스킬 사용시 마나를 600 돌려받는다. |
에픽+ | 돌려 받는 마나량이 750으로 변경된다. | 돌려 받는 마나량이 900으로 변경된다. |
레전더리 | 돌려 받는 마나량이 1000으로 변경된다. | 돌려 받는 마나량이 1200으로 변경된다. |
레전더리+ | 돌려 받는 마나량이 1250으로 변경된다. | 돌려 받는 마나량이 1500으로 변경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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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터널 | 돌려 받는 마나량이 1500으로 변경된다. | 돌려 받는 마나량이 1800으로 변경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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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터널+ | 돌려 받는 마나량이 1750으로 변경된다. | 돌려 받는 마나량이 2100으로 변경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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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진 | 돌려 받는 마나량이 2250으로 변경된다. | 돌려 받는 마나량이 2400으로 변경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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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티밋 스킬 밸런스 조정]
<클레르 : 성검초래 - 생트 카트린의 검 ->
클레르를 더 공격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위력을 상향시켰습니다.
레벨 | 기존 | 변경 |
1 | 빛의 힘으로 적을 심판한다. 가장 가까운 적과 그 주변 2.5m 범위에 공격력의 250% + 방어력의 250% 만큼 피해를 입히고, 2초동안 기절시킨다. | 빛의 힘으로 적을 심판한다. 가장 가까운 적과 그 주변 2.5m 범위에 공격력의 300% + 방어력의 300% 만큼 피해를 입히고, 2초동안 기절시킨다. |
2 | 피해량이 공격력의 280% + 방어력의 280%로 변경된다. | 피해량이 공격력의 325% + 방어력의 325%로 변경된다. |
3 | 피해량이 공격력의 310% + 방어력의 310%로 변경되고, 기절 시간이 3.5초로 변경된다. | 피해량이 공격력의 350% + 방어력의 350%로 변경되고, 기절 시간이 3.5초로 변경된다. |
<클라라 : 홀인원!!>
다른 힐 계열의 얼티밋 스킬보다 힐량이 낮은 점을 조정하였습니다.
레벨 | 기존
| 변경 |
1 | 전투를 잠시 멈추고 기분을 전환하는 시간을 갖는다. 모든 아군의 체력을 공격력의 60% 만큼 회복시키고, 10초 동안 공격력의 60%만큼 체력이 회복되는 효과를 부여한다. | 전투를 잠시 멈추고 기분을 전환하는 시간을 갖는다. 모든 아군의 체력을 공격력의 120% 만큼 회복시키고, 10초 동안 공격력의 60%만큼 체력이 회복되는 효과를 부여한다. |
2 | 회복량이 65%, 지속 회복량이 65%로 변경된다. | 회복량이 130%, 지속 회복량이 65%로 변경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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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회복량이 70%, 지속 회복량이 70%로 변경된다. 8초 동안 아군에게 군중 제어 면역 효과를 부여한다. | 회복량이 140%, 지속 회복량이 70%로 변경된다. 8초 동안 아군에게 군중 제어 면역 효과를 부여한다. |
<클로이 : 천둥과 폭풍의 방패>
클로이의 얼티밋 스킬이 위력적으로 체감될 수 있도록 위력을 상향시켰습니다.
레벨 | 기존 | 변경 |
1 | 유성처럼 적들을 내려치는 일격으로 가장 가까운 적과 주변 반경 2.5m에 방어력의 300%만큼 피해를 입히고 넘어뜨린 후 2.5초 동안 기절시킨다. | 유성처럼 적들을 내려치는 일격으로 가장 가까운 적과 주변 반경 2.5m에 방어력의 400%만큼 피해를 입히고 넘어뜨린 후 2.5초 동안 기절시킨다. |
2 | 피해량이 350%로 변경된다. | 피해량이 475%로 변경된다. |
3 | 피해량이 400%, 기절 시간이 4초로 변경된다. | 피해량이 550%, 기절 시간이 4초로 변경된다. |
<미리암 : 섬멸의 흉탄>
후열을 공격할 수 있으나 잘 활용되는 다른 얼티밋 스킬들에 비해 피해량이 낮고 마탄 특수 버프가 사이클에 나쁜 영향을 미쳐 피해량을 조절하고 마나 회복을 추가하였습니다.
레벨 | 기존 | 변경 |
1 | 가장 가까운 적을 대상으로 폭 3m의 직선 범위에 공격력 320%의 피해를 입히고 <마탄> 특수 버프 효과를 2개 획득한다. (최대 7중첩) | 가장 가까운 적을 대상으로 폭 3m의 직선 범위에 공격력 380%의 피해를 입히고 <마탄> 특수 버프 효과를 2개 획득한다.(최대 7중첩) 추가로 마나를 3000 회복한다. |
2 | 피해량이 345%로 변경된다.
| 피해량이 410%로 변경된다 |
3 | 피해량이 370%로 변경된다. 획득하는 <마탄> 특수 버프가 4개로 변경된다.
| 피해량이 440%로 변경된다. 획득하는 <마탄> 특수 버프가 4개로 변경된다. 회복되는 마나가 6000 으로 변경된다. |
<니콜 : 피할 수 없는 죽음의 비>
니콜이 조금 더 공격적인 서포트를 할 수 있도록 기본 피해량을 크게 증가시키고 추가 피해량 대신 깃털 낙인을 부여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레벨 | 기존 | 변경 |
1 | 니콜과 매돌이의 완벽한 콤비네이션. 가장 가까운 적과 그 주변 4.5m 범위에 공격력 250%의 피해를 입힌다. 대상이 <깃털 낙인> 효과에 걸려있을 경우 공격력의 110%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 | 니콜과 매돌이의 완벽한 콤비네이션. 가장 가까운 적과 그 주변 4.5m 범위에 공격력 340%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에게 <깃털 낙인>을 부여한다. |
2 | 피해량이 270%, 추가 피해량이 120%로 변경된다. | 피해량이 360%로 변경된다. |
3 | 피해량이 290%, 추가 피해량이 130%로 변경된다. 대상의 방어력을 20% 추가로 관통해서 피해를 입힌다. | 피해량이 380%로 변경된다. 대상의 방어력을 20% 추가로 관통해서 피해를 입힌다. |
<르네 : 초압축 에너지 버스트>
기어 업 버프를 가지고 있어도 같은 계열의 스킬인 하루의 얼티밋 스킬보다 부족한 위력을 가지고 있어 위력을 상향시켰습니다.
레벨 | 기존 | 변경 |
1 | 에너지를 강제로 응축시킨 후 가장 가까운 대상에게 날려서 공격력의 300%만큼 피해를 입히고 멀리 날려보낸다. <기어 업> 버프 상태일 경우 150%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 | 에너지를 강제로 응축시킨 후 가장 가까운 대상에게 날려서 공격력의 400%만큼 피해를 입히고 멀리 날려보낸다. <기어 업> 버프 상태일 경우 200%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 |
2 | 피해량이 320%, 추가 피해량이 160%로 변경된다. | 피해량이 430%, 추가 피해량이 220%로 변경된다. |
3 | 피해량이 340%, 추가 피해량이 170%로 변경된다. <기어 업> 버프 상태일 경우 대상을 4초 동안 기절시키는 효과가 추가된다. | 피해량이 460%, 추가 피해량이 240%로 변경된다. <기어 업> 버프 상태일 경우 대상을 4초 동안 기절시키는 효과가 추가된다. |
<니니 : 태극팔괘진>
피해량이 낮아서 군중제어의 위력을 체감하기 힘들고 상대적으로 비교될 수 있는 지호의 얼티밋 스킬에 비해 메리트가 떨어져 피해량을 상향하였습니다.
레벨 | 기존 | 변경 |
1 | 무수히 많은 봉인 부적을 날린다. 가장 가까운 적과 그 주변 2.5m 범위에 공격력 270%의 피해를 입히고 10초 동안 침묵 상태로 만든다. | 무수히 많은 봉인 부적을 날린다. 가장 가까운 적과 그 주변 2.5m 범위에 공격력 390%의 피해를 입히고 10초 동안 침묵 상태로 만든다. |
2 | 피해량이 300%로 변경된다. | 피해량이 420%로 변경된다. |
3 | 피해량이 330%로, 침묵의 유지시간이 12초로 변경된다. | 피해량이 450%로, 침묵의 유지시간이 12초로 변경된다. |
<아드리안 : 악을 멸하는 심판의 창>
<악을 멸하는 심판의 창>의 피해량을 조금 높여 적진으로 뛰어들어 메인 스킬과 연계해 조금 더 높은 피해를 입힐 수 있도록 조정됩니다.
레벨 | 기존 | 변경 |
1 | 정의의 힘으로 적을 꿰뚫는다. 가장 공격력이 높은 적을 대상으로 이동하여 주변 3m 범위에 공격력의 300%만큼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운다. | 정의의 힘으로 적을 꿰뚫는다. 가장 공격력이 높은 적을 대상으로 이동하여 주변 3m 범위에 공격력의 360%만큼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운다. |
2 | 피해량이 330%로 변경된다. | 피해량이 380%로 변경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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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피해량이 360%로 변경된다. 범위 내의 대상을 3초동안 기절시키는 효과가 추가된다. | 피해량이 400%로 변경된다. 범위 내의 대상을 3초동안 기절시키는 효과가 추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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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말씀드린대로, 이번 1차 밸런스 조정에 이어서 빠른 시일 내에 2차 밸런스 조정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그에 대한 내용은 별도로 안내해 드릴 예정이며, 컨텐츠 업데이트 내용 또한 별도로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여러분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발전하는 에버소울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에버소울 디렉터 김철희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