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12-16 09:59
조회: 577
추천: 1
모닥불 + @ 아이템 추가 (중립벽, 사용아이템)이터널리턴의 핵심 시스템중 하나인
크래프팅이 초반 보라템 제작단계 이후로 너무 존재감이없어 생각해봤습니다. 모닥불이 갓패치로불린 이유는 진입장벽(난이도)를 최소화+ 제작의 재미를 챙겼기때문이라고 보기에 음식말고 추가 아이템이 생겨도 재밌을것같습니다. 모닥불의 불을 이용하여 재료를 제련한다는 컨셉 1. 중립형 엄폐물 돌 + 모닥불 = 돌벽 고철 + 모닥불 = 철벽 운석, 미스릴로는 더 고급 벽 생성(체력이 많다던지) 중립형 유닛으로 시야가없고 평타와 스킬로 부숴지지만 벽꿍가능, 암시야 플레이 갠적으론 크래프팅이 컨셉인데 쉽게만들수있는 중립 벽이 없는건 좀 아쉽다고 생각했었네요 2. 불을 동력으로 사용한다는 컨셉 망원카메라 + 모닥불 = 터지면서 이동하는 드론 (칼리스타 스킬처럼) 드론 + 모닥불 = 사용시 펑 터지며 뻗어나가는 시야 (애쉬 매) 3.기타 나뭇가지 + 모닥불 = 좁은범위 힐링와드 (중립형) 꽃 + 모닥불 = 좁은범위 가속경계 (중립형) (수집형재료 + 모닥불은 무조건 있는게 좋다고 생각) 모닥불을 활용한 진입장벽 낮은 제작아이템이 다양화되면 재밌는 컨셉이 될수있을것같습니다.
EX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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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리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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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모닥불이나 제작에 관해서는 이전부터 줄이는방향성인데 반해
해당 건의는 늘리는 방향성이라서 필수가 될만큼이 된다면 진입장벽이 될것 같다는 생각도 듬
그런부분의 밸런스조정까지 생각해서 도입한다면 재밌는 요소일것 같다 생각함
다만 벽 생성은 캐릭터 밸런스에도 영향이 있을것 같음
벽이 있어야 유리한 실험체한테 너무 유리한것 아닌가 싶음
이터널리턴이 aos 장르중에 차별점이 있고 재밋는 이유가 제작이라는 요소가 있어서 인데, 그걸 활용해서 위에서 언급하신 다양한 요소들이 있다면 정말 재밌을거 같아요. 유저들도 개발자의 메타에 갇혀있지 않고 무궁무진하게 게임의 변화를 가져 올 수 있으니까, 진짜 포트나이트처럼 될 거 같아요.
저는 이터널리턴이 진입 장벽을 낮추는게 아니라, 게임의 진입 장벽을 높혔으면 좋겠습니다. 게임의 깊이가 낮아지는 순간 유저들이 떠난다고 생각해요.
진짜 정말 많은 조합법으로 게임의 변화를 줄 수 있는 정말 많은 제작 아이탬을 만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직스 w같은 폭탄꽃도 만들고, 그냥 아에 성도 지을수 있으면 좋겠음.
제 주변 이리 유저중에 이리를 접은 가장 많은 이유가 곰잡고 늑대잡고 사람잡고 곰잡고 늑대잡고 사람잡고 끝이라서임.
그런 크래프팅 요소들을 갖고 유저들과 겨룰수 있는 pvp 요소와 이미 완성되고 최적화된 이터널리턴의 pvp 시스탬이 있다? 오우쒯!
좀보+마크에 + aos + 배틀로얄 + ...
더 다양한 장르를 마구마구 넣어줬으면 좋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