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code
2024-10-21 0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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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CODE의 고릴라손빌드 뉴비부터 고점까지 최종가이드.안녕하세요 게임코드입니다.
고릴라손빌드 최종가이드 시작합니다. https://youtu.be/zKFYKH2Qkkk?si=j2uZVwfRlT64Le_p 읽기전 주의사항입니다. 1. 본 가이드는 결의중첩18 사태 전에 제작된 영상과 가이드이므로 결의중첩버그를 사용하시는분들께서는 그냥 결의 중첩템을 쓰시면 됩니다. 본 가이드는 결의중첩 버그를 염두하지 않고 작성됐습니다. (근대 추천을 결의중첩으로 해놔서 큰 차이는 없습니다.) 2. 고점은 깃털빌드가 더 높습니다. (결의 중첩버그전엔... 고릴라 150단 클리어가....하...) 딜 자체는 깃털이 더 쎄지만 편안하게 게임을 즐기시고 싶은분들께 추천드립니다. 3. 적,녹,청 색약 분들의 경우 괜히 강조한다고 색상을 바꾸면 더 안 보이실거 같아서 가이드에 색상 강조를 하지않는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목차 1. 매커니즘 2. 세팅값 3. 아이템 4. 스킬 5. 정복자 6. 혼령전당 7. 용병 1. 매커니즘 매커니즘을 이해하고 아이템 스킬 정복자를 보셔야 이해가 빠르실거같아서 설명부터 드리겠습니다. 이미 이해하신분들은 패스하셔도 무방합니다. 1. 자원 이 빌드는 자원을 최소 245를 맞춰야합니다. (242맞춰도 되시는 분들은 242맞추셔도 됩니다. 버그인지..245와 242 얘기가 많네요.) 군주의목걸이를 사용하는 빌드 특성상 한번 스킬사용할때 275를 사용해야합니다. 그래야 다음핵심기술이 확정제압이 나가요. 그럼 왜 242(245)냐 추방된군주의영물은 자원소모를 인식하는 방식이 좀 이상합니다. 짓이기는손을 사용 시 군주의 목걸이는 인식합니다. 어!? 짓이기는손 사용했네!? 그게 지금 자원소모가 몇짜리지? 저희가 볼땐 0이죠. 하지만 이기적인 군주의 목걸이는 케펠레케를 염두해두지 않습니다. 자원소모반지? 역시 염두하지않습니다. 그냥 아이템 다 뺀상태에서 자기혼자 껴져있는줄아는 이기주의자예요. 그럼 소모값이 33(30)입니다. 소모하지도 않은 33(30)을 소모했다고 생각하죠. 그럼 275에서 33(30)을 뺀 나머지 242만 더 소모하면 추방된 군주의 영물은 275를 소모했다고 인식하고 다음 핵심기술을 확정적으로 제압피해로 바꿔줍니다. 단, 지금처럼 핵심스킬 소모값과 최대자원을 합해서 275를 맞췄음에도 불구하고 274 275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허수아비 쳐보면 자원소모감소아이템이 없는 상태에서 합산되는 값이 분명 275임에도 274 275가 반복되는게 보이시는분들이 계실겁니다. 그래서 242를 맞추셨는데 이런현상이 일어난다 하시면 자원을 245로 맞춰주시길 바랍니다. 242로 되는분과 245로 되는 분의 차이는 제가 부족하여 밝혀내지 못했습니다. 허수아비에서 테스트 해보시고 버프창에 275가 유지가 된다면 자원이 부족하지 않은거고 274 혹은 273 이런식으로 275와 번갈아가면서 깜박거린다면 부족한만큼 자원을 챙겨주세요. 2. 케펠레케와 한밤반지의 시너지 케펠레케는 내 모든자원이 몇이든 상관없이 비율로 100%, 즉 만땅이 차면 0%,즉 전부 소모해버리고 소모한만큼 딜을 올려줍니다. 그리고 모두 소모할때의 스킬은 확정적으로 최대크기와 확정극대화피해를 주게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자원 242를 한번에 사용하는게 바로 이 매커니즘을 이용한거죠. 그래서 242를 한번에 사용해서 최대크기, 확정극대화피해 그리고 그걸 목걸이를 통해 확정제압으로 바꿔주는겁니다. 한밤중 태양의 반지는 그럼 뭐하는 애냐 한밤중 태양의반지 고유옵션을 보면 극대화 적중 시 지난 2초동안 사용한 원기의 50%를 회복한다고 써있습니다. 이 옵션을 통해 저희는 100%의 자원을 체워서 위 설명과같이 케펠레케의 옵션을 항상 발동시킬건데요. 그에 필요한게 자원생성량입니다. 스킬에서 영향을 주는 원기왕성을 포함하여 나의 지능에서 올라가는 자원생성량 그리고 아이템에서 주는 자원생성량으로 100%를 만들어줍니다. 그럼 자원이 다찼다가 다 소모됐다가를 반복하면서 추방된 군주의 영물을 상시 발동하게 되는거죠. 제압이 항상 안터지시는분들은 자원생성량의 부족으로 인해 100%에 도달하는 텀이 생기는겁니다. 이럴땐 원기왕성이나 참화에서 자원생성량을 더 땡겨오던 아이템에서 땡겨오던 지능을 높이던 해야합니다. 이내용은 아이템과 스킬설명에서 추가로 다루겠습니다. 자 그럼 자원을 전부 소모하고 전부 체우고 그로인해 상시 제압이 터지는 매커니즘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그럼 세팅값에 대한 내용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2. 세팅값 1. 공격속도(현재 프레임 정보오류로 수정되었습니다) 먼저 공격속도입니다. 공격속도는 현재 12프레임 157.9%로 해외에서 알려왔고. 11프레임은 도달할 수 없는지 확인되지 않습니다. 여기에서 사과말씀드려야할게 있습니다. 지금까지 계속 공속계산할때 접근전 투사를 맥스롤기준으로 버킷2로 계산을 했었는데. 실제로 테스트 해보니 버킷1으로 확인됐습니다. 이는 블리자드의 버그 혹은 맥스롤의 오류로 생각되고(버그블로니까 디아블로 버그가 아닐까요?) 변경 시 다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그럼 접근전투사가 이상하니 제외하고 설명드리면 버킷2부터 보겠습니다. 포악함 중첩1당 공속5% 기본 4 , 궁극기인 사냥꾼사용시 4 그리고 결투사 위상사용시 최대 5 그럼 13중첩입니다. 즉, 65%죠. 그럼 157.9%에서 65%를 뺀 나머지는 92.9%이고 여기서 월출의 20%를 뺀다면 72.9%가 나옵니다. 아이템과 정복자를 합한 수치인 마을공속 72.9%가 나와야 한다는건데요. 정복자 25%를 빼면 47.9의 수치를 아이템으로 맞춰야합니다. 공격속도 어픽에 명품화를 붙이지 않고 12명품화시 19.5의 수치가 나오는데 58.5로 필요한 수치를 넘어서서 가능하긴 한 수치라고 알려는 드립니다. 접근전 투사의 오류덕에 반지에 자감이냐 민첩이냐 제압피해냐 고민할것도 없이 그냥 공속을 챙겨야할듯합니다. 결론 : 접근전 투사 사용시 마을 공속 54.9%가 되시면 됩니다. 허수아비에서 165가 뜨지 않는다!? 접근전 투사는 피격시 적용되서 맞아야 올라갑니다. 저단런하시는분들은 몬스터를 녹여서 잘안맞기때문에 중첩이 잘 안쌓이는경우가 있습니다. 보스전에서 치고박을때 12프레임 그외 잡몹을 녹일경우 13프레임입니다. 상시 12프레임을 하고싶으신분은 마을공속 72.9% 맞추시면 됩니다. -추가- 최대프레임으로 알려진 12프레임이 157.9로 확인되어서 결투사 위상 4짜리도 충분히 12프레임이 가능해졌습니다. 잘못된 정보 알려드려서 다시 한번 죄송합니다..... 결투사 4짜리 사용시 버킷1에서 97.9% 즉, 상시 12프레임은 월출을 제외한 마을공속 77.9% 투사 최대 중첩 발동시 12프레임은 월출을 제외한 59.9%를 맞추시면 됩니다. 섯부른 프레임 계산으로 혼란을 야기시켜드려서 죄송합니다. 프레임 계산을 직접하다가 좌절을 경험해서 프레임정보를 토대로 알려드렸는데 잘못된 정보였네요 ㅠㅠ 2. 자원생성량 자원생성량은 복잡한 계산식이 존재하지만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한밤중 태양의반지 47%이상 쓰시면 거짓된 죽음의 수의 혹은 엔의 축복덕에 왠만해선 정복자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27%이상의 자원생성량이 필요해서 반지에 자원생성량 담금질을 하시는분들이 계신데 수의나 엔의축복을 쓰면 다 해결됩니다. 혹시라도 지능이 낮아서 커트라인에 걸리신다면 원기왕성을 한포인트 더 주거나 참화에서 보강된 노드를 찍으시면 해결됩니다. 태양반지 50%쓰시고 수의 쓰시면 생성량은 그냥 관심도 안가지셔도 됩니다. 수의나 엔의축복을 안쓰시면 반지에 자원생성량 담금질을 해주세요. 3. 보호막생성량 여기서 많이 헷갈려하시는데요. 고릴라보다 깃털이 인기가 더 많은 빌드여서 깃털기준 122.3%의 생성량이 필요한 반면 저희는 짖이기는손자체의 보호막 생성덕에 55.6%의 생성량만 있어도 충분하기에 55.6%를 맞추시면 됩니다. -수정- 수의를 쓰셔도 맞았을때 상서로움의 5초간의 정지때문에 상시 보호막 100%를 위해서는 55.6을 맞추시는걸 추천드립니다. 4. 자원소모감소 자원소모 감소는 딜상승 요인이 맞습니다. 하지만 이를 챙기기위해 손해봐야하는 요소들이 더 손해가 큽니다. 예를들면 반지에서 담금질로 자원소모감소는 수의덕에 자원생성량을 챙기지 않아도 되는 상황이라 챙겨도 무방하지만 11프레임을 위해서 공속 , 대체불가의 생명력, 취약을 걸기위한 유일한 방법인 행운적중시 취약 이중 자원소모감소를 챙겨서 얻어가는 이득이 큰 요소는 없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자원소모감소는 담금질에 사용해주세요. 샤코를 뺄경우 유린자의 쿨타임, 사냥꾼의 쿨타임이 아슬아슬해서 태양반지의 쿨감에 어픽 혹은 명품화가 되어있지 않다면 자원소모대신 화신쿨타임 감소나 사냥꾼의 쿨타임을 사용해야합니다. 3. 아이템 1. 소켓입니다. 모든세팅의 소켓은 동일합니다. 소켓은 한번만 설명드립니다. 룬은 무기에 한세트 방어구에 한세트 사용해주세요 무기에 루비를 사용해봤지만 룬넣고 에메랄드사용이 더 좋았습니다. 포크와 쿠에 묶어서 사용해주시고 탐이나 졸 과 잘을 묶어서 사용해주세요. 그리고 남은 방어구엔 에메랄드 넣어주세요. 악세에는 부족한 저항을 보석으로 체워주시고 남으신다면 해골을 넣어주세요. 2. 아이템 1. 스타터 세팅 스타터가 아니신분은 타임라인에 본인 세팅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스타터 세팅의 경우 파밍단계나 고점단계와의 명품화 우선순위가 달라집니다. 가죽과 강철이 없는데 그럼 이게 너무 고통스럽지 않냐! 라고 생각하실수 있는데요. 글로 작성시 800줄이 넘어가서..여기에 자세히 다 작성드리면 스크롤압박때문에...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신분들은 영상 참고 바랍니다. -스타터 시트- -추가설명- 스타터 아이템은 8명품화까지만 하세요. 9부터 명품화 재료(옵두사이트)가 미친듯 올라가니 절대 욕심내지마세요. 투구 : 있는거 대충쓰세요. 뭘해도 쎕니다. 전설투구 : 매커니즘이 돌아가는 최소 조건인 245가 안되신다면 최대자원에 명품화 해주세요. 갑옷 : 철갑가죽에 너무 연연하지마세요 없으면 마는겁니다. 장갑 : 제대로된 아이템이 있다면 제대로 만들어보셔도 됩니다. 모든세팅이 동일한 장갑을 씁니다. 바지 : 기본기술없어도 됩니다. 딜만낮아질뿐 어설픈템에 마법부여로 가죽을 쓰지마세요. 케펠무기 : 초반 최소 조건인 245가 안되신다면 자원에 명품화 하세요. 여러분은 자만심 100렙이 아니실테니까요. 기억하세요 어차피 자만심 100렙 되면 핵심두번으로 다시 저격해야합니다. 8명품만 하시고 명품화 욕심내지마세요. 일반 무기 쓰시면 이 빌드는 안돌아갑니다. 무기 뽑기해서 구하셔야해요. 반지 : 한밤중 태양반지 없으시면 자원생성이라도 껴야합니다. 하지만 없으시다면 와류빼고 후리기 넣어서 자원체워가며 플레이 하셔야합니다. 도박상인에게 반지 도박해서 뽑으셔야해요. 목걸이 : 없으면 제압빌드 안됩니다. 그래도 매커니즘이 돌아가긴하고 스타터일때 딜도 상당히 나옵니다. 최대한 빨리 먹어주세요. 먹기전까진 전설 목걸이에 굳센 위상쓰고 방어도 세팅하셔도 좋습니다. 그땐 방어구에 불복 위상과 함께 써주세요. 공속 프레임 12(140.3%)가 월출을 사용해도 불가능하다!? 그럼 월출대신 이 위상도 좋습니다. 포악의 경우 스타터 구간에서도 매핑에 탁월한 효과를 보여줍니다. 2. 샤코세팅 갑옷1은 신발1과 갑옷2는 신발2와 한세트입니다. -2024/10/21 장갑시트 누락된것을 수정하였습니다. - -추가설명- 무기 : 자원저격보다 핵심두번이 훨씬 좋습니다. 여러분은 이제 자만심 100렙이실테니 핵심두번으로 저격하세요. 목걸이 : 체력어픽이 제일좋지만 11프레임을 맞추기위해 공속어픽을 사용해도 나쁘지않습니다. 체력어픽없으시면 공속어픽 써도 됩니다. 반지, 장갑에 어픽은 본인 스펙에 맞게 11프레임 공속을 맞춰서 어픽을 골라주세요. 3. 전설투구세팅 -추가설명- 투구 : 위상은 몸이 부족하다 느껴지시면 다층결계 , 몸빵상관없다 싶으면 불안 위상 사용해주세요. 4. 스킬 스킬시뮬레이터 전설투구 샤코 스타터(조화용) 스타터 스킬은 시뮬레이터 그대로 찍으시면 됩니다. 스타터 빌드의 경우 원기 회복에 관련된 스킬포인트를 사용해줬으니 원기회복량을 맞추시면 바꾸시면 됩니다. 자세한 설명은 영상에 화면을 보여드리면서 설명넣어놨습니다. (화면을 안보면서 설명하기 너무 빡세요 ㅠㅠ) 전설투구의 경우 영재의 박자를 통한 스킬증가를 노리고 철갑가죽을 3만 올린거 참고 부탁드립니다. 5. 정복자 정복자 시뮬레이터수의 X 수의 O -수정- 수의사용시 상서로움때문에 33.4의 보호막 생성량을 추천했었지만 피격시 55.6%의 보호막생성량이 필요해서 55.6을 추천드립니다. 그래서 정복자에서 보호막생성량을 다시 찍어놨습니다. 스타터 정복자의 경우 많이들 질문하시는 순서입니다. 끈적이는 보호막 드러내기 하단부 쇠약 접근전투사(집중) 드러내기 상단부 입니다. 남는포인트는 기백, 인간사냥꾼, 건강, 거상 순서로 보너스 스텟을 찍어주세요. 샤코든 전설투구든 상관없고 수의 유무로 세팅한 정복자입니다. 마지막으로 월출대신 포악함을 사용하실경우 인간사냥꾼 대신 원정을 사용하시면 플레이에 좀더 수월합니다. 원정의 경우 비정예와 우두머리에 딜을 더 주기때문에 일반몹을 빠르게 잡아서 포악함의 결정타를 정예에게 빠르게 때려넣고 쫄을 소환하지 않는 보스전에서 월출보다 상대적으로 약한 포악함이 더 높은 딜을 넣기 위함입니다. 인간사냥꾼은 역습의 패시브인 보강된 역습을 이용해서 정예를 잡을때 좀더 일반몬스터가 옆에 오래 살아남아있게 하기위함입니다. 그리고 원정과 반대로 정예몬스터에게 추가 딜을 주기때문에 정예를 잡을때 좀더 이득을 취할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6. 혼령전당 혼령전당은 스타터, 샤코, 전설투구의 경우 주혼령 : 재규어 부혼령 : 고릴라 스타터(조화)의 경우 주혼령 : 재규어 부혼령 : 지네 스타터(충의), 결투사위상 수치 4 의 경우 주혼령 : 재규어 부혼령 : 재규어 입니다. 7. 용병 용병은 주력용병은 라헤어 입니다. 스킬은 왼쪽으로 쭉 찍으시면 됩니다. 속박하는 위상 사용 시 두번째 패시브를 사용하시면 앨드킨과 함께 시너지가 나긴하지만 방어도가 낮아져서 저는 속박보다는 불안위상을 추천하고 두번째 패시브는 방어로 추천드립니다. 증원 용병은 앨드킨의 쇠약장을 사용하고 어머니 중첩 쌓이던 말던 어머니가 때리던 말던 말뚝딜을 하고싶어서 최대한 몸빵을 맞췄습니다. 이렇게 가이드를 전부 알려드렸습니다. 고릴라손 빌드를 사랑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 많은 관심과 응원덕에 여기까지 올수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댓글 전부 답변하려고 노력중인데 몸이 하나라 너무 빡세네요 ㅠㅠ 최대한 노력해보겠습니다. 버그가 너무 많아서 이젠 고릴라손빌드의 고점을 위한 연구는 사실상 무의미 하다고 생각합니다. 오늘 방송에서도 보복빌드를 연구해봤고 앞으로 우세낙파, 세파, 네세켐, 맹세등을 이용해서 새로운 빌드 연구를 해볼 예정입니다. 여러분의 집단지성이 빌드를 완성시키는데 큰 도움이 되더라고요. 언제든 훈수는 환영이고 새로운 정보나 꿀팁있으면 겸허히 받아드리겠습니다. 언제나 건강하시고요! 즐거운 시즌6 혼령사ptr 즐기시길 바랍니다!!! 그럼 여기까지!!! 제 유튜브 채널입니다 많이 놀러오세요~ 디아블로, 언디셈버, 라스트에폭 각종 스팀게임 종합 플레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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