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즌과의 차이점

1. 뎀감류 증가

취피감 불타는적피감이 대폭늘어남.

순수한 뎀감계열이 많이 늘어나고 레어노드가 유의미한 애들이 많아져서, 정복자 레벨업 하나하나가 다 유의미 하게 변경됨.

2. 모든저항의 재배치

원소는 유독 모든저항노드가 기존에 많았는데, 이를 넓게 퍼뜨린느낌이 있음. 당장에 급한대로 써먹기에도 좋아보이지만 데미지로스를 처음엔 신경써서 템에서 모든저항을 일단 많이 챙기고 정복자 레벨업이 상당히 진행 된 뒤에는 서서히 파라곤보드로 모든저항땡기고 템도 모든저항계열을 빼는게 좋아보임.

3. 5보드 제한으로 인한 문양강화

엘리미네이션(제거) 보드가 모든 일반노드(마법x,레어x)제외 흰 노드들을 100렙기준 36포인트씩 늘려줌. 이 문양을 어디에 꼽느냐는 이미 정해짐. 민첩과 지능의 합이 제일 높으며, 동선을 방해하지 않는 보드에 넣으면 됨.

그리고 기존의 문양들 역시 배율이 100렙시 어마어마함. 기존의 파괴문양(민첩당 극피)와 레어노드나 매직노드의 증가분이 6,7보드의 장점을 많이 상쇄함.

4. 문양의 전설옵션(46레벨이상)

문양이 2단계성장으로 방어계열이든 공격계열이든 적게는 20퍼 많게는 28퍼 증뎀을 곱연산으로 올려줌. 단, 비물리 곱연산은 실제 곱연산으로 올라가는지 확인 못했음. 곱연산이란 전제하에 아무거나 꽂아도 딜상승 수치가 미침. 아, 물론 기존에 쓰던 문양들이 개 쎄진게 맞으므로 시즌5에 쓰던 문양들 중 선택하시면 됨.

5. 늘어난 포인트의 분배 (100포인트가량)

기존의 메쿠나 번개창을 기준으로 비슷하게 찍는다면 100포인트가 살짝 안되게 남음. (새롭게 확장된 범위까지 효과있게 찍는 전재 하에). 100포인트는 정말 개인의 취향대로 비물리피해나, 그외 합연산 또는 체력퍼센트, 모든저항, 단일저항을 맞추면 될듯 함.

문제는 방어력을 아이템에서 한줄은 반드시 챙겨야 한다는 점.

기존의 메쿠나보드에서 4보드는 누구나 찍을게 이것밖에 없다고 할정도로 명확한데, 마지막 1보드를 짜애 보드로 가져가느냐, 아니면 마법부여 보드로 가져가느냐 만 차이가 남.

문제는 둘다 그렇게 효율이 차이나는게 아니라서, 시즌이 열리면 테스트를 해봐야 할듯 함.

총평 : 방어력이 부조카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