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란색 글씨 = 제압 피해에 영향을 주는 요소일 경우
노란색 글씨 = 그 외 특기할만한 요소

[스킬]
피해증폭 : 저주시 12%증뎀 [적용됨]
불완전한 균형 : 핵심기술 소모량 3% 증가 / 5%증뎀(버그로 1레벨만 실험해봄) [적용됨]
응결된 피 : 건강 상태에 피 기술 증뎀(3렙 18%증가) [적용됨]
피의 격류 : 제압 피해 증가 / 건강시 2배 [적용됨]
라트마의 원기 : 12초 쿨타임으로 확정 제압을 실시, 10% 최대 생명력 증가 [적용됨(피바다 전설 노드의 효과X)]
죽음의 상징 : 해골전사, 해골 마법사 희생시 망자의 서 보너스 60% 증가 [적용됨]
죽음의 은총 : 받는피해 감소[적용됨] / 근거리 주는피해 증가[적용안됨]
죽음의 동력 : 시체 소모시 8%증뎀 [적용안됨]
죽음의 손길 : 원거리 적 12%증뎀 [적용안됨]
피의창 : 핵심 스킬(1레벨 96만 / 5레벨 96만 / 9레벨 96만) [적용안됨]

+TIP. 피의 안개에 라트마의 원기 스킬(12초마다 제압 발동)이 발동했다면 제압 피해는 도트에 나눠서 들어간다.
+TIP. 피 계열 스킬마다 제압 피해 계수가 있어 제압 피해 데미지는 각각 다르다.
+TIP. 필자의 스킬 트리 링크: https://diablo4.inven.co.kr/db/skilltree/13441
+TIP. 시체 촉수 자체의 증뎀은 없으나 [휘감는 핏줄]위상 착용시 극피 증가 효과를 받을 수 있다.



[정복자 문양]
지배의지력당 제압 피해 증가[적용됨]
정수 : 민첩당 극대화 피해 증가 / 건강 상태가 아닌 적 22%증뎀 [제한적으로 적용됨]
  ㄴ 극피 증가 : 100만 -> 100만 [적용안됨]
  ㄴ 건강상태가 아닌 적 : 100만 -> 123만 [적용됨]
통제 : 지능당 군중제어 증뎀 / 오한&감속10% 증뎀 / 빙결&기절시 20% 증뎀 [제한적으로 적용됨]
  ㄴ 노화(감속) : 100만 -> 110만 [적용됨]
  ㄴ 시촉(기절) : 100만 -> 120만 [적용됨]
  ㄴ 서리불꽃(빙결) : 95만 -> 115만 [적용됨]
  ㄴ 시촉(기절)+서리불꽃(빙결)+노화(감속) : 95만 -> 115만 [높은 증뎀만 적용됨]
  ㄴ 통제(군중제어증뎀) : 79% 106만 -> 128% 106만 [적용안됨]
복수 : 가시 피해당 1% 최대 10% 증뎀 [적용됨]
  ㄴ 96만 -> 103~106만
증폭 : 저주 기술 적중당한 적 받는피해 10% 증뎀 [적용됨]
  ㄴ 100만 -> 110만
망자 사육자 : 하수인 피해&피감 증가 / 자신과 하수인이 피해를 줄 때마다 적 받는 피해 10%까지 증뎀 [적용됨]
묘지기 : 시체당 2% 최대 12% 증뎀
  ㄴ 96만 -> 96만 [적용안됨]
세력권 : 민첩당 근거리 피해 증가
  ㄴ 96만 -> 96만 [적용안됨]
의연함 : 보강 상태에서 피해 증가
  ㄴ 67만 -> 67만 [적용안됨]
희생 : 하수인이 없으면 10% 증뎀
  ㄴ 100만 -> 100만 [적용안됨]
마시는자: 의지력 구매시 건강 상태에서 증뎀
  ㄴ 70만 -> 70만 [적용안됨]
심연 : 비물리피해 증가
  ㄴ 100만 -> 100만 [적용안됨]
유체 : 물리 피해 10% 증가
  ㄴ 58만 -> 58만 [적용안됨]
심연 : 비물리 피해 10% 증가
  ㄴ 58만 -> 58만 [적용안됨]

+TIP. 의지력을 많이 찍을 수 있는 보드는 [죽음의 냄새] 10개 [피를 부르는 피] 10개이다.
+TIP. 필자의 정복자 보드 링크 : https://diablo4.inven.co.kr/db/paragon/3489


[정복자 노드]
전설 노드
  ·  피바다 : 확정적으로 제압을 가하는 피해에 50% 증뎀[적용됨(패치예정핵심 기술의 확정 제압만 해당)]
  ·  피를 부르는 피 : 피의 구슬 습득시 15%증뎀 [적용안됨]
  ·  죽음의 냄새 : 주변에 시체가 없으면 15% 증뎀 [적용안됨] / 2구 이상 있으면 15% 피감 [적용됨]
  ·  식인 : 시체 5구를 소모하면 공격력 40% 증가 [적용안됨]
  ·  메마름 : 지속 암흑 피해를 입히면 50% 추가 데미지 [적용안됨]

희귀 노드
  ·  공격성(피를 부르는 피 보드) : 제압 피해 증가 60% 증가 [적용됨]
  ·  실세(피바다 보드) : 제압 피해 30% 증가 [적용됨] / 겅강상태일 때 공격력 증가 [적용안됨]
  ·  생명력 증가 노드(전체 보드) : 최대 생명력 증가 [적용됨]
  ·  멸망(죽음의 냄새) : 건강상태 적에게 주는 피해 [적용안됨]
  ·  죽음의 인도자(죽음의 냄새) : 부상당한 적 피해 [적용안됨] / 방어력 증가 [적용됨]
  ·  신중한 전진(피바다) : 보강 상태일 때 공격력 증가 [적용안됨] / 보강 재생량 증가 [적용됨]
  ·  대악마(기본) : 공격력 증가 [적용안됨] / 최대 생명력 증가 [적용됨]

마법 노드
  ·  생명력 증가 노드(전체 보드) : 최대 생명력 증가 [적용됨]
  ·  의지력 노드(전체 보드) : 정수 회복률, 제압 피해 극소량 상승 [적용됨]
  ·  제압 피해 증가(피를 부르는 피, 피바다 보드) : 제압 피해 상승 [적용됨]
  ·  보강상태일 때 공격력 증가 : [적용안됨]
  ·  건강상태일 때 공격력 증가 : [적용안됨]
  ·  부상당한 적에게 공격력 증가 : [적용안됨]
  ·  공격력 증가 : [적용안됨]

일반 노드
  ·  의지력 노드(전체 보드) : 정수 회복률, 제압 피해 극소량 상승 [적용됨]

+TIP. 일반 노드의 우선 순위는 의지력(제압)>민첩>힘(방어력)>지능(모저) 순이다.
+TIP. 추천 무기 어픽스는 1)제압피해 2)모든 능력치 3)의지력 4)적 처형 확률이다.
+TIP. [피를 부르는 피] 보드에서 문양 슬롯에 마법 노드 증가를 넣는것이 좋다. (흡혈귀 문양 추천)



[위상]
휘감는 핏줄 : 시촉 시전시 극확 / 극피 증가 [적용됨]
때 이른 죽음 : 최대 생명력 이상으로 치유하는 비율당 제압 피해 상승 [적용됨]
희생 : 망자의 서의 희생 보너스가 최대 25% 증가 [적용됨]
내면의 고요 : 가만히 서 있으면 3초동안 10%씩 최대 30%까지 데미지 증가 [적용안됨]
피몰이 : 피의 창 시전시 적중당 증뎀 [테스트 X / 안되는걸로 알고 있음]
뼈다귀 : 시체 소모시 핵심 기술 증뎀 [적용안됨]

+TIP. 피칠갑(피의 쇄도 1타 추가), 해일(피의 파도 2타 추가)의 경우 총 제압 피해 ÷ 타수로 나간다고 한다.(정확하지 않음. 댓글로 알려주세요.)
+TIP. 굶주린 피(추가 피의창 발동), 피투성이 깃털(피의 구슬에서 피의창 추가 발동)에 적중당한 적도 제압 피해를 받는다.


[장비 어픽스]
제압 피해 : [제압피해 상승됨]
의지력 : [제압피해 상승됨]
체력 : [제압피해 상승됨]
모든 능력치 : [제압피해 상승됨]
피 기술 피해 : [적용안됨]
극대화 피해 : [적용안됨]
핵심 피해 : [적용안됨]
취약 피해 : [적용안됨]

+TIP. 무기의 제압피해와 관련된 어픽스 우선 순위는 제압피해>의지력>모든 능력치이다.(의지력은 드루이드로 마법부여 해야됨)

[물약 데미지 증가율]
불굴의 비약(체력 30%증가) : 약 20% 데미지 증가 [제압피해 상승됨]※기본 생명력+그외 생명력 = 최대 생명력 그대로 30% 올려준다.
분쇄의 비약(제압 60%증가) : 약 5% 데미지 증가 [제압피해 상승됨]※실제 제압 피해 상승률은 100% 정도이다.
레더마인 향취(생명력 500증가) : 말 그대로 생명력 딱 500 올려준다. [제압피해 소량 상승됨]


[심장]
사악한 심장
  ·  유혹적인 운명 : 극대화 적중시 데미지 80% 증가 / 극대화 아닐시 데미지 35% 감소 [적용됨]
      ㄴ (착용 전) 12만 / (착용 후) 극대화X 8만 5천 -> 극대화O 15만 5천
  ·  신성모독자 : 자동으로 시체 소모 기술 시전 [시체촉수[스킬] 적용됨, 시체촉수[위상] 적용됨] 
  ·  어두운 춤 : 체력 소모하여 핵심 피해 증가 [적용안됨]

진노한 심장
  ·  이발사 : 2~4초동안 대상에게 준 피해만큼 주변에 적에게 광역 데미지 방출 [적용됨]
  ·  대향연 : 매초 정수를 고갈시키며 95%의 추가 피해 증가 [적용안됨]
  ·  죄어오는 죽음 : 대상에게 걸린 군중제어당 지속피해 40% 중첩 증가 [적용안됨]
      ㄴ 피의 창 [적용안됨] 
      ㄴ 피의 안개 [적용안됨] ※피의 안개 암흑피해 위상은 실험 안함. 제압피해와는 상관없으니 제외.
      ㄴ 피의 쇄도 [적용안됨]
      ㄴ 피의 파도 [적용안됨] ※피의 파도 암흑피해 위상은 실험 안함. 제압피해와는 상관없으니 제외.

냉혹한 심장
  ·  노화 오라 : 주변에 적[1~4]마리 있을때 [노화] 스킬을 자동 시전 [적용됨]
      ㄴ 피해증폭(스킬) 적용시 : 13만4천 -> 15만  [적용됨]
      ㄴ 증폭(문양) 적용시 : 13만 4천 -> 14만 7천 [적용됨]
      ㄴ 피해증폭 + 증폭 적용시 : 13만 4천 -> 16만 5천 [적용됨]

간악한 심장
  ·  얼어붙은 공포 : 20% 확률로 적 공포 & 빙결 [통제(문양) 적용됨]
  ·  치밀한 자 : 주자원[150~200]소모시 적 기절 [통제(문양) 적용됨]

+TIP. 이발사 심장의 경우 적중당한 대상이 죽을만큼 강한 데미지가 한 번에 입었다면 대기시간없이 바로 심장이 발동되며 상대가 죽는다.

-----------------------

시즌용 업데이트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