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4 2번째 정리입니다.
사실 본체와 관련된 내용도 있지만, 2부라는 것을 알기 쉽게 명칭은 그대로 갑니다.

1부 주소

긴 말 필요없이 표 부터 보여드리고 이외의 내용들 추가하겠습니다.



핵심 내용은 표로 끝이지만
내용 이해에 설명이 필요하시거나 실험 과정이 궁금하시다면 영상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이번에도 이 모든 것을 실험하게 만들어준 블리자드에게 이 영상을 바칩니다.




이번에 시즌 4 관련 정리를 끝내기 위해 내용 추가합니다.
이미 PTR 패치노트로 알려진 내용도 포함되어있습니다.

[기타 내용]
1. 냉기 인도자의 위상에는 하수인 관련 피해와, 마법학자 숙련 등이 적용됩니다.

2. 뼈 폭풍이 패치 이후에도 여전히 기본 생명력을 기반으로 생성됩니다.
   2-1. 설명만 최대 생명력으로 바뀐 상황.
   2-2. 보호막이 피해를 줄 때 마다 생성이 되어야 하지만, 1초마다 생성(피해는 0.5초 단위)
   ※ PTR 버그 수정에 언급이 없어서 실망중입니다.

3. 지속 피해에는 공격력 속성이 2배로 적용되고 있습니다.
   3-1. 예를 들어 공격력 +30%는 마름병의 지속 피해에 60%로 적용됩니다.
   3-2. 칠흑 쐐기 빌드에서는 +45%(실적용 90%)까지 붙는 공격력 담금질을 하시는 것이 암흑 지속 피해 75%보다 좋습니다.

4. 죽음의 상징으로 얻는 희생 효과 증가가 일부 희생에 수치와 다르게 적용됩니다.
   4-1. 수확자 희생 시 얻는 암흑 피해 증가 20%에 죽음의 상징 효과가 72%(레벨 당 24%씩)로 적용됩니다. [최종 34.4%[x] 적용 중]
   4-2. 냉기 마법학자 희생 시 얻는 추가 취약 피해 20%에 죽음의 상징 효과가 72%(레벨 당 24%씩)로 적용됩니다. [최종 34.4%[x] 적용 중]
   4-3. 뼈 마법학자 희생 시 얻는 추가 제압 피해 30%에 죽음의 상징 효과가 78%(레벨 당 26%씩)로 적용됩니다. [최종 53.4%[x] 적용 중]
   4-4. 암흑 마법학자 희생 시 얻는 정수 재생량 증가 효과에는 죽음의 상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최대 정수 증가에는 적용됩니다.)


1부 보러가기 귀찮으실테니 1부 표 같이 첨부합니다.



※ 1부 영상 


※ 추신
인벤은 가끔만 확인하니
질문은 유튜브에 달아주시는게 더 빠른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제 곧 PTR입니다.
PTR 기간동안은 거의 매일 라이브를 진행할 예정이니
대신 해주었으면 하는 실험이 있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PVP 실험은 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