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 시즌 패치 대응 업데이트

2.0.5 미드 시즌 패치와 관련하여 직업 전문화 최대 생명력, 극대화 피해, 생명력 회복, 곰의 힘 패시브 모두 버프되었으며 딱히 변경해야 할 사항 없음을 확인했습니다. 여전히 강력할 것입니다.

업데이트

11/9
가죽방랑자 위상을 불멸 위상으로 대체했습니다.
회오리 바람을 제거하고 피의 울부짖음을 채용했습니다. 빠른 변신 스택과 수문장, 역류 패시브 활용에 더욱 도움을 줍니다.
100단 영상을 업로드했습니다.

개요

※ 이 빌드는 엔드 빌드이며 필수 요구 사항을 갖추고 빌드 메커니즘을 이해한 상태에서만 시도하십시오. 해당 내용은 글 후미에 상세히 서술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WisMoon입니다.

핵심 능력치가 제압 피해를 올려주는 캐릭터임에도, 추방목을 사용하기 어려운 특성 때문에 현재 제압 메타에서 유난히 뒤처져 있는 드루이드입니다.

저는 이에 대한 파훼법으로 확정 제압을 가져올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인 "잔"룬과,
현재 가장 큰 사기성을 보여주는 "콱스"룬을 사용하는 드루이드 빌드를 구상하던 중이었습니다.

드루이드 대부분의 스킬이 계수가 박살나 있는 것을 실감하며, 아예 궁극기인 대격변을 메인 딜로 사용하는 빌드를 생각하게 되었고, 이 구상안을 플래너를 만들고 있던 와중···

현재 나락 리더보드 랭킹 1등인 Chyrok이 불과 12시간 전에 이 빌드로 나락 109단을 클리어한 영상을 올렸더군요. 아이고, 한발 늦었어요.

※ 제가 잘못 안 부분이 있어요. 제가 마지막으로 본 리더보드 1등은 J_MACC라는 유저의 바위 드루이드였고, 그래서 Chyrok의 빌드가 반짝 등장한 혜성인 줄 알았습니다. 확인해보니 이 유저는 며칠 전부터 대격변 드루이드로 꾸준히 등반을 하던 사람이더라구요. 우연히 룬 활용에 대한 아이디어가 겹쳤는데, 이 경우 먼저 시도하고 업로드한 사람이 크레딧의 명예를 가지는 것이 맞아요. 따라서 이 빌드는 Chyrok의 빌드이며 이 버전은 저의 최적화 버전이라는 것을 명시합니다.

하지만 또 업로드를 포기하기에는 뭔가 아쉽더라구요. 저도 제 나름대로 짜놓은 플래너가 있었고, Chyrok의 플래너는 제 생각에 충분히 최적화되어있지 않은 것 같았거든요. 그래서 저도 올립니다. 대격변 드루이드.

나락 100단 영상

※ 영상 제목을 클릭해 제 유튜브를 구독하시면 앞으로 업로드되는 많은 빌드 플래너와 영상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영상 마지막에 아이템을 보여드리지만, 풀강 상태도 아니며 문양 레벨도 80렙 정도입니다. 100단은 산책 수준이에요.


스킬·정복자·용병

Skill, Paragon, Misc 탭 클릭해서 봐주세요.

정복자는 294포인트를 기준으로 설계되었으며, 이후 포인트는 의지력 노드, 각종 희귀·마법 노드 등 원하는 거 아무거나 찍으셔도 됩니다.

정복자 보드(문양) 순서
시작(지배) > 천둥충격(인간사냥꾼) > 생존 본능(지킴이) > 고조된 악의(기백) > 대학살의 욕망(천지개벽)

직업 전문화



아이템

*표시는 어픽 권장, 옵션은 중요도 순서로 나열합니다.

투구 [폭풍의 포효]
옵션 *의지력 > 번개 저항 > 나머지 의미 없음
명품화 *의지력 x3

갑옷 [거짓된 죽음의 수의]
옵션 *최대 생명력 > 모든 능력치 > 은폐 후 피해 > 자원 생성량
명품화 *최대 생명력 x3

장갑 [내면의 고요]
옵션 *최대 생명력 > *의지력 > 방어도
담금질 행운의 적중 이동 불가 확률, 제압 피해
명품화 *최대 생명력 x3

바지 [불멸]
옵션 *최대 생명력 > *의지력 > 방어도
담금질 암흑 저항, 싹쓸바람 지속시간
명품화 *최대 생명력 x3

장화 [폭풍변형자]
옵션 *최대 생명력 > *의지력 > 이동 속도
담금질 이동 속도, 싹쓸바람 지속시간
명품화 *최대 생명력 x3
※ 장갑, 바지, 장화의 보조 담금질은 상호 교환 가능합니다. 싹쓸바람 지속시간 2부위, 행운의 적중 이동 불가 1부위를 추천드립니다.

양손 철퇴 [변신수의 빛]
옵션 *최대 생명력 > *의지력 > 제압 피해
담금질 대격변 두 배 피해 확률, 제압 피해
명품화 *대격변 두 배 피해 확률 x3
※ 대격변 두 배 피해 확률이 으뜸일 경우 명품화 2번 저격으로 97.5%가 달성되는데, 이 경우에는 한 번 정도 최대 생명력에 명품화를 하셔도 좋습니다. 으뜸이 아니라면 되도록 3저격으로 100%에 가깝게 맞춰 주세요. 

반지 1 [묠니르의 반지]
옵션 *끝없는 비바람 > *의지력 > *대격변 활성화 시 이동 속도 > 극대화 확률
명품화 *끝없는 비바람 x2, 의지력 x1
※ 고유옵 100%가 최우선입니다.

반지 1 [아이리다의 거침없는 의지]
옵션 *궁극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의지력 % > *근거리 적에게 주는 피해 > 행운의 적중 확률
명품화 *궁극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x2, *의지력 % x1

목걸이 [만족을 모르는 자]
옵션 *독살 > *의지력 > *빠른 변신
담금질 대격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총 방어도
명품화 *독살 x3
※ 위 옵션과 같은 목걸이는 구하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되도록 독살과 의지력만 챙겨 주시고 남은 옵션은 반항, 자연 재해, *최대 생명력 등 타협해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보석·룬워드

방어구
바크·잔, 사파이어 x4

장신구
루비, 사파이어, 에메랄드

무기
페오·콱스

비약·향

불굴의 비약, 축복받은 인도자(방어도 캡 미달 시 산의 노래), 래더마인 향취, 전쟁의 합창

공격 속도 프레임 브레이크포인트

그런 거 안 키웁니다.

설명

1. 필수 요구 사항
대격변과 싹쓸바람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지속시간보다 짧아야 합니다. 즉, 스킬의 지속시간이 끝나기 전에 다시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2. 바크·잔, 페오·콱스 룬의 활용
영상에서 보셨겠지만, 던전에 들어가면 우선 몬스터와 싸우지 말고 빙빙 돌며 "바크"룬의 공물을 쌓아 "잔"룬을 준비 상태로 만드세요.

이 표시가 상태창에 나타나면 잔 룬이 사용 준비된 것입니다.

이후 몬스터에게 몇 대 쳐맞거나 CC에 걸려 "페오"룬의 공물을 쌓아 "콱스"룬을 준비 상태로 만드세요.

이 표시가 상태창에 나타나면 콱스 룬이 사용 준비된 것입니다.

이 상태에서 즉시 대격변을 사용하시고, 싹쓸바람과 쇠약의 포효, 피의 울부짖음을 사용하여 체력과 보강을 채워 줍니다.
이후에는 대격변과 싹쓸바람의 지속시간이 끝나기 전에 계속 사용하기만 하면 됩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싹쓸바람은 몬스터가 없을 때나 대격변을 사용한 이후에 사용해주세요. 그러지 않으면 싹쓸바람이 룬의 효과를 뺏어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대격변의 지속시간이 끝나지 않는 이상 "잔"룬과 "콱스"룬은 항상 대격변에 적용되어 있을 것입니다.

만약 지속시간이 끝난 경우 위 작업을 다시 해주어야 합니다.

나락을 제외한 라이트한 컨텐츠에서는 콱스 룬 작업 없이 플레이하셔도 충분합니다.

이후에는 쇠약의 포효, 피의 울부짖음, 할퀴기를 적절히 사용하면서 빠른 변신 스택을 유지해주시면 됩니다.
할퀴기는 Shift키를 누른 상태에서 사용하면 내면의 고요 위상 효과를 온전히 누릴 수 있습니다.

3. 방어도, 저항 캡
방어도 캡은 2개의 방어도 접미사와 목걸이의 총 방어도 담금질을 통해 달성합니다. 수치가 낮아 모자란 경우 산의 노래 향을 복용하세요.
저항 캡은 폭풍의 포효에서 번개 저항, 바지에서 암흑 저항 담금질, 장신구에 루비, 사파이어, 자수정 그리고 라헤어의 이지스 지속효과와 선조의 인내 패시브로 달성합니다.

Q&A

차후 추가하겠습니다.

추천 한 번씩 부탁드리며, 항상 감사합니다.
궁금한 점은 덧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