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전에 79단 까지 올렸었는데  이번에  또 한번 세팅을 변경하면서 노데스로
85단을 깔끔하게 클리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인장이 쉬운옵션이 걸리는 운이 가장중요하겠지만
이전에는 쉬운인장도 85단은 피똥싸면서 계속 죽으면서 클리어했는데  세팅변경이후에는
그래도 안죽고 무난하게 클리어 하게 되어서 빌드를 공개합니다.

60~70단 딜 세팅은 이전글 참고 부탁드립니다.


극딜세팅도 정복자 노드 기본에서 왼쪽 체력한줄을빼고 마지막 피분노드에서 힘을 더 찍는쪽으로
변경하는게 딜이 조금 더 나왔습니다.  위 스샷은 새로운 노드로 나온 딜입니다.

------------------------------------------- 여기서 부터 85단 입니다 -------------------------------------------------

우선 85단 소용돌이 야만전사 클리어영상입니다.

첫킬할때는 패스할건 패스하고 신단도 빡신데서는 챙겨가면서 했는데
공략영상 녹화시는 패스없이 대부분 몹을 잡고, 신단도 가급적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인장도 지금 이대로만해도 쉬운인장이긴하지만 이로운어픽스가 
금화발견이라 재감이나 피감이 뜰시 현재세팅으로도 더 고단을 돌수 있는 여지가있습니다.
적어도 안정적으로 해당단수를 돌수 있어야 공략의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87이후 공략중인데 향빼고 모든걸 다 동원해보는중입니다. 
아이템 2개 정도 바꾸고 더 쉬운인장이 걸리면 90단 공략이 가능할듯 합니다.

영상에서 취약걸어놓고 몹한마리인데 이상한데서 
휠돌고 있고 머 그런건 잠깐 렉이 걸린상황입니다.
5년전에 산 컴이라 컴사양이 좋지는 않습니다.



고단을 트라이하면서 어느순간부터 피가 급격하게 빠지는걸을 체험했습니다. 몹레벨 대비 방어수치가
더이상 맥스가 아니게 되면서 피가 빠지는거라 개인적으로 판단했습니다.
왜 고단을 등반할때 다들 체력30%가 아닌 방어도 900물약이 효율이 더 좋은지도 여기서 밝혀집니다.


방어도 조금차이에도 피해감소량이 훅훅 떨어집니다.

이게 100레벨 대상수치라  지금 트라이하는 몹레벨 130~140을 상대로는 
한계치인 85퍼도 채우지 못하는 수치입니다.

미세한 방어도 변화에도 받는 피해가 확차이 납니다.  
대충 방어도 9200정도에 100렙몹 대상 맥스피해감소가 85퍼라고 가정했을때
몹의 공격력이 10000이면 다른 피해감소가 적용되지 않는다면 1차적으로 방어도에 의해
8500이 감소해서 1500피가 달게 됩니다.  근데 방어도가 8000정도면 70%정도로 내려가는데
이러면 3000피가 다는거라 받는 피해가 2배로 늘어납니다.  방어도 수치차이에 비하면
기겁할만한 받는피해량 상승입니다.  고단을 돌다보면 어느정도 단수까지는 돌만한데
그 이상가면 갑자기 푹찍하는경우가 많으실겁니다. 이게 방어수치가 맥스에서 갑자기 떨어지면서
급격하게 받는피해가 늘어나서 그런거라 판단했습니다.  따라서 최우선적으로 방어도를 올리는 세팅을
했습니다.  아이템을 갑자기 바꿀수는 없었기 때문에  정복자 노드를 대폭 수정할수 밖에 없었습니다.

일단 기본세팅을 먼저 공개하겠습니다.




위 영상은 인장어픽스가 화염추가피해인데  암흑내성이 높아서
암흑추가피해 던전이 걸리면 좀 더 고단을 돌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제세팅에서 가장쉬운인장은 
쿨감 / 화산 / 출혈 추가 피해 / 물리 근거리 극대 제외 아무거나 / 감속or물약x 입니다.
해당인장이 나오면 88~90이 될듯한데 나오질 않네요


보석은 무기 취피 방어구 체력  장신구 방어도 입니다.
방어구 루비인 이유는 영상보시면 보강상태 유지가 너무 힘듭니다. 
루비 5개빼면 체력이 2천정도빠지던데 피통이 그렇게 높은편은 아니라서
고단에서는 현재 제세팅에서는 루비가 더 나은듯해서 루비를 사용합니다.



투구는 재사용감소와 방어는 무조건 맥스로 챙기시는걸 추천합니다.  
3순위는 힘 그리고 마지막으로 4순위는 적정단수 핵앤슬에는 최대분노를 추천드리지만
최대한의 고단등반을 위해서는 4순위 모든스탯 or 5순위 체력을 챙겨주시는게 좋습니다.
어짜피 외침때만 휠돌꺼라 최대분노가 적어도 안부족합니다.

위상은 무쇠피를 채택했습니다.



갑옷입니다.  방어도가 당연히 1순위이며  그외 피해감소 / 도전의 외침을 2~3순위로
추천드립니다. 집결의 외침보다는 방어옵 추천합니다. 
4순위로는 근거리피해감소 추천드립니다. 원피감은 바지에 한줄만 있어도 됩니다.

위상은 철갑전사 입니다.



장갑은 당연히 소용돌이 등급이 1순위 입니다. 2순위는 극대화 확률입니다.
3순위는 힘이며 4순위는 모든스탯입니다.  행적은 발차기를 채용하면서 
이제 더 이상 필수가 아니게 되었습니다. 90단 등반을 위해서는 변경을 해야할것 같습니다.

위상은 가차없는 광전사 입니다. 저단 양학용으로는 발차기 대신 기본기술 사용하면서
행적챙기시는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바지도 방어도가 최우선 입니다. 전장의 함성은 효율이 좋기는 하지만 
고단 트라이에서 공격력보단 방어가 우선이기 때문에 저단에서는 좋지만 
본인의 한계이상 고단을 위해서는  2순위로 피해감소
3순위 4순위로  근거리 원거리 피해감소를 채택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저같은경우 피해감소가 3부위이긴 하지만 원거리 피해감소가 
스킬에서 6% 외에는 없어서 활쟁이한테 맞으면 한방에 훅훅 답니다.  
방어구에서 1부위정도는 원거리 피감도 챙기시는걸 추천합니다.

위상은 무감각한 진노를 채택했습니다.
( 기본위상이 전설템 추출한거보다 수치가 높습니다 )

장갑에서 행적뺄예정이라 타격시 보강회복보다는 무감각한 진노가 더 좋아보였습니다.



신발은 분감은 필수고 이속도 있어야 할듯합니다.  3순위 힘스탯
4순위로 모든능력치 or 부상시 받는피해 감소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으로는 모든능력치가 좀 더 나을것 같습니다. 
회피도 나쁘지 않습니다만 인장어픽스로 회피감소가 걸리면 무의미한 옵션이 됩니다.

부상시 받는 피해 감소 시스템이 와우 혈죽의 죽요결처럼
35퍼 이하로 내려가는 대미지가 아닌 35퍼 이하에서 받는피해만 감소라 
36퍼 이상에서 한대 맞고 훅가는건 예방해주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위상은 취향때문에 유령방랑자 채택했는데 다른거 편한거 쓰셔도 되실듯 합니다.




주무기 입니다. 도끼를 양손베기로 사용중이고  
기예는 양손검을 사용해서 출혈을 확보했습니다.
도끼를 선택한 이유는 별게없고 그냥 양손검을 아직 못먹었습니다.

문양과의 시너지 등등을 생각해보면 저단양학용에서는 도끼가 
더 좋은것같고  고단등반을 위해서는 양손검이 좀 더 나을것 같습니다.
한아비를 먹으면 양손검 세팅으로 변경할듯 합니다. 
나와라 좀 ㅠ_ㅠ 드랍 막아둔건아니겠지?

위상은 검달을 발랐는데,  목걸이 옵션 무자비3포로 극대 9퍼가 확보되었고
그리고 양손도끼 사용시 취약대상 극대화확률 상승이 있기때문에  
한손무기에 광포한 소용돌이를 발라도 거의 치명타 맥스가 나와서 변경했습니다.

옵션은 극대화피해 > 취약피해 > 힘 > 모든스탯 = 핵심기술피해 순서 입니다.
모든스탯은 정복자 노드 수치에 맞춰서 맞추고 그 이후 오버할것 같으면
무기 4순위는 핵심기술 피해를 선택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양손둔기입니다. 옵션우선순위는 양손베기무기와 동일하며 위상은 무한한 분노 입니다.
이전옵션에서 핵심피해를 조금이라도 더 높은 방어도 확보를 위해 힘으로 변경했습니다.



한손무기 입니다.  마찬가지로 1순위 극피 2순위 취약 3순위 힘  고정입니다.
4순위는 정복자 노드수치까지 모든스탯  충족했으면 핵심기술피해 입니다.

위상은 자만하는자와 광포한 소용돌이를 채택했습니다.
(본인의 극대화확률 수치에따라 양손무기의 검달과 위치를 바꾸시면됩니다)
보호막은 철갑피부로 수급중이며  발차기와 연계해서 응보위상도 나쁘지않은
선택으로 보입니다.



목걸이 위상은 고단등반을 위해서라면 불복이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습니다.
수치가 낮아서 아쉽습니다. 75%짜리 맥스 파밍하고 싶은데 안나옵니다 ㅠ_ㅠ
75%짜리가 나와야 90단을 갈 수 있을듯 합니다.

옵션은 1순위 재감 2순위 분감( 딜을 떠나서 보강차는 속도에도 영향을 줍니다 )
저단양햑은 3순위 묵직 4순위 힘스탯% or 역공을 선택 하시면 되겠습니다.
고단등반을 위해서는 방어기술 방어력 힘스탯% 피해감소 중 2개확보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저같은 경우 무자비대신 방어기술이나 방어력이 들어가면 베스트 일듯 합니다. 

제 스킬트리에서 방어기술의 경우 도전외침 /
/ 집결함성 / 철갑피부 이렇게 3스킬에 영향을 줍니다.



국민반지위상 입니다.  담대와 울분 

옵션은 1. 극대화피해 2. 취약피해 3. 극대화확률 4. 자원생성량 or 피통입니다.
목걸이에서 방어기술을 확보했다면 자원생성량대신 피통을 선택하는것도 고단등반을 위해서는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저단 양햑용으로는  자원생성량이 가장중요한 1순위 옵션이라 생각됩니다.

저항의 경우는 저단용은 골고루 1개씩 챙기고 고단용은 겹치는걸 챙겨서
내가 2옵션 저항있는 피해를 추가로 주는 어픽스 인장을 도시는게 도움이 됩니다.

2차옵션은 725부터 최대지만 악세의 최대저항은 750위력부터 최대가 붙는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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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트리는 스샷대신 글로 적겠습니다.

달려들기 -> 강화된 달려들기 ( 사용하지 않는 스킬입니다. 다음단계를 위해서 2포사용했습니다 )
소용돌이5 -> 강화된 소용돌이 -> 난폭한 소용돌이 ( 양손검 기예 채택으로 출혈은 없어도 됩니다. )
혈점포착3 

집결의외침1 -> 강화 -> 전술
도전의외침1(갑옷+4) -> 강화 -> 전술
철갑피부1 -> 강화 -> 전략 
(진노대신 제어불가 풀수있으며 보호막도 차고 보강도 수급됩니다)
미친존재감3 -> 전투의원기3
 ( 생존을 위해 찍었습니다. 저단에서는 필수는 아닙니다. )

발차기 -> 강화 -> 강력 ( 단축키 e로 설정했습니다. )
( 강력까지 찍어줘야 맞고 팅겨나가면서 뒤에있는애들 모두 취약같이 걸립니다)
전장의함성1(바지+4) -> 강화 -> 강력 ( 고단에서는 정예몹이 빡신데 살살꼬셔서 
몇마리씩 잡기때문에 6마리가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 보강수급용입니다 )

우렁찬목소리3 -> 거친함성3 - 습격대장3
공격적인저항1 -> 왕성한분노3

저단에서는 거친함성보다 공격적인 저항이 생존을 위해서 더 좋았는데
외침이 빌때도 꾸준히 휠을 돌면서 외침은없지만 광폭화 상태인경우가 많기때문입니다.
하지만 고단에서는 외침있을때만 딜을 하기때문에 거친함성에 3포를 주었습니다.

사투장싸움꾼3
무력화1 (감속관련옵션이 없으시면 빼셔도 됩니다. )

단련된분노1 -> 원기의분노3
묵직한손3

솟구치는 격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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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복자 노드는 60~70단 돌때에 대비해서 대폭수정했는데  방어쪽으로 많이 투자를 했습니다.
기본노드에서 물리피해 대신 체력 방어도 루트로 올렸고, 깔끔한기술 쪽에서 방어쪽 위로 
더 찍어 주었습니다. 그리고 힘문양의 반경에서 보너스 지역의 방어도를 모두 찍었습니다.


정복자 노드의 경우는 저도 매일매일 이거저거 수정해보는 중이고 사실 이게 잼있습니다.
무조건 따라하지마시고 기본컨셉을 이렇게 잡는다 생각하고 본인의 장비와 스탯에 맞춰서
수정해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현재 최고 클리어 단수는 3데스로 86단 클리어이며, 
87단은 마지막 보스까지 갔는데 그전에 4데스 하는바람에 부활횟수를 다쓰구
보스방에서 삽질해서 안죽을걸 죽는바람에 아쉽게 실패 했습니다.
지금세팅에서 88단부터 갑자기 또 아파지는게 방어력을 조금더 올려야 88~90단
을 편하게 돌수 있을듯합니다. 쉬운인장걸리면 어찌저찌 겨우 클리어각은 보입니다.
향은 어짜피 상위단계 계속 도전해야하는거 최종도전을 위해 아끼고 있습니다.
향을 먹는다면 2단계 정도는 더 상위를 갈수 있을거라 생각되서 장비파밍이 끝나고
90단이상 도전할때부터 사용할까합니다.  근데 장비파밍이 너무힘드네여  70단이상 고단을
지속적으로 도는대도 옵션수치가 개같이 낮게 나옵니다. 며칠째 장비가 그대로라 씁쓸하네요.


향은 연금술사에게서 제조 가능하며 비약과 함께 사용가능한 도핑입니다.
유형별로 3개 모두 사용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