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2-05 2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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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의분노)강타자, 지진 지속 시간, 두 번 확률 효율 계산산의 분노 기준 캐릭터 기본 스펙 1. 스킬 포인트로 찍은 강타자 3p(45%) 2. 정복자에서 얻는 지진 지속시간 35% 3저격 맥옵 기준 (양손은 두 배) 강타자6p / 지진 두 번 확률44% / 지진 지속시간 71.5% 1. 첫 번째 효율 기본 지진 데미지 100으로 가정 1등 양손에 강타자를 3저격하면 기본 3p(45%)에 12p(180%추가) : 100x(1+0.45)=145딜 >> 100x(1+2.25)=325딜 2.24배 데미지 향상 기대 2등 양손에 지진 지속 시간을 3저격하면 : 100x(1+0.35%)=135딜 >> 100x(1+1.78%)=278딜 2.06배 데미지 향상 기대 3등 양손에 지진 두 번 확률을 3저격 하면 88% 1.88배 데미지 향상 기대 양손 무기 하나에 강타자를 넣어줍니다. 2. 두 번째 효율 현재 양손 무기에 넣은 강타자 3저격으로 강타자 수치는 15p(225%) 입니다. 이 상태에서 양손 무기에 또 12p를 넣어버리면 100x(1+2.25)에서 100x(1+4.05). 처음 강타자를 넣어서 2.24배 강해진것과 달리 1.55배로 효율이 매우 떨어졌습니다. 같은 옵션을 계속 챙기면 효율이 점점 떨어지니까요. 남은 양손 무기에 효율 2위였던 지속 시간을 넣어줍니다. 3. 세 번째 효율 이제 한 손 두 곳이 남았습니다. 이대로 강타자를 6p 더 추가하면 1.28배 효율 향상입니다. 지속 시간을 더 추가하면 1.26배 효율 향상입니다. 지진 두 번 확률 44%가 1.44배에 수렴하니 지진 두 번 확률을 넣습니다. 4. 네 번째 고효율 한 손 무기 한 곳이 남았습니다. 지진 두 번 확률을 또 추가하면 1.31배 효율 향상 강타자를 6p 추가하면 1.28배 효율 향상 지속 시간을 추가하면 1.26배 효율 향상 이제 담금질간의 효율 자체가 유의미할 정도로 큰 차이는 없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지진 두 번 확률을 넣을듯 합니다. ----- 결국 양손 무기 3개에 3가지 담금질을 한 것과 같은 결과가 나왔습니다. (한 손 무기 두 개 합쳐서 양손 무기라 치면) 지진 지속 시간은 데미지 총량이 늘어 효과적인 옵션이지만, 몹 팩을 5초 정도에 잡는 난이도에서는 데미지 총량을 내기 위한 시간이 늘어 답답해지고 몹이 자리를 자주 이탈하면 로스가 크기 때문에 지진 즉발 빌드가 아니라면 리스크가 있습니다. 게다가 잊고 있었는데 지진 갯수가 10개 제한이라 수의 지진은 지속시간을 늘려봐야 사라져서.. 의미가 없는데 즉발이 가능한 경우 리스크 없이 맥뎀을 늘리는데 강력한 담금질입니다. 남은 지진 시간 환산 데미지일거라 굳이 지진 모아서 폭발시킬 이유도 없고, 난동 스택도 사라지지 않아서 이그니 착용하고 무한 선망해도 괜찮아보입니다.. 지속 시간은 아마 캡이 없지 않을까 싶은데 막무기 4자루에 올 지속시간 바르고 테스트 해보는 게 정확할 듯 합니다.. 그리고 산의분노 착용하려면 피감이랑 체력 어픽 셋팅이 잘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능력치는 정복자 레벨빨로 나중에 커버 된다쳐도.. 저항 셋팅도 해야하고, 나락 고단가니까 엄청 아프더라구요... 근데 수의 대비 고단 효율은 잘 모르겠고 ptr때 선망 지진 폭발이 대격변 뺨치는 화면 전체 공격이었는데... 본썹에서 그냥 지진 크기로 바뀐게 제일 아쉽네요ㅋㅋ ////////////// 저는 막연하게 지진 폭발 데미지가 지진의 남은 지속시간에 비례한 데미지로 들어가는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지진 폭발 데미지는 남은 지진 지속 시간과 관계 없이 언제 터뜨려도 동일하게 들어가더라구요. 지진이 10초동안 10억딜이 들어간다고 가정하면 즉발로 10억을 터트리는건데.. 지진 지속 시간이 1초(잔여딜 1억) 남은 시점에 터뜨려도 10억이 뜹니다.. 메커니즘 자체는 매우 사기적입니다. 물론 그런식으로 모아서 터트릴 상황은 안나옵니다. 별반지 스택, 제압 유지를 위해 주기적으로 선망을 사용해야 하기때문에. 하지만 몇 초라도 틱뎀까지 주면서 폭발 데미지도 100%로 들어간다는 것은 큰 이점이기 때문에 갑옷 자체에 붙은 지진 데미지 두 배 확률 이상의 데미지 상승 효과를 볼 수 있을듯 합니다. 수의 환산 뎀증을 감안해도 DPS 고점은 선망 갑옷이 유의미하게 높아보입니다.. 후려선망 기준 150단 몇 분 정도 줄일 수 있을정도로요. 다만 셋팅은 까다로워보입니다. 수의 모능어픽 3저격 빼보니까 모저 -8.4 극확 -11.7 체력 피감도 빠져서.. 평타로 시작하고 엔드를 봐서 빌드 바꿀 여력은 안되는데.. 궁금해지네요. 현재는 리더보드에 공개된 장비와 빌드들이 있어서 참고할 정보가 많아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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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의분노차고 올지속시간 챙긴 결과값이 제일 궁금하네요ㅎㅎ
오오오!!! 전부 적용된다니!
감사합니다! 산의분노 채용했을테 담금질 최적화 생각 해봐야겠네요 ㅎㅎ
수의입었을때는 기존 동일하게 하면되죠?
본썹에서 그냥 지진 크기로 바뀐게 제일 아쉽네요ㅋㅋ
<-- 저도 이거 때매 고장났나 싶었어여 ㅋㅋㅋㅋ
PTR때는 화면 가득 ㅋㅋㅋ 그냥 지물가서 선망한방갈기면 화면에 모든게 사라졌는데ㅋㅋ
아쉽습니다 아쉬워
정상화였다니
1 양손무기 - 강타자
2 양손무기 - 지속시간
3 한손 쌍 - 두번확률
ㅇㅈ?
수의빌드는 두 번1 + 강타자3가 무난하고 극고단용으론 한손에 지속시간 하나 넣는게 좋아보이네요.
달려로 144단까지 깼는데 지속시간 하나 있었으면 더 쉬웠을것같아요
3줄 요약..?
1 양손무기 - 강타자
2 양손무기 - 지진두번
3 한손 쌍 - 강타자
이렇게 씀.. 바꿔줄만한게?
생각해보니 지진갯수 10개캡때문에 지속시간 넣어봐야 의미가 없네요ㅋㅋ
그러려면 무기셋팅을 한벌씩 더 해야하는 상황이네요. 호환이 아예 안되는구나 ㅜ ㅜ 보조담금질도 울화 채용하시면서 광피를 하나만 맞추고 극피로 돌리는 분도 생기는거보니 머리 아파지네요 ㅎㅎ 산의분노빌드는 구경만하고 그냥 이번시즌 달려지진으로 종결 찍어야하나 싶습니다..
150단은 드루로 해야하나;;;
완성이 나오려면 시간이 좀 걸릴것같습니다.
기존 150단 클리어하신분들도 굳이 산의분노용 무기를 제작하실지 모르겠고..
몸빵도 너무 빡세서 셋팅이 보통으론 힘들것같습니다
휠지진야만에서 이제 150단 클리어 목표로 산의분노 선망 지진야만 할려고 하는데요
현재 제 무기 스팩은 양송철퇴(강타자), 양손미늘창(강타자), 쌍수도검(두번 78퍼) 이렇게 세팅 해놨는데.. 어떻게 바꾸면 될아요??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수의 지진의 경우 지진갯수 10개 캡때문에 지속시간을 늘려봐야 전에 생성된 지진이 사라져서 쓰기가 애매했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