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덤벼라I
2024-10-08 07:49
조회: 33,488
추천: 61
[시즌6] 무한 결정타 엔드빌드 소개 (ver.0)안녕하세요. 덤벼라입니다.
시즌 5에서는 별빛 위상을 활용한 무한동력 메커니즘을 고안하여 재미를 많이 봤었습니다. 시즌5의 야만용사가 가장 약한 클래스였지만, 이를 극복하기 위해 고민했던 과정이 저에게는 그 어떤 시즌보다도 즐거움을 주었던 것 같습니다. 시즌 6에서는 별빛 위상의 너프로 그 효율이 급격하게 저하되어 여러모로 고민을 하던 끝에 무한동력은 아니나 몹이 있는 상황에서는 결정타를 무한으로 쓸 수 있는 아이디어가 떠올라 시즌 오픈 전인 지금 빌드를 공개해 보려 합니다. 많이 고민을 하였으나 스타터 케릭은 효율을 위해 혼령사로 하여 야만아이템을 맞추고 넘어오는 방식으로 하게 될 것 같습니다. 본 빌드는 엔드 파밍급이 되어야 메커니즘이 제대로 돌아가므로, 스타트 및 성장 빌드로는 전혀 적합하지 않음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 무한 결정타 빌드 영상 : 추후 업로드 예정 1. 빌드 메커니즘 1-1. 시즌 6에도 결정타와 추방목의 시너지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루시온의 왕관을 활용하여 분노소모량을 증가 시키는 극딜형으로 세팅하였습니다. 또한 솟격까지 활용하여 결정타의 분노소모량은 최대 200까지 올라가게 분노 소모량은 140대로 낮춰야 합니다. 1-2. 버그로 인해 세 번째 칼날을 사용할 경우 스며드는 진노, 무한한 분노, 검의 달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1-3. 엄청난 분노 소모량과 결정타라는 이점을 활용하여 붉은 열광의 반지를 사용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극확을 챙기지 않고도 매 타격 시 극대화가 가능하며, 다른 옵션들을 챙길 수 있는 기반이 됩니다. 또한 붉은 열광의 반지 고유옵션이 40%곱연산에서 60%로 상향됨에 따라 별반보다 우월한 곱연산을 챙길 수 되었습니다. 1-4. 궤멸자는 결정타 특성 상 말뚝딜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 강력한 탱킹을 요합니다. 따라서 궤멸자는 선택이 아닌 필수에 가깝습니다. 다만 시즌6에는 룬의 존재로 인해 상시 도전의 외침을 사용할 수 있어 추후 엔드 엔드컨텐츠에서 테스트 후 궤멸자를 빼게 될 수도 있습니다. 1-5. 시즌 6의 분노 수급은 투사의 결정타로 20, 진노 문양으로 3을 챙겨 기본 23의 자원회복량을 자원회복증가% 옵션을 챙겨 140이상으로 맞춰주게 됩니다. 이에 활용되는 요소는 집결의 함성, 엔의 축복, 신규 신화 고유 갑옷(거짓죽음의 수의?), 왕성한 분노, 반지 자원생성량, 그리고 스텟으로 인한 분노회복증가%을 활용하게 되며, 상호간 독립 곱연산이기 때문에 높은 자원회복량 증가%를 챙길 수 있게 됩니다. 1-6. 결정타 공속 frame 정보 (세부사항은 시즌5 공략 참조) 1) Maxroll에 따르면 SPS는 최대 5를 넘을 수 없으므로, 이는 초당 스킬의 공격횟수가 5회를 넘지 못함을 의미합니다. - SPS 5에 해당하는 12 frame 공속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182.33%의 공속이 필요하므로 선조의 귀환+ 파열로는 달성 불가하므로 가속하는 위상을 사용해야 가능합니다. 2) 가장 이상적인 추천 세팅으로는 궁극기가 선조의 귀환일 경우 마을 기준 공속 74% (비약 시 89%)으로 13 frame을 목표로 하고 가속하는 위상 대신 원소의 위상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광전사의 진노일 경우 에는 가속하는 위상을 사용하여 12 frame을 목표로 마을 기준 공속 82% (비약 시 97%)로 설정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1-7. 확인된 결정타 관련 버그 1) 스며드는 진노 위상 미적용 : 세번째의 칼날과 루시온의 왕관을 착용한 상태에서 분노 100 소모 시 결정타로 스며드는 진노 버프는 활성화는 되나 버프가 소모됨에도 불구하고 결정타 데미지가 증가 적용 되지 않는 버그 2) 무한한 분노 위상 미적용 : 세번째의 칼날과 루시온 왕관을 착용한 상태에서 분노 수급으로 인해 무한한 분노 스택이 활성화는 되지만 결정타 데미지 증가가 적용되지 않는 버그 3) 검의 달인 위상 미적용 : 세번째의 칼날과 루시온 왕관을 착용한 상태에서 분노 게이지에 관계 없이 결정타 데미지 증가가 적용되지 않는 버그 4) 운명의 주먹 고유효과 미적용 : 세번째의 칼날을 착용한 상태에서 운명의 주먹 장착 시 고유 효과가 5) 과잉살상 고유효과인 충격파 강화된 결정타 미적용 : 과잉살상의 고유효과인 충격파가 결정타의 패시브인 데미지 편차가 커지는 버그 2. 장비 2-1. 신규 선조 고유갑옷인 거짓된 죽음의 수의는 패시브+1스킬로 인해 뎀증 및 피감들을 챙길 수 있고, 이속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현 세팅을 크게 보완해줍니다. 또한 자생이 붙어 있어 매커니즘을 원활하게 돌아가게 해주므로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2-2. 한아비는 결정타 2배 담금질로 인해 활용하기 어렵게 되어 전설 미늘창으로 대체하였습니다. 2-3. 결정타 위상 관련 bug의 fix여부에 따라 세팅이 달라질 수 있으며, 결정타 bug fix 시 보수적으로 잡아도 57%이상 데미지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3-1. 정복자 보드 컨셉 : 전설노드는 전쟁인도자, 피의 분노, 학살, 도륙 노드를 활용하고, 문양은 딜과 유틸 극대화를 위해 진노, 작전사령관, 분쇄자, 복수, 도전자를 사용하였습니다. 3-2. 최적화가 아직 완벽하지 않으나, 패치 후 정복자 보드의 최적화가 그리 중요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큰 그림만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4. 스킬 & 기예 (한손 둔기) 스킬 트리 링크 : https://maxroll.gg/d4/planner/vkkog0zn 4-1. 양손둔기 제압딜에 관계된 스킬을 모두 챙겨줍니다. 또한 40%데미지 뻥튀기를 위해 난폭한 선조의 망치까지 활용해줍시다. 4-2. 도전의 외침과 전장의 함성을 룬을 통해 쓸 수 있기 때문에 스킬 2개 여유가 생겼으며, 강손과 파열을 사용하여 시즌5보다 높은 스킬 활용을 해줍니다. 4-3. 기예를 한손 둔기를 활용하기 때문에, 스턴 시 20%뎀증을 활용하기 위해서 뇌진탕을 찍어줍니다. 취향의 문제이므로 지속딜을 중시 여길 경우 양손도끼 기예를 활용하셔도 됩니다. 4-4. 분노 수급이 원활해지면 집결의 함성의 스킬포인트를 한개씩 빼서 광전사의 진노에 투자해주면 쿨타임이 줄기 때문에 딜 상승에 도움이 됩니다. 5. 용병 5-1. 주용병 : 수보 (이속 20%, 극대화 피해 25%) 5-2. 부용병 : 라헤어 (부상입을 시 피감 90%) 마치며.. 이번 시즌 새로운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는다면 결정타 빌드가 유일하게 올리는 공략이 될 것 같습니다. 시즌5의 노하우를 최대한 녹이면서도 패치로 인해 분노 수급 메커니즘이 달라진 부분으로 고민한 끝에 빌드를 완성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시즌 내 최적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추천은 늘 저에게 매우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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