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덤벼라입니다.

시즌 5에서는 별빛 위상을 활용한 무한동력 메커니즘을 고안하여 재미를 많이 봤었습니다. 시즌5의 야만용사가
가장 약한 클래스였지만, 이를 극복하기 위해 고민했던 과정이 저에게는 그 어떤 시즌보다도 즐거움을 주었던 것
같습니다. 시즌 6에서는 별빛 위상의 너프로 그 효율이 급격하게 저하되어 여러모로 고민을 하던 끝에 무한동력은
아니나 몹이 있는 상황에서는 결정타를 무한으로 쓸 수 있는 아이디어가 떠올라 시즌 오픈 전인 지금 빌드를 
공개해 보려 합니다. 많이 고민을 하였으나 스타터 케릭은 효율을 위해 혼령사로 하여 야만아이템을 맞추고 
넘어오는 방식으로 하게 될 것 같습니다. 본 빌드는 엔드 파밍급이 되어야 메커니즘이 제대로 돌아가므로
스타트 및 성장 빌드로는 전혀 적합하지 않음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 무한 결정타 빌드 영상 : 추후 업로드 예정

1. 빌드 메커니즘


1-1. 시즌 6에도 결정타와 추방목의 시너지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루시온의 왕관을 활용하여 분노소모량을 증가

      시키는 극딜형으로 세팅하였습니다. 또한 솟격까지 활용하여 결정타의 분노소모량은 최대 200까지 올라가게
      됩니다. 다만 시즌 5에 비해 분노 수급이 상대적으로 어려워져 자원감소 옵션을 활용하여 결정타의 최종 

      분노 소모량은 140대로 낮춰야 합니다.


1-2. 버그로 인해 세 번째 칼날을 사용할 경우 스며드는 진노, 무한한 분노, 검의 달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국내 및 북미 포럼에 버그 리포팅 완료, 10/7)


1-3. 엄청난 분노 소모량과 결정타라는 이점을 활용하여 붉은 열광의 반지를 사용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극확을

      챙기지 않고도 매 타격 시 극대화가 가능하며, 다른 옵션들을 챙길 수 있는 기반이 됩니다. 또한 붉은 열광의

      반지 고유옵션이 40%곱연산에서 60%로 상향됨에 따라 별반보다 우월한 곱연산을 챙길 수 되었습니다.


1-4. 궤멸자는 결정타 특성 상 말뚝딜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 강력한 탱킹을 요합니다. 따라서 궤멸자는 선택이 

      아닌 필수에 가깝습니다. 다만 시즌6에는 룬의 존재로 인해 상시 도전의 외침을 사용할 수 있어 추후 엔드

      엔드컨텐츠에서 테스트 후 궤멸자를 빼게 될 수도 있습니다.


1-5. 시즌 6의 분노 수급은 투사의 결정타로 20, 진노 문양으로 3을 챙겨 기본 23의 자원회복량자원회복증가%

      옵션을 챙겨 140이상으로 맞춰주게 됩니다. 이에 활용되는 요소는 집결의 함성, 엔의 축복, 신규 신화 고유

      갑옷(거짓죽음의 수의?), 왕성한 분노, 반지 자원생성량, 그리고 스텟으로 인한 분노회복증가%을 활용하게 

      되며, 상호간 독립 곱연산이기 때문에 높은 자원회복량 증가%를 챙길 수 있게 됩니다.


1-6. 결정타 공속 frame 정보 (세부사항은 시즌5 공략 참조)

       

       1) Maxroll에 따르면 SPS는 최대 5를 넘을 수 없으므로, 이는 초당 스킬의 공격횟수가 5회를 넘지 못함을 

          의미합니다.

          - SPS 5에 해당하는 12 frame 공속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182.33%의 공속이 필요하므로 선조의 귀환+
            파열로는 달성 불가
하므로 가속하는 위상을 사용해야 가능합니다.
       2) 가장 이상적인 추천 세팅으로는 궁극기가 선조의 귀환일 경우 마을 기준 공속 74% (비약 시 89%)으로 
           13 frame을 목표로 하고 가속하는 위상 대신 원소의 위상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광전사의 진노일 경우
           에는 가속하는 위상을 사용하여 12 frame을 목표로 마을 기준 공속 82% 
(비약 시 97%)로 설정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1-7. 확인된 결정타 관련 버그

       1) 스며드는 진노 위상 미적용 : 세번째의 칼날과 루시온의 왕관을 착용한 상태에서 분노 100 소모 시

          결정타로 스며드는 진노 버프는 활성화는 되나 버프가 소모됨에도 불구하고 결정타 데미지가 증가 적용

          되지 않는 버그

       2) 무한한 분노 위상 미적용 : 세번째의 칼날과 루시온 왕관을 착용한 상태에서 분노 수급으로 인해 무한한 

          분노 스택이 활성화는 되지만 결정타 데미지 증가가 적용되지 않는 버그

       3) 검의 달인 위상 미적용 : 세번째의 칼날과 루시온 왕관을 착용한 상태에서 분노 게이지에 관계 없이 

          결정타 데미지 증가가 적용되지 않는 버그

       4) 운명의 주먹 고유효과 미적용 : 세번째의 칼날을 착용한 상태에서 운명의 주먹 장착 시 고유 효과가
          적용되지 않아 결정타의 데미지 폭이 변동되지 않는 버그 (아마 시즌6에서는 수정되었을 것 같습니다.)

       5) 과잉살상 고유효과인 충격파 강화된 결정타 미적용 : 과잉살상의 고유효과인 충격파가 결정타의 패시브인
          강화된 결정타(우두머리 데미지 
150% 증가)가 적용되지 않아 일반몹 대비 우두머리에서 결정타와 충격파 

          데미지 편차가 커지는 버그


2. 장비

2-1. 신규 선조 고유갑옷인 거짓된 죽음의 수의는 패시브+1스킬로 인해 뎀증 및 피감들을 챙길 수 있고, 이속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현 세팅을 크게 보완해줍니다. 또한 자생이 붙어 있어 매커니즘을 원활하게 돌아가게

      해주므로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2-2. 한아비는 결정타 2배 담금질로 인해 활용하기 어렵게 되어 전설 미늘창으로 대체하였습니다.


2-3. 결정타 위상 관련 bug의 fix여부에 따라 세팅이 달라질 수 있으며, 결정타 bug fix 시 보수적으로 잡아도

      57%이상 데미지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3. 정복자 보드

정복자 보드 링크 : https://maxroll.gg/d4/planner/vkkog0zn

3-1. 정복자 보드 컨셉 : 전설노드는 전쟁인도자, 피의 분노, 학살, 도륙 노드를 활용하고, 문양은 딜과 유틸 극대화를
     위해
 진노, 작전사령관, 분쇄자, 복수, 도전자 사용하였습니다.

3-2. 최적화가 아직 완벽하지 않으나, 패치 후 정복자 보드의 최적화가 그리 중요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큰 그림만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4. 스킬 & 기예 (한손 둔기)

                      

4-1. 양손둔기 제압딜에 관계된 스킬을 모두 챙겨줍니다. 또한 40%데미지 뻥튀기를 위해 난폭한 선조의 망치까지

      활용해줍시다.


4-2. 도전의 외침과 전장의 함성을 룬을 통해 쓸 수 있기 때문에 스킬 2개 여유가 생겼으며, 강손과 파열을 사용하여

      시즌5보다 높은 스킬 활용을 해줍니다.


4-3. 기예를 한손 둔기를 활용하기 때문에, 스턴 시 20%뎀증을 활용하기 위해서 뇌진탕을 찍어줍니다. 취향의

      문제이므로 지속딜을 중시 여길 경우 양손도끼 기예를 활용하셔도 됩니다.


4-4. 분노 수급이 원활해지면 집결의 함성의 스킬포인트를 한개씩 빼서 광전사의 진노에 투자해주면 쿨타임이

      줄기 때문에 딜 상승에 도움이 됩니다.


5. 용병


5-1. 주용병 : 수보 (이속 20%, 극대화 피해 25%)

5-2. 부용병 : 라헤어 (부상입을 시 피감 90%)

마치며..

이번 시즌 새로운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는다면 결정타 빌드가 유일하게 올리는 공략이 될 것 같습니다. 시즌5의
노하우를 최대한 녹이면서도 패치로 인해 분노 수급 메커니즘이 달라진 부분으로 고민한 끝에 빌드를 완성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시즌 내 최적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추천은 늘 저에게 매우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