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03-29 0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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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중 제어'와 '저지 불가' 용어정리군중 제어 (Crowd Control = CC) 적의 이동 또는 공격을 방해하는 효과 오한, 빙결, 멍해짐, 공포, 이동 불가, 넘어짐, 밀쳐냄, 감속, 기절, 도발, 끈 등 군중 제어 효과가 제거되고 방지됩니다. ![]() 끊어진 사슬 아이콘이 떠 있을 때, 해당 대상은 [저지 불가] 상태 입니다. [저지 불가]와 관련된 아이템 효과는 위에서 처럼 아이콘이 떠 있을 때 적용 됩니다. 그렇다면 보스몹의 경우 군중 제어가 될까요? ![]() 보스몹이나 일부 퀘스트 몹은 군중 제어 기술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지 않는 대신, [비틀거림] 이라는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야사바를 예로 들면 군중 제어(CC) 기술에 걸리지는 않지만 대신 군중 제어 기술이 아샤바의 체력바 아래에 차오르는 [비틀거림] 게이지 바를 채웁니다. 위 이미지에서 [비틀거림] 으로 표기된 수치를 통해 게이지가 차오르고, 게이지가 가득 차게 되면 팔에 달린 거대한 뼈 칼이 부러지면서 12초 동안 그로기 상태에 빠지면서 처치될 때 까지 약화됩니다. 한 번 더 비틀거리게 되면 양쪽 블레이드가 모두 파괴됩니다. 이 비틀거림 효과는 보스몹 마다 각기 다른 고유한 효과를 적용 받는다고 합니다. (해외 정보사이트에 따르면) 요약 - 이동이나 스킬의 사용을 제한하는 기술을 '군중 제어'라고 부름. - '저지 불가'는 군중 제어 기술을 방지하는 효과로 끊어진 사슬 모양 아이콘이 머리 위에 표시됨. - 챔피언, 엘리트, 유니크 몬스터의 경우 군중 제어 기술의 영향을 받음. (사슬 아이콘 있을 경우 저지 불가 옵션 적용 가능) - 월드 보스몹이나 일부 퀘스트 몬스터의 경우 군중 제어 기술을 직접적으로 적용받는 대신, [비틀거림] 시스템을 통해 영향을 받음. (저지 불가 옵션 적용 불가능) --------------------------------------------------------------------------------------------------- 저도 용어에 대한 정확한 개념이 헷갈려서 해외 정보 사이트를 좀 찾아본 내용인데요. 혹시 틀린 내용이 있을 경우 수정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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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중제어불가상태 혹은 군중제어면역
그것도 아니면 CC기 먼역 이라고 하던가
저지불가??? 저지의 사전적 의미가 뭔지 모르는건가??
저렇게 헷갈리게 번역해둔게 한두가지가 아니니 게임이 직관 적이지가 않고
늘 해석이나 별도의 공부를 해야만 하는 번거로움을 주는 블리자드
디아블로3에서 그렇게나 혹평을 받아놓고 아직도 정신못차니는걸 보니
디아4의 미래도 이미 정해져 있는듯
군중제어 뭔뜻인지 이글보고 이해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