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시즌에 접고 29시즌에 복귀
제가 정의한 파밍단수의 뜻 : 평균 85초이내 클리어단수
수도랑 악사밖에 안해본 디린이라서 둘 중에 비교하는 글입니다.
악사 적개심 - 번피용암왈제금박공포
악사 대균 - 냉피수호자공포
악사 메아리 - 화피다발습격
수도 적개심 - 인나일천하위신
수도 대균 - 수호자레페인나대봉
악사수도 둘다 기본적으로 광피200포인트
둘 다 아이템으로 최대 획반16중에 15로 동일하게 챙겼습니다
악사105단 수도103단 파밍단수
칼데산이나 아이템옵션등 아이템 수준은 악사수도 둘 다 비슷한 급

1. 데미지하나만큼은 악사가 압도적
2. 다만 수도 이동기가 너무 압도적이라서 전체적인 클리어타임은 악사가 약간 좋음
2-1.파밍단수만 따지면 수도가 구리진 않음
2-2. 위에 적었듯이 103단 105단이면 사실상 큰차이없음
3. 하지만 115단이상, 클리어타임이 3분을 넘어가는단수에선 악사가 좋음
4. 많은분들이 적개심에선 수도가 제일 좋다고 하는데 제 생각엔 5점만점에 둘다 5점만점으로 수도악사 공동1위
5. 파밍단수, 115단이상, 메아리에선 악사 승
5-1. 특히 메아리에선 압도적압도적압도적 악사 승
6. 수도는 왕실런처럼 큐브런이 아닌 모든곳에선 악사가 좋다고 생각
6-1. 그렇다고 큐브런에서 악사가 왈제금박공포면 심각하게 안좋지도 않음
7. 안해도 되는 큐브런에선 수도가 미세하게 좋고
적개심에선 악사수도 공동1등이고
일균은 아예 안해도되니 패스하고
메아리에선 그냥 악사미만잡이고
파밍단수에선 악사가 약간 좋고
3분이상 넘어가는 단수에선 악사가 좋고
수도사 단하나의 장점은 조급증에서 압도적으로 좋다 끝
8. 악사와 수도를 두고 고민중이라면 무조건 악사지만
효율 안따지고 수도가 좋아서, 재밌어서 고른거면 ㅇㅈ
악사에 비해 수도가 병신마냥 구리진 않음 악사가 약간 좋은것일뿐
인나 대폭너프, 공포 대폭상향이라서 엄청난 차이일거 같은데
일반적으로 상상했던것보단 둘이 차이가 심하진 않음

공포악사로 현재 130단 클리어 주차해놓긴 했지만
초초고단에 대한 공부가 부족해서 아직 공부중

악사수도 둘 다 초초고단은 다른 세트를 착용한다는 사실은 알지만
해본게 인나랑 공포뿐이라서
습격, 나탈, 악종 등등 다른 세팅 해보지도 않고 고단을 비교하냐
라고 댓글 다신다면 할말이 없습니다.

악사수도하면서 귀찮았던것과 좋았던점
악사
1. 자제버프는 잘 유지되는데 집중버프는 직접 쏘는 굶활을 적에게 '적중' 해야 발동
2. 분명히 굶활을 직접 쐈는데 여세 스택이 꽤 자주 안오름
3. 집중버프와 여세스택을 계속 신경써야하는게 귀찮
4. 다만 여세5초유지라는 업데이트 덕분에 행복행복
5. 굶활은 가끔씩 눌러주면 되지만 난사는 꾹 눌러야하는게 귀찮
6. 메아리에서 악사는 유일신
7. 적개심에서 금박착용이 가능해서 기분좋음

수도
1. 대균시작하자마자 헬퍼켜고싶은데 해탈만 쓰고 적을 몇대치고나서 헬퍼켜야하는게 생각보다 많이 귀찮음
2. 실수로 시작하자마자 헬퍼켜면 다음 신벗쿨까지 바보됨
2-1. 개인적으로 여세스택 신경쓰는거보다 시작하자마자 헬퍼 못 켜는게 훨씬 짜증남
->엊그제부터 악사만 하는 가장 큰 이유
3. 진격타 용오름은 정말 훌륭한 스킬
4. 악사연막에 비하면 수도평안은 꼬맹이유지 측면에서 아주 좋은 스킬

요약
1. 데미지 단하나만 따지면 공포가 월등히 좋다.
2. 다만 인나의 압도적인 기동성때문에 많이 상쇄된다.
3. 일반적으로 생각하는것보다 수도는 병신이 아니다. 아주 약간 안좋을뿐
- 단어가 좀 쌘데, "인나대폭너프해서 병신됐는데 왜함?"의 뉘양스
4. 악사에 비해 적개심 대균에서 장점이 아예 없는것같다 라는 의견에는 동의
5. 메아리용 악사는 반드시 만들어야한다.
6. 조급증을 깨고 싶다면 수도는 반드시 만들어야한다.
7. 진격타는 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