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인물들에겐 아 이런 것도 있었지 추억의 세팅이지만 복귀 디린이 초보께서
성전사로 이번 시즌 시작한 경우 참고할만한 세팅법입니다.

일단 롤랜드 6세트 효과로 인해서 장비에서 공속 챙길 필요는 없습니다.

롤랜드 세트 화력이 약간 부족한 느낌이 있기 때문에 휩쓸기는 화염으로 하고
손목에선 반드시 화염 피해를 챙기고, 목걸이에서도 가능하면 화염피해 붙이면 좋습니다.

투구는 힘 활력 극확
어깨는 힘 활력 모저 재감
장갑은 힘 극확 극피 재감
가슴은 힘 활력 모저
허리띠는 크림슨 힘 활력 모저 생명력 15%
바지는 힘 활력 모저
신발은 크림슨 힘 활력 모저 휩쓸기 피해 15%

손목방어구는 규탄 사용시 팔씨름을 쓰고 화염피해 힘 극확이고 적생은 여기에서 챙겨야 합니다.
같은 옵션의 천벌 손목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카나이 등록은 황금무두도리깨, 독수리 흉갑, 왕실권위의 반지 입니다.

다음 무기에선 피해% 재감%가 좋고 둘 다 챙기기 힘들때 적생이 있으면 그것도 좋습니다.
방패에선 극확을 최우선으로 챙기고 재감이나 휩쓸기 피해15% 붙일 수 있으면 더 좋습니다.

지난 시즌 22에선 고민할 것도 없이 무기는 노르발드 세트를 들고 추가 카나이에 거절 방패를 등록했었습니다.

스탠이나 이번 시즌엔 불가능하죠 그래서 두가지로 나뉘는데

1. 용광로 + 거절 : 거절의 옵션이 휩쓸기 공격력 100~125% 증가이고 한꺼번에 5마리 이상을 때리면 최대 5중첩이 됩니다. 이론상 500%~625% 증뎀이죠. 그런데 일대일에선 영 효율이 안나고 그렇게 몰아서 한참 두들겨 패야하는 단수에선 차라리 용기셋 등 다른 세팅으로 가는게 맞습니다. 그러므로 비추

2. 노르발드 세트 : 그냥 군마 타다가 내리면 바로 400% 증뎀입니다.

노르발드 세트가 있으면 그거 쓰시고 없으면 용광로 거절 하시면 되겠습니다.

장신구는 모험가의 서약과 나침도의 끝걸음 세트 쓰시고 나머지 반지 하나는 황도궁이나 원소의 회동을 씁니다만
제 개인적 취향으론 황도궁에서 필요 없는 공속을 마부해서 홈으로 돌려 씁니다.

전설 보석은 갇힌자와 공속으로 이득을 챙기는 고통받는 자의 파멸은 고정입니다.
휩쓸기도 일종의 채널링 스킬이지만 질주 수도, 공포 악사, 황야 야만 같이 쭉 쓰면서 내달리지 않기 때문에 태극은 안씁니다.
그래서 무난하게 강한자의 파멸이나 아카라트 용사 재감쿨 줄이기 위해 신속의 곡옥을 쓰거나 
아니면 초근접전 특성상 융해뻥 장판 등에 버티도록 난해를 써도 됩니다. 저는 난해를 주로 씁니다.


스킬 지정은

좌클릭 휩쓸기 화염룬, 우클릭 규탄 진공룬
1234 에 적절하게 용기의 율법 - 멈출수 없는 힘, 철갑 피부 - 신속, 군마질주 - 능지처참, 아카라트의 용사 -선지자
패시브에 천부의 힘, 율법의 파급력, 호화찬란, 불사 정도 하시면 됩니다.

이상 요즘 유튭에서도 거의 다루지 않는 롤랜드 휩쓸기 세팅이었고

시즌 여정 하시는 분들은 용기셋이 아직 세트 던전이 없으니까 롤랜드 세트 버리지 말고 세트 던전 클리어 후에나 처분하셔도 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