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drive.google.com/open?id=1Gce8ohyoRhIRGDaq7PvAKwx0oxshUxiQqRg49GUI7Cg


그동안 패치하면서 여기저기 흩어져 있거나 정리되지 않은 내용을 정리해서 하나로 작성 하였습니다. 위에 연결한 링크를 보셔도 됩니다.



D3Assist 사용법


본 프로그램은 마우스 또는 키보드의 클릭을 반복적으로 수행해 주는 일종의 키 매크로 프로그램 이며  프로그램 소스 코드는 100% C++ 및 VCL 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VCL 은 C++ Builder 환경의 각종 라이브러리 입니다. 또한 이는 RADSTUDIO 10.1 C++ Builder 로 작성 하였습니다.


본 프로그램의 소스코드는 100% 공개 되어 있습니다. 다음 링크를 가시면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github.com/dooly386/d3assist


설치 파일 역시 github에 같이 배포 하고 있으며 32비트와 64비트 모두 준비되어 있습니다.


32 bit

https://github.com/dooly386/d3assist/blob/master/setup/setup/setup32.exe


64bit

https://github.com/dooly386/d3assist/blob/master/setup/setup/setup64.exe


본 프로그램의 라이선스는 GPL-3.0 을 따르고 있습니다.

라이선스 사항은 다음을 보시기 바랍니다.

https://github.com/dooly386/d3assist/blob/master/LICENSE



본 문서는 편의상 지금의(작성중인)  가장 최신인 version 1.0.3.177 을 기초로 하고 있습니다.

만약 본 문서 작성중 수정되어 버전업이 될 경우 수정된 버전으로 계속 설명될 것 입니다.


프로그램의 설명에 있어서 편의상 그 예를 Diablo III 를 그 대상으로 사용할 것 입니다만, 이는 반드시 Diablo III 에서만 작동한다는 것을 의미 하지는 않습니다.


사용법 설명에는 경어체를 사용하지 않겠습니다.


본 문서는 Google Doc를 이용하여 작성 되어 배포 됩니다.


프로그램 릴리즈노트는 다음을 참고 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drive.google.com/open?id=19Lg57gkBLVwSFHEEHM7WiDBG8qAHcw_d-oU543QR57U


설명의 편의상 영문 버전으로 캡쳐한 화면을 사용하겠습니다.


본 프로그램은 현재 한글과 영문판을 지원합니다. 다른 언어는 번역해서 추가할 수 있을듯 합니다.



프로그램의 선택

본 프로그램의 설치 파일은 두가지로 배포된다.

하나는 32 bit 컴파일 코드이고 다른 하나는 64 비트  컴파일 코드이다. 이 둘 사이의 기능적인 차이는 없다.  단 자신의 컴퓨터에 설치된 OS 즉 윈도우 시스템이 32비트 인지 64비트 OS인지 구분하여 선택하면 된다.


만약 당신의 컴퓨터가 32비트 윈도우라면 32 비트로 컴파일된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바란다.

만약 당신의 컴퓨터가 64비트 윈도우라면  32비트 또는 64비트 어느것을 설치하여도 정상적으로 동작 할 것이다.


작동 대상에 따른 프로그램의 선택

본 프로그램은 어시스트로 다른 프로그램에 반복적인 키 또는 마우스 클릭을 입력해 주는 매크로 프로그램이다. 즉 대상이 되는 프로그램의 바이너리 코드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그러나 본 프로그램 자체는 대상의 프로그램을 직접 액세스 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원칙적으로 대상이 되는 프로그램이 32비트 프로그램 또는  64비트 프로그램과 관계 없이 작동시킬 수 있다.

단 외부 프로그램인 YoloMouse 와의 연동에 있어서는 다르다. YoloMouse는 저작자가 따로 있으며 해당 프로그램 역시 공개되어 있다. 단 해당 프로그램은 DLL을 32 비트 또는 64비트 를 구분하여 적용하고 있다. 그러므로 만약 대상이 되는 프로그램이 32비트 이면 32비트를 실행하고 64비트이면 64비트를 실행해 주기 바란다.


YoloMouse에 대해서는 따로 설명할 것이다.


화면의 구성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날 것이며 크게 다음과 같은 영역으로 구분된다.


  1. Main Menu

  2. Start/Stop

  3. Save/Load Buttons

  4. File History

  5. Key/Mouse

  6. Sequence Key (not implemented yet)

  7. Stop Keys

  8. YoloCycle

  9. Environment

  10. Immediately

  11. Status bar


Start/Stop


반복키의 시작과 종료를 설정하는 곳이다.


Do not start

이 체크 박스가 체크 되어 있으면 Start Key 로 지정된 키가 눌러져도 반복 수행을 시작하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체크 오프 하여 사용하면 된다.


Start Key

반복 수행의 시작키를 지정할 수 있다.


Stop Key

반복 수행의 종료키를 지정할 수 있다.



Start Key와 Stop Key를 같은 키로 지정할 수 있으며 만약 같은 키로 지정하게 되면 한번은 Start, 다시 누르면 Stop 으로 작동할 것이다.




키 지정 방법 (이는 모든 키 입력 필드에 모두 적용된다)

대상이 되는 필드(예를 들면, Start Key 오른쪽의 사각 모양의 입력란) 를 마우스로 클릭하여 Caret (커서라고도 하지만 마우스 커서와 구분한다, 키보드 입력을 위한 깜박이는 것)이 활성화 된 상태에서 원하는 키를 누르면 된다.


사용 가능한 키는 다음과 같다.


  1. F1~F12

  2. A~Z 영문자

  3. 1~0 까지의 숫자키

  4. ` 키 (ESC 밑의 작은 따옴표 같은것)

  5. TAB

  6. Enter

  7. Insert/Delete

  8. Home/End

  9. Pgup/Pgdn

  10. Bksp

  11. Shift

  12. Alt

  13. Ctrl

  14. Space

  15. Left/Up/Right/Down 화살표 방향 키

  16. Mouse Left,Middle,Right Button

  17. Mouse XButton 1, 2

  18. Mouse Wheel Up and Wheel Down

  19. 기타 Shift 없이 입력할 수 있는 기호들 (예를 들면 / 키) 즉 ‘?” 키는 사용할 수 없다.



필드를 선택하고 [ESC] 키를 누르면 해당 필드 입력모드를 나오게 되며 기존에 입력된 내용을 제거하고 빈칸으로 만든다.



Key/Mouse


본 프로그램의 주된 기능을 설정하는 곳이다.



이 부분은 다음과 같은 필드들이 있다.


  1. Key

  2. Delay

  3. Interval

  4. Holding

  5. Pause Key

  6. Active Key

  7. Description


부가적으로 다음과 같은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1. Key+

  2. Multikey AND Mode

  3. Immediately



Key

반복 실행(키를 누르거나 마우스를 클릭하는) 의 대상이 되는 키를 설정한다.

키가 지정되지 않은 라인은 반복 수행에 적용하지 않는다.


Delay

millisecond 간격으로 (1/1000 sec) 숫자를 입력한다. 입력값이 없으면 delay가 없다고 가정한다.



Interval

millisecond 간격으로 (1/1000 sec) 숫자를 입력한다.  만약 비어 있으면 해당 라인은 반복수행을 하지 않는다.


Interval은 설정된 key 를 얼마의 시간 간격으로 눌러 주느냐 하는 시간이다. 만약 1000 이 입력되면 1초를 뜻하며 1초마다 한번씩 해당 key를 눌러 주게 된다.  키의 동작은 크게 3가지이다.


  1. 키 누름

  2. 키를 누르고 계속 유지하여 반복키가 입력되는 부분 (Repeat 라고도 한다)

  3. 키의 눌림 해지(떼는 동작)


키보드의 경우 본 프로그램은 키누름과 키 해지를 인식한다. 키를 누르고 있으면 OS가 반복적으로 키 입력을 수행하는데, 이는 프로그램적으로 무시하도록 하였다.

참고적으로 마우스는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어도 시스템적으로 반복 신호를 발생하지 않는다.


기본적으로 누르자 마자 바로 뗀다. 계속 누르고 있기를 원한다면 Holding 기능을 살펴보기 바란다.


반복 키의 누름은 Start 키에 의하여 반복이 실행되면 처음에 반복키를 한번 클릭 하게 된다. 그 이후 Interval 이 지정한 시간 뒤에 다시 클릭을 하게 되며 이를 지속적으로 반복할 것이다.


Delay 가 지정될 경우

예를 들어 delay = 100 interval = 1000 이라고 가정하면

Start에 의하여 시작될 경우 100 밀리초 후에 첫번째 클릭이 이루어 지며 그 이후에는 interval 에 의한 간격을 적용하여 클릭을 하게 된다. 즉 delay 는 start 에 의하여 시작될 때 한번 적용된다.



위와 같이 설정한 후 Start Key(위의 경우 F5키) 를 눌러 시작하게 되면 1초에 한번씩 키보드 1 을 클릭하게 될 것이다.


시작하자 마자 1을 클릭하고 그 후에 1초 간격으로 반복적으로 클릭하게 된다.



위와 같이 delay 를 500으로 설정 한 경우 시작한 후 0.5 초후에 1을 클릭하고 그 이후 1초 간격으로 지속적으로 1을 클릭하게 될 것이다.




⃞⃞   Key+ 와 Multikey AND Mode


이 기능은 하나의 라인에 다수의 반복키를 처리 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체크 박스로 기능을 제공한다. 이 기능은 각종 입력 필드의 키 입력을 하는데 있어서 선택적으로 사용될 것이며 적용되는 키 입력 필드는 다음과 같다


  1. Key

  2. Pause Key

  3. Active Key


기본적으로 Key+ 는 아래에 있는 Multikey AND Mode와 연관해서 작동한다.


다수의 반복키를 우리는 멀티키 라고 부를 것이다. 이러한 멀티키 는 동작 방식이 두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1. Normal mode (non AND mode)

  2. AND mode



만약 우리가 키 1 과 키 2 를 같은 라인에 설정하여 반복 클릭을 할 경우 하나는


  1. 키 1 을 누른다.

  2. 키 1 을 뗀다

  3. 키 2 를 누른다.

  4. 키 2 를 뗀다


와 같은 방식이 있고 다른 하나는


  1. 키 1 을 누른다.

  2. 키 2 를 누른다.

  3. 키 1 을 뗀다.

  4. 키 2 를 뗀다.


라는 방식이 있다. 앞의 방식을 Normal mode라고 하고 뒤의 방식을 AND 모드라고 할 것이다.

Normal mode의 기호는 | 문자로 표시될 것이며 AND mode일 경우 & 문자로 표시될 것이다.


Key+ 체크 박스를 체크한 상태에서 Key 필드에 키를 입력하면 기존의 입력을 유지하면서 아래와 같이 | 기호로 구분하여 다음 키가 입력될 것이다.


이는 같은 타이머 스케줄을 이용하여 키 1 을 클릭하고 바로 키 2를 클릭하는 동작을 수행하게 된다.

만약 Multikey AND Mode가 체크온 되어 있으면 이는 & 기호에 의하여 구분되어 입력될 것이며 이는 AND mode로 동작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위와 같이 Shift 와 키 2를 & 에 의하여 처리 한다면 만약 이 수행을 notepad 에서 이루어 진다면 2 가 찍히는 것이 아니라 2의 shift 키, 즉  @ 문자가 찍히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디아블로3 에서는  Shift 키가 강제정지 키인 경우 정지후 2번 스킬을 사용할 것이다.


Holding

키의 클릭은 누르고 땜을 의미한다. 마우스 버튼 역시 클릭이라 함은 누르고 바로 땜을 의미한다.


우리는 키를 지속적으로 누르고 있는 것이 필요할 때가 있다.

많은 게임 프로그램들이 스킬 키를 지속적으로 누르고 있으면 연속으로 해당 키를 입력되도록 처리하는 경우가 많다.


이는 많은 반복적인 클릭을 방지하기 위함에 있기도 하다.



위와 같이 Key를 1 로 지정하고 Interval 을 1000 으로 지정하며, Holding 을 체크 온 하였다면 프로그램은 1번 키를 누른 상태로 1초간 지속된 후 1초후 누름을 땐다. 그후 바로 다시 누름을 시작하게 될 것이다.

즉 1초에 한번씩 누름을 수행하지만 지속적으로 누르고 있다는것이 그전과 다르다.

만약 Interval 이 충분히 긴 시간(예를 들어 3600 초) 정도 되면 한시간을 누르고 있게 된다.


Pause Key

해당 라인의 키의 반복 실행을 일시 정지시키는 키를 설정한다. 일시 정지가 눌러질때 일시정지가 되며 일시 정지키가 때지면 일시정지가 풀린다.


위와 같이 설정될 경우 키 1 을 1초에 한번씩 클릭하게 되며, 만약 마우스 왼쪽 버튼이 눌러지면 반복 수행을 일시 정지하게 된다.  이러한 정지는 마우스 왼쪽 버튼 누름이 끝날때 까지 이어지며 왼쪽 버튼 누름을 풀게 되면 다시 반복적 클릭을 수행하게 될 것이다.


Puase Key 역시 Key+ 와 Multikey AND Mode 로 작성 할 수 있다.



만약 위와 같이 Pause Key를 2|3 으로 하게 되면 2번키 또는 3번키중 하나만이라도 눌러지면 중지하게 되고 2, 3 키 모두 누른 상태가 아니어야 다시 반복수행할 것이다


위와 같이 2&3 으로 AND mode가 되면 2번키와 3번키가 모두 눌러져야 일시 정지가 작동하게 된다.



Active Key


Active Key는 Pause Key와 반대의 동작을 수행한다.

일반적으로 Active Key가 지정되어 있지 않으면 Start Key에 의하여 반복수행이 시작될 때 해당 라인은 작동하게 될 것이다. 그러나 Active Key가 지정 되어 있을때는 Start Key에 의하여 반복 수행이 시작 되더라도 해당 라인은 정지 상태를 유지할 것이다.

이러한 정지 상태는 Active Key에 의하여 지정된 키가 눌러지면 정지상태를 풀고 반복 수행이 이루어 진다. Active Key가 누름을 해지하면 작동은 다시 정지 상태로 갈 것이다.


즉 Active Key가 누르고 있을때만 반복 수행이 된다는 것이다.


Pause Key와 마찬가지로 | 또는 & 연산 즉 멀티키가 적용된다.





Pause Key / Active Key 우선순위


Puase Key가 Active Key에 우선한다. 즉 Pause Key 와 Active Key 가 모두 지정이 되어 있다고 가정할 때 Active Key가 눌러 지고 Pause Key가 동시에 눌러질 때 Pause Key가 우선하여 작동한다.



Pause Key / Active Key Toggle Mode


이는 특별한 상황을 처리하기 위함이다. 만약 Pause Key와 Active Key가 같은 키에 의하여 설정된 경우, 위에서 ‘A’ 키 임.

Start Key에 의하여 반복이 시작되더라도 위의 라인은 정지 상태를 유지한다. 처음 A 키를 누르면 가동될 것이다. 이 상태는 A 키 누름을 때도 가동은 유지 된다.


다음 A 키가 눌러질 때 까지 작동은 유지되며 A키가 눌러지면 중지 된다.


즉 한번은 작동시키고 다시 한번은 작동을 중지 시키는 형식이다. 껐다 켰다 하는 방식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Puase Key와 Active Key 에 멀티키는 처리하지 않는다.

Description

말 그대로 설명문 적어 놓는 것이다. 동작과는 아무런 관계가 없다.




Immediately



반복 수행은 Start Key에 의하여 시작해야 반복 된다. 그러나 Immediately 로 지정할 경우 Start 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동작하도록 할 수 있다.


위와 같이 설정된 경우 Start 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A 키를 누르고 있으면 마우스 왼쪽 버튼을 1초 간격으로 클릭하게 될 것이다.


A 키를 떼면 이러한 반목을 멈추게 된다.


이는 Start 키에 의하여 시작된 경우 작동하지 않는다.




Save / Load


설정된 키들은 Save 버튼에 의하여 파일로 저장할 수 있으며 Load 버튼에 의하여 다시 읽어 들일 수 있다.

Save 와 Load가 되면 이는 오른쪽에 있는 History 리스트에 나타날 것이다.


한번 설정되면 History 리스트의 해당 라인을 선택하여 더블 클릭하면 바로 읽어질 것이다.


History 의 제거는 history 에서 마우스 우 클릭에 의하여 popup menu를 불러 수행할 수 있다.

History 에서 제거된다고 해도 실제 파일이 제거 되지는 않는다.


History에는 파일 이름만 표시 될 것이다. 해당 파일 이름이 변경되거나 위치가 수동적으로 이동될 경우 읽지 못한다.


프로그램은 항상 다시 시작할 때 마지막에 사용한 파일을 자동적으로 읽어 들이게 될 것이다.


Stop mark

Stop mark 는 붉은색의 버튼 모양 이지만, 실제로는 버튼이 아니다. 단지 지금 상태를 나타내주는 색상이다. 반복 수행이 중지 된 경우 붉은색이 되며 Start 키에 의하여 시작할 경우 초록색으로 될 것이다.


단지 수행 상태를 나타낼 뿐 어떠한 기능도 갖고 있지 않다.

Stop Keys



Assi 에는 Start Key 와 Stop Key를 지정할 수 있다. Start Key는 하나를 설정할 수 있고 Stop Key 역시 하나를 지정할 수 있다.

그러나 Stop 키는 실제로는 여러개를 지정할 수 있다. 바로 Stop Keys 에 설정하면 된다.

이는 각종 상황에 따라 Stop을 지정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키 설정은 이름과 Key 를 설정하면 된다. 이름은 아무 이름이나 상관 없다. 자신이 직접 상황에 맞는 이름을 만들면 된다. 이름이 비어 있으면 작동하지 않는다.

Key는 앞서 키 지정과 같은 방식이다. 단 다중키는 지정할 수 없다.



위와 같이 지정되었다면 Start Key에 의하여 반복 수행이 시작된 이후,  언제라도 A 또는 B 키를 누르면 Stop 이 될 것이다.


Stop Keys 에 지정되는 키에 의한 정지는 3가지로 구분된다.


  1. Stop

  2. Pause

  3. Pause Hold


이 세가지를 지정하는 방식은 이름의 작성 규칙에 따른다.

앞서 이름은 자유롭게 입력할 수 있다고 했다. 단 이름의 끝 문자가 어떤 것이냐에 따라 이 세가지 방식을 규정한다.


일단 단순한 이름은 Stop 으로 작동한다.


이름의 끝이 + 문자로 끝나면 Pause로 작동한다.

이름의 끝이 - 문자로 끝나면 Hold 로 작동한다.


예를들면


action 1+ 라고 이름을 정하면 이 키는 Pause 모드로  작동하게 된다.


action 1- 라고 이름을 정하면 이 키는 Pause Hold 모드로  작동하게 된다.


Pause 모드는 해당 키를 누르고 있으면 활성화 되고, 키를 뗄때 활성화가 풀리게 된다.

Pause Hold 모드는 한번 클릭에 활성화 되고 다음 클릭에 활성화가 풀리게 된다.


즉 Pause 는 누르고 있는동안 반복 수행을 잠시 멈춘다.

Pause Hold 는 한번 누르면 멈추고, 다시 누르면 멈춤이 풀린다는 것이다.


각 키입력의 용도에 맞게 설정하면 될 것이다.

다음 그림은 디아3에 사용되는 각종 설정키를 예를 들어 설정한 것이다.






Environment


각종 환경 설정을 수행하는 부분이다.

이 설정들은 설치된 폴더에 실행파일 이름에 ini 확장자를 갖는 파일에 자동적으로 저장되어 프로그램이 시작할 때 자동적으로 읽어 들이게 된다.



Stay on top

체크온 할 경우 Assist 프로그램이 항상 다른 윈도우보다 위에 위치 하도록 한다.

이는 프로그램적으로 Window Z Order라고 하는데, Z 값을 최상위로 만드는 기능을 수행한다.



Only Window

반복적인 키 입력을 특정 윈도우에서만 수행할 수 있다.

타깃이 되는 윈도우는 오른쪽에 입력하는 윈도우가 되는데 이는 윈도우 caption bar 의 내용과 일치해야 한다.

Caption bar 내용이 수시로 바뀌는 프로그램의 경우 적용이 다소 어려울 수 있다.



Alpha Blend

Assist 프로그램이 Start key에 의하여 시작될 경우 투명하게 하는 기능이다. 오른쪽 입력란에 숫자를 입력하게 되는데 이 값은 0 부터 255 까지 입력 가능하다.

그 값이 작을수록 투명도가 커진다.


즉 0 은 완전 투명하게 된다. 완전 투명하게 되면 화면에 보이지 않는다.


255는 실제적으로 이 기능을 끄는 역할을 수행한다. 255는 투명도가 없다는 것이다.

0 과 255 사이의 값은 그 정도의 차이지만, 어쨌든 반투명하게 될 것이다.


Minimize when start

Start key에 의하여 반복 실행될 경우 윈도우가 자동적으로 minimize 된다. Stop key에 의하여 수행이 멈출 경우 다시 복귀할 것이다.


Play audio when start/stop

이 기능은 Start key에 의하여 시작될 때 또는 Stop key에 의하여 정지될 경우 오디오 출력을 내 주는 기능을 제공한다.


두개의 입력란이 있는데 위의 것이 Start 시에 출력될 오디오 파일 이름이고 아래쪽이 Stop 시에 출력될 오디오 파일 이름이다.


오디오 파일은 wave 파일 , 즉 확장자가 .wav 파일만 지정 가능하다.


또한 오디오 파일은 그 위치가 설치된 폴더의 tts 폴더에 있어야 한다. 그 위치는 고정이다.


가령 c:/Program Files/d3assist 에 설치를 했다면 그 위치는 c:/Program Files/d3assist/tts 라는 폴더가 될 것이다.


또한 같은 파일을 서로다른 오디오 필드에 사용할 수 없다. 그러므로 부득이하게 같은 오디오를 서로 다른 필드에서 사용하고 싶으면 파일을 복사해서 다른 파일로 만든후 사용하기 바란다.


설치 프로그램이  ding.wav 및 ding2.wav 를 제공하고 있다. ding 및 ding2 를 입력해서 테스트하기 바란다. ding2 는 ding을 복사한 파일이다.




Key and Mouse click modifier

이 값은 키보드 및 마우스 클릭에 적용하는 파라미터인데 비어있거나 0 이면 된다.

이 값은 키를 누르고 얼마나 누르고 있는지를 결정한다. 만약 값이 10 이면 10 미리초동안 누르고 있다가 뗀다. 그러나 그 값이 크면 커서 이동 및 처리 시간에 랙이 걸린다. 그냥 왠만한 시스템에서는 0으로 하면 된다. 비워 두어도 된다.




Start yolomouse with Assist

Assist 프로그램이 시작할 때 자동적으로 Yolomouse 를 실행하는 기능이다.

Assist 가 종료될 때 Yolomouse는 자동적으로 종료가 된다.

Yolomouse 기능은 따로 설명될 것이며 yolomouse home page를 참조하기 바란다.




아래 내용은 프로그램을 배포하면서 기능을 넣을때마다 작성한 내용을 가져다 올립니다.


YoloCycle




YoloCycle 은 YoloMouse 의 기능을 이용하여 특정한 시간의 간격으로 주기적으로 YoloMouse 의 커서를 자동적으로 바꾸어 주는 기능을 제공한다.


모두 8개의 입력 라인을 제공하며 각 라인의 다음과 같은 필드들로 구성된다.


  1. Name

  2. Cursor Group

  3. Cursor ID

  4. Media File



입력필드


Name : 원하는 이름을 마음대로 넣으면 된다.

Cursor Group : Yolomouse Cursor Group 번호. 아래에서 다시 설명 한다. 숫자만 입력

Cursor ID : Yolomouse Cursor 번호 . 아래에서 다시 설명 한다 숫자만 입력


Start Key :  Yolomouse cursor cycle 을 시작 하는 키 (키보드만 입력)

Stop Key : Yolomouse cursor cycle 을 중지하는 키 (키보드만 입력)


Interval : msec 간격의 회동 주기

Media Only : 체크되어 있으면 Yolomouse 의 작동은 하지 않고 미디어 파일만 출력하게 된다.


Media File

설치된 폴더 (예를 들면 C:Program Filesd3assisttts) 에 해당 파일이 있어야 합니다.

이 폴더는 고정 입니다.

이 파일은 wav 파일 이어야 합니다. 코덱은 자신의 컴퓨터에서 플레이 가능한 코덱이어야 합니다.

입력필드에는 파일 이름만 입력 합니다. 확장자나 경로는 입력하지 않습니다.


Play 버튼

입력된 파일을 Play 합니다.

파일 이름  입력을 지금 바로 하게 되면 Play 버튼이 그레이로 보일 수 있습니다. 그레이로 보여도 클릭하게 되면 해당 파일을 읽어 플레이 합니다.

다시 클릭하면 중간에 라도 중지 됩니다.




커서 파일의 준비



설치한 폴더의 Cursors/Default 에 가보면 이제

50 ~ 55 까지의 cursor 파일이 있습니다.

파일 이름의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10의 자리 숫자 = Cursor Group

1의 자리 숫자 = Cursor Number


입니다.


50.cur 파일은 Cursor Group 이 5 이고 Cursor ID 가 0 입니다.

51.cur 파일은 역시 5 와 1 이 됩니다.

이는 Yolomouse 에서 정한 규칙 입니다.



이런 구조의 커서 파일은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커서를 직접 디자인해서 사용해도 됩니다.


작동 방식


Start Key 를 누르면 가장 위에 설정된 커서가 나타납니다.

이 커서는 Interval 이 지정한 시간동안 나타나며 시간이 지나면  그 다음 라인에서 설정한 커서가 나타납니다.

이런식으로 설정된 커서를 주기적으로 보여줄 것이며 만약 Cursor Group 또는 Cursor ID 가 비어 있으면 해당 라인은 무시 하게 됩니다.


이 설정들은 Save 하면 ini 파일에 같이 저장되며 Load시 다시 읽어 들입니다.


Test 버튼은 Start Key를 누른것과 마찬가지로 작동 합니다.


미리 Yolomouse를 실행해 놓고 하는것이 좋습니다.

만약 Start Key를 눌렀는데  Yolomouse가 로딩이 안된 상태라면 자동으로 로딩을 하지만 로딩 시간때문에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Start Key에 의하여 순환이 시작된 후에도 Start 키를 다시 누르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 합니다.

이는 회동 타임을 잡기 위한 것 입니다.


이 기능은 독자적으로 시작 가능 합니다. 즉 key 반복 누름 시작과 관계가 없습니다.



50.cur 물리

51.cur 냉기

52.cur 화염

53.cur 번개

54.cur 독

55.cur 비전




원하는 Wave File 만들기

Wave file 은 다른 곳에서 만들어도 되고, 녹음 프로그램으로 직접 목소리로 입력해도 됩니다.

단 시간 설정을 잘 하셔야 합니다.


일단 여기서는 TTS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Text to Speech Manager 에서 XML 로 작성하여 파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에 [Save to wave file] 이라는 버튼과 그 오른쪽에 이름 입력을 할 수 있습니다.

이름 입력은 파일 이름만 입력합니다. 확장자는 자동으로 wav 라고 처리 됩니다.

또한 저장되는 경로도 앞에서 설명한 tts 폴더로 고정 됩니다.


위의 XML 내용은 볼륨을 100으로 하고 4 라는 음성을 내보낸후 0.8 초 기다립니다.

이런 동작을 계속 하게 되면 대충 4초가 됩니다.

음성 하나가 0.2초정도 된다고 보면 됩니다. 이 시간들은 각자 조정하는 것도 좋습니다.


여기서 저장된 파일을 YoloCycle 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Yolomouse 에 대하여


Yolomouse 는 다음 사이트에서 소스코드를 받아 약간 수정하여 컴파일 다시 하였다.



https://pandateemo.github.io/YoloMouse/


새로 컴파일 된 파일은


32bit(win32)  compile


Yolo32.dll

YoloMouse32.exe


64bit(x64) compile


Yolo64.dll

YoloMouse64.exe



메뉴


YoloMouse


참고) Addon 메뉴로 위치가 변경되었다.


Start YoloMouse

YoloMouse 를 실행  한다.

만약 이미 실행하고 있다면 실행중인것을 중지하고 다시 실행 한다.


Stop YoloMouse

실행중인 YoloMouse를 중지 시킨다.

중지한다고 하여 기존에 커서가 변경된 것은 남아 있다.


Set YoloMouse Target Process Name

YoloMouse를 적용할 target 프로세스 이름을 설정할 수 있다.


이 메뉴를 선택하면 다음과 같은 입력창이 나타난다.


프로세스 이름 알아내는법

작업 관리자에서 원하는 프로그램을 찾아서 마우스 우클릭으로 메뉴를 불러서 속성 메뉴를 선택하면


위와 같이 Diablo III64.exe 라고 나올 것이다. 이것이 프로세스 이름이다.

사실 실행파일 이름을 뜻한다. 이 이름을 넣으면 된다.



만약 이 기능을 해제하고 싶으면 * 또는 *.* 을 입력하면 모든 프로그램에 대하여 요로마우스가 작동할 것이다.



YoloMouse32.exe

D3Assist 32 비트 버전에서 사용한다.


YoloMouse64.exe

D3Assist 64 비트 버전에서 사용한다.


기타 요로마우스 사용법은 여기서 기술하지 않기로 한다.

다국어 지원



이제 언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메뉴는 Help->Language 에 있습니다.


준비된 언어는  영어와 한글 입니다.


설치된 폴더에 lang 이라는 폴더가 있습니다.

여기에 ini 파일을 추가하여 언어를 넣을 수 있습니다.


한국어 ini 파일을 복사하여 다른 언어로 바꿀 수 있습니다.




Simplify UI


v 1.0.3.127

View->Simplify UI 메뉴 추가됨.



Popupmenu 로 되돌릴 수 있음.

창을 드래그해서 이동할수 있음.


Stay on top 을 설정 하면 위에 있게됨.

투명도는 Environmet에서 설정한 Alpha 값을 사용함.



Protection Area




이 메뉴를 선택하게 되면



화면에 허연 창이 나타날 것이다.

이 창은 두개로 구성된다. 하나는 허연거와 하나는 초록색이다.


일단 허연 큰창을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배치할 수 있다.

마우스로 눌러서 움직이면 움직일 것이다.

창 크기 조정은 마우스로는 안된다.


이 허연 창에 Popup menu를 열면 위와 같은 기능이 나타난다.


  1. Fit to Back Window
    이 허연 창을 자신이 원하는 창 위에 놓고 (허연 창 좌측 상단이 원하는 창의 내부에 있어야 함)  이 메뉴를 선택하면 해당 창에 맞도록 배치될 것이다.

이렇게 올려놓고 메뉴를 선택하면 된다.


만약 자신이 원하는 창이 전체화면 이라면 그냥 다음 명령으로 하기 바란다.


2. Maximized Window

허연 창을 화면에 최대화 시킨다.


3. Restore Window

최대화된 창을 복귀 시킨다.


이런식으로 창의 크기를 설정하면 된다.



이제 초록 창을 이동시켜 보자.

초록 창은 마우스로 이동 가능하며 크기도 변경 가능하다.



이렇게 배치한다.

그런 후에 초록창에 커서를 대고 마우스 우클릭으로 popup menu를 보게 되면


Place Area 를 선택하면 해당 위치에 Area가 추가 된다.


약간 두꺼운 빨간색의 사각형이다.


이제 초록색을 이동시켜 다른 원하는 곳에 배치하고 위와 같은 작업을 수행한다.


대충 이런식으로 추가 한다.

Load From File 과 Save To File로 파일로 저장하고 읽을 수 있으니 자신의 해상도에 맞도록 또는 창의 크기에 맞도록 준비를 해 놓도록 한다.


이러한 영역은 반복실행이 시작된 후에는 마우스 커서가 들어가도 클릭을 무효화 한다.

마우스 좌클릭만 무효화 한다.

(* 1.33 부터 마우스 우클릭과 휠 버튼 클릭 적용)


만약 이 기능을 사용하고 싶지 않다면 Clear All Areas 명령으로 모두 제거 시킨다.


이 영역은 프로그램이 시작될때 자동으로 불러오지 않는다. 만약 기능을 사용하고 싶다면  로드를 해놓기 바란다.


또한 허연창은 Start Key에 의하여 시작될때 자동으로 숨겨질 것이고, Stop키에 의하여 정지될때 자동으로 나타날 것이다(단 보여질때 시작한 경우만)


메뉴의 다른 기능은 간단한 이해하기 쉬운 내용이라서 더 설명은 하지 않겠다.



Skins


기타 등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