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구 버프 용사를 소개하면서 1~3차에 오늘 4차 실험을 통해 결국 최종판을 만들었습니다.

그 동안 여러 시도를 하면서 문제점들을 보완 개선하다보니 최종판에 와서는 처음과는 아이템세팅이 너무 달라져서 아예 최종판 글을 새로 올립니다. 아래 제 글 변천 과정을 보시면 더 재밌고 도움될 것 같네요.

 

공명두개골을 이용한 생계형버프 생구용사[스탠]

이제 생구용사도 그리 낯선것도 아니고 어느 정도 인벤에도 소개됬으니 새로 변화던 점만 간략히 설명하겠습니다.

 

1. 최종판 세팅의 핵심

* 보른2셋+불멸3셋+왕실 세팅을 포기

불멸 2세팅만 활용(선조가 유지안되면 모든 것이 무너지기에 최종 보험수단)

왕실포기로 면역2세팅이나 욕망의 목걸이를 넣어 추가 딜 상승이 가능해짐.

 

* 이슈투반세트를 이용해 최종 비룡급 공속 달성

선망손목50%+이슈투반세트30% = 쌍수 공속15%+ 80%추가 공속에 의한 비룡급 공속.

하지만 이슈투반세트가 저는 한짝만 있어서 직접 경험해보지 못한게 한이네요.

관심을 의외로 잘 못받고 잘 안나오는 템이다보니 댓글에 구경도 못해본 분도 있군요.

많이 구경하세요. 저도 한짝이 없음.ㅠㅠ.

 

* 테테+선조어깨로 풀분노 게이지 폭풍 상승.

선조 어깨만으로도 분노는 충분하나 심망효과를 위해 3몹이하의 몹만 때릴 수도 없고 다수의 몹을 때릴 수록 급격히 생구가 많이 나오기에 테테는 엄청난 도움이 됨.

 

* 공명두개골을 이용 예전 공포부두와 같은 강력한 메즈효과(영상참고)

발구르기와 위협이 쿨이 엄청난 속도로 돌아감.(현재 영상은 이슈투반세트가 적용안된 상태로 완성된 세트라면 생구는 더 빨리 나오며 각종 쿨은 훨씬 단축될 것임.) 메즈면역이 있다고 해도 영상에서 보듯이 무한 위협에 범위내의 몹은 최소 1/3이 우리편이 되는듯함. 도발효과로 탱커한데 최대한 딜이 오게 유인가능. 도발은 추가로 15초 동안 공력력20%감소 효과도 줍니다. 움찔과 고민 많이 했는데 움찔은 이 효과는 없고 받는피해증가 25%만 있어서 선택했습니다. 근데 테스트해보니 이상하게 도발은 4초가 안나오고 항상 2초로 유지되는 듯함. 대신 도발은 면역도 안생기고 계속 되는 느낌입니다.

 

 

위 동영상은 공명의 확률 테스트를 위해 올린건데 해당 지역이 특히 생구가 많이 나온다는 얘기가 있어 다른 지역에서 시행. 생구와 공속을 쉽게 체감하기 위해 한 마리만 가지고 테스트함. 이슈투반세트 공속에는 어림도 없겠으나 최대한 근접한 환경될 수 있게 공속 쌍단도로 실험. 이런 중후반에 변신 풀리고도 계속 망치질 했네. 그 차이는 꽤 크니 감안하시길.

이슈투반 제발 좀 나와죠. 

 

 

2. 아이템 옵션 선택

극확과 공속은 최대한 모든 부위에서 챙길것. (단 무기는 양쪽 재감 10),

현재 제 세팅은 재감 54.3이고 극확은 57.5로 선망극확 보정으로 최종 91.5 (변신상태)

공속은 현재 이슈투반세트가 아닌 도검+단검 수치임을 참고하세요 (쌍수 재감)

위처럼 공속, 극확, 재감순으로 우선순위로 챙기고 각종 강인함을 최대한 맞추시면 됩니

다. 마지막으로 보조옵션 획반은 생구용사의 꽃입니다. 이것도 최대한 챙겨주세요.

* 카니이 추출: 심판의망치, 선망속목이나 팔씨름, 2차면역목걸이나 욕망의 목걸이

* 보석: 신곡, 독보석, 난해

 

* 어깨와 팔씨름은 기존템 그대로 사용해서 필요없는 옵션상태이니 강인함으로 변경하세요. 또한 이미 비룡급 공속이 나오기에 스샷과 달리 장갑과 목걸이에서는 공속 대신에 최대 활력 2000을 확보하는게 더 좋을 듯 합니다.

 

 

3.기술 세팅

스샷 참고. 딱히 할 말이없네요. 대신 불멸4셋이 빠지면서 은총을 추가로 넣었음. 강철신경이 빠진 건 의외일텐데 극공속의 높은 적생으로 초고단에서 푹찍 바로 사망이 아닌이상 근성이 더 효과적이라 판단했습니다. 이와 관련 자세한 내용을 보고 싶은 분은 기존 제 글을 좀더 찾을 수 있어요.

  

 

* 이슈투반세트가 없어서 임시로 우레폭풍과 단검을 착용한 풀버스 변신 상태임.

 

위와 같이 세팅이 급변하게 된 것은 계속 공속세팅을 강화하다보니 황도궁의 위력을 실감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슈투반 세팅까지 활용한 것이죠. 이에 따라 불멸4셋의 필요성이 없어지면서 테테와 공명두개골, 거기에 카나이 왕실고정도 벗어나 더욱 강력한 생구용사가 가능했던 겁니다.

 

※ 생계형버프 생구용사 최종 세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이전 1~3차 실험에 관한 세팅변천 과정과 각종 기술 설명은 아래 기존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974&l=19872

 

최종 해답은 이제 파티 구성일텐데 이건 같이 맞춰보고 하는거라 직접해보니 고단인데도 쉬운 판도 있고 저단인데도 어려운 판도있고 알 수가 없네요. 2부두 체제는 고정일듯한데 3딜러 체제로 해보니 이 버프용사만으로는 딜러 챙기기에 부족한 느낌이 들기도 하고 제3의 딜러나 제 2의 서폿캐릭의 방향만 잘 잡으면 될 것 같기도 한데 쉽지가 않더군요. 이런 전천후생구용사의 미래가 딱히 좋아보이지는 않지만 효과도 보고 재밌게 즐겼네요. 그 동안 성원해신거 주신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