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형아
2015-01-21 02:21
조회: 23,065
추천: 54
솔플용 어스름 악사 (영상 추가 수정)패치 전, 구상악사로 아직도 문득문득 떠오르면 성질이 나는 오리시절부터 악사를 해온 유저입니다. (저처럼 오리부터 악사 해온 분들이면, 제목만 보고도 대충 세팅의 감이 오실 듯)
패치 후 뇌디아로 떠올렸던 것인데, 여전히 아픈 몹들의 공격에 피곤함을 느끼는 라이트한 솔플유저에겐 괜찮은 듯하여 끌쩍이네요. (고단도전과 팟플 세팅에 어울리는 글이 아닙니다.)
장점: 맞던 말던 딜~! (단, 정예들의 2가지 스킬이상의 공격을 좀 피하셔야야함, 특히 가두기+@) 단점: 어스름 쿨을 잘 보고 있어야하며, 벽생성 정예에 짜증이 날 수 있음 딜량은 당연히 같은 세팅의 다른 스킬 조합에 비해 밀림.
왼쪽의 세팅이 요르단, 화합 조합에 사신을 더해서 조금 더 공격적입니다. (인게임 디피 150만, 강인 1400만으로 45단 클리어 가능했으며, --투구: 민/활/극확/다이아 --어깨: 민/활/자감/자쇠피해 --장갑: 민/극피/극확/자감 --갑옷: 민/활/자쇠피해 --벨트: 민/활/모저/극피 한밤 --손목: 냉피/민/활/극확 사신 --바지: 민/활/모저 --신발: 민/활/모저/확산피해 --화살통: 민/활/극확/자쇠피해 --반지: 냉피/극확/정피/홈 --화합: 극피/극확/정피/홈 --용병: 우뢰/화합/불카토스/요한/차단의 정수 방패 입니다.)
좀 더 안정적으로 가시려면 요르단 대신 왕실을 착용하여 오른쪽 그림의 오길드셋으로 하시거나, 벨트와 목걸이까지 블랙손으로 교체하여 블랙손3셋 효과를 얻을 수 있네요. (왕실에서 적생을 남겨두시면 좋습니다. 뽀각하는 왕실생기시면 적생 남겨두세요.)
세팅 자체에서 자감or재감 등 특별히 챙길 것은 없습니다. 강인함만 잘 챙기시고 적당히 자감을 어깨, 장갑 등에서 챙기세요. (보조옵에서 번개, 냉기, 비전 저항등의 단일저항을 챙기시면 더욱 좋습니다.)
용병은 기사단원>요술사 보석은 확산탄을 사용한다는 전제하엔 제이의 복수, 갇힌 자 필수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무기 순위
1. 크궁 2. 고대 활 (피해+자감or활력or적생) 3. 고대 손쇠뇌(피해+자감or활력or적생)
아쉽지만 크궁이 거의 필수이며, 양쇠는 느린 속도 때문에 증오 채우기 및 적생or생흡의 효율을 내기가 쉽지 않아보이네요.
위 스킬 구성은 요르단과 초하급 고대크궁을 착용하고 45단 클리어했을 때의 모습이며, 고대탬으로 세팅이 된다면, 한 47,8단 정도는 바라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45단 가두기에는 끕살or기민함이 발동되진 않음)
-서리화살로 약자도태 및 갇힌 자효과 발동 -암영탄으로 생흡 효과 -극지대신 불뿜을 사용해서 쇠뇌 유도탄 보조딜추가
이외의 조합 1. 저승촉수+유성탄의 물리 2. 구상번개or번갯불+눈부신 화살의 번개 3. 점화화살+화력강화or다발사격의 화염 (당연히 서리화살 사용안한다면, 극지쇠뇌로......하지만 기사단원의 스킬과 장비세팅으로도 충분하시면 불뿜) 4. 변형된 형태의 구상악사 (가능성과 효율성이 다소 회의적이긴 합니다.)
공격속성 선택에 따른 증오생성기와 증오소모기 2가지 선택은 개인취향이지만, 어스름과 정신집중은 핵심입니다.
-어스름의 지속시간 5초, 절제14소모 -자감: 정복자 10, 어깨8, 장갑8 일 때, 23.82%감소 재감: 정복자 10 투구12.5 일 때, 21.24%감소 -자감고려시, 어스름은 절제 10을 소모하여 5초간 유지되며 그 5초간 절제가 1씩 회복되므로, 실질적으로 어스름은 5초간 5절제를 사용하는 셈이 되며, 40절제일 때, 40초간 사용가능 -전투준비 재사용대기시간 45초, 정신집중 15초간 45절제 회복 45*재감 21.24% = 35.44초 (투구 다이아를 안써도 40.5초이며 40절제의 경우, 타이트하게 어스름을 시전하면 무한유지 가능.)
특별히 재감을 따로 챙기지 않아도 40절제 이상이면 어스름을 지속적으로 사용가능.
크궁이 아닐 경우에 서리화살 자리에 취향 것 주기술을 넣으세요. (뇌디아 추천기술: 회피사격-단련, 수류탄-냉기수류탄, 올가미-빙결의 일격 등이며 좀 더 공격적인 취향으론 당연히 본인이 선택하신 속성에 맞는 증오6,7의 증오회복기)
졸립네요. 이만 줄입니다. 별거없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논란이 되면 바로 삭제토록하겠습니다.
P.S. 몹들이 약해졌다고 해도 여전히 40대 중반 단계부터는 아픕니다. 악사 유저분들 솔플에서 스트래스받지않고 즐겜하시길~
*영상추가*
43단이면 랭킹에 들어와서 43단으로 촬영했고, 혹시라도 반디캠 10분 제한에 걸릴까봐 시작한 뒤 살짝 끊었다가 찍었네요. (확인해보니 막보 도살자 잡는 부분이 스킵되어 있네요. 반디캠의 일시정지 버튼을 스페이스 바로 지정했는데 디아내에서 중하단에 뜨는 메세지 화면 지우는 키와 겹치는 바람에 이리 되어버렸네요.)
세팅은 위에 언급된 것에서 -투구-다이아 대신 자수정 -어깨-민/재감/자감/자쇠 어깨 -고대탬은 라말도 못 바른 허접한 고대 민/활/홈 크궁외엔 없었습니다.
EXP
178,263
(73%)
/ 185,001
주형아
이런 될놈블로가 너무 부럽다. 생각해보니 10시즌동안 무기 걱정 덜어본 적이 없네, 옵션 이빨 빠진 것들 들고 그 동안 생고생한 거 생각하면 어후. 아마 첫페이지 하단 또는 2페이지 상단으로 마감, 쓸만한 철두철미나 테테 나왔으면 10위안에 들었음. 아니면 이 병신짓이라도 안 했으면, 10위 안엔 들었다. 이 때 이후로 막보에선 절대 실수안 함. 3위인가 5위로 마감. 전 섭 통틀어 화합으로 첫페이지 든 유일한 놈이 었을걸? 홈요르단만 나왔으면 3위안에 들었을 텐데. 부름신만 나왔으면 5위 안에 들었다. 5위인가 7위로 마감한 시즌 5~6시즌까진 한 거 같다. 한 두시즌 빼곤, 솔랭 첫페이지 들었다. 그 이후론 정랩깡패들관 더이상 상대가 안되서 여정만 함 나의 리즈 시절, ㅅㅍ 한 번이라도 랭크 1위찍어보고 싶었는데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