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폭은 속성이 2종류입니다. 비전, 화염

당연히 에폭은 비 시전이므로 보조딜 역시 같은속성으로 맞춰줘야 효율이 나오겠죠. 

어떤것을 주력으로 하느냐에 따라 법사 성향이 갈리며, 생존과 딜 역시 그에따라 상당히 다릅니다. 

또한 템셋팅 역시 충분히 뒷받침되어야만 스킬셋팅을 최적화 시킬수 있습니다. 

이하 글에선 내림체로 작성하여 구독시 미리 양해부탁말씀드립니다. 

또한, 템셋팅의 스킬데미지는 에폭을 우선시 하였으며, 적혀있는 딜 배율역시 1초간 들어가는 데미지의 대략적인 배수대로 작성하였음을 미리 밝힙니다. 

템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으나 평균치를 기준하였으며 스킬데미지퍼센트를 기반하여 작성함을 밝힙니다. 
1. 에폭극대화(노 주스킬)

사역마 다야갑 블랙홀(왜곡)

-장점 

무난하다. 쉴세없이 돌아다니기때문에 얀시바지 효율이 높다. 저단싹스리 버전으로 돌아다니기 편하다. 
자원력이 들지 않기에 에폭을 극대화할 경우 템셋팅이 자유롭다. 데미지는 1.2배. 

- 단점. 

딜이 많이 떨어진다. 

2. 저칼

속성별 옵션이 다르나 크게 2부류다. 화염칼 보호칼

장점. 

근접이기에 에폭범위와 일치한다. 컨트롤이 편하고 적생효율이 좋다. 비전생성기이므로 비전력을 신경쓸필요가 없고 데미지 역시 화염칼을 쌓는 조건하엔 기본에폭비율대비 1.3-5배 효과가 난다. 보호칼의 경우엔 데미지는 1.1-3배 정도 효과가 난다(탱킹의 장점) 보호칼날 쌓는 스택이 될수록 차단만큼 효과가 나며 마법무기의 선택이 좀더 자유롭다. 

단점. 
탱이 안되면 체감난이도가 산으로 가며 폭딜이 아닌 누적형 데미지므로 파티시 에폭전문 법사셋팅과 크게 차이 나지 않는다. 

3. 마력탄(점화or빙하가시or나머지)

장점. 
역시 자원생성기이므로 비전을 고려하지 않는다. 
앞선 스킬과 다르게 원거리공격이 가능하다(에폭잉여)
빙하가시의 경우 서릿발을 보조해 줄수 있으며 비전, 적생의 이용이 용이하다(계수 씹사기급). 
원소가 다양하므로 원소조합과 탈셋효과에 용이하다. 
딜 1.3-7배. 점화의 경우 붙어서 탱킹시 10초이상 상대할경우 최대 2배(거울공 계산)

단점. 
장거리라는 점은 생존력에 좋으나 에폭딜로스를 고려한다면 점화법보다 떨어지며 붙어서 탱킹할 경우 빙하가시의 경우엔 생존이 보장되나 그 외엔 그나마 딜이 잘 나오는 편이다. 비전회복외엔 믿을 구석이 없다. 
점화 특성상 오래때려야 효과를 보므로, 파티시 (운수가 있을경우 5초미만) 효과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거울공 덕택에 그나마 호흡기 단 셈..


4. 파열(엔트로피)

장점. 
딜의 극대화......지만 속성을 고려할경우 비전의 한계로 조루법이 될 확률이 높다. 엔트로피의 경우 범위가 에폭과 비슷하기에 비전에폭에 한해 1.5 배데미지가 들어간다. 나머지 파열은 마증과 조합할경우 좋으나 에폭이 마증을 뺏어먹기에 워봉조합은 마증과는 맞지 않는다. 마인과 조합이 좋기에 일단 써보는것도 좋다. 

단점. 

비전력소모가 생각이상으로 어마어마하다. 화속과 맞지 않는것이 최대 단점이고 딜레마이다. 딜 역시 거울공 조합할경우 최소 파열만큼은 나온다.... 마인워법이 아니라면 비추스킬. 그외 다른스킬은 효율 똥망급...(워봉과 조합이 안맞다. 올페나 슬로락 강추)

5.  비전격류

장점. 

소모 비전력 대비 데미지는 잘 나오는 편. 파열과 딜양은 비슷하며 파열대비 2배정도는 비전이 절약된다. 역시 마인 워법과 조합이 좋으며 비전격류 자체가 비전데미지 15퍼 추가룬이 있기에 가장 궁합이 잘 맞는편. 
딜 1.5-7배(첫번째 룬에 한하여, 그외는 1.3-5배)

단점. 

파열보단 적으나 비전소모가 있는편이며, 비전속성 특징상 증뎀효과가 미비하다.(15퍼 증뎀은 꿀옵션!!) 스킬특성상 정확한 타겟팅이 되지 않는다. 그래도 비전속성에선 이놈이 제일 낫다...


6. 힘의파동

장점. 

에폭과 범위가 비슷하고 쉬프트 누르고 강제연사시 딜자체는 나쁘지 않다. 잉걸불로 조절할경우 비전소모대비 효과는 에폭보단 못해도 추뎀으로선 나쁘지 않다. 자신의 딜이 허용하는 수준에선 주변몹이 녹는걸 감상할 수 있다.  딜 1.3-5배. 

단점. 

비전소모대비 딜량은 허접한편.. 특히 개인몹(정예)효율이 극악으로 떨어지며 연타버튼이 3개로 늘어나서 안그래도 아픈손가락 더 아프다. 여전히 붙으면서 때리는것도 살짝 문제...

7. 메테오. 

장점. 

에폭이 주딜인지 보조딜인지 모를만큼 순간 폭딜이 가능하다. (메테오샤워)지정한 곳에 평균2-3방이 떨어지며 좁은곳에선 7방 전부 맞는 기염을 토하기도 한다. 잉걸불효과가 가장 큰 스킬이며(40->28) 강충의경우(15초쿨타임) 스킬만 잘 맞추면 억단위 데미지가 뜨기도 한다. (이경우 비전걱정을 안해도 된다) 비전이 받쳐주는 한 순간딜량은 악사급. 한번 더 메테오를 떨궈주는 탈셋도 효과가 좋다. 1.5-2배(비전력있는 순간딜 2-2.5배). 5단, 6단 파티시 상당히 쓸만하다. 

단점. 

안그래도 눈아픈데 눈이 더 아프다. 
비전소모가 극심하므로 비전생성기술과 극비셋팅이 필수적이다. 
(이걸 안맞추면 저단이면 몰라도 6단이나 5단의 경우 딜로스가 상당하다. ) 
저사양의 경우 게임렉이 어마어마하다. 
2.5초 딜레이가 상당히 길다. (예측샷 요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