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01-18 21:05
조회: 183,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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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둠악사]세팅정리습격악사와 부정다발악사는 슬슬 취향에 따라 세팅이 완전히 잡혀가고 있는 가운데.. 어둠악사 세팅은 정말 세트이름처럼 어두컴컴하죠... 그래서 제가 3일간 실험해본 세팅들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서 올리고자 합니다. 고수분들과 함께 세팅을 완성해보고 싶어서요... (저도 혼란...) 그리구 이미지는 피방에서 겜하는지라 첨부하지는 못하네요... 일단, 어떤 점이 혼란스러운지 정리를 하고 그 후 세팅을 요약할게요.
1. 스킬
도약-사냥감 몰이 투검 - 튕기기 어둠의 힘 - 룬은 색깔 취향대로..
요렇게 3개는 고정입니다.
나머지 3개는 어둠악사의 경우 정말 선택지가 엄청나게 다양합니다.
1) 증오 생성기 포함여부 - 아예 빼고 죽표 사신의 낫을 넣을 것인가. - 올가미 vs 수류탄 (개인적인 느낌으로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2) 복수 룬 선택 - 분기충전 vs 앙심
3) 칼날 부채 포함 여부
저 3가지 고민거리가 다양한 세팅, 다양한 활용을 만들어 냅니다.
2. 패시브 약자 도태 매복
위의 두 패시브는 고정입니다.
나머지 2개의 패시브는 '완벽주의자' '피의복수' '목표포착' '기민함' '어둠추적자' '사냥의 전율' '전술적 우의' 등 다양하게 선택지가 있는데요
1) 도약을 제외하고 꾸준히 딜링기로서 절제를 사용하는 세팅 - 피의복수, 완벽주의자
를 사용하면 되는데요 문제는 저런 패시브들이 효용성이 '체감'이 안된다는 겁니다. 기민함, 사냥의 전율, 목표포착등은 확실한 효과를 보여주는 반면 저런 서브 패시브들은 체감이 매우 떨어지죠. (어둠악사 한정)
3. 카나이
카나이의 함 또한 세팅에 따라 다양합니다.
1) 칼날 부채를 사용한다면 -> 그린스톤경의 부채 / 독수리 흉갑 / 원소의 회동or종잡을수없는반지 2) 칼날 부채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 새벽 / 구네스 / 원소의 회동or종잡을수없는 반지
위 두가지가 일반적인 형태이구요. 하지만 새벽/ 구네스를 카나이 하고도 그린스톤을 직접 장착하고 칼부를 쓰는 경우도 존재합니다.
4. 악세사리
2.4 시즌이 되면서 '모험가' 세트가 재설계되면서 기존 집중, 자제 (의지의 철벽)세트의 아성을 무너뜨리고 있죠. 물론 200% vs 225% 이기에 집중 자제 세트가 한수위이고 이동중에 증댐량이 감소하기 때문에 딜적 차이는 존재합니다. 하지만, '대미지 감소 50%' 옵션이 상당히 메리트죠.
결론적으로 보자면
집중 자제 이용시 - 패시브를 하나 더 사용할수 있다. / 그러나 카나이에 원소의 회동이 강제되고 증오생성기 사용이 강제된다. 모험가 세트 사용시 - 뎀감 50%를 얻는다. 원소의 회동가 종잡을수없는 반지를 같이 사용가능하다. 증오생성기 사용이 필요가 없다. / 그러나 증뎀량이 모자라고 말뚝딜이 힘들시에는 애매할수 있다.
5. 플레이 방식 가장 중요한 '플레이, 운영 방식입니다.'
1) 잡몹을 처리할 것인가? 2) 주 기술을 실질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가?
가 큰 차이점인데요.
실질적으로 투검을 플레이해보시면 잡몹처리가 '안됩니다'. 잡몹처리를 할 수 없도록 칼날부채를 자그마치 300%->100%로 너프했는데 잡몹처리를 할려고 하는것 자체가 상당한 무리수라고 저는 플레이하면서 느꼇습니다. 칼날부채, 사신의 낫을 제외하고 투검이 사용하는 광역 딜링기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광피를 챙기더라도 범위가 좁죠. 칼날부채는 플레이 해보시면 30초를 기다리면 3000% 증딜이고 여기에 원소회동탐을 기다리면 9000%죠 그런데 생각해보시면 '장대비'라고 지금은 사장되고있는 나탈의 핵심템도 증댐이 4000% 였습니다. 실질적으로 칼날부채의 딜은 상상도 못할만큼 엄청난 딜이 '아니라는' 거죠. 실질적으로 투검한방 = 칼날부채 30초 정도로 느꼇습니다. 사신의 낫의 경우 원반경 내에 플레이시 적어도 8마리~10마리가 들어갑니다. 제가 1000억을 박으면 고작 다른 몹에는 20억들어가는거죠. 처리가 '안됩니다' 그래서 저는 결론적으로 '잡몹처리'를 아예 배제해버렸구요.
주 기술의 경우 플레이 해보시면 투검 - 도약 - 투검 - 도약을 계속 사용하는 구조입니다. 카를레이의 주장 - 증오 15반환(툴팁문제인가요? 20인걸로 알고있는데) 으로 인해 거의 무한 투검이 가능한 구조죠. 문제는 저런 딜사이클내에서 주기술을 사용할수 있는가? 입니다. 솔플의 경우 비전, 냉기, 독벌레, 근접해오는 몹들, 투사되는 몬스터 스킬들 등등 엄청나게 많은 공격이 계속 들어오고 있는데 과연 그 상황에서 '의도적으로' '주기술을' 사용할 수 있을까요? 제 결론은 불가능합니다. 증오가 마르지도 않는데 주기술을 사용할 필요를 느끼지도 못할 뿐더러, 투검도 투사기고 모든 주기술이 투사기인 상황에서 동시 발동이 안되는 한 주기술을 사용할 틈은 거의 존재하지 '않습니다'. (공전보주법사가 초기 세팅글에서 저승의 칼날 사용시 방어막 생성이 되는 것에 대한 연구가 되기 전까지 감전을 사용하여 주기술과 보주- 딜링기를 같이 사용하여 편의성을 높였던 것을 생각해보시면 주기술의 실질적 사용가능성의 중요성을 어느정도 이해하실수 있을 것 같습니다.)
6. SETTING 위의 결론과 다양한 경우의 수를 정리한 세팅은 아래와 같습니다.
스킬
도약- 사냥감 몰이 (밀쳐내기를 통한 최소한의 안전 보장+ 팔씨름과의 조합) 죽음의 표식 - 죽음의 계곡 (20퍼 증댐을 그대로 받을만한 무난한 룬이 이거인듯하구요. 뭘 쓰든 비슷합니다.) 어둠의 힘 - 색깔 존중 복수 - 분기충전 투검 - 튕기기 동료 - 늑대동료(넣을 스킬이 거의 없는데 그나마 증댐효과가 있는 늑대동료를 선택했습니다.) or 보호쇠뇌(투사체와 대미지 감소는 꿀옵인듯합니다. 딜이 충분하다면 보호쇠뇌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해요)
카나이
새벽 구네스 (독수리 흉갑의 경우 증오가 125라고 생각할때는 투검한방만 던져도 90퍼 이하가 됩니다. 물론 적중시에는 증오가 반환됩니다만 절제를 사용하지 않고 도약하기 위해 투검을 계속적으로 사용하며 정예를 찾아 다니므로 분명히 증오가 90퍼이하로 마르는 상황이 생깁니다. 그런 조건부 방어구 효과를 단지 '그린스톤경의 부채'를 사용하기 위해서 선택하는 것은 손해라고 판단해서 새벽, 구네스를 카나이로 선택했습니다.) 종잡을수없는반지
패시브
기민함(푹찍방지) 약자도태(근접해서 공격하므로 갇힌자가 발동되서 약도는 발동됩니다.) 목표포착(보스몹을 빠르게 잡을 수있죠. 그닥 어둠악사에게 딜링이 상승하는 패시브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매복(그나마 꿀 패시브랄까요)
-> 정말로 궁술을 비롯한 몇개의 패시브를 어둠투검악사를 위해 재설계를 해야된다고 생각해요.
나머지 패시브는 거의 체감이 안됩니다. 사냥의 전율 - 갇힌자로 이미 발동되서.. 전술적 우위 - 도약으로 계속 뛰어 다녀서 의미가 없어요 나머지 적엇던 자원관련 패시브는 분기충전으로 커버됩니다.
전설보석
고통받는자의 파멸 태극 갇힌자 -> 혹시 다른 보석쓰시는 분 있으시면 같이 연구를 ... (저는 이거말고 딱히 보석이 쓸만한게 없다고 생각해서요. 그나마 강한자는 쓸만할거 같네요.)
아이템
어둠 6셋 - 어깨에서 재감을 챙기기, 투검 증댐을 머리와 신발에서 가능한 한 챙기기 어둠의 굴레 모험가 세트 - 주기술을 실질적으로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반감되는 집중 자제를 대체하기 참 좋은 세트입니다. 딜차이도 거의 체감이 안됩니다. 차라리 더 쌘느낌? 원소의 회동 - 여기서 재감을 챙기셔도 무방합니다 (무한 복수가능) 팔씨름 - 도약(사냥감 몰이)을 무한 사용하기 때문에 용오름 처럼 cc기 저항이 있더라도 걸립니다. 그래서 증댐 효과를 볼 수 있구요. 실제로 체감은 되던데 실험해주실 분 있으시면 좋겟네요.. or 천벌을 통한 능력신단, 집중신단, 보호막신단, 도관신단의 효율 극대화도 좋습니다. 두 손목방어구의 클리어 타임은 비슷햇던것 같아요. 고단으로 갈수록 천벌이 조금 더 빠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상 정리글을 마치구요. 참고로 저는 위 세팅으로 민첩 12000대 (칼데산 4부위), 활력 5500정도로 70단 까지 무난하게 클리어 해두었습니다. 정렙이 800대라 좀 힘들긴하더라구요.. 질문 및 지적 사항을 댓글로 ~
수정사항) ver1.
1.원래 증오생성기를 스킬에 넣어두긴 했는데요! 오늘 써보니 죽표 발동 모션이 상당히 작고 빨라서 쓰기가 편하더라구요. 그래서 죽표 죽음의계곡룬으로 수류탄이나 올가미를 대체하는 것도 상당히 좋아보입니다!
2. 전설보석의 경우 솔플 : 고자파, 태극, 갇힌자 or 강한자, 태극, 갇힌자 or 강한자 고자파 갇힌자 취향존중이구 팟플 : 강한자 갇힌자 신속 or 고자파 갇힌자 신속을 추천드릴게요! 70~75+ 팟을 돌아보니 대충 감이 오더라구요.
플레이 영상은 가능하면 추후 첨부할게요 ㅠㅠ
수정사항) ver2. 증오생성기에 관해서 '[어둠악사]전투가이드' 국제평화님 글의 영상에서 참고하였는데요. 끓증을 이용해서 모션없이 증오생성기를 발동시킬수 있습니다. 집중 자제를 이용하실분은 사용하셔도 무방하여 보입니다. 물론 종잡반지를 사용못하니 컨트롤이 훨씬 좋아야겟죠! 저도 스펙이 좀더 좋아지면 시도해볼만한 세팅이라고 생각합니다.
수정사항) ver3. 세팅을 조금 수정해서 본문을 수정햇습니다. 수류탄 -> 죽표 보호쇠뇌 추가 패시브는 아직 고민 중이지만 아무래도 4인 팟플 랭커들도 목표포착을 쓰고 체감도 되서 저는 목표포착이 한수 위라고 생각하고 있어용. 플레이 스타일의 차이일듯...
수정사항) ver4. 마지막 수정일 듯하네요 패시브에서 목표포착을 버리구요 강한자 -> 전술적우위 제이의복수 -> 침착한 조준 난해한 보석 -> 전술적우위 로 세팅하시면 될거 같네요 (갇힌자, 태극은 고정입니다.) 그리고 만약 복수 분기충전룬을 버리신다면 구네스 -> 천벌로 바꾸고, 복수 앙심룬 후 팔씨름 선택하셔도 될 거 같습니다. 이게 고단 기갱을 위해서는 좀더 유리할거 같더군요. 30퍼 증댐은 꿀인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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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3 인벤 악마사냥꾼 게시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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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둠세트 운용을 함에 있어서 다발사격처럼 광역딜을 할 수는 없습니다. 다만 이를 만회 하는 방법은 광역피해로 범위를 최대한 넓히고 죽음의표식 (취향따라지만 사신낫 추천)으로 범위를 더 넓게 할 수있습니다. 죽표를 잘 컨트롤하시면 거의 투검이 확산탄 급의 범위를 갖게 해줍니다. 물론 관통이 안되고 1타가 극대화 뎀지다보니 가장 앞선에 있는 놈을 표식하시거나 붙어서 때리셔야 효율이 큽니다.
추천운용은 빠르게 치고빠지는 스타일을 추천합니다. 보스 근처에가서 보스만 잡고 나오는것을 말합니다. 고단가시면 결국은 몇대 못버팁니다. 거의 투검 2번 던지면 도약으로 자리를 움직여야합니다.
어둠의굴레와 투검을 이용히먄 빠르게 맵서칭을 빨리 하기에 투검악사가 아니라도 다른악사들(다발, 습격)도 일균이나 모험모드에서 종종 어둠의굴레를 허리띠에 넣고 투검으로 무한도약을 하는 것을 봅니다.
일단 추천 세팅부터 말씀드리죠
보석 갇힌자, 태극, 강한자. (고단에서는 당연히 강한자빼고 난해한변화)
추가추천(제이, 고자파)
템세팅 어둠6셋 + 카클레이의 주장(단검) + 성스러운화살(번개피해),or옵좋은 화살통
허리띠 어둠의 굴레
악세사리 끝없는걸음세트(모험가의서약 나침도) + 종잡을수없는반지 (or 원소의 회동)
카나이 새벽 구네스 원소의회동(or 종잡을수 없는 반지)
패시브스킬 - 약자의 도태, 매복, 기민함, 마비덫
액티브스킬 - 투검(팅기기) 죽음의 표식(사신낫)
복수(분기충천), 도약(사냥감몰이), 동료(멧돼지 동료),어둠의힘(모두적용)
정복자 기본 툴탭 - 이속25% 민첩 all 또는 활력 all
나머지 툴탭을 다 찍으셔야 되지만 랩업시 추천 순서입니다.
공격 툴탭 - 1,재감 2.극피 3.극확 4.공속
방어 툴랩 - 1.올레지 2.생명력 3.방어 4.생회
자원 툴탭 - 1.광역 2.자소감 3.적생 4.돈
가장 중요한 것은 재감 극피 광역피해 후반부에는 적생 생회 같은 것입니다.
재감은 아래 설명하겠지만 33%는 맞춰야합니다.
극피는 40% 미만시 뎀지가 눈에 띄게 안 터져줍니다.
광역피해는 투검이 관통도 되지 않고 세트 특성상 1타만 40배증뎀이기에 1순위입니다.
어둠세트 특성상 적생이 두배가 되기에 생명회복이 높을수록 유리합니다,
아이템 속성
투구 민 활 극확 홈(다이아)
장갑 민 활 극피 극확
화살통 번피 극확 투검 재감 활력 민첩 (공속이 높으면 더 빨리치기에 중요)
손목싸게 번피 극확 활력 올레지 민첩
목걸이 번피 극피 극확 홈
반지2개 극피 극확 재감 홈 (트리플) 요르단시 번피 극피 정피 홈
어깨 재감 민 활력 올레지
갑바 민 활 올레지 (정예피해감소) 홈
허리띠 민 활 올레지 생명력%
바지 민 활력 올레지 홈
신발 민 활 올레지 투검15%
카클레이단검 무공 피해 민첩 활력 홈 (자신있으면 활력 날리고 공속)재감은절대비추
극확 재감 올레지 파츠를 나누어서 놓았는데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갑바의 정피감소는 추천합니다. 칼데산이 이번시즌 등장하면서 13부위에 80랩업 보석기중 400스텟씩 붙이기에 민첩이라면 5200을 더 찍을수 있습니다만 초반에는 난해한변화나 갑바 바지에 다이아몬드 보석쓰는걸 추천드립니다. 딜이 안딸리니까요.
저는 아직도 아이템을 고대로 다 맞추지 못했고 전설보석도 등급이 낮은 상황이지만
악세사리를 모험가나침도로 가는 이상 크게 세팅은 여기서 더 바뀌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스킬설명
액티브
1.투검 (팅기기) - 데미지도 준수하고 1번에 2타기에 증오회복도 좋습니다.
2.죽음의 표식 (사신낫) - 광역으로 딜이 들어가게 해주는 고마운 스킬입니다 필수.
악사가 두명이상이면 죽표를 곂치게 하실 필요없이 다른 세팅
을 하셔도됩니다.
3.복수 (분기충천) - 기본으로 증오를 그리고 다단히트가 되기에 생명력 회복을 극대
화시켜주기에 필수입니다. 카나이함에 구네스를 넣어서 앙심의룬
(피해50%감소)도 활성화시킵니다,
4.도약 (사냥감몰이) - 몹을 기절시키는 중요 돌격기이자 회피기입니다.1:1시 무한
기절이 가능합니다. 팔씨름을 쓰시면 30%증뎀을 파르산이랑
사용하면 피해감소를 시키는 고마운 스킬입니다.
5.동료(멧돼지) - 경우에 따라 늑대, 박쥐도 사용되지만 멧돼지는 올레지 20%증가
생명력 회복 그리고 위급시 도발을 해서 몹을 유인합니다.
6.어둠의힘(코어스킬) - 어둠4세트 착용시 어둠의 힘의 모든룬을 활성화시키면서
아래와 같은 효과를 부여합니다.
(적 이속80%감소, 생명력회복 두배증가, 절제소모감소, 피해35%감소, 이속30%증가)
그 외에 세팅에 동료(멧돼지)를 빼고 자동쇠뇌 (보호쇠뇌)-아군 피해25%감소 를 하시거나 집자세트 이용시 번피유저는 올가미(천둥구)를 이자리에 넣습니다.
즉 6가지 액티브 스킬중 1자리도 여유가 없습니다.
패시브 이쪽은 여유가 남습니다.
추천스킬은 약자의 도태, 매복, 기민함, 마비덫
죽지 않는 구간이라면 마비덫, 기민함 -> 피의복수, 침착한조준 을 추천합니다.
약자의 도태는 기본적으로 어둠의 힘에 의해 바로 적용되고 갇힌자 보석효과도 봅니다. 매복을 쓰는 이유는 투검의 그 첫타 1방이 엄청난데 원소의 회동과 매복효과로 크게 때려넣으려는 이유입니다. 원소의회동 타이밍을 보시고 번개가 돌아올 타이밍에는 준비하고 들어가서 딜을 넣습니다. 기민함은 안정성때문이기에 조절하시면 됩니다만 딱히 바꿀만한 패시브도 없습니다. 마비덫은 이속감소된적이 공경력이 25%감소시켜주기에 상당히 방어스킬로 강력합니다. 비슷한 유형에 완벽주의자는 올레지10%증가기에 전체로 보면 아주 조금 오르지만 내가 받는 피해의 25%나 깍아주는 마비덫은 필수 스킬입니다.
투검악사에게는 궁술도.. 탄도학도 침착한 조준도 크게의미가 없습니다. 침조는 사실 운용법에 따라서 효과가 큽니다만. 대부분 근접을 하기에 제이보석과 침조가 투검악사에서는 덜쓰이게 됩니다. 차라리 생기흡수를 쓰시면 어둠의힘과 복수의다단히트로 피가 급증하는 걸 볼 수있습니다. 물론 두번 사는 기민함이 더 좋겠지요. 피의복수는 다른 부분보다도 절제가 회복되기에 더 많은 죽음의표식을 날릴수가 있습니다. 저단에서는 빠르게 움직이다보니 은근히 절제가 부족합니다.
보석
보석에 고자파(고통받은..)가 없는 이유는 어짜피 보스 클리어는.. 투검이 워낙 강하기에 크게 의미가 없습니다. 전투시간이 길지도 않을 뿐더러 순간 뎀지가 3천억까지 뜨는데 (원소의회동 시) 고통받는 자가 누적딜로 효과를 내기보다 태극과 강한자가 더 낫다고 판단됩니다. 물론 고수분들중에는 악사 최고의 보석인 제이를 쓰시는 분이 존재합니다. 제이는 역시 갇힌자보다 뎀지로는 한수 위기에.. 좋지만 극고단으로 가는 길에 근접사격으로 여러번 처도 죽지 않기에 거리를 두는 플레이를 하기 어려워서 초보자는 제이보다 태극 (공격방어증가) 강한자(전체뎀지20%증가 정예및 잡몹도같이 적용)가 소폭 유리해보입니다. 또한 난해한변화같은 (피가50%시 올레지 100%이상증가)보석이 중요합니다. 가장아픈것은 역시 파수기 비전감옥 번개 귀신의피빨기 같은 거겠죠.
운용법
1. 어둠의 힘 상시 유지, 중요버프
2. 맷돼지 동료 유지
3, 복수(분기충천)유지 이용한 적생 증오 충전 및 딜 강화
4. 죽음의 표식으로 타깃 세팅
5.. 회피기동을 통한 기절유지 및 신속이탈
6. 정확한 투검으로 목표타깃 몹을 처리.
기본적인 액티브 운영은 복수를 무한으로 사용해서 생존력을 올리고 증오가 끊기지 않게 해주는 것입니다.그렇기 위해 재감33~36%가 꼭 필요한 부분이고 기존에는 신속의 곡옥을 추천해드렸지만 딜로스나 방어부분에서 60단이후로는 아쉽기에 신속곡옥없이 맞추셔야합니다. 즉 재감을
정복자 + 투구(다이아) + 어깨 + 반지 두군데(트리플옵션악세기준) = 33~36%
로 하시길 추천합니다. 투검악사는 극확이 어느정도 받춰줘야 합니다,40미만은 정말
1타가 크게 터지는게 눈에 띄게 줄어듭니다.
복수를 앙심으로 쓰고 구네스를 빼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생각보다 유지가 어렵기에 초보자들에게는 비추합니다.
그리고 위에 보시다시피 구네스, 종잡을 수 없는 반지, 어둠의힘 맷돼지동료, 마비덫, 등 피해감소 스킬들이 매우 많습니다. 저는 현재 3억정도의 강인함을 유지하고있습니다. 앞으로 고대템을 10부위정도 다시먹고 칼데산 작업을 한다면 강인함이 어마어마 할 것 같습니다.
참고사항
투검 악사는 크게 두가지로 볼 수있다고 보는데 하나는 집자세팅. 하나는 모험가나침도 세팅입니다.
가장 큰 차이는
집자 (반지두개) 목걸이가 여분자리 (지옥불목걸이 선호)
모험가나침도(목걸이반지) 반지가 여분자리 (종잡을수없는반지 선호)
하나 더.. 집자는 발동시키려면 무조건 주기술(증오생성기술)이 필요합니다
즉 액티브스킬이 하나 주기술로 쓰여야한다는 것 입니다.
모험가는 카클레이와 복수(분기충천)+재감33~36%면 증오수급이 무한으로 가능합니다. 그렇기에 액티브 스킬로 공격형이든 방어형이든 1개를 더 넣을 수있습니다.
물론 이동시 피해감소라는 메리트도 존재합니다.
집자를 쓰시면 장점이 패시브를 하나 더 얻습니다. (지옥불목걸이)
그리고 증오회복을 하는 주기술을 쓰기에 명료의 손목싸게(증오생성기술시5초간 피해35%감소)를 쓸 수 있습니다. 모험가 세트는 카클레이를 이용해서 증오를 회복해도 아쉽게도 명료의 손목싸게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참고로 (번피투검일경우 주기술은 올가미(천둥구)로 많이 이용합니다 화살통을 옵좋은 에이메이 잡낭으로 쓰셔도 좋은 방법입니다.)
대신 단점이 존재하는 점은 집자를 발동시키기 위해서..
1.주기술을 쓰고
2.죽표를 바르고
3.투검을 던져야하는 상황이 연출됩니다. 만약 보호쇠뇌까지 쓰시는 분이라면
주기술 전에 보호쇠뇌까지 정예몹에게 깔고 들어갑니다. 그리고 두대 치고 나와야합니다.
진행과정이 깁니다.
모험가면 주기술 과정이 한번이 줄어드는 겁니다.
위에 말한대로 모험가는 지옥불 목걸이를 차지 못하는대신 반지자리가 1자리 비어서
반지를 2개 착용할 수있는데 이로 인한 조합은 아래와 같습니다,
공격형 : 요르단 (원소의 회동) 가로안에는 카나이함
기본형 : 종잡을수 없는 반지 (원소의회동 ) 두 반지는 서로 위치가 바뀌어도됨
방어형 : 종잡을 수 없는 반지 (화합)
아시겠지만 집자로 사용 할시 화합을 살리시려면 원소의 회동을 못쓰거나 하는 사태가 옵니다. 저는 화합을 쓰기보다 종잡을 수 없는 반지를 더 선호합니다만 취향에따 이렇게 다양하게 조합이 가능합니다. 이번 시즌 모험가 세트로 인해서 요르단이 부활하게 된것도 큰 메리트인데 요르단을 스킬피해20% 극대화피해 정예피해 홈 으로 할 시 공격반지로는 이보다 쎈게 없습니다.
마치며.
위 세팅은 여러분들께서 쓰시는 세팅을 참고로 비교도 해보고 실험도 직접해보고 장점 단점들을 고민해보면서 간단하고 쉽게 다루는 세팅을 목표로 하였습니다. 저도 위 세팅이 완벽하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헬퍼없이 쉽게 충분히 사용가능한 세팅입니다. 혹시나 저에게 물어보시고 싶으시다거나 조언 또는 같이 연구를 해보실분은 친추 부탁드립니다 부족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maxc#35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