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1.29일 수정 - 습격자 세트의 효과가 단독연산인 것으로 파악이 되어 다시 계산을 하였습니다.

 

 

 

아까 전에 속피와 강제자에 대한 비교를 했었는데요, 이번에는 민첩과 강제자에 대한 데이터 분석을 해보았습니다.

 

이 분석을 하게 된 이유는 패치 후 습격자 세트의 본체딜 중요성이 올라감으로 인해 강제자 효율이 다른 스탯과 비교했을 대 얼마만큼인가를 알아보기 위해 계산을 해보았습니다. 

 

 

1. 민첩 vs 강제자

 

계산법은 이렇습니다.

  [(민첩*속피*600%) + 민첩*(속피+강제자등급)*자쇠피해증가*5개)]*스킬피해증가

 

계산은 아래와 같습니다.(목걸이의 민첩은 각각 675, 750, 850, 1000으로 계산을 하였고, 속피는 40%가 있다는 가정하에 적용하였습니다.)

 

 

 

 

 

 

 

그리고, 표에는 제시되어 있지 않지만 속피가 높을수록 강제자의 효율이 조금씩 떨어집니다. 다만 지속적으로 민첩이 높아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강제자의 효율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또한 스킬피해가 증가할수록 강제자의 효율 또한 높아집니다. 이제 강제자보다 다른 보석을 찾는 것이 더 좋을 것같다고 생각이 되어집니다.

 

2. 속피 vs 강제자

 

이번에는 전에 썼던 속피와 강제자의 비교사항입니다. 속피 기준은 40%이고, 계산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속피*600% + (속피+강제자등급)*자쇠피해증가*5개*]스킬피해증가 

 

 

 

 

 

 

 

 

아이러니하게도 속피가 올라가더라도 강제자의 효율이 떨어지거나 높아지지 않더군요. 이것 또한 마찬가지로 스킬피해가 증가할수록 강제자의 효율이 높아집니다.

 

결론

1. 목걸이의 스탯은 민첩보다 속피가 더 중요하다.(강인함의 대한 부분은 제외합니다.)

2. 스킬피해가 높아질수록 강제자의 효율은 증가한다. 단독연산으로 밝혀진 지금, 스킬피해가 증가하더라도 효율은 변함이 없다. 또한, 자쇠 45보다 증오기 45가 딜쪽에서 더 강하다.(이건 다른 분들이 입증한 부분입니다.)

3. 지옥불이 더 지옥불로 변하였다... ㅈㄹ같군 -_-

4. 이렇게 본다면 강제자보단 강한자가 더 좋아보이...네요

 

퇴근하고 싶다... -_ㅠ 맛저녁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