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2-05-22 14:50
조회: 107,442
추천: 65
수도사 스킬+룬 특성 평가 (주관적임) (수정중)가이드 글이 너무 적어보이길래 적어봅니다. ※ 별점은 그냥 취향의 차이구나 정도로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만점 5점 활용도는 본인이 클리어한 불지옥 1막까지 기준으로 삼고 있습니다. 1. 주기술 - 거진 활용도 면에서 평타는 친다. 그리고 수도사는 평타가 거의 전부다. ㅠㅠ 천둥주먹 (활용도 : ★★★★★) 특징 : 평타를 쳤을때 공력 회복 속도가 가장 빠름, 3타 후 약간의 밀림 기술 룬 천둥소리 - 특징 : 사용시 대상의 근처로 이동 (보물 고블린 잡을때 완소, 초중반 사냥시에도 유리) (활용도 : ★★★★) 전광석화 - 특징 : 극회피 탱킹시 가끔 사용 (회피 점감상 수치만큼 100% 증가는 아님) (활용도 : ★★★) 정전기 - 특징 : 일단 한방은 쳐야됨 (활용도 : 한방한방 치라고?) 혈기왕성 - 특징 : 5월 21일 기준 휘몰이와 사용시 무한공력, 패치후 사용안됩니다. 120523 기준 (활용도 : ★★★) (수정) 약동하는 빛 - 특징 : 넉백을 지우고 데미지를 올림, 후반에는 넉백이 필요하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음 (활용도 : ★★) 연속 격파 (활용도 : ★★★★) 특징 : 사용시에 나의 공 방을 올릴 수 있는 룬이 있음 기술 룬 날카로운 삼지창 - 특징 : 1타는 1갈래 2타는 2갈래 3타는 3갈래 (초반 천둥주먹의 데미지 범위가 좁기 때문에 의외로 괜찮음) (활용도 : ★★) 예리한 눈 - 특징 : 4초동안 방어도가 50% 늘어남 보스전 혹은 어려운 챔피언 몬스터를 상대할때 방어력 뻥튀기를 해줌 (활용도 : ★★★★) 분산 타격 - 특징 : 3타가 나를 기준으로 원안의 여섯명을 타격함 (그 전까지의 스킬 룬은 모두 나를 보고 정면으로 형성됨) (활용도 : ★★★) 건너 치기 - 특징 : 크리시에 공력 10 하지만 묻힘 (활용도 : 고인) 선견지명 - 특징 : 공격력이 30초 동안 18% 증가, 공격력이 증가하는 만큼 활용도가 있음, 보스전에서 종종 사용됨 2공력 생성 스킬을 사용한다면 아마 필수로 쓸거 같은 스킬 (근데 우리는 방어 스킬 넣어놓기 바쁘잖아.. 안될꺼야 아마...) (활용도 : ★★★★) 마비의 파동 (활용도 : ★★★★) 특징 : 이전까지의 공격이 직선타였다면 마비의 파동은 원형이다. 그리고 맞은 적의 이속, 공속을 낮춘다. 여러모로 완소 스킬 기술 룬 짓이기기 - 특징 : 공격력이 증가함, 초반에 자주 쓰임 (활용도 : ★★) 뇌진탕 - 특징 : 맞은 적의 공격력 또한 20% 감소시킴 불지옥같은 몹의 공격력이 어머니 출타하신 곳에서 사용하면 좋음 (활용도 : ★★★★) 밀물 - 특징 : 역시 크리 데미지를 주면 공력 생성 (활용도 : 고인) 해일 - 특징 : 3타(광역공격)의 데미지 범위가 늘어나고 맞은 몹의 이속이 추가로 감소, 휘몰이와 조합하면 가공할만한 광역거점딜링 가능 (활용도 : ★★★★) 부서지는 파동 - 특징 : 공격을 받은 몹이 데미지를 더 받음 (활용도 : ★★) 천지권법 (활용도 : ★★★) 특징 - 이름은 강력해보임... 그러나 실상은 ㅠㅠ, 대 보스전에서 천지권법의 활용도가 높다고 합니다. 지옥불 이전까지의 난이도에서도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고 하니 추가로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기술 룬 백열권 - 특징 : 2타째의 공격횟수가 늘어남 (활용도 :★★★) (수정) 삼매경 - 특징 : 크리가 뜨면 5초동안 공속, 이속 5% 증가 3중첩 가능 (극대화 증가 옵션이 없는 유저의 기본 극대화는 5%임) (활용도 : 고인) 염화의 주먹 - 특징 : 짧은 천둥소리 ... (활용도 : ★★★) (수정) 공력 수련 - 유일하게 크리가 안터져도 15% 확률로 공력이 15 생성됨 다만 휘몰이와 조합이 안되는 슬픔 (활용도 : ★★) 일진광풍 - 특징 : 이름은 파.괘.한.다 초중반에는 조금 유용할거 같은데 60랩에 사용가능, 극 후반에 3타 원거리 공격을 이용한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가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수정) (활용도 : ★★★) 2. 보조기술 - 나름 쓸만한 기술들이 많다. 활용도에 따라 극딜로도 쓸 수 있고 생존기로도 사용가능 반달차기 (활용도 : ★★★★) 특징 : 리신궁 같음, 이크! 후반가면 나를 지키는 생존기와 같음 붙은 몹을 밀어버림, 그리고 보물 고블린이 문열고 집갈때 강제로 밀어버릴 수 있음 기술 룬 매 발톱 차기 - 특징 : 랩이 낮을땐 쓸게 없어서 쓸 수 밖에 없음 (활용도 : ★) 싹쓸이 차기 - 특징 : 몹을 멀리 밀어내기 때문에 불지옥 혹은 지옥에서 몹이 나를 포위하고 있으면 사용한다. (그러다가 법사한테 붙어서 죽어버리면 친구는 톡으로 나에게 욕을 선사했지) (활용도 : ★★★★) 불꽃 소용돌이 차기 - 특징 : 이름은 멋있는데 ... (활용도 : ★) 전갈의 침 - 특징 : 밀려나지 않는 대신에 확률로 스턴을 줌, 반달차기는 쿨이 없는 스킬이기 때문에 공력만 있다면 높은 확률로 스턴을 넣을 수 있음. (활용도: ★★★) 이타르의 손 - 특징 : 발차기를 했는데 멀리있는 사람이 맞음 안밀려남 (활용도 : ★) 포풍 질주 (활용도 : 애도..) 특징 : 특징을 말하고 싶은데 눈물 한줄기가 울컥, 이거 쓸거면 진격타 쓰세요 두번 쓰세요 기술 룬 북풍 - 특징 : 공력 소모량이 줄어든다. (활용도 : ...) 순풍 - 특징 : 더 빨리 달려들 수 있다. (활용도 : ...) 동요 - 특징 : 맞은 적의 이동속도를 확실히 감소시킴 '2초간' (활용도 : ㅠㅠ) 바람결 - 특징 : 달려가는 동안 받는 피해가 25% 감소 데미지 감소는 좋지만 기술이 너무 슬픔 (활용도 : ★★) 엄포 - 특징 : 맞은 적의 공격력이 20% 감소한다. (마비의 파동 뇌진탕 쓰면됩니다.) (활용도 : ★) 빛의 파동 (활용도 : ★★★) 특징 : 경주 박물관에서 에밀래종을 렌탈해서 사용함. 나름 수도사 기술 중에서 시각적인 효과로는 최강이라고 생각함. 기술 룬 빛의 벽 - 특징 : 첫 타격으로 주는 데미지가 늘어남 (근데 직선) (활용도 : ★★) 일파만파 - 특징 : 에밀래종 쓸꺼면 이거써요 딴거 별로임, 종의 파동이 8방향으로 뿜어져나감 (활용도 : ★★★★) 강한 파동 - 특징 : 소모 공력이 75에서 40으로 감소함, 일파만파 쓰면 75로 8방향 공격 이거 쓰면 40으로 한방향 공격 * 8 해야 수지타산이 맞음 (활용도 : ★) 눈부신 빛 - 특징 : 크리가 터지면 3초간 기절, 말했죠? 우리의 기본 크리확률은 5%임 (활용도 : ★★) 고대인의 석주 - 특징 : 2연타를 날리지면 결국 한방향 ㅠㅠ (활용도 : ★★) 3. 방어 - 수도사가 수퀴벌래가 되는 스킬들이 여기다있네 눈부신 섬광 (활용도 : ★★★★★) 특징 : 눈뽕, 공격회피, 몬스터 모션캔슬 등등 활용도 면에서 최강임 기술 룬 자숙 - 특징 : 눈머는 시간이 1초 늘어남 1초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지만 캔슬은 한번밖에 안됨 (활용도 : ★★★) 뵈는 것도 없고 정신도 없고 - 특징 : 이름은 긴데 그닥요 요술사가 매혹쓰면 자기들끼리 침 (활용도 : ★★) 눈부신 메아리 - 특징 : 한방 터트리면 한방은 추가로 6초 뒤에 눈뽕이 한방 더터짐 모션캔슬 2번 가능 (활용도 : ★★★★★) 찬란한 빛 - 특징 : 정예 몹의 공격이 빗나갈 확률 증가, 좋지만 다른게 더 좋아서... (활용도 : ★★★) 믿음의 빛 - 특징 : 기술 사용 후에 공격력이 올라갑니다. 30%가 올라가는 만큼 천상의 숨결 힐에 붙어 있는 공격력보다 2배가 높습니다. 충분히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활용도 : ★★★★) (수정) 천상의 숨결 (활용도 : ★★★★★) 특징 : 힐, 이 이상 무슨설명이 필요하리... 기술 룬 경멸의 원 - 특징 : 힐을 쓰면 주변 적에게 데미지를 줌 근데 그렇게 높지는 않음 (활용도 : ★★) 생명의 원 - 특징 : 힐량이 증가함, 자기가 힐 없이 못살거 같으면 써도 좋음 (활용도 : ★★★) 불 같은 노여움 - 특징 : 공격력이 15% 증가함 패시브 쓰면 16% 추가로 증가함 무려 45초 지속 (패시브는 15초) (활용도 : ★★★★★) 빛의 기운 - 특징 : 힐을 쓰면 공력이 더 잘참 효율은 좋지만 의외로 잘 사용하지 않게됨 (활용도 : ★★★) 참회의 불꽃 - 특징 : 1.5초간 공포에 질려서 도망감, 장점으로는 붙은 몹을 떼어낸다는 것이고 단점은 몹이 어느방향으로 튈지 모른다는거 (활용도 : ★★★★) 평안 (활용도 : ★★★★★ + ★★★★★) 특징 : 이거 안쓰고 수도사 할려구요? 3초간 모든 데미지 흡수 되시겠다. 기술 룬 평화로운 휴식 - 특징 : 무적을 썼을 뿐인데 힐 한방이 공짜 (활용도 : ★★★★★) 뿌린 대로 거두리라 - 특징 : 무적을 쓰는 동안 받는 데미지를 흡수해서 근처 몹들에게 다시 무상분배 해드림 다만 계수가 좀 낮은게 단점 (활용도 : ★★★) 고요 - 특징 : 나만 좋은게 아니라 파티원들도 좋아짐, 하지만 상황이란게 모두 같은 상황이 아니라서 내가 무적을 써야된다고 꼭 아군까지 필요한 상황은 아닐때가 많음 특히 수도사는 최전방에서 있기 때문에 룬 자체는 좋지만 의외로 활용도는 좀 낮음 (활용도 : ★★★) 승천 - 특징 : 무적의 지속시간이 1초 늘어남, 세상은 1초 사이에 많은일이 일어남.... (활용도 : ★★★★) 업보 청산 - 특징 : 데미지를 반사해서 돌려줌, 의외로 많이 줄거 같아 보이지만 내가 받는 데미지가 높은편이 아니고 몹의 체력이 낮지 않기 때문에 별로 효율이 좋지는 않음 (활용도 : ★★★) 내면의 안식처 (활용도 : ★★★) 특징 : 구역 생존기로서 좋음 챔피언몹이 소용돌이가 없고 근접일때 사용하면 상당한 효과를 자랑함 기술 룬 천상의 안식처 - 특징 : 내면의 안식처 범위 안에 있는 동안 체력이 회복됨 (활용도 : ★★★) 성지 - 특징 : 내면의 안식처가 끝나면 그 위치가 슬로우 존이 되어서 몹이 오면 느려짐 (활용도 : ★★) 축성 - 특징 : 지속시간이 2초 늘어남, 내면의 안식처 쿨다운이 20초여서 의외로 좋음 다만 다른게 더 좋음 (활용도 : ★★) 보호의 원 - 특징 : 여기 위에 있으면 데미지를 덜받음 특히나 비전강화 같은걸 피할 수 없을 때 사용해주면 죽을걸 사는 기적을 볼 수 있음 (활용도 : ★★★★) 금단의 궁전 - 특징 : 위에 있으면 공격력이 증가하지만, 디아3은 일단 공격력이 강할라면 지구정ㅋ벅ㅋ 정도 아니라면 그냥 살아야 딜이 잘됨.. (활용도 : ★★) 4. 무예 - 쓸만한 돌진기인 진격타와 광역 도트딜링 밥줄인 휘몰이가 있다. 진격타 (활용도 : ★★★) 특징 : 몹에게 달려든다는 것은 포풍질주와 같을지 모르지만 빠르다. 탈출기로 활용할 수 있을정도로 빠름 기술 룬 유성의 도 - 특징 : 적에게 돌진하고서 이속이 증가함, 도망갈때는 좋지만 공격할때는 매우 좋지는 않음 (활용도 : ★★★) 날아 옆차기 - 특징 : 60% 확률로 스턴을 건다. 스턴 확률이 반달차기의 그것과 비교해서 10% 높음 (활용도 : ★★) 유연함 - 특징 : 공력 소모가 15 감소되서 10 듬, 근데 공력소모는 25나 10이나 크게 차이는 없는듯 그리고 초월 패시브도 있기 때문에 소모가 왕창 높지 않다면 낮출 필요까지는 없어보임 (활용도 : ★★★) (수정) - 자세한 활용 용도는 댓글란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내용이 길어서 본문에서는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비상타 - 특징 : 경로의 적을 모두 느리게 한다. 하지만 일직선이다.. (활용도 : ★★) 날랜 몸놀림 - 특징 : 사용후 3초간 회피확률이 20% 증가한다. 회피는 점감을 받기 때문에 무조건 20% 증가가 아니다. 그리고 3초는 회피의 진언을 써도 15%는 증가한다.. 극회피 조합에서도 시간이 짧아서 쓰기 힘듬.. (활용도 : ★★) 폭발 장법 (활용도 : ★★) 특징 : 폭딜을 위해서 사용해 봤지만 극딜을 맞추기가 너무 힘들었다.. 기술 룬 육신이 약하도다 - 특징 : 맞은 적이 추가적으로 데미지를 더 받는다. (활용도 : ★★★) 공력 분출 - 특징 : 몰린 상태에서 터질 적에게 귀신같이 사용할 수 있다면 사용한 공력만큼은 회수할 수 있을 법 하다. (활용도 : ★★) 서서히 찾아오는 죽음 - 특징 : 적의 이동속도가 많이 감소한다. 다만 단일 대상이라는게 단점 (활용도 : ★★) 파멸의 임박 - 특징 : 출혈 효과의 시간이 증가한다. 초당 데미지는 줄어들지만 오히려 출혈 상태에서 죽일 수 있는 확률이 증가해서 좋다. (활용도 : ★★★) 불사르기 - 특징 : 연쇄적으로 폭발이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은 좋다. 하지만 스킬 자체가 워낙 타이밍을 잘 맞춰야되서 아쉽다.. (활용도 : ★★) 휘몰이 (활용도 : ★★★★★) 특징 : 붙어있는 범위내의 적들에게 데미지를 준다. 천둥주먹 - 혈기왕성과 같이 사용하면 몹이 몰려있을때 무한 공력을 유지하는 캐릭터를 볼 수 있다. - 이제 고인됨 기술 룬 바람돌이 - 특징 : 회오리 바람의 지속시간이 10초로 늘어난다. 일반 휘몰이는 6초 지속이다. 그걸 보완해주는 룬이다. 공력이 많이들기 때문에 휘몰이 유지가 힘들다면 사용해보는 것도 좋다. (활용도 : ★★★) 칼바람 - 특징 : 휘몰이 룬 가운데 데미지가 가장 높게 나오는 룬이다. 휘몰이 3중첩이 되면 데미지가 상당히 높아진다. (활용도 : ★★★★★) 불바람 - 특징 : 휘몰이 범위가 늘어나는 룬으로. 다수의 적을 상대할때 범위에 안닿는 적이 적어진다. (공력 수급시에는 이게 더 좋아보임) (활용도 : ★★★★★) 내면의 폭풍 - 특징 : 휘몰이 3중첩이면 매초 3씩 공력이 생성된다. 근데 휘몰이 + 천둥주먹을 하면 공력이 모자르는 경우는 거의 없다. (활용도 : ★★) 벼락 폭풍 - 특징 : 번개바람이 생겨나서 데미지를 준다. 데미지는 나쁘지 않고 활용도도 좋다. (활용도 : ★★★★★) (수정) 5. 집중 - 버리기는 아까운 기술들이 상당히 많다. 용오름 (활용도 : ★★★★) 특징 : 몹을 나에게 끌어당기는 기술이다. 지옥 난이도까지는 몹을 잡기 위해서 끌어당기고 지옥불부터는 아군을 살리기 위해서 잡아당긴다. 나름 괜찮은 탱킹 기술이다. 기술 룬 태풍의 눈 - 특징 : 용오름의 공력 소모량이 감소된다. 용오름의 공력 소모가 의외로 높은 것을 생각하면 나쁘지 않다. (활용도 : ★★) 응폭 - 특징 : 적을 끌어당기는 범위가 증가한다. 비교적 멀리 있는 적도 끌어당길 수 있다. (활용도 : ★★★★) 이글거리는 태양 - 특징 : 일정 확률로 적을 공포상태로 만든다. 아까도 언급했지만, 공포상태는 몹이 어디로 튈지 모르기 때문에 조금 아쉽다. 그리고 광역스킬이라 그런지 확률도 좀 낮다. (활용도 : ★★) 바람의 벽 - 특징 : 용오름을 사용한 후 3초동안 회피율이 증가한다. 점감을 받지만 용오름의 회피룬이 좋은 점은 용오름은 적을 끌어당기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생존력이 좋아지는 회피율 증가가 나쁘지 않다. (활용도 : ★★★) 상쾌한 바람 - 특징 : 용오름을 사용하면 끌어당기는 범위 안에 있는 우리편의 피가 찬다. 유저에 따라서 호불호가 많이 갈린다. (활용도 : ★★★) 칠면 공격 (활용도 : ★★★★) 특징 : 공격 기간동안에는 원래 있던 위치에도 없고 무적판정이다. 즉 디아블로가 화염구를 땅으로 쏴서 터트리는 공격같은 것을 무효화 할 수 있다. 1인 대상이 되면 데미지도 나름 괜찮고 생존기의 용도로 사용하기도 좋다. 기술 룬 급습 - 특징 : 데미지가 늘어난다. 특별한 것은 없다. 바닥 클릭으로 탈출기로서 활용할 수 있다. (활용도 : ★★★) 다면 공격 - 특징 : 공격의 횟수가 늘어난다. 무적판정의 시간도 쥐꼬리만큼 늘어나고 데미지도 2번 더 치는 만큼 늘어난다. (활용도 : ★★★) 혼돈 - 특징 : 칠면 공격을 할때 마다 25% 확률로 7초간 스턴을 건다. 보스몹의 패턴을 무시함과 동시에 끊기도 할 수 있는 좋은 룬이다. (활용도 : ★★★★) 끊임없는 공격 - 특징 : 쿨다운이 7초 감소한다. 기본 30초이기 때문에 23초가 된다. 파티 플레이를 하면 네임드의 패턴도 무효화 할 수 있는 혼돈이 더 좋지만, 솔로 플레이를 한다면 나만 살면 되기 때문에 끊임없는 공격이 더 좋다고 생각한다. (활용도 : ★★★★) 폭타 - 특징 : 몹 다수가 몰려있을 때 사용한다면, 범위 내의 몹을 한방에 정리할 수 있을정도로 광역 살상 기술이 된다. 만랩을 찍고 지옥 난이도에서 앵벌할때 쓰기 좋음 (활용도 : ★★★★) 신비한 벗 (활용도 : ★★★) 특징 : 룬을 바꿀때마다 활용도가 바뀐다. 기본적으로는 평타만 치는 바보이지만 룬이 바뀌면서 점점 좋아진다. 기술 룬 물의 벗 - 특징 : 평타에 슬로우가 묻어서 나간다. 활용 자체는 그닥.. (활용도 : ★★) 불의 벗 - 특징 : 직선상으로 데미지를 주는 화염 발차기가 나간다. 데미지는 그럭저럭 나쁘지 않다. (활용도 : ★★★) 공기의 벗 - 특징 : 인생로또다. 2% 확률로 공력이 100 생성된다. 하지만 이것 보다 벗이 휘몰이를 같이 쓴다. 나도 휘몰이를 쓴다면 2휘몰이가 된다 인생은 뱅글뱅글 도는 법이다. (활용도 : ★★★★) 영원한 벗 - 특징 : 죽으면 다시 살아난다. 근데 어차피 죽으면 다시 뽑으면된다. (활용도 : .....) 흙의 벗 - 특징 : 흙인 탱킹 노예다. 티리얼은 고기방패라 흡혈몹한테 피를 주는 나쁜놈이지만 이 흙인은 다르다. 무려 도발도 한다. 불지옥 난이도에서 탱킹할때 특히 좋은거 같다. (활용도 : ★★★★) 6. 진언 - 수도승이라면 버프하나쯤은 들고다녀야 예의 아닌가요? 회피의 진언 (활용도 : ★★★★★) 특징 : 회피가 늘어난다. 회피만 늘어나는게 아니라 부가적인 옵션도 좋다. 솔플 쌍수 수도사라면 완전 사랑.. 기술 룬 힘든 상대 - 특징 : 방어도가 20% 증가한다. 나름 증가폭이 큰 편이다. 시간도 3분이기 때문에 나쁘지 않다. (활용도 : ★★★★) 신의 가호 - 특징 : 체력이 낮아지면 짧은 시간동안 받는 데미지를 큰폭으로 감소시킨다. 좋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90초다... 그리고 이런 상황에서는 임사가 터진다... (활용도 : ★★) 갈대 사이로 부는 바람 - 특징 : 이속이 5% 증가한다. 아직까진 이속은 중요 순위에서 조금 밀려나는 느낌이다. (활용도 : ★★) 불굴 - 특징 : 버프가 켜져 있으면 제어 불능 상태의 지속시간이 20% 감소한다. 근데 빙결같은거 걸려있으면 불지옥에선 그냥 저장지점에서 부활이 뜬다.. (활용도 : ★★) 반발 - 특징 : 회피를 하면 데미지를 준다. 근데 회피 확률이 나름 높기 때문에 의외로 데미지가 쏠쏠하게 들어가는 편이다. 특히나 지옥 4막에서 골드 노가다를 할때 사용하면 특히 데미지가 잘 나온다. (활용도 : ★★★★) 응보의 진언 (활용도 : ★★) 특징 : 데미지를 받으면 데미지를 반사한다. 근데 난이도 가높아지면 데미지를 받고 반사시키기 전에 회색화면이다... 기술 룬 응징 - 특징 : 진언이 반사하는 피해의 양이 60%로 증가한다. 원거리 공격도 반사한다. 다만 난이도가 높아지면 맞는순간.... ㅠㅠ (활용도 : ★★) 단죄 - 특징 : 진언을 키는 동안 공속이 8% 증가한다. 매우 좋다. 데미지 반사보다 이게 더 좋아보인다. 근데 다른진언이 더 좋다..... (활용도 : ★★★) 비분강개 - 특징 : 데미지를 반사하면 10% 확률로 적이 기절한다. 근데 확률이 너무 낮다. 일반몹 한테 사용하기에는 일반 몹은 그래도 잘 녹는편이라 아쉽다... (활용도 : ★★) 역경 극복 - 특징 : 진언이 켜져 있는 동안 데미지를 반사하면 공력이 생성된다.( 일정확률로 ) 근데 확률을 모르겠다. 그리고 공력 수급기는 이거 말고도 많은 편이다. ( 활용도 : ★★) 남은 업 - 특징 : 데미지 반사할때마다 30% 확률로 공격한다. 데미지는 회피의 진언보다 10% 높다. 근데 30% 확률이다. 회피의 진언의 그것은 회피할때마다 반사한다. 회피셋팅을 맞춘다면 회피 확률은 진언 3초 뻥튀기를 포함했을때 극 셋팅시 70% 어간까지 가게된다.. 손해다 많이 엄청 (활용도 : ★★) 회복의 진언 (활용도 : ★★★★★) 특징 : 매초마다 피가찬다. 피만 차도 어이쿠 감사인데 룬마저도 버릴게 없다. 기술 룬 자양 - 특징 : 피 회복량이 2배로 늘어난다. 단점은 다른 룬이 더 좋다 뿐.. (활용도 : ★★★) 순환 호흡 - 특징 : 이걸 찍으면 패시브 하나를 안써도 된다. 매초마다 공력이 3씩 회복된다. 무려 패시브로 올라가는 것보다 1씩 더찬다. 좋다 많이 (활용도 : ★★★★) 보호의 은총 - 특징 : 방어막이 생긴다. 피통이 커지는 만큼 더 효율도 늘어난다. 상당한 효율을 자랑하고 난이도가 높아질수록 유용해진다. 단점은 환난의 시기와 같은 기술이라는거. (활용도 : ★★★★) 하늘이 내린 육신 - 특징 : 활력이 10% 늘어난다. 150이라면 165가 되는거다. 누누히 말하지만 활력 통 자체는 크게 중요하지 않다. 특히 15는 더 그렇다 (활용도 : ★) 환난의 시기 - 특징 : 모든 저항이 20% 늘어난다. 만물의 조화와 함께 조합해서 사용할 수 있는 사기스러운 룬이다. 이거 때문에 다른 룬들도 효과가 좋지만 묻혔다.. (활용도 : ★★★★★) 신념의 진언 (활용도 : ★★★) 특징 : 나의 공격력이 늘어나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내 주변의 적이 피해를 더 받는다. 어차피 수도승의 기술은 거의 자기 주변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범위는 크게 신경쓰지 않는다. 기술 룬 위압 - 특징 : 적이 받는 데미지가 큰폭으로 늘어난다. 3초간은 무려 50%에 육박하는 데미지를 더 받는다. 하지만 앞에서부터 꾸준히 말해왔지만 결국 난이도가 높아지만 공격보다는 방어에 치중해야되는 것이 수도사다... (활용도 : ★★★) 위협 - 특징 : 적이 주는 공격력이 10% 줄어든다. 어찌보면 상당히 좋은 기술이다. 치유의 진언 - 환난의 시기는 올레지를 20% 늘여주지만 저항력은 증가폭에 따라서 점점 점감이 된다. 그래서 20%가 올라가지만 저항력이 높은경우에는 20% 만큼이 증가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오히려 적의 공격력을 줄이는 것이 효율적인 방법이 될 수도 있다. (활용도 : ★★★) 기 꺾기 - 특징 : 적의 이속도를 30% 감소시킨다. 근데 느끼지만 수도사는 어차피 몹과 근접해서 싸우기 때문에 이속감소는 크게 중요치 않다고 생각한다. 어차피 내가 칠라면 적도 칠수있으니까 (활용도 : ★★) 갱생 - 특징 : 공격을 성공할때 마다 30%확률로 피가 쥐꼬리만큼 찬다. 나의 피통이 낮고 쌍수를 쓰는 낮은 레벨이라면 유용할지도 모르지만 배우는 랩이 55다... (활용도 : ★★) 문책 - 특징 : 적에게 초당 공격력의 12%씩 데미지를 준다. 근데 휘몰이가 더 좋다... (활용도 : ★★) 7. 지속 기술 축지법 - 특징 : 이동속도가 10% 증가한다. pvp가 생기면 좀 좋아질지두... (활용도 : ★) 결의 - 특징 : 내가 공격을 하면 적의 데미지가 25% 감소한다. 상당히 좋다. 특히나 불지옥과 같은 몹의 데미지가 모친출타하고 한대 한대 맞을때마다 뼈가시리는 아픔이 오는 곳에서 활용하기에 참 좋은 기술이다 (활용도 : ★★★★) 득도 - 특징 : 공력이 100 증가한다. 최대 공력 증가는 스킬을 연사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준다. 하지만 휘몰이 - 천둥주먹의 활용으로 공력은 매일 가득차있다.. 초 중반에는 꽤나 쓸만하다. (활용도 : ★★) 초월 - 특징 : 소모한 공력 1마다 피가 일정 수치만큼 회복된다. 생존을 위한 패시브이다. 효율면에서는 상당히 좋은편에 속한다. 가끔 빼놓는 경우도 있다. 초 중반 피통이 낮을때는 스킬을 써도 짤힐만큼은 차는 느낌이 든다. (활용도 : ★★★★★) 공명의 독경 - 특징 : 진언의 지속시간이 7분으로 증가한다고 써있지만 7분이 추가되서 10분이 된다. 근데 어차피 우리는 진언 계속 쓰잖아... 그리고 초당 공력이 2씩 회복된다 이 스킬의 장점은 죽은 다음에 스킬을 써도 어느정도 공력이 회복된 상태에서 몹과 다시 상대할 수 있다는 점이다. (활용도 : ★★★★) 주도권 - 특징 : 방어도가 민첩의 100% 만큼 늘어난다. 민첩만 올리면 방어도는 공짜 올라가는 감뎀률 자체가 상당히 좋기 떄문에 유용한 기술이다. (활용도 : ★★★★★) 수행자의 사명 - 특징 : 쌍수 무기 사용시에는 회피 확률 15% 증가(물론 점감 먹음) 양손무기를 사용하면 공력 생성이 25% 증가한다. 양손무기는 공속이 느리기 때문에 공력 생성 자체에서 패널티를 먹기 때문에 만들어 줬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양손무기는 별로다..... 아 그렇다고 쌍수가 좋다는건 아니다. 쌍수는 Don't try this at inferno (활용도 : ★★★) 육감 - 특징 : 회피 확률이 극대화 확률의 30% 만큼 증가한다. 말했다. 많이 말했다. 우리의 기본 크리 확률은 5%라고.. 30% 증가해봤자 얼마 안된다 (활용도 : ★) 평화주의 - 특징 : 제어불능상태에서 받는 피해가 75% 감소한다. 사실 평안쓰면 제어불능상태 해제가 되서 잘 안쓴다. 근데 평안을 안쓰면 올려봄직 하다. 근데 우리는 평안을 쓰잖아.. 그래서 안될꺼야 아마도 (활용도 : ★★) 이타르의 횃불 - 특징 : 쿨감이 15%이다. 사실 엄청 좋을줄 알았다. 근데 생각해보니 쿨이 30초가 넘는것을 찾기가 힘들더라 . (칠면공격이 룬 없이 30초임) 그리고 이 기술을 사용한다고 해서 힐, 평안, 눈뽕의 효율이 커지지도 않는다.. 실상 주로 사용하는 기술의 쿨이 15 20 15지만 몸에 와닿지가 않는다. (활용도 : ★★★) 인도의 빛 - 특징 : 다른 플레이어가 힐을 받으면 공격력이 강해진다. 장점은 나도 강해진다. 거기에 힐 특성에서 공격력 15%를 찍으면 공격력이 31% 증가한다. 단점은 다른사람에게 힐을 주기가 힘들다. 상대방과 나의 거리는 칠월 칠석에 만나는 견우와 직녀만큼 떨어져있으니까.... 나름 불지옥 도살자를 잡을때 유용하게 활용했었다. 법사랑 1+1로 풀딜을 쏟기 위해서 법사가 근접법사를 했었는데 인도의 빛으로 16% 올려주니까 불지옥 도살자가 도살되더라 (활용도 : ★★★) 만물의 조화 - 특징 : 모든 저항력이 가장 높은 하나로 통일된다. 그래서 수도사는 저항력을 올레지 + 특정 저항력 1개로만 올리기 도 한다. 근데 불지옥 2막과 같은 곳을 갈려면 그냥 올레지를 높게 올리고 패시브 하나를 유용한 것으로 바꿔야 한다는 분들도 많다. (활용도 : ★★★★★) 조합 공격 - 특징 : 공력 생성기를 2개 쓰면 공격력이 8% 증가한다. 연속 타격의 공격력 증가 스킬과 조합되면 좋을거 같다고 말했었다. 근데 우리는 공력생성기를 2개나 올려놓을 만큼 여유롭지 못한 사람들이다.. 그래서 못쓴다 ㅠㅠ (활용도 : ★★) 임사 체험 - 특징 : 90초에 한번씩 주금을 면제받는다. 장점은 007 두번살자처럼 두번살수있고 단점은 장판위에서 주금 했는데 임사가 터지고 다시 주금 ... ㅠㅠ 눙물이 앞을가린다. (활용도 : ★★★★) 총평. 수도사가 지옥까지는 상당히 좋습니다. 어떤 방식으로 하든 플레이를 할 수 있을 정도라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불지옥에 오면 불지옥의 높은 벽에 많은 유저분들이 좌절을 합니다. 그래서 일주일간 많은 수도사 선배님들이 연구를 해서 레지 셋팅등 최적화 된 조합이 점점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불지옥 2막 부터는 그냥 주금입니다. 다른 직업에 비해서 (야만용死제외) 밀리는 것도 사실입니다. 우리는 결국 그쪽에서 파는걸 공략을 위해서 살 수 밖에 없는 컨슈머밖에 되지를 못합니다. 불지옥 1막까지 수도사는 할만합니다. 그리고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 후의 공략을 위해서는 상당히 준비된 유저가 아니라면 힘든 것도 부정할 수는 없습니다. 그래도 힘냅시다. 언젠가는 쌍수들고 불지옥도 청소할 수 있는 그날이 오기를 바라면서 ㅠㅠ p.s. : 혹시라도 지적하실 사항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수정사항을 알려주시면 상당히 감사하겠습니다. 90% 이상의 기술과 룬은 제가 직접 지옥과 불지옥에서 실험을 해보면서 적었습니다. 별점은 저의 주관적인 점수를 뜻하니까 나는 이게 좋았는데 별점은 이거밖에 안되네 글쓴이 ㅄ 이라고 말하셔도 됩니다.. p.s.2 : 모든 스킬에 높은 별점을 내릴 수도 없고 강조 표지를 할 수도 없는 것이, 수도사가 100% 절망이라고 생각은 안하지만 그렇다고 모두 다 좋다고만 설명하기에는 조금 뭔가 모자른 기술들도 있구요 제가 정확하게 활용하지 못해서 그런 것 일수도 있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유저 분들께서 제가 경험하지 못했던 정보들을 좀 더 많이 공유해 주셔서 원활한 사냥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디아블로3 인벤 수도사 게시판
인벤 전광판
등록된 전광판이 없습니다. 지금 바로 등록하세요.
등록된 전광판이 없습니다. 지금 바로 등록하세요.
범위도상당히넓고 데미지도 강력해서~
너무 저평가되고있는듯 ㅠ
( 보호의은총도 별5개 주세요 ㅇㅇ)
글 감사 ^^
감사합니다 ^^
좋은글 잘 보고 갑니다!
농담이고 좋은 글 감사.
거기에 공력 수급을 위해서 극대화 룬 쓰시고.. 휘몰이에선 벼락 폭풍이 딜쪽에선 가장 낫습니다 초중반 업할시엔 이별점들 보고 쓰셔도 무난하겠네요
다른주먹계열스킬룬안써보셨나보네요? 아니면
완전 탱커로만하셨나요?
제가 수도사만랩 3일만에찍은사람인데
아무래도 백열권이 데미지뽑기가 정말사기적이고
회복룬은 회복2배올려주는 룬이 정말좋고 물론 흡수룬도좋긴한데
지옥이상가면 흡수깨지고 들어오는데미지가 훨씬크기때문에 후반효율x
올레지 20퍼센트도 쓸만하긴하지만 제가 레지 500이상 600이상 다해봤는데
디아2처럼 효율이 쩔지않고
음 쓸말이너무많지만 귀차니즘..때문에요정도만
특히 주먹계열 스킬은 다른룬은 제대로 안써보신건가요?
연속격파랑 백열권도 엄청 쓸만하구요
염화의주먹을 짧은 천둥소리라는 평에 별점 2개준건 대체 이해를 할수가 없네요
파티플레이만 하셨나요?...
악몽이나 헬 부터는 던전에서 몹이 한번에 많이 뭉쳐있는편인데
염화의주먹이 매우 효과적이에요 잡몹잡는데는 이거만한게 없던데요
저도 불지옥에선 염화의주먹은 잘 안쓰고 있지만
헬까지는 염화의주먹이 갑인듯요.. 특히 솔플에서는 더욱!!
저는 헬 솔로플레이에서 쌍수를 착용하고 빠른 공속으로 마비의파동 - 해일을 사용해서 사냥해서 그런지 백열권쪽은 제가 조금 무심하게 적은것도 사실입니다.
백열권쪽은 저랩때 배우고 사냥한 다음에 룬 바뀔때마다 한번씩 써보고 어제 글을 작성하면서 지옥엑4 혹은 불지옥 엑1에서 사용해서 그런지 많이 안좋게 느꼈던 것 같구요..
저는 불지옥까지 솔로 아니면 1+1 플레이만 했습니다. 공개방입장은 한번 해봤네요;;
글쓴이는 이렇게 생각한다고 적었으면
그냥 자기 생각을 덤덤하게 적으면 됩니다.
이유는 못밝혀냈지만 실제로 그래요 모든 난이도에서 천둥소리가 앞섭니다. 보스든 잡몹이든.. 순간이동하는 거리도 천둥소리가 약간 더 깁니다. 그리고 님 댓글도 주관적이에요. 제 글도 마찬가지고
보스몹들 큰공격은 진격타로 다피함..
제발 지대로 써보시고..좀....
근대 "제발 지대로 써보시고..좀.."이란건 별로 안좋아 보이네요...
휘몰이가 효율이 좋나요?
체감을 못하는...
휘몰이 전에는 큰 종 떨어지는 (죄송 이름 모름..) 를 써서 적절히 딜도 되고
75공력 소비로 인한(지속효과 플러스로) 힐도 했거든요 물론 지금 나메 액3 진행중인 초짜입니다만...
수도사는 쓰고싶은 스킬이 너무 많은데 칸이 없네요 칸이..ㅜㅜ
데미지가 1007%(이건 딱히 의미없고)로 오르고, 대상에게 순간이동을 하면서 시전하는 방식이라, 대상 클릭이아닌 땅에 클릭하면 거기로 순간이동+허공에 스킬시전, 유유히 ㅌㅌ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진격타는 대상몹 뒤로 빠지는 방식이라, 일부 보스(도살자,디아3페)에서 쪼오끔 활용 가능하지만 생존스킬하나가 아쉬우니 패스 ㅠ
휘몰이 공력수급 따로 천지권법 공력수련 따로 되는거 아닌가요?
휘몰이 + 공력 수급하는 룬 과 천지권법 공력수련 으로 하면 나은 공력수급이 되던데요
같은 크리시 공력 환급받는 기술들은 휘몰이와 연계되어 휘몰이 데미지로 환급받지를 못했었습니다.
(사냥하는거싫다 돈이나벌면서업할랜다하시는분들보세요
설명은
아 물론 절대 지옥이상난이도에서 사용하시면안되요.
제가 초기에랩업하기+돈벌기로쓰던건데 필요하신분들써보세요.
진격타에 유연함룬박으시면 공력10밖에안들어서 거의뭐 무한으로쓸수있을정도에요
제친구들이 다만랩찍고 지옥다깨고 불지옥입성하는데 나만 40대후반이었을꺼에요
그래서 아 따라잡아야겠다싶어서 했던 랩업+돈벌기노가다가 악몽아즈모단노가다
입니다.
퀘스트 3막 7번에3번인가요? 바로 아즈모단처치들어가서
사용하시는진언 키고 그냥 에픽몹제외 올무시하면서
일반몹이나 또는 뼈무더기 등등에 진격타쓰시면 그쪽으로 바로날아가거든요?
그러니까 효과는 매우작은공력으로 아즈모단까지 확확날아갈수있다이거죠.
부셔지는 지형에 커서놓고쓰면 날아갑니다 그리고 날아갈때 자동공격인가요?
날아간뒤에 휘몰이쿨타임초기화도 되구요.
아. 아무튼 악몽아즈모단노가다 경험치4.4만받고 돈2천원받고 포탈타고 마을가서
오른쪽/오른쪽 들어가면 또 경험치4.4에 돈2천원 그리고 4막입성후
바로직진해서 티리엘보일때 스페이스바 말끝날때까지 두드리고 다음포탈들어가시면
에픽몹하나나오는데 그거까지잡으면 경험치2.2에 돈천원 더주거든요.
타직업보다 아주빠릅니다 정말빠르고요 클리어시간은 3분
3분에 경험치10만+돈5천원 그리고 아즈모단잡으러가는길에 잡는 에픽몹등등
아. 그리고 매직아이템은 무조건줍는겁니다. 희귀는말할것도없고 전설은?
4막 첫에픽몹잡은뒤 바로포탈타고마을로와서 먹은 매직아이템상점행하시고
희귀는 500원도안하는거는 장인한테 갈아버리세요 갈고나오는 눈알은 경매장600원이상입니다. 필자는 45쯤부터 60까지 이것만해서 돈200만원넘게벌고했어요 ㅇㅇ
싹쓸이 차기로 날려버리면 안전하게 살려줄수있을뿐더러, 위치 잡기도 좋아서 이후 계속 싹슬이 차기로 밀어내면서 원딜러가 안전하게 딜을 넣을수있게 해주죠.
광역딜에 있어선 폭발장법-불사르기만한게 없더군요
같은 지역 휘몰이-칼바람보다도 2배이상 빠른것을 확인했습니다
이는 몹이 많으면 많을수록 더욱 격차가 벌어집니다
눈부신섬광(자숙)을 수도사 4인 팟에서 쓰면
계속 공격받지 않는 상태로 공격이 가능할까요?
그냥 자기가 좋은 거 쓰면 됩니다. 정석은 없어요.
그래도 이 글 쓰신 분은 연구 많이 하신 겁니다.
저도 제가 지금 쓰고 있는게 가장 좋다고 생각하지만, 이 글을 보면서 많이 참고 했습니다. 다들 거의 자기 취향대로 하니까 다양하게 알기 힘든데 이런 글 올라오면 얼마나 좋아요 그냥 참고하시면 대지 뭘...
암튼 글쓰고 AS 까지 하시고 고생많으셨습니다. 알찬내용 감사합니다~
오류 제보 ) 회복의 룬 - 하늘이 내린 육체에서 증가하는 활력 이라는건 수도사의 마나인 150고정의 공력이 아니고, 수도사의 피통으로 알고 있습니다.(뭐.. 다른게 더 좋습니다만)
한 줄기 빛이 보이네요 .. .. 좋은 글 감사합니다.
참고로 .. .. 오늘은 부처님 오신 날인대 .. .. 수도사들 .. .. 뭐 숨은 이벤트 같은거 없나요? .. ..
적에게 사용하면 적의 뒤로 가서 한대 치죠?
날아가는동안에 칠면 공격처럼 타겟팅이 되지 않습니다.
쿨이 없기에 조금만 숙달되면 생존용으로 괜찮다고 봅니다
물론 전 헬이후부터 쓰지 않습니다;;
마비의파동 - 짓이기기, 자옥 액2부터는 엄청난 수의 몬스터가 둘러쌉니다. 승천평안과 자숙눈뽕의 연계를 통해 다수의 적이 둘러쌀 경우에도 적을 물리칠 수 있습니다. 다른 주먹스킬들이 일자범위로 싸우지만 마비의파동은 원형의 범위공격이므로 둘러싸이는 경우 최고의 효율을 발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