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3 확장팩. 화려했던 마법사의 반년간 흥행은 8 월 2.42 패치와 7 시즌이 열리면서 막을 내릴꺼라 예언이 많았고

 

서포트파티 혐오여론과 너프, 대세로 올라선 공허 솬부두의 일장춘몽은 또한번 유져들을 기만한 혼란을 안고 있습니다

 

현재 어느직도 메타급 지목이 되지못한체 돌개법사에 이어 마인법사의 추락은 개발사의 의지대로 모든 플레이 성능을

 

퇴보 갈아엎어 직업편중 정렙빨 부익부 기하급수적 난이도에서 사용자 평준화를 위한 조취였기에 아쉬움 뒤엔 긍정적인

 

면도 있다봅니다.

 

 

2.42 패치 & 7 시즌 오픈

 

 

무언가 이상해, 어제와 달라 ?? 전투가 안돼. 무엇이 바꼈길래, 마인법사 망했네~ 하던 성화도 잠시 몇가지

 

개념 이해와 세팅 조율만으로 불새 마인의 위상은 6 시즌에 이어 반전적 이야기들로 가득합니다.

 

 

 

 

 

 

 

2.42 불새 세트 변경 사항

 

6 세트효과 재개념

 

 

스와미 중첩이 합연산으로 변경된 절대절명의 너프는 마인변신을 응용한 세트플레이를 추락 시키긴 했으나 불새 세트

 

자체로는 사용법이 난해할뿐이지 능력치는 상향된점을 우선 기억해 둡니다.

 

핵심 버프 였던< 불새의 깃털장식 >중첩 갯수가 50 에서 20 으로 낮아져 나쁜거 아니냐 의심할수 있지만 1 중첩의

 

피해가 엄청나게 상승했기에 잡몹하나 잡기 힘들던 6 시즌에 비하면 7 시즌 부턴 일반몹처리에도 탁월한 전투를

 

보여주고 정예를 만났을시 최대 중첩은 오히려 옛날보다 더욱 높아진 최종값에 눈여겨 봅시다.

 

즉,  중첩 아이콘만 간소화

 

 

 

 

 

이런 점을 빠르게 깨달은 상위 유져들은 이전과 차이 없이 높은 전투 결과를 보여주고 있고 타직업으로 갈아탄 대다수

 

분들은 법사 봉인이라는 널뛰기가 난무한 현실이지만 불새 세트의 상향만이라도 이해한다면 충분히 마인법사를

 

되돌아 보게될 것입니다

 

 

 

 

7 시즌 불새마인 어떻게 운용하는가

 

 

4 세트효과 재개념 - 기초편

  

 

문제는 이전처럼 정예만 찾아 속전속결하던 플레이가 안되고 옛날 방식으로 하면 몹하나 못죽이는 난처함에 직면하는데

 

중첩을 붙이는 데 필요한 방법은 < 3 가지 각각 다른 화염 기술 >이란 점입니다.

 

네.. 굉장히 귀찮고 짜증나는 컨트롤이 맞습니다 그러나 아래 그림에서처럼 우선 정해놓고 패턴에 맞춰 눌러만 대면

 

손쉽게 불새 중첩이 붙게됩니다.  인간폼 기술 배열 일단 무조건 ①②③ 지정하세요 화염 3 개 되었습니다

 

 

 

 

 

패치전에 인간폼땐 그져 재감 땡기는데만 열중했지만 이제부턴 인간폼때도 열씸히 몹과 부딪혀 중첩을 몇이라도

 

쌓아야합니다 ( 이유는 아래 고급자편에서 ) 생존위해 끝없는보주 적용했듯 마법무기는 켜놓기만 하면 자동이니 에폭,

 

비격만 열씸히 두들기세요. 비격 난사 중엔 강인함도 상승하니 주시해볼 필요도 있습니다

 

그리고 더이상 마인변신 순간이동 불가하므로 마인 발화를 지정해 변신시 불새중첩 획득이 매우 쉬우므로 

 

일반몹 정예 모두 죽죽 밀어야하는 대균열 정석 플레이로 돌아간 케이스 됩니다.  단점은 이제 길걷다 채이는대로

 

기어만 다녀야 한다는 것이죠 ~~~ 컨 좀 되신다면 이제 정찰은 인간폼때 안전통행 믿고 달리길 권합니다.

 

 

 

 

 

 

 

4 세트효과 재개념 - 고급편

 

  

딜은 만족하는데 걸음마 아쉽다란 분들은 여기 또다른 답이 있습니다. < 파티플 세팅으로 응용 예상 >

 

우연히도 마인 순간이동( 비전 룬 )을 쓰는건데요. 6시즌 불새마인같은 속전속결을 볼수 있는데 인간폼때 중첩 붙이

 

는 선행 과정과 생존부분이 위태위태한 단점이 있습니다

 

 

 

 

세팅 변경은( 눈보라 + 용광로 + 비전력갈구 ) 선택일뿐,  안정성을 위한다면 산키스 끝보주 에폭세팅 난해보석 등도 

 

여전히 유용하니 파티플 서포터의 지원유무, 솔플시 생존컨 자신감에 따라 선택하심 됩니다.

 

요점은,  인간폼으로 정예앞에 불새중첩 붙인 동시에 마인변신 폭딜처치후 정찰 기동성이 좋다 입니다.

 

비전 마인도 불새장식을 얻어 낼수 있었으니 인간폼 정찰때 정예무리 몇개 더 모으는 것이 대균열 단축 되겠습니다.

 

일반몹들 패스가 아쉽다면 주변 정예에 중첩만 받아놓고 잡몹들을 다 쓸어버리면 매우 효과적입니다

 

 

 

 

 

 

 

4 세트효과 재개념 - 실전

 

 

현재 위의 두가지는 대균열과 일균에서의 전반적 세팅입니다만 수동컨의 복잡함과 속도감 하락으로 호불호가

 

있어보이는데, 이것을 해결하기위한 플레이로는 < 구 불새마인 >세팅에서 몇가지 변경하면 그때의 파괴력과

 

스피드를 고스란히 감동받을 특단책이 되었습니다

 

물론 한주간 댓글이나 비르 혼합 세팅법들이 열거는 되었고 하위는 탈비르, 상위는 불새마인이란 평가가 동조되면서

 

전천후 되지못한 문제와 마인발화의 느림보, 비전마인의 손컨이 지난 6시즌 유져들에겐 난감했을꺼라 봅니다.

 

2.42 변경된 < 불새 세트 >로 인해 우리가 오해한것이 화염 기술 3 개를 꼭 가시적인 스킬 배열만으로 생각해 패시브

 

적인 조합을 돌아보지 못한 부분입니다.

 

이미 탈라샤, 원소조합 등이 그런 경우수를 갖고 있지만 (버그)불비르, 탈 계열을 손대지도 않았기에 팁을 아는 분들

 

있어보이나 진작에 고민하던 대다수분들께 통쾌한 이야기를 해줬더라면 하는 아쉬움도 있습니다.

 

 

< 착안 경위 >

 

어제도 오늘도 불새마인 일균안되냐, 느려서 못하겠다, 6 시즌 세팅은 관짝이냐 등등 여전히 질답이 끊이지않는 가운데 

 

' 사역마 '가 소수사용되긴했지만 인공지능인 관계로 가시적 화염 3 스킬에 넣기엔 부족함이 많았고 접근성 면에서

 

편리한 마인발화의 선택은 마다못한 흥행이 되었습니다.

 

 

벼래별 화염 스킬을 효율별 다 넣어봤고 마지막에 ' 사역마.... 니가 알아서 해봐라 ' 하는 맘에 6 시즌 불새마인 형식

 

대로 달려보았습니다. 손하나 덜어 편한데 뭐가 될지 몰랐지만 몇초후 중첩 20 이 붙기 시작했죠 (!)

 

 

그로인해 무한정 순간이동, 황도궁 전하방출의 쿨감 가속, 카나이 무기의 자율, 스와미 2 중첩의 극대화 등 6 시즌

 

불새마인으로 부활되었습니다.

 

 

 

 

 

 

 

더이상 < 기초편 >< 고급편 >의 번거로움은 완전히 해소되었습니다.

 

7 시즌 급초기 현재 솬부두가 메인딜을 안착한 가운데. 일천클래식에 이어 과연 어느세팅이 차기 메인을 차지하게될지

 

불새마인을 기억해 준다면 6 시즌과 달라진게 없는 < 실전편 >의 화력으로 날고 뛰는 법사의 흥행을 다시 볼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13 고행 4 인 공방 = 난이도 68~9

 

 

 

 

현재 13 고행 공방이 오히려 비인기와 솔플이 더 많은 현실에 4 인공방 난이도를 10 고행시절처럼 우습게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이제 오손도손 함께 전투하며 에폭의 추락, 탈비르, 악몽포격정도의 이름값 외에 6 시즌 일균용으로

 

쓰이지도 않았던 불새마인의 상하위 파괴력은 전천후란 점에 만족할만 합니다.( 영상땜에 나홀로 민폐짓 )

 

 

< 일균영상 링크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8&l=571426 

 

 

 

 

Q & A ....

  

가끔 중첩 안붙던 이유 :

 

마법무기 작열은 자동시전이지만 확율 작동입니다  

 

전하방출 시대와 다르게 비격 화염수호물은 ( 황도궁 대비 )마나 효율이 안좋고 헛방 난사 주의 합시다 .

 

 

마인기술 3종과 찬토도 충격파 관계 : 

 

더이상 화염% 속피와 상관없이 보라색 충격파가 시전중이라도 불새 중첩은 붙습니다.( 마인 발화 )

 

마인 순간이동이면 어차피 인간폼때 중첩 붙이는 것이니 더 관계가 없고 이제 속피는 딜 시너지로만 봅니다.

 

마우스 좌-우-1 번-찬토도 4 기술 제멋대로 눌러도 3 가지가 적중되면 중첩은 붙습니다

 

그러나 ( 실전편 )은 화염속피 우선입니다.

 

 

정예 처리 남는다 ? : 

 

( 고급편 영상 3 번째 정예 참조 ) 상당히 중요한 내용인데요 불새 중첩 확인후 마인 처리 신나게 했지만 파랑 정예

 

한둘이 버졋이 살아 있기도 합니다. 안타깝게도 불새 중첩은 1 타겟 1 적용으로 짜증나는 부분이고 개싸움중에 이팩트

 

확인도 곤란한데 같은 무리라도 어느정예는 중첩 있고 아닌 녀석도 있다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비전격류의 꼼꼼한

 

적중 컨이 요구되고 마인 발화 세팅이 정예든 잡몹이든 중첩 쉽게 박히는 장점도 매력이 될것입니다.

 

( 실전편 )처럼, 한넘만 붙이후 다른 정예무리 대량 일반몹을 향해 전투하면 더욱 효과적인 광처리가 됩니다.

 

 

 

유리몸 됐어요 :

 

화염계 기술 조합이다보니 6 시즌 마인법사에 비해 강인함이 무척 떨어집니다. 불새 6 세트 추가효과에 중첩당 강인함

 

상승이지만 정예를 만나야 그렇다할뿐 대균열 피해는 무지막지 합니다. 어떻해서든 몹을 모아 가까이 파르산 효과를

 

얻어내는게 살길이고 발화 마인이든 이동 마인이든 아끼지말고 마인 정찰해 버리는것도 안전합니다.

 

 

  

 

 

 

에필로그 ...

 

 

디아블로3 확팩 후반기, 각 분기마다 천대와 왕좌의 위치에서 울고 웃던 직업군들의 이야기가 다양했습니다

 

1 억딜도 최고던 초기 독침부두, 샷건들의 시대였고 구상악사, 방가성전, 선망야만, 정전기수도 등 다양한 메인딜러가

 

자리를 이어왔으며 드뎌 지각변동을 일으킨 돌개법, 마인법사의 괴리한 전투방식은 기존의 파티 딜 패턴에 상당 부분

 

악영향 없다 할순 없습니다. 그때문에 게임 전체 발란스를 끌어내린 개발사의 의도는 이번 마인법사의 회생에 있어서도

 

옅볼수 있고 잠시 천국지옥을 오간 공허지옥니부두, 불새마인발화가 메타로 낙점 찍힐 이유도 느려보이나 차분히

 

밀고나가는 소외된 직업군들의 일반적 대균열 전투 패턴였다는 형평성입니다.

 

 

따라서 이번 7 시즌 불새마인은 여전히 강자란 점이 확인됐으며 엄한 불똥이 순수 비르셋의 명복을 불러온 뒷처리가

 

개그지만 문제점은 낮추고 평준화를 위해 상향 추가하고 < 불새세트 >의 2.42 변경은 개발사의 고약하고 섬세한

 

디자인설계가 놀랍다 볼수 있겠습니다. 방대한 분량의 공허부두 가이드집필은 허공에 휴지조각되었고 법사 내용이

 

유져들 사이에 혼란스런 상황같아 최소한 작동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데 의미가 있으며 실질적 효율세팅이나 논리

 

계산은 독자마다 편차가 있겠으니 참고만 하심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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