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0일 탈라샤 6세트 옵션 변경점 
각 속성 스킬 시전시   75% 공격력 3초간 증가 [최대4스택, 버프끼리]
각 속성 스킬 시전시 175% 공격력 6초간 증가 [최대4스택, 버프끼리 ]

새로운 속성 스킬 시전시마다 버프는 갱신 되지만 4스택 상태에서는 그렇지 않음.

각각 누적 스택당 버프 계수를 살펴보죠

1스택: 1.75배  2.75
2스택: 3.06배  4.50
3스택: 5.36배  6.25
4스택: 9.38배  8.00

1-3 스택 구간은 15%에서 57%까지 데미지가 상승했습니다.  하지만 4스택에선 17.25% 데미지가 하락했네요.
버프는 딜을 넣는중에도 꾸준히 리뉴얼 시켜줘야하기때문에 이것만 가지곤 판단할 수 없습니다. 


[시간] 변수를 적용시켜서 좀 더 정확히 비교를 해볼건데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비교 하려고 합니다. 
데미지 변화 비율을 살펴 볼겁니다. 패치 이후에 얼마나 달라졌는지 봐야 하기때문에 패치 이전을 기준점으로 삼겠습니다. 
3/10 패치 이후의 탈라샤 버프를 A 그 이전을 B라고 하겠습니다.  A / B

시간도 적용 시켜 보겠습니다. 
A / * dT  / T 
시간을 곱해줬기때문에 제가 처음에 구하려던 데미지 변화비율에 [TIME] 차원이 생겼으니 시간으로 다시 나눠서 없애야합니다.


여기까지가 기본 설계였는데요.
본격적인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탈라샤 패치후에도 [4스택을 쌓는시간]은 변함 없습니다. 
이 시간을 t0 [비(非)4중첩일때의 시간] 라고 하겠습니다. 

그리고 시간을 [t0 + 6] s 로 고정시키겠습니다. 바뀐 탈라샤 4스택이 끝나는 시간이죠.
A: t0 - - - - - 6 - - - - - - - - - = t0 + 6 s
B: t0 - - 3 - - t0 - - [3-t0] - - = t0 + 6 s

데미지 변화 비율 X(t0) 를 정의 해봅시다. 
t0 :처음 t0 초동안은 A가 더 높은 데미지 상승률을 기록하겠죠?  1-3스택 전구간 상향이니깐요. 
t0 +3 : 그다음 3초간은 A가 17.25%만큼 데미지 손실을 기록할겁니다. 4스택 데미지가 깍였으니깐요.
t0 +3 + t0 : t0초동안 B는 새로 4스택을 쌓아야하기때문에 A의 4스택 대비 데미지 로스가 일어납니다. 
t0 +3 + t0 + 3 : 3-t0초 동안 A는 17.25% 데미지 로스가 있겠죠.

X(t0) = [ profit(t0) + LOSS(3) + D4profit(t0) + LOSS(3-t0) ] / (t0 + 6)

각각 1스택을 쌓는 시간은 t1으로 동일하다고 가정 해봅시다. 이 t1은 캐릭터창의 초당공격속도의 역수입니다.
3t1 = t0

1. profit(t0)
그렇다면 profit(t1) = 1.5714 * t1 + 1.4705 * t1 + 1.1660 * t1 = 4.2079 * t1 일 겁니다. 
A/B 1,2,3스택 데미지 변화비율에 버프유지 시간 t1을 곱한겁니다.

2. LOSS(T)
LOSS(T) = 8/9.38 * T 
A/B 4스택 데미지 비율

3. D4profit(t0)
D4profit(t1) = 8/1.75* t1 + 8/3.06 * t1 + 8/5.36 * t1 = 8.6783 * t1
A 4스택 유지시간 / B 스택을 다시 쌓으면서 유지되는 버프 시간

정리하면 X(t1) = (10.3275 t1 + 5.1173)/(6 + 3t1)

>                                5.117
> X(t1)=  3.4414 - 
>                                2 + t1

그래프로 봅시다. 


y축의 1을 넘어서는 순간부터 바뀐 탈라샤 A 가 그 이전보다 데미지가 상승했다는 의미입니다.
x축은 자신의 [초당 공격속도] 의 역수 입니다. 좀 더 편하게 보자면 



1/x 그래프를 추가해봤습니다. y축에서 자신의 [초당 공격속도]를 찾고 초록색 그래프와 만나는 X값에 걸리는 
빨간색 그래프 위의 점이 탈라샤 셋옵이 바뀌면서 실제로 상승한 데미지 비율입니다. 
바뀐 탈라샤 셋옵이 너프가 되려면 자신의 초당 공격속도가 10이 넘어야 가능한 이야기.

[결론]
4스택 쌓는 시간이 1초 걸렸다면  1.22 배 상승
4스택 쌓는 시간이 2초 걸렸다면  1.50 배 상승
4스택 쌓는 시간이 3초 걸렸다면  1.72 배 상승

4스택 쌓는 시간이 1초만 넘어가도 이번 탈라샤 셋옵 조정은 상향
한손 무기는 40%정도 양손무기는 60%정도 딜이 상승
게다가 바뀐 탈라샤는 4스택 쌓는 시간만큼 딜사이클을 압축시켰기때문에 지속딜이 전보다 훨씬 올라갑니다.
너프를 먹은건 닐푸르의 자랑 3이하 타격시 운낙 데미지 뿐입니다. 너무 과한감이 있었기때문에 지금이 적당한것 같구요.
x5에서 x3.5로 내려왔지만 여전히 강력한건 사실 입니다. 


패치이전에 탈라샤 6셋 + 집중자제를 많이 썼기 때문에 집자와 비교해보면 (집자는 x 2.25 계수로 소폭상승) 
4스택 구간에서 5%p 딜 하락을 보여줍니다. 집자를 끼고 생각해본다면 오히려 패치전보다 딜은 더 늘었습니다. 

>>
글이 많이 길고 복잡했는데 원래는 자체적으로 계산하고 버프다라고 간단하게 말만 하려고 했었습니다.
그런데 당장 닐푸르 너프와 같이 이뤄진 개편이라 [닐푸르는 너프, 탈라샤 셋옵은 상향] 을 구분해서 받아들이기 
힘들어하는 분위기가 형성되서 자세한 과정을 공개해서 말해야겠다 라고 생각했습니다. 
지금 PTR에서 탈라샤 버프가 히드라에 적용되지 않는 버그가 있습니다.
원소협정이 히드라에 영향을 못끼치는 버그가 있었는데 그걸 수정하다가 생긴 버그로 보입니다.




3 줄 요 약

  • 닐푸르는 너프 , 탈라샤 6세트 옵션은 상향
  • 히드라 딜은 전보다 50%가량 늘었음
  • 지금은 버그가 있어서 히드라 버프가 안 먹히기 때문에 테섭 순위표가 그지깽깽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