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장어구이입니다.

2년간 해오던 프야매랑 디아3를 며칠전에 지우면서 게임에 너무 시간 빼앗기지 않으리 했는데
이번주 휴가를 받았는데 너무 심심하더라구요 ㅠㅠ

디아3만 슬쩍 다시 깔아서 복귀했습니다 흑흑
자기전에만 잠깐씩 즐기면 좋은데 이게 재미있어서 하다보면 새벽이 되니.. ><

아무튼!

휴가를 핑계삼아 디아3에 복귀한김에 지난번 학살바바에 이어서
학살바바의 변형 스킬트리인

학살돌진바바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리려 합니다.

오늘 글에선

1. 학살돌진바바 스킬트리에 대한 설명 + 동영상
2. 휠윈드 질주바바, 학살바바, 학살돌진바바 스킬트리들의 각각의 장단점 + 동영상
3. 질주,학살,학살돌진바바 공통 컨트롤 요령에 대한 설명


이렇게 3가지로 나누어서 글을 쓰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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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학살 돌진바바의 모든것 + 동영상

지난번엔 학살바바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렸는데요.
학살돌진바바는 학살바바의 변형버전입니다.

지난번 학살바바글에서 기초 개념에 대해서 길게 설명을 했으니
오늘은 지루한 설명대신 바로 사냥 동영상으로 먼저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넵 학살돌진 바바는
기존의 학살바바에서 제압-압도적 우세룬 대신에 맹렬한돌진-힘세고 강한 돌진룬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힘세고 강한 돌진은 몹을 1히트하면 재사용시간이 2초씩 줄어들어서 몹 5마리를 맞추면 무한으로 사용이 가능한데요
몸뚱이가 왜소하지만 않으면 대충 3마리씩만 맞춰도 계속해서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질주-회오리를 쓰고 돌진을 쓰면 이동 경로를 따라 회오리가 생기는데요.

돌진할때 때리는 히트에서 전투격노-유혈사태로 극대화시 스플래쉬 공격 + 질주-돌진으로 인해 발생하는 회오리로 몹을
히트시 전투격노-유혈사태로 극대화시 스플래쉬공격이 발생하게 됩니다.

질주-돌진을 연속해서 사용할경우 회오리가 계속  중첩되는데 이로인해 엄청난 스플래쉬 효과가 발생하게되면서
강력한 공격력과 적생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또 챔피언출연시 광전사의진노-학살룬으로 변까지 하면

질주회오리 + 돌진 히트 + 광분으로 때리는 공격들이 전투격노 - 유혈사태로 스플래쉬, 광전사의진노-학살로 스플래쉬로
서로 연쇄반응을 일으키면서 단시간에 굉장히 강력한 범위공격이 일어나게 됩니다.


학살바바의 제압-압도적 우세룬이 좀더 정적이고 방어적이지만 장판을 마구 밞으면서 때리는 스플래쉬형 공격형태라면
학살돌진 바바는 좀더 공격적이고 장판 위에서 두들겨 패는게 아니라 장판위를 스쳐지나가면서 때리는 스플래쉬 공격형태입니다.

학살돌진바바는 좀더 유연성과 광전사 쿨타임시 안정성을 보강해주는데요.
변신 쿨타임일때 간수를 돌진으로 피할수 있고, 빙결등으로 인해 급한 움직임이 필요하거나
몹들에게 둘러싸여서 탈출해야할때 그리고 아주 다수의 몹이 등장할때 모두 유용하게 쓸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선 지난번 공격력 4만5천~5만2천정도의 학살바바때와는 달리 
좀더 공격력이 올라간 상태로 동영상을 찍어서 몹들이 쉽게 죽어나가는걸 보실수 있을거에요.
스킬 및 패시브 설정입니다.
학살바바 스킬트리에서 제압-압도적 우세 만 맹렬한 돌진-힘세고 강한돌진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학살바바의 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해선 질주-회오리 스킬이 이젠 필수입니다.
적당히 학살바바를 즐기는 거면 몰라도 정말 강력함을 맛보시려면 질주 스킬이 들어간 학살바바를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스펙이 올라가고 공격력이 올라갈수록 회오리 공격력이 막강해지고
이과정에서 전투격노-유혈사태, 광전사의진노-학살로 인한 스플래쉬 데미지가 어마어마하게 기하급수적으로 커지게 됩니다.

학살바바 트리에서 공격력 4만,5만,7만,10만,12만,15만.. 등등의 체감  공격력은 정말 하늘과 땅차이로
공격력이 높아질수록 효율이 매우 좋아지는것이 특징입니다.

면책 + 요술사방어 + 전투격노 공격력 버프 포함된 스펙입니다.

레지 800~900 / 방어력 7700 / 공격력 6만9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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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대아즈런 코스를

제가

휠윈드-질주 바바
학살바바
학살돌진바바

이렇게 3가지 스킬트리를 가지고 사냥하는 동영상을 보여드린후에

각각의 스킬트리의 장단점과 요구 스펙등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먼저 학살바바 스킬설정및 사냥 스펙 그리고 동영상입니다.









마지막으로 휠윈드 질주바바 스킬 세팅및 사냥 동영상입니다.

휠윈드 질주바바는 미신,철갑못,강철신경 방어3총사 패시브에
전투격노-난투,광전사의 진노-무한의 용사로 바뀐것을 보실수 있으면

방어력은 7700 -> 9150
공격력은 6만9천 -> 5만1천 으로 변한것을 볼수 있습니다.


자 이렇게

휠윈드 질주바바 / 학살바바 / 학살돌진바바 3가지 사냥 모습을 보셨는데요.

제가 소개해드린 이 3가지 스킬트리는 모두 각각의 장단점이 있습니다.

먼저

1. 휠윈드 질주바바

휠윈드 질주바바는 그야말로 명작 스킬트리입니다.
갓 서민을 벗어난 스펙만 되어도 바로 사용이 가능하며 엄청난 생존능력과 빠른 이동속도
잔몹들은 대충 지나가고 챔피언만 빠르게잡으면서 네팔렘을 쌓아 단시간에 많은 레어템을 먹는 능력
낮은요구스펙, 빠른 사냥속도, 최강의 생존능력 뭐하나 빠지는게 없는 그야말로 명품 스킬트리입니다.

생존성 : 최강
요구스펙 : 낮음 (중서민층만 되고 DP 2만, 레지방어 8천정도만 되도 3막 사냥을 가능하게 해주는 사기적인 성능!!)
요구컨트롤수준 : 높음
분노관리 : 스트레스 많음
피로도 : 높은편

휠윈드 질주바바는 게임상에서 효율은 정말로 뛰어난 스킬트리이지만
유일한 단점은 게임하는내내 계속해서 컨트롤해야할것이 많고 무한의 용사가 풀리지않게 분노수급에 계속 신경을 써야하고
싹슬바람룬을 사용할경우 현란한 사냥속도와 높은 컨트롤 요구로인해 피로도가 높다는게 유일한 단점입니다.

이게 혈기 왕성한 20대 대학생 분들이나 한창 재미 붙여서 게임하는 분들에겐 컨트롤이 뭐가 어렵고 분노야 대충 돌면 차는거고
싹슬바람으로 3시간4시간 사냥해도 눈이 안아플지 모르지만

하루종일 회사에서 파김치가 되어서 집에와서 스트레스 해소차원에서 게임을 즐기는 직장인이나
마음은 청춘이지만 몸은 아저씨가 되어버린 30~50대 유부님들은 
복잡한 컨트롤과 쫏기는 분노관리 그리고 한두시간 싹슬바람으로 몹들을 청소하다보면 피로도가 생각보다 큽니다.

당장 저만해도 싹슬바람넣고 한 2시간 열심히 휠질주 돌고나면
상당히 피로를 느끼거든요

또 다른 단점으로는 중산층을 벗어나고 DP가 8만 10만 12만 15만 이렇게 올라가면서 점점 상류층 스펙이 되어가면
휠윈드 질주바바는 분노관리에 좀더 어려움이 생기기 시작하는데요.

바로 분노수급을 해줘야할 잔몹들이 높아진 공격력의 회오리에 너무 빨리 죽어버려서
분노수급이 공격력 낮을때처럼 넘쳐나질 못한다는것입니다.

즉 스펙이 좋아질수록 분노수급이 점점 어려워진다는것이죠.
그래서 보통 공격력을 버프후 5~7만 정도로 묶어두고
낮춘 공격력으로 방어력이나 레지, 초생, 각종 스탯등을 올려서 좀더 방어력을 높이는 쪽으로 키우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래저래 글이 길었는데요.

복잡한 컨트롤, 분노수급 스트레스, 피로도, 너무 공격력이 강해지면 분노수급이 어려워지는 다소 게임효율 외적인 
단점을 제외하면

휠윈드 질주바바는 정말정말 좋은 스킬트리입니다.
게임효율성과 재미 특히 생존능력에서는 정말 최강이거든요.
또한 광전사의 진노가 쿨타임이라서 변신을 못하고 싸우더라도 그 성능 저하가 크지않은편입니다.

바바리안의 모든 스킬트리중에 생존능력과 낮은 요구스펙은 휠&질주바바가 최고라 할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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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학살바바

지난번 글에서 소개해드린 학살바바는
낮은 스펙의 유저도 바로 효과를 체감할수 있는 휠윈드 질주바바와는 달리
어느정도 중산층 이상의 스펙이 되야 시도를 할수 있는 스킬트리입니다.

중산층-상류층 정도의 유저가 대상인 스킬트리로
스플래쉬 공격과 각종 장판몹에대한 대응력이 뛰어나고 
디아2때의 휠윈드 스타일이 아닌 리니지나 기존의 국산 MMORPG식의 앞으로 걸어가면서 나오는 
몹들은 다 죽이며 전진하는 개념의 스킬트리입니다.


생존성 : 보통 
요구스펙 : 높음 (중산층은 되야 3막에서 효율을  보여줌)
요구컨트롤수준 : 보통
분노관리 : 분노관리 할필요 거의없음
피로도 : 낮음

학살바바는 요구스펙이 높은편이며 (특히 공격력) 생존능력도 휠&질주바바에 비하면 떨어집니다.
일정수준 이상의 스펙이 되면 사실상 컨트롤 실수나 렉이 걸리지 않는이상 거의 죽을일이 없는 휠&질주에 비하면

학살바바는 재수없으면 한두번씩 죽을수도 있는 정도의 생존성을 보여줍니다.

요구 스펙도 높고 생존성이 휠&질주에 비하면 부족한 반면에
학살바바의 최대장점은 

복잡하지 않다입니다.

정신없이 돌고 뛰어다니고 일반몹들은 대충 패스하고 챔피언 골라잡아가며 최단시간에 앵벌을 하는거이
위에 서술한것처럼 모든 유저분들이 좋아하는 사냥방식은 아닙니다.

학살바바는 복잡한 컨트롤을 요구하지 않으면서
분노수급에 대해서 스트레스를 받을필요가 없고 현란하게 빠른속도 좌우상하를 왔다갔다하는 사냥방식이 아니기에
피로도가 낮습니다.

그러면서도 스플래쉬 공격과 제압-압도적우세로 인한 융해,전기,독장판,신성모독등의 장판몹을 두려워하지 않아도 된다는것이
최대 장점이구요.

학살바바는 휠&질주바바와는 다르게 공격력이 낮을땐 체감 성능이 그닥 좋지 않은편입니다.
공격력이 올라갈수록 양념수준이던 전투격노-유혈사태의 스플래쉬 데미지가 몹들 펑펑 죽여나갈만큼 강해지고
챔피언을 만났을때 광전사의 진노 학살까지 포함되면 무서울게 없고 단시간에 챔피언 정리가 가능해집니다.

버프후 공격력이 5~7만정도일땐 광전사의진노 쿨타임일땐 다소 위기가 올수 있으나
이것도 공격력이 10만 넘어가게 되면 변신하면 그야말로 순식간이고 변신하지 않아도 어지간한 챔피언들은
펑펑 터트릴정도로 강력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정리하자면 휠&질주보다 높은 요구스펙과 떨어진 생존성이 단점이고
간단한 컨트롤, 분노수급 스트레스없음, 피로도 적음, 스펙이 올라갈수록 성능이 크게 향상되는게 장점이라 할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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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학살돌진바바

학살돌진바바는 
학살바바에서 좀더 복잡한 컨트롤을 요구하는대신 성능과 생존능력을 개선한 스킬트리입니다.

맹렬한 돌진으로 인해서 몹들이 숫자가 감당키 어려울만큼 몰려나와도 질주사용후-연속사용이 가능한 맹렬한 돌진반복으로 
아주 쉽게 정리가 가능하며

변신 쿨타임중이더라도 간수에서 돌진으로 빠져나갈수 있고
빙결에 얼어버릴 위험때나 몹에게 둘러쌓여서 위급할때 몹들을 순식간에 뚫고 지나갈수 있음에 따라 생존성이 향상되었습니다.

또 단발 범위공격이던 제압과 달리
몹이 숫자가 많으면 무한사용이 가능하고

몹이 적어도 왜소하지만 않은 몹 3마리 정도만 맞춰도 무한사용이 가능한 맹렬한 돌진이기 때문에

질주사용후 맹돌을 쓰면
회오리 다단히트에 맹돌히트까지 모두 체크가 되서 극대화시 일정확률로 전투격노-유혈사태 스플래쉬가 광범위하게 들어가고
또 학살로 변신상태라면 학살룬 스플래쉬까지 들어가서 그야말로 순식간에 몹들을 정리할수가 있습니다.

생존성 : 좋은편
요구스펙 : 높음 (중산층은 되야 3막에서 효율을  보여줌)
요구컨트롤수준 : 높음
분노관리 : 분노관리 할필요 거의없음
피로도 : 보통

학살바바에서 생존성이 높아지고 유연함을 얻었으면 광전사변신 쿨타임일때도 휠&질주바바처럼 
성능저하가 별로 일어나지않게 되는 장점이 생긴반면에

그 반대 급부로 요구 컨트롤수준이 높아졌고 그에따라 피로도가 증가하게 됩니다.

분노관리는 여전히 할필요가 없기때문에
휠&질주바바만큼 피로도가 높은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컨트롤과 피로도가 높아진건 분명한 사실입니다.

학살바바와 마찬가지로 스펙이 높아지수록 특히 공격력이 높아질수록 체감 성능향상이 크게 나타나는 스킬트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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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질주,학살,학살돌진바바 공통 컨트롤 요령에 대한 설명

마지막으로

질주바바, 학살바바,학살돌진바바를 할때 꼭 해야만하는 컨트롤 몇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휠윈드 질주바바를 하실때는

가장 중요한것은 전투격노-난투가 꺼지지 않도록 하는것이고
그다음은 기본적으로 질주를 쓰고 휠윈드를 돌아야 한다는것입니다.

극대화 확률이 40% 가까이 되는데 허구헌날 분노가 부족하다고 한다면 몹이 적어서 그런경우가 아니라면
지나치게 휠윈드부터 돌생각을 해서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질주를 쓰고 크게 휠윈드를 돌아주는것이 기본적인 컨트롤입니다.

중간중간 질주 4초 스킬사용시간이 되서 꺼지기 전에 휠윈드를 도는 중간에 다시 질주를 써주고
몹들을 크게크게 빙글빙글 원을 그리며 돌아주면서 회오리가 많이 깔려서 몹을 공격하고 분노를 
수급하게 해주는게 핵심요령입니다


2. 학살바바,학살돌진바바에게 공통 컨트롤이 하나 있는데

챔피언과 싸울때 질주가 꺼지지않게 4초마다 사용하는 컨트롤입니다.
전투시 이걸 습관화를 하시면 분노수급과 생명력 관리에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가장 눈에띄는 도움이 될때가 변신 쿨타임이라서 변신못하고 싸울때
챔피언에게 빙결,악몽,간수,신성모독 등이 붙어 있을때입니다

4초마다 질주가 꺼지지 않게 써주는걸 습관하게 되면

악몽걸려서 통제력을 잃고 도망다닐때 자동으로 회오리가 깔려서 데미지와 생명력 회복이 되고
습관처럼 질주를 하면서 싸우다 보면 빙결되거나 붙잡히거나 신성모독 맞을때

기존에 깔아둔 회오리가 몹을 때려서 얼어있는상태에서 1~2초간 피를 채워주거나
붙잡히고 신성모독 맞을때 기존에 깔린 회오리가 피흡을 해줘서 간수가 풀릴때까지 버티게 해주는경우가 많습니다.

저위에 학살바바,학살돌진바바 동영상을 다시 잘 보시면
중간중간 제가 변신하지 않고 싸울때 질주-회오리가 꺼지지 않게 한덕분에 빙결되거나 
악몽걸려서 도망다닐때 유용하게 피를 채우는경우를 많이 보실수 있을것입니다.

3. 학살바바 핵심 컨트롤

바로 반원을 그리며 질주-회오리 깔아두기 컨트롤 입니다.
몹 숫자가 적은놈들은 그냥 광분으로 두들겨 패면 되지만
피빛혈족 망치주먹 같은 놈들이 때로 몰려올때 그냥 광분으로 싸우다간 저세상가거나 잡는속도가 느려지게 됩니다.

이럴땐 위에 그림처럼 질주-회오리를 쓰고 몹들을 반원형태로 슥 둘러치면서
질주-회오리를 깔아준후에 몹들에게 붙어서 제압을 써서 범위공격을 때려주고 그담에 광분으로 때려잡는 컨트롤이 필수입니다.

질주-회오리가 적생효과를 줄뿐만아니라 전투격노-유혈사태룬 덕분에 서로서로 스플래쉬를 마구 일으켜서
엄청난 공격력을 함께 발휘를 하게 됩니다.

이는 보스전에서도 마찬가지로 회오리로 중간중간 둘러쳐주면 피흡수 뿐만아니라 공격력도 무시무시하게 들어가게 됩니다.


학살이나, 학살돌진바바 동영상을 다시 보시면 제가 회오리로 반원 둘러치는 컨트롤을 해줬을때 몹들이 녹는속도가
엄청나게 차이가 남을 보실수 있습니다.

학살,학살돌진바바의 필수오브 필수 컨트롤로
생존성을 높여주고 동시에 미친듯한 스플래쉬 공격을 보여줍니다.

광전사의진노- 학살룬으로 변신한 이후에도 그냥 몹만 두들겨 패기보다
회오리로 한번 둘러쳐주고 광분으로 두들겨 패주는게 매우큰 사냥 효율의 차이를 가져오게 되며

공격력이 올라갈수록 스펙이 좋아질수록 그 차이는 크게 벌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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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으로 휠&질주바바, 학살바바, 학살돌진바바에 대한 글을 마치고자 합니다. ^^

어느정도 여유가 생기고 중산층스펙을 넘어서게 되면 특정 스킬트리만을 고집하는 경우는 드뭅니다.
특히 상류층 스펙인 유저분들일수록 키대아즈코스를 최단시간에 도는것을 목적으로 한다거나
남들보다 조금이라도 더 빨리 빡세게 최고 효율로 앵벌해서 득템하는걸 목적으로 삼지는 않습니다.

여유가 생기고 먹고살만해진 유저들이기때문에
복잡한 컨트롤 최대한 안하려하고 재미를 좀더 찾으려하고
느긋하게 친구들과 파티플을 한다거나 하면서 최고의 효율보다는 최고의 재미를 찾는 경향이 커지게 됩니다.

저는 상류층 스펙 유저는 절대아니지만
제 성향역시 마찬가지로

저는 휠&질주바바로 한시간정도 신나게 돌다가
복잡한 컨트롤 필요없는 학살바바로 또 돌다가
학살돌진바바로 재미있게 즐기다가
투척바바도 가끔씩 한번 해보고

심심하면 새로운 스킬트리 뭐 없나 연구해보고 하면서 게임을 즐기고 있습니다.

한가지 스킬트리만 쓰면 지겹잖아요.
돌아가면서 이것저것 쓰면 지루하지도 않고 또 복잡한 컨트롤이나 분노관리에서 잠시 해방될수도 있어서 피로감도 덜합니다.

공격력 13만 나오는 제 친구 녀석 캐릭을 제가 하고 있으면
아마 저는 고대의작살, 선조의망치, 대지강타 등을 이용한 새로운 스킬트리를 또 만들어서 그것도 번갈아가며 하면서 게임을 즐기고 있었을거 같아요.

디아블로 즐기라고 하는거지 노가다 하려고 하는거 아니잖아요.
어느정도 스펙에 여유가 생기시면 이것저것 해보면서 재미를 찾아보시기 바래요 ^^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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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 23일 내용 추가 입니다.

안녕하세요 장어구이입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컨트롤부분에 좀더 추가 설명을 드려야 할거 같아서 이렇게 내용과 동영상을 추가합니다.

학살 돌진 바바 하실분들은 꼭 추가동영상을 보시며 컨트롤을 익히시고 사용하도록하세용

학살 돌진바바 글을 올리고 나서 글보다는 동영상으로 컨트롤하시는방법을 설명드리는게 좋겠다는 생각에
어제 몇개 찍어놨다가 이제 올립니다.

제 설명이 부족했는지
의외로 스킬트리의 효과를 끌어내시는분들이 적은경우가 있었습니다.

학살바바 이신데 질주 회오리는 이동할때만 쓰고 평타만 때리신다거나
학살돌진바바이신데 돌진하실때 질주를 안쓰신다거나
학살 변신하면 평타만 때리신다거나 등등

몇가지 필수 컨트롤을 안쓰시는 경우가 있으셔서 이렇게 순차적으로 동영상으로 배우실수 있도록 몇가지 컨트롤을 만들어 봤어요.


학살돌진바바는 크게 4가지 상태가 있습니다.

광분 평타만 때리는 상태
질주 반원컨트롤+평타를 때리는 상태
질주 반원 + 질주 돌진 + 평타를 때리는 상태
질주 반원 + 질주 돌진 + 학살변신 + 평타를 때리는 상태

요 4가지 상태에 따라 공격력, 생존력은 엄청나게 차이가 납니다.

먼저 광분 평타만 때리는 상태는 쩌리몹 3마리 이하를 잡을때 컨트롤 귀찮게 안하고 때려잡는건데요.
당연히 허약합니다.

많은 수의 몹을 상대로 광분 평타만 때리면 이렇게 됩니다.

여기까진 쉽죠?


이제 2단계 입니다.

질주 회오리 반원 컨트롤 인데요.

많은 수의 몹이 있으면 이렇게 질주를 쓰고 몹을 반원 형태로 둘러쳐주고 나서 평타로 때리는 컨트롤 입니다.
이러면 질주 회오리가 유혈사태나 학살룬으로 인해 서로 스플래쉬 효과를 일으켜
강력한 보조 공격을 해주고 적생효과도 적용되서 단순 평타만 할때에 비해 공격력, 생존력이 크게 상승합니다.

질주 회오리 반원 컨트롤 동영상입니다.


여기까지가 2단계 입니다!


자이제 3단계 
질주 돌진 컨트롤입니다.

질주 반원 컨트롤은 다수의 몹을 상대가능하게 해주지만
아주아주 많은 수의 몹이 몰려오거나 위험지역을 벗어나면서 공격 + 적생효과를 얻고 싶을때
변신 쿨타임이 없을때 챔피언을 잡는용도를 위해서는

질주 반원 컨트롤만으론 부족합니다.
이때는 질주 돌진 컨트롤을 사용해야 하는데요.

1. 질주를 쓴다.
2. 몹들을 뚫고 지나가도록 멀리 마우스 포인터를 대로 돌진을 쓴다
3. 다시 반대편으로 돌진을 쓴다
4. 다시 질주를 쓴다
5. 몹들이 살아있다면 또 돌진을 쓴다
6. 몹들이 살아있으면 또 반대편으로 돌진을 쓴다.
7. 몹이 죽었다

이렇게 하시는게 질주 돌진 컨트롤 입니다.

역시 동영상을 보시며 이해를 해보세요.

더 안정적으로 몹들을 빠르게 사냥이 가능하죠?

여기까지가 3단계입니다.


그런데 학살 돌진바바를 할때 컨트롤이 언제나 내맘대로 되는건 아니죠
바로 돌진 쿨타임이 걸릴때가 있습니다
몹을 제대로 못맞췄거나 돌진을 잘못 찍거나 등등으로 인해 돌진 쿨타임 걸려서 사용이 안되는 상황이 오는데요.
이때 아까배운 질주 반원 컨트롤이 아주 유용합니다.


이 동영상은 정말정말 중요합니다.
제가 질주 돌진컨트롤로 신나게 몹을 죽여나가다가
막판즈음에 돌진 쿨타임이 걸려버리게 됩니다.

이때 당황해서 계속 안나가는 돌진만 누르고 있거나 단순 평타로 때리다가 죽게되거든요.

앗. 돌진 쿨타임이다 하고 인식을 하게 되면
바로 아까 배운 질주 반원 컨트롤을 해주시면 됩니다.

위 동영상에서 저는 몹들이 많이 남아있는데 돌진 쿨타임이 걸려서
물약을 먹고 바로 질주 반원 컨트롤로 몹들을 처리하고 피를 채우는걸 보실수 있습니다.

매우 중요한 컨트롤이니 꼭 익혀두세요.
돌진 쿨타임이라고 당황하지만 않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가 3단계입니다.

이제 3단계까지 배운
평타, 질주 반원 컨트롤, 질주 돌진 컨트롤을 이용해서
광전사의 변신-학살을 사용하지 않고 챔피언을 잡는 컨트롤을 배워보도록 할게요.

모든 상황에서 변신이 가능한건 아니죠. 변신이 쿨타임일때 챔피언을 만날수도 있고
별볼일 없는 챔피언이라 변신 하지 않고 잡을수 있으면 변신안하고 잡기도 하구요.

즉 변신하지 않고 챔피언을 잡는방법입니다.

동영상에선 제가 마지막 비전,독장판,얼음 쓰는 챔피언 잡을땐 변신을 하지 않았지만
일반적으론 비전 쓰는 챔피언은 변신해서 단시간에 잡는것이 좋습니다.

대부분 학살돌진바바 하다가 죽는경우는 스펙이 부족한게 아니라면 컨트롤 미스로 비전에 죽는경우가 대부분이거든요.


챔피언을 잡을때는 초기에 질주, 돌진 컨트롤이 상당히 유용합니다.
질주 돌진으로 빠르게 좌우로 왔다갔다 하면서 공격을 해주면 챔프를 변신하지 않아도 쉽게 잡을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4단계
학살로 변신했을때 입니다.

어려운 챔피언이 나오면 학살로 변신해서 잡게 되는데요.
평타공격 + 질주 반원 + 질주 돌진 + 학살변신이 합쳐진 4단계가 되면 몹들은 그저 장난감 수준일 뿐입니다 ㅎㅎ


근접 공격 챔피언은 학살-질주-돌진 몇번이면 바로 죽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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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동영상은 공격력 전투격노 15% 뻥튀기후 7만정도로 제작된건데요.
공격력이 4~5만 정도시면 잡는데 좀더 시간이 걸리실거구요.
여기서 공격력이 8만,9만,10만,12만 올라갈수록 점점 몹은 금방 죽게됩니다.

공격력이 올라갈수록 가장 크게 체감되는 부분은
챔피언이 점점 안무서워 집니다.

정확히 말하면 챔피언이 무슨 옵션을 달고 나오든 상관이 없어집니다.

무적하수인이면 변신해서 한놈만 몇초 두들겨 패면 죽고
대부분의 옵션의 챔피언은 변신안해도 질주-돌진컨트롤로 금방 잡고

가장 두려운 비전 달고나오는 챔피언이면 변신해서 질주-돌진 몇번 해주면
바닥에 비전 한두개 깔기도 전에 잡게 되니까요.

실제로 저 위에 학살-돌진동영상에서 맨 처음 나오는 위상수 챔피언은 비전,벽생성,전기 위상수인데
비전은 하나 써보지도 못하고 죽었죠.

비전은 챔피언이 바로 쓰는게 아니라 몇초 지나고 나서 쓰곤하는데
스펙이 좋아질수록 비전쓰기전에 잡거나 비전으로 맵을 덮기전에 죽이게 되니 
챔피언이 무슨 속성이 나오든 별 관심을 안가지게 되는것이죠.

이것으로 질주,돌진,학살의 컨트롤에 대한 글을 마치고자 합니다.

꼭 학살 돌진 바바를 하지 않으시더라도

질주 스킬을 쓰신다면
질주 반원 컨트롤을 정말로 유용하니 종종 사용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