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있는녀석ㅋ
2020-04-01 14: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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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흔야만 필독]광분 프레임 공속표 최신판!!! (2020.04.01) 안녕하십니까. 야만용사 여러분들. 길고 긴 고난의 공속 테스트가 끝나 이렇게 정보를 전달해 드릴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어제 자기전에 초안 다 만들어 놓고 임시 저장 해놨는데.. 웹에 저장되는게 아니라 로컬에 저장되나보네요 ㅠㅠㅠ 월급루팡 하며 처음부터 다시 작성합니다 ㅠㅠㅠㅠ ㅋㅋㅋㅋㅋ) 레딧 자료를 기반으로 올려주신 태권빠님의 자료가 체감상 맞지 않는다는 의견이 있어 실험해본 결과!! 빠빰!! 맞기도 하고(?) 틀리기도 하다(?) 라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이제 알쏭달쏭한 광분 공속프레임을 찾기위한 여정이 이어지는데 크게 관심없으신 분들은 하단에 공속 프레임 표로 바로 넘어가시면 되겠습니다 ㅋㅋㅋㅋㅋ --------------------------------------------------------------------------------------------------- 1. 공격속도 계산법 일단 공격속도 계산 및 프레임 결정 방법을 아시는 게 좋습니다. https://www.reddit.com/r/Diablo3Barbarians/wiki/breakpoints 이쪽에 잘 정리되어 있는데 서약과 철벽은 모두 사용한다는 가정하에 무기기본공속 * 무기공속 * 무기제외모든공속 * 1.5(서약수호자)* 2.5(철벽10스택) (태권빠님꺼 복사 ㄷㄷ) 이렇게 계산됩니다. 무기제외 공속은 방어구 공속(개당 최대7%), 요술이(3%), 쌍수보너스(15%), 진노(25%), 곡옥(최대15%) , 이슈(최대30%), 울분(최대75%) 등등 무기에 직접 붙지 않은 모든 공속을 합한 후 들어갑니다. 그리고 이 공속이 각 프레임 브레이크 포인트를 넘어가면 해당 프레임의 공속을 가지게 됩니다. 태권빠님이 올리신 프레임자료에 '프레임별 필요공속' 이라는 부분이 프레임별 브레이크 포인트이고 이 자료는 1프레임이 되기 위한 브레이크 포인트를 57.1446으로 보고 각 프레임으로 나누어 구한 자료입니다. 그럼 이 자료가 맞는지 실험을 해보겠습니다. --------------------------------------------------------------------------------------------------- 2. 프레임 변화구간 실제측정 여기서 부터 쓸모없는 영상이 20여개 올라가기 때문에 눈으로 꼭 확인해야겠다 싶으신 분들만 보시고 그냥 글만 보셔도 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 100번도 넘는 테스트를 하고 영상으로 따놨지만 의미 있는 구간만 추리고 추렸습니다 ㅠㅠ ㅋㅋ) 정복자포인트로 공속을 0.2씩 변화시켜가며 정확한 지점을 찾아보았습니다. 영상은 모두 0.1배속으로 2초를 20초로 늘려서 실제 공격횟수를 세기 쉽도록 하였습니다. 기존 프레임표 대로라면 0공속 도검을 한손에 들고 10프레임을 내려면 9의 공속이 필요하다고 되어있습니다. 실제로는 얼마 일까요? 2.6 공속에서 11대, 2.8공속에서 12대를 때리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면 실제 브레이크 포인트는 57.1446이 아니라 53.97 이하일 수 밖에 없습니다. 이제부터 새롭게 추정된 브레이크 포인트를 기반으로 다음 프레임 브레이크 포인트를 예상해서 계속 측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9프레임은 14.22222 에서 나올것 같습니다. 추정치가 조금 틀렸습니다. 14.2 공속에서 13대를 때리게 되며 9프레임이 된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러면 브레이크 포인트 추정치를 다시 수정합니다. 53.95 정도로 수정합니다. (자세한 계산은 건너 뛸게요 ㅠㅠㅠ) 8프레임은 28.452 에서 나올것 같습니다. 이번에도 추정치가 조금 틀렸네요. 28.4 공속에서 15대를 때리게 되며 8프레임이 된 것을 확인했습니다. 브레이크 포인트 추정치를 다시 수정합니다. 53.92 정도로 수정합니다. 7프레임은 46.72 에서 나올것 같습니다. 브레이크 포인트가 53.865 이하가 아니라면 무조건 맞아야 합니다. 역시 맞았습니다!!! 46.6에서 8프레임이었기 때문에 브레이크포인트의 범위는 53.8755 ~ 53.928 으로 추정합니다. (역시나 자세한 계산은 건너 뜁니다 ㅠㅠㅠ ㅋㅋㅋ) 6프레임 예상공속은 71.174%인데 이미 지금까지 예상한 범위에 속하므로 실험을 안해봐도 맞을것이지만 꼼꼼히 해봅니다. 2초만에 20대를 때리며 6프레임 달성을 알립니다. 기쁘네요. 좀더 세밀한 값을 찾기 위해 공속이 붙은 거대무기로 넘어갑니다. 예상을 좀 낮춰서 브레이크 포인트가 53.9 라고 해보겠습니다. 그러면 9프레임 브레이크포인트는 5.988888 이고 5%거대무기 17공속은 5.9889375 이기 때문에 5%거대무기 17공속으로 9프레임이 나온다면 53.9를 브레이크 포인트라고 봐도 무방할겁니다. 으아아아아아..... 10프레임 입니다. 그래도 수확이 있습니다. 브레이크 포인트는 확실히 53.9 보다 큽니다. 53.9004375 ~ 53.928 53.905 는 어떨까?! 3%거대무기 34.18공속이면 8프레임 브레이크 포인트가 되는군요 가봅니다. 아악 34.2를 했지만 9프레임입니다... 53.90814 ~ 53.928 53.1이 유력해 보입니다.... 처음부터 53.1로 할껄.... 껄껄... (참고로 지금 변화구간 영상을 다 올리지 않는건 이미 계산한바에 따라 체크가 불필요한 데이터라 그렇습니다.) 7%거대무기 29.17% 너로 정했다 8프레임 나오겠지 오케이 성공입니다. 8프레임! 53.90814 ~ 53.91516 53.1이 매우 확실해 보입니다. 엑셀로 다른 공속 구간을 아무리 뒤져봐도 더 근접한 공속 구간을 확인할 수 없어서 53.1로 확정합니다. 땅땅땅!!! 기존에 알던 것보다 브레이크 포인트가 엄청나게 낮습니다. 이대로라면 7이슈 풀공속 땡기면 노변신 5프레임이 가능합니다...? ㄷㄷㄷㄷ 떨리는 마음으로 이슈를 들고 사냥을 해보았는데..... 영상은 없습니다만..... 당시에 확인해보니... 프레임이 안나옵니다.... 이때 진짜 개멘붕 ㅠㅠ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슈가 문제인가 해서 초심으로 돌아가 처음부터 다시합니다... 하....... 이슈 적용이 잘못되는것인가 공식을 이리 바꿔보고 저리 바꿔봐도 안됩니다...... 원하는 프레임 구간이 안나옵니다..... 그래서 혹시나 해서 예전 프레임표에 맞는 공속으로 해봅니다... 73공속을 올렸어야했는데 72를 올렸군요.. 뭐 어쨌거나 74공속에서 5프레임이 됩니다. (이슈 효과로 실제로는 104공속입니다.) ?????????????????????????????????????????????????????????? 기존프레임표가 정확하게 맞습니다??????????????????? 난 지금까지 무엇을 한것 인가..... 역시 이슈가 문제인가? 이슈를 빼고 해볼까 ..................???????? 이슈를 빼고 했는데도 기존 프레임표와 정확하게 맞습니다. 갑자기 며칠간 수집한 데이터가 잘못된 것인지 야게에 브레이크 포인트 찾았다고 난리 쳤는데 '구라였습니다 낄낄' 이래야하는 것인지 오만가지 생각이 다들다가...... 측정데이터를 아무리 봐도 문제가 없습니다. 이건 무기추가공속에서 문제가 발생한다 왜냐... 아니면 저는 망한거니까요 ㅠㅠㅠ ㅋㅋㅋㅋㅋㅋ 가 아니라.... 기존 프레임표에 6퍼 공속을 넣었더니 어디서 많이 본 숫자들이 보이는 겁니다. 위에 데이터는 제가 측정한 0도검 데이터입니다. 중간은 기존 프레임표로 계산한 6도검 데이터입니다. 브레이크포인트가 다르고 무기공속이 다른데 필요공속이 정확하게 일치합니다....?! 6%도검으로 다시 측정해봅니다. 초반부에 0도검으로 했던 동일구간 실험을 6도검으로 해보니 정확하게 일치합니다. 0도검 공속 = 6도검 공속 이라는 결론이 나옵니다 ㄷㄷㄷㄷ 어떻게 이럴수 있는가???? 제가 계산한 브레이크포인트는 53.91 이였고 기존에 알려진것은 57.1446 이었죠? 53.91 * 1.06 = 57.1446 짜잔~~~~~ 이것이 버그인지 의도된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무기기본공속 * 무기추가공속) 이 1.4 이하이면 브레이크 포인트가 53.91, 1.4를 초과하면 57.1446이 되는것 같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과연 1~5공속 도검이 어떠한지 모르겠으나 쓰시는 분이 없기에 일단 패스했습니다. (단검도 쓰시는 분이 없어 일단 패스, 철퇴는 브레이크포인트가 더 낮을지도 모르나 어차피 울분만 쓰니 패스 ㅋㅋ) 결론................ 브레이크 포인트는 (무기기본공속 * 무기추가공속) 이 1.4 이하이면 53.91 (무기기본공속 * 무기추가공속) 이 1.4를 초과하면 57.1446 공속이 1.4인 도검은 공속을 붙여쓰는것이 의미가 없다. --------------------------------------------------------------------------------------------------- 3. 공격속도 프레임 표 - 프레임표는 일단 태권빠님이 만드신 양식대로 만들었습니다. 어떻게 표현해도 보는 사람에 따라 헷갈릴 여지가 있어서 동일하게 가는게 좋겠습니다 ㅎㅎ - (무기제외)필요공속 부분 만큼 공속을 맞추시면 됩니다. 그런데 정복자, 쌍수, 진노는 제외하고 편하게 방어구만 계산하시도록 '변신전 필요공속', '변신후 필요공속' 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표 보는법 예시) i) 0서약 변신후 7프레임을 맞추고 싶다. - 거대무기 무기공속0 표를 찾습니다. - 프레임에서 7을 찾아서 변신후 필요공속 값을 찾습니다. 8이네요. - 방어구 2개나 방어구1개+요술이를 써서 8이 넘는 공속을 만듭니다. ii) i)번과 같이 공속을 맞췄을 때 왼손의 7서슬 프레임이 궁금하다. (방어구+요술이로 10을 맞췄다고 가정) - 도검 무기공속7 표를 찾습니다. - 변신후 필요공속에서 10보다 작은 수중 가장 큰 값을 찾습니다. -4네요. - 해당 행의 프레임을 확인합니다. 7이네요. **** 참고로 이 예시는 아주 비효율적인 세팅을 예로든겁니다. 따라하시면 안돼욬ㅋㅋㅋㅋㅋㅋㅋ (1) 거대무기 대부분 서약을 실착해야하기 때문에 꼭 보셔야할 프레임표 입니다. 7서약을 쓰시면 방어구3부위+요술이로 진노후 6프레임이 가능하네요. (2) 도검 보조무기에 궤멸자나 서슬을 주로 쓰고 시즌에서도 이슈를 사용하니 역시 중요한 프레임 표!! 위 실험 내용을 안보셨을 수도 있어서 다시 적자면... 도검은 공속이 붙으면 브레이크 포인트가 달라져서 효율이 매우 떨어지니 0도검을 쓰는게 효율이 좋습니다. 7서약과 도검을 같이 쓰면 3방어구 요술이로 같이 6프레임이 가능해서 좋네요. 이슈셋의 경우 0도검은 반드시 방어구 4부위를 챙겨야 5프레임이 가능합니다. 7이슈면 방어구3부위 요술이로 가능한데 무기양쪽 공속을 챙기는건 너무 아깝네요 ㅋㅋㅋ (제 이슈 공속 지우러 갑니다......) (3) 철퇴 실제 측정을 해보지는 않았으나 아마 맞을겁니다... 무책임.... ㅋㅋㅋㅋ 울분 사용 시 보실 공속표입니다 ㅋㅋㅋ (태수를 쓰시는 분이 있으려나.....?) 7울분을 쓰시면 방어구 전혀 안챙기고 진노시 5프레임 가능합니다 ㄷㄷ 0울분은 방어구2개 요술이로 가능하네요 ㅎㅎ --------------------------------------------------------------------------------------------------- 4. 추천 공격속도 세팅 1. 서약 + 도검(서슬, 궤멸자 등) 가장효율이 좋은 세팅이 하나 뿐입니다. 7서약 + 0도검 착용 후 방어구3부위+요술이로 양손 모두 변신 전 7프레임 변신 후 6프레임을 내는것입니다. 아 물론 6서약도 동일하게 되기 때문에 6짜리 고대 뜨시면 쓰시면 됩니다. 그나마 괜찮아 보이는건 0서약 0도검을 끼고 방어구2부위로 14를 맞추시면 양손 모두 변신 전 8프레임 변신 후 7프레임이 됩니다. 2. 이슈트반 셋 이슈도 선택지가 두가지 뿐인데 아예공속을 안맞추고 변신전 7, 변신후 6프레임을 쓰는것이 하나가 있습니다. 위에도 설명했듯이 진노후 6프레임 맞추는 세팅이 0이슈 7이슈 두가지로 가능한데 둘다 효율이 별로라서 고민이 되네요. 그나마 나은 방법은..... 0이슈에 방어구 4부위를 맞춰서 변신전 6, 변신후 5프레임을 낼 수 있습니다. 7이슈면 방어구3부위 요술이로 가능한데 위에 적었듯이 효율이 별로입니다. 그냥 재감, 광피 챙기는게 나아보여요 ㅠㅠ 서약+도검 조합이 은근 프레임 궁합이 찰떡이라서 이슈가 생각보다 크게 공속 이득을 못봅니다 ㄷㄷ 3. 서약 + 울분 울분외에 다른 철퇴는 배제했습니다 ㅎㅎ 0서약 + 7울분을 착용하면 다른 공속전혀 없이 양손 모두 변신 전 6프레임 변신 후 5프레임을 내는것이 가능합니다. 울분은 꼭 7울분이어야합니다. 공속6짜리는 방어구나 요술이를 쓰셔야 합니다. -------------------------------------------------------------------------------------------- 드디어 끝났습니다 ㅠㅠㅠㅠㅠ 도검 브레이크 포인트 바뀌는건 의도된 사항인지 버그인지 모르겠네요 ㅋㅋ 그리고 광분이 아니라 다른 스킬에서도 동일한 차이가 있는지 궁금하긴 하네요 ㅋㅋ 실험이나 계산이 잘못된 부분이 있으면 알려주시고 1~5공속 도검이나 단도 브레이크 포인트는 나중에 시간나면 확인해보겠습니다 ㅎㅎ 저도 이제 오늘 저녁부터는 다시 게임하러 가보겠습니다. 다들 원시템 많이 드세요~~~~ ******** 아 오늘 하필이면 만우절인데 이거 만우절 장난 아닙니다. 100%사실만을 전달합니다 ㅠㅠ ㅋㅋㅋ ******** 혹시 틀린 부분 있으면 꼭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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