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 유혈 사태는 적의 밀도가 높을 경우, 특히 소용돌이, 증통제, 잘 듣는 독의 보석과 조합하여 사용했을 경우 성능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성전사 기술
축복받은 망치
무한
재설계되었습니다.
축복받은 망치의 공격력이 무기 공격력의 640%로 증가하며 적에게 신성 피해를 주고, 공격 범위가 20미터 증가합니다.
참고: 적의 밀도가 높을 경우, 이 룬으로 생성되던 추가 투사체가 성능 문제를 일으킬 수 있었습니다.
수도사 기술
폭풍 질주
동요
최대 중첩 횟수가 500에서 100으로 감소했습니다.
강령술사 기술
해골 지배
해골 전사를 조종하면 해당 해골 전사들에게 걸린 군중 제어 효과가 제거됩니다.
해골 전사가 많은 타격을 입어도 죽지 않습니다.
디자인 철학: 처음 해골 지배 기술을 구상했을 때, 저희는 강령술사가 주위에 해골들을 지속적으로 생성하고 전투 중에 적에게 돌격하게 하여 플레이어들로 하여금 자신이 언데드의 사령관이 되었다는 느낌을 주고 싶었습니다. 이로 인해 멋진 광경을 연출할 수 있었으나, 세트 보너스와 전설 아이템 능력으로 강령술사 직업이 진화하자, 일부 조합에서 명확히 게임 플레이에 지장을 주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해골 전사들은 게임 내의 다른 소환수들과 동일한 방어력을 갖게 될 것입니다.
포식
탐식
이 룬으로 부여되는 자원 감소 중첩 효과가 중첩되며, 여러번 시전하는 방법으로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복제물
복제물 기술이 시전 중일 때 기술 아이콘이 빛나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해골 마법학자
이제 활성화 중인 마법학자의 숫자와 더불어 소환한 지 가장 오래된 마법학자의 지속시간이 강화 효과로 표시됩니다.
디자인 철학: 이번 변경 사항은 마법학자의 지속시간을 더 투명하게 제공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이는 라트마의 뼈 세트를 사용하는 플레이어에게 특히 더 유용할 것입니다. 해골 마법학자를 더 생성할 필요가 없는데도 계속 생성해야 할 것 같은 느낌이 들지 않게 하는 것이 저희의 목표입니다.
뼈 갑옷
이제 정수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이제 이동하며 시전할 수 있습니다.
망자의 군대
얼어붙은 군대
이 룬으로 주는 피해가 더 고르게 발동합니다.
개발 철학: 사거리 안의 적들이 연출처럼 고르게 타격을 받게 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이제 더 많은 대상이 표기된 무기 공격력의 피해량만큼 꾸준히 피해를 받게 될 것입니다.
강령술사 지속 기술
죽음의 동력
이제 이 지속 기술으로 얻는 이동 속도 보너스가 25%의 제한 수치를 넘을 수 있습니다.
부두술사 기술
혼령 수확
이제 혼령 수확이 추가로 중첩되거나 초기화되면 혼령 수확의 모든 중첩이 초기화됩니다.
마법사 기술
비전 보주
얼음 보주
얼어붙은 죽음의 보주가 얼음 화살을 흩뿌리며 무기 공격력의 393% 950%만큼 냉기 피해를 줍니다.
버그 수정
플레이어가 망자의 군대를 시전한 직후에 괴물의 군중 제어 기술의 영향을 받으면 망자의 군대가 시전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생기흡수의 영향을 받는 괴물이 다른 괴물을 공격하면 괴물이 자신의 생명력을 회복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해골 마법학자가 때때로 공중에서 생성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비전 보주 - 불태우기가 남긴 불의 벽이 피해를 주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해골 마법학자가 공격하던 대상을 해골 지배로 다시 공격하면 해골 마법학자가 공격하던 대상을 찾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흰바다매의 발
축복받은 방패의 자원 소모량이 제거되고 공격력이 400~500% 증가합니다.</f0>
제캉보르드
이제 축복받은 방패로 주는 피해 증가 속성이 전설 수준의 기본 속성으로 붙지 않습니다. 하지만 10~15%가 무작위 속성으로 붙을 수는 있습니다.
축복받은 방패가 적 6마리에게 추가로 튕기고 공격력이 300~400% 증가합니다.
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악마사냥꾼
망자의 유산
이제 다발 사격으로 주는 피해 증가 속성이 전설 수준의 기본 속성으로 붙지 않습니다. 하지만 10~15%가 무작위 속성으로 붙을 수는 있습니다.
전설 능력이 다발 사격의 공격력을 증가시키며, 생명력이 50~60% 미만인 적에게 다발 사격이 두 번 적중하고, 다발 사격의 공격력이 125~150% 증가합니다.
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카를레이의 주장
투검의 공격력이 60~80% 증가하고, 이미 투검이 적중한 적에게 투검이 적중하면 10~15의 증오가 반환됩니다.
그린스톤 경의 부채
매초 다음 칼날 부채의 공격력이 160~200% 300~400% 증가합니다. 최대 30회까지 충첩됩니다.
만티코어
이제 다발 사격으로 주는 피해 증가 속성이 전설 수준의 기본 속성으로 붙지 않습니다. 하지만 10~15%가 무작위 속성으로 붙을 수는 있습니다.
확산탄의 증오 소모량이 40~50% 감소하고 공격력이 250~300% 증가합니다.
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양의 만곡궁
다발 사격의 공격 속도가 50% 증가하며, 공격력이 125~150% 증가합니다.
수도사
길 잃은 자의 속박
칠면 공격으로 타격을 줄 때마다 7초 동안 받는 피해가 3.0~3.5% 4~5% 감소합니다.
균형
이제 폭풍 질주로 주는 피해 증가 속성이 전설 수준의 기본 속성으로 붙지 않습니다. 하지만 10~15%가 무작위 속성으로 붙을 수는 있습니다.
폭풍 질주의 공격력이 450~600% 증가하며, 폭풍 질주가 3마리 이하의 적에게 적중하면 폭풍 질주의 극대화 확률이 100% 증가합니다.
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세자르의 증표
실명, 빙결, 기절 상태로 만든 적에게 5초 동안 폭풍 질주의 공격력이 300~400% 600-800% 증가합니다.
아즈투라스크의 주먹
폭발 장법의 사망 시 폭발 피해 증가량이 250~300% 400-500% 증가했습니다.
대사원의 향불
이제 빛의 파동으로 주는 피해 증가 속성이 전설 수준의 기본 속성으로 붙지 않습니다. 하지만 10~15%가 무작위 속성으로 붙을 수는 있습니다.
빛의 파동의 공력 소모량이 40~50% 감소하며, 공격력이 450~500% 증가합니다.
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흉터의 사절
반달차기의 공격력이 처음 적중한 적 7마리에게 300% 450~600% 증가합니다.
강령술사
피노래 사슬 갑옷
망자의 땅 안에서 해골 지배가 모든 룬의 효과를 발휘하고 공격력이 추가로 100~125% 증가하고 집행자, 광란, 암흑 치유, 빙결의 손아귀 룬의 효과를 발휘합니다.
피해일 칼날
죽음의 회오리가 15 25미터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 20~30% 80~100% 증가합니다.
데인티의 속박
자신의 노화 저주에 걸린 적이 있으면 받는 피해가 추가로 40~50% 감소합니다.
파멸자의 다리 가리개
뼈 영혼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1초마다 공격력이 75~100% 400~500% 증가합니다.
운명의 서약
망자의 군대가 200-250%의 추가 피해를 주고 색다른 전쟁 룬의 효과를 발휘합니다.
골렘가죽 바지
골렘의 공격력이 100~125% 증가하고, 골렘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또한 골렘 지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25초 감소합니다.
레저의 경멸
회복시킨 정수 하나당 사신의 낫의 공격력이 추가로 7~10% 65~80% 증가합니다.
잃어버린 시간
냉기 기술이 적의 이동 속도를 30% 감소시킵니다. 추가로 5초 동안 자신의 이동 속도가 4~5% 8~10%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됩니다.
말토리우스의 석화된 쐐기
뼈 창이 이제 40의 정수를 소모하지만 공격력이 추가로 375~450% 550~700% 증가합니다.
진홍색 죽음의 가면
부활: 연옥 룬과 함께 사용하면, 부활된 강력한 괴물이 죽었을 때, 생성될 때와 동일한 수의 시체를 생성합니다.
이 아이템은 여러 시체 중에 가장 강한 괴물이 강력한 괴물로 선택되도록 도울 것입니다.
나이르의 검은 죽음
서로 다른 독 기술을 사용하면 15초 동안 자신의 독 기술의 공격력이 50~65% 75~100% 증가합니다.
순환의 낫
뼈 갑옷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보조 기술의 공격력이 250~300% 350~400% 증가하지만, 보조 기술을 사용할 때마다 뼈 갑옷의 남은 지속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스튜어트의 경갑
피의 질주 사용 후 2 10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50% 75~100% 증가합니다.
누른돌
망자의 땅에서 섭취한 시체 하나당 망자의 땅 종료 시 섬뜩한 지식 중첩을 50회 획득합니다. 섬뜩한 지식은 망자의 땅 밖에 있는 동안 자신의 시체 창과 시체 폭발의 공격력을 150~200% 증가시킵니다.
부두술사
바쿨리 밀림 허리싸개
메뚜기 떼 또는 피라냐의 영향을 받는 적에게 불박쥐로 주는 피해가 150~200% 250~300% 증가합니다.
제람의 가면
소환수의 공격력이 75~100% 150~200% 증가합니다.
익수목의 지팡이
이제 불박쥐로 주는 피해 증가 속성이 전설 수준의 기본 속성으로 붙지 않습니다. 하지만 10~15%가 무작위 속성으로 붙을 수는 있습니다.
불박쥐의 공격 속도가 100% 증가하며, 마나 소모량이 70~75% 감소하고, 공격력이 150~200% 증가합니다.
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새끼 손가락
덩치 사용 시, 작지만 원래의 덩치보다 센 공격력이 500~650% 높은 덩치를 셋 소환합니다.
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참고: 이 반지의 기존 및 신규 버전을 둘 다 착용했을 경우, 능력이 발동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 문제는 추후 PTR 패치에서 수정될 예정입니다.
마법사
끝없는 깊이의 보주
적을 에너지 폭발로 적중시킬 때마다 공격력이 4% 8~10% 증가하고 6초 동안 받는 피해 감소량이 15% 20% 증가합니다.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최대 4회 중첩됩니다.
랜슬러의 어리석음
마력 돌개바람의 공격력이 225~300% 증가하고 마력 돌개바람이 주기적으로 30미터 안에 있는 하급 적들을 끌어옵니다.
삼중구
고유 주문이 비전 보주의 공격력을 6초 동안 150~200% 300~400% 증가시킵니다. 최대 3회 중첩됩니다.
불안정한 홀
이제 비전 보주로 주는 피해 증가 속성이 전설 수준의 기본 속성으로 붙지 않습니다.
비전 보주의 공격력이 350~450% 증가하고 한 번 더 폭발합니다.
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워의 마법봉
이제 에너지 폭발로 주는 피해 증가 속성이 전설 수준의 기본 속성으로 붙지 않습니다.
에너지 폭발의 공격력이 300~400% 증가하며, 에너지 폭발을 시전하면 3번의 추가 에너지 폭발이 발동합니다.
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세트 아이템
야만용사
불멸왕의 부름
6세트 효과
광전사의 진노와 선조의 귀환이 모두 활성화된 동안 공격력이 400% 750% 증가합니다.
대지의 힘
6세트 효과
지진, 산사태, 도약 공격, 발 구르기, 고대의 작살, 대지 강타의 공격력이 1200% 3000% 증가합니다.
래코르의 유산
4세트 효과
맹렬한 돌진이 모든 룬의 효과를 발휘하고 맹렬한 돌진의 공격력이 300% 500% 증가합니다.
6세트 효과
맹렬한 돌진을 사용할 때마다 다음 분노 소모 기술의 공격력이 750% 150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중첩되며, 분노 소모 기술을 사용할 때마다 중첩이 최대 5회 소모됩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분노 소모 기술을 사용할 때마다 중첩이 최대 5회 소모됩니다.
황야의 진노
4세트 효과
소용돌이 사용 중, 그리고 3초 이후까지 받는 피해 감소량이 50%로 증가하고, 적에게 적용된 분쇄의 피해량이 세 배로 증가합니다.
6세트 효과
소용돌이가 먼지 돌풍 룬의 효과를 발휘하고, 소용돌이의 공격력이 800% 1700% 증가합니다.
성전사
아크칸의 방어구
6세트 효과
아카라트의 용사가 활성화된 동안 공격력이 600% 900% 증가하며, 받는 피해가 15%20% 50% 감소합니다.
선동자의 가시
2세트 효과
가시 피해가 15미터 반경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가해집니다. 징벌, 베기로 적을 맞히거나 적의 공격을 방어할 때마다 2초 동안 가시가 35%115% 70% 증가합니다.
참고: 이 반지는 현재 가시가 70% 대신 35% 증가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 문제는 추후 PTR 패치에서 수정될 예정입니다.
6세트 효과
징벌과 베기의 공격 속도가 50% 증가하고 처음 적중한 적에게 가시 피해의 800%1600% 2700%만큼 피해를 줍니다.
악마사냥꾼
습격자의 현신
6세트 효과
자동 쇠뇌를 설치할 때마다 주 기술, 원소 화살, 회전 표창, 투검, 다발 사격, 확산탄, 동료, 복수의 공격력이 1200% 2100% 증가합니다.
나탈랴의 복수
6세트 효과
복수의 비 시전 후 10초 동안 공격력이 500%750% 2500% 증가하고 받는 피해가 60% 감소합니다.
부정한 정수
6세트 효과
자원 생성 기술, 다발 사격, 복수의 공격력이 현재 절제 1당 40% 70%씩 증가합니다.
수도사
원숭이 왕의 의복
6세트 효과
재설계되었습니다.
반달차기, 폭풍 질주, 빛의 파동이 휘몰이 중첩을 1개 소모하여 공격력이 600% 증가합니다.
울리아나의 전략
4세트 효과
칠면 공격의 각 타격이 칠면 공격 전체 피해의 두 배 777%만큼 피해를 줍니다.
6세트 효과
폭발 장법의 공격력이 250% 1800% 증가하고 칠면 공격 시 폭발 장법이 폭발을 일으킵니다.
강령술사
역병 지배자의 수의
6세트 효과
시체를 섭취할 때마다 강화된 뼈 창 중첩이 생겨 다음 뼈 창의 공격력이 3000% 증가합니다. 이와 더불어, 시체 창 및 시체 폭발의 공격력이 1500% 증가합니다.
트래그울의 화신
6세트 효과
생명력을 소모하는 기술의 공격력이 3300% 증가하지만, 생명력 소모량도 두 배로 증가합니다. 기술의 치유량은 100% 증가합니다.
부두술사
지옥니 마구
2세트 효과
주 기술, 산성 구름, 불박쥐, 돌진 좀비, 좀비 들개, 덩치, 망자의 손아귀, 피라냐, 죽음의 벽에 적중당한 적이 괴사를 당해 10초 동안 받는 피해가 20% 증가하고 매초 무기 공격력의 1500%만큼 피해를 받습니다.
6세트 효과
죽음의 벽 시전 후 주 기술, 산성 구름, 불박쥐, 덩치, 망자의 손아귀, 피라냐, 죽음의 벽, 돌진 좀비, 좀비 들개로 주는 피해가 15초 동안 1400% 1700% 증가합니다.
참고: 이 세트 보너스는 현재 수정 중이며 일시적으로 비활성화되었습니다. 이 내용은 추후 PTR 패치에서 다시 활성화될 예정입니다.
참고: 적의 밀도가 높을 경우, 괴사의 영향을 받은 적들이 성능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번 변경 사항은 하향 조정이 아니며, 6세트 변경 사항으로 인해 모든 세트를 완성하면 강화 조정으로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변경사항은 이 세트의 게임플레이 스타일을 바꾸지 않습니다.
비취 수확자의 의복
2세트 효과
이미 혼령이 씌인 적에게 혼령 출몰을 사용하면, 혼령 출몰로 120 480초 동안 주는 지속 피해만큼의 피해를 즉시 줍니다.
6세트 효과
혼령 수확이 적들에게 주는 지속 피해 효과를 흡수하고, 지속 피해로 300 1200초 동안 주는 피해만큼의 피해를 즉시 줍니다.
마법사
불새의 장식
6세트 효과
주위에 불이 붙은 적 한 마리당 공격력이 120%200% 150%씩 증가하고 받는 피해가 3%씩 감소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20회 중첩됩니다. 주위에 있는 정예 괴물에 불이 붙으면 언제나 최대 공격력 증가 효과를 받습니다.
비르의 환상적인 비밀
6세트 효과
마인 능력으로 적을 적중시킬 때 추가되는 중첩 수가 1에서 2로 증가했습니다.
마인 능력으로 적을 적중시킬 때도 마인이 중첩됩니다. 마인 중첩이 받는 피해를 0.15%만큼 감소시키며 공격력 보너스를 18% 증가시킵니다.
찬토도의 다짐
2세트 효과
마인 형상을 하고 있는 동안 매초 파괴적인 충격파를 내뿜어, 30미터 내의 적들에게 무기 공격력의 350% 600%만큼 피해를 줍니다.
마인 형상이 아닌 동안 공격을 적중시킬 때마다 파괴적인 충격파의 공격력이 무기 공격력의 350% 600%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20회 중첩됩니다.
기타 아이템
이제 강령술사 플레이어가 획득하는 방패에 올바르게 최대 정수 + 속성이 붙습니다.
버그 수정
광인의 주먹날로 만들어지는 복제물에게 플레이어의 반달 차기, 칠면 공격, 용오름, 폭발 장법, 빛의 파동의 보너스 공격력이 올바르게 반영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죽은 이후, 해골 지배로 같은 대상을 공격하라는 명령을 내렸을 때 때때로 제세스 무장으로 얻을 수 있는 소환수의 보너스 공격력이 무효화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강철 장미로 발동되는 피의 회오리가 트래그울 6세트 보너스의 추가 공격력을 반영하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강령술사가 착용할 수 없는 일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보야르스키의 보석 파편을 착용한 상태로 주 기술을 사용하면 적을 도발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일탈한 생환술사로 얻는 가시 공격력 보너스가 제이로의 창과 같은 아이템에 제대로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 한정) 악마 사냥꾼의 소환수 기술로 소환한 소환수가 습격자의 현신 (6)세트 공격력 보너스 효과를 2번 받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 한정) 덩치가 지옥니 마구 (6)세트 공격력 보너스 효과를 2번 받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 한정) 히드라가 탈 라샤의 덕목 (6)세트 공격력 보너스 효과를 2번 받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감속 지대 룬을 선택하지 않았을 때 비전 작렬과 비전 강타가 비르의 환상적인 비밀 (2)세트 효과로 적을 얼리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 한정) 특정 전설 아이템을 착용하면 추종자들이 성능 문제를 일으킬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 한정) 데인티의 속박의 변경 사항이 기존 버전의 아이템에도 적용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파괴적인 충격파가 의도보다 낮은 공격력을 발휘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 한정) 심판의 망치의 전설 능력이 아이템을 착용했을 때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 한정) 새로운 버전의 새끼 손가락 아이템을 착용했다가 예전 버전을 착용하면 전설 능력이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