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04-16 10:07
조회: 38,342
추천: 10
싱글플레이 혼자놀기 모드(창고확장모드+하드코어창고추가 동봉)배넷하다 질리고 하면 혼자 만들어서 싱글플레이로 심심함을 달래는 용도로 만든 모드입니다. 길찾기와 빛기둥 스킨 짜집기 정도에 인벤토리 16x13x8탭으로 확장이 되있습니다. 큐브도 16x13사이즈고 용병풀템착용 가능합니다.
소서리스 전용으로 여러 스킬들이 새로 구현되있습니다. 댓글에 원하시는 분이 계셔서 공유해봅니다. 많이 허접하고 벨런스도 별로 맞지는 않을 거에요. 스킬이름과 설명만 바꾼상태라 아이콘이 괴리감이 심하실 겁니다.. 제가 이거 만들면서 수정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직접 1부터 헬까지 키우면서 부족하거나 아쉽거나 한 부분 채워넣다보니 사실상 혼자 제작하면서 실험해가면서 몇달째 갈아엎어가며 취미삼아 제작하고 혼자 즐기는 모드입니다. 해보고 싶으시다는 분이 계셔서 공유합니다. 심심하실 때 즐기실 분 다운받아가세요. 소개영상 유성우..ㅎㅎ 화면스샷 - 어제부터 키워서 나이트메어 2막 방금왔음 인벤토리안에 보이는거 큐브 책 열쇠빼곤 전부 유니크참입니다. 매직참은 따로 드랍안합니다. ![]() 구글드라이버에서 다운 -------------------------------------------- *제 모드파일입니다. GrandMagic.zip *텍스트파일 수정용 전용엑셀에디터 d2excel.zip *모딩용 2.6버전 excel txt파일 원본 excel(디아2레저렉션2.6버전 모딩용 엑셀파일).zip *인벤토리 확장하고 다른 내용물 다 뺀 모드(설치 후 본인만의 모드나 스킨추가해서 쓸 수 있음) mods(싱글플레이용 인벤토리확장모드).zip *기본확장팩 및 하드코어확장팩 창고8탭 활성화 추가 재업로드* ------------------------------------------------------------------------------------- 모더용 디아2레저렉션 파일 추출용 툴링크 툴 설명 도토비님의 블로그 링크 디아2 원본파일을 통으로 추출하시면 40기가 정도가 나옵니다. 본인이 모드 작업을 할 파일만 따로 추출해서 본인 모드 폴더에 집어넣고 작업하시면 됩니다. 패치되고 신규 룬워드가 생겼을 때 이름 제대로 안 뜨는거 해결 할 때도 이런 원본 파일을 추출해서 추가된 내용을 복사해서 자기가 쓰는 모드파일에 내용추가하면 제대로 뜨게 되는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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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궁금한부분은 댓글로하셔두되고 되도록 정확하게 적어주세요.
소서리스 유성우 스킬 지속시간이랑 쿨타임을 좀 손보고 싶은데 따로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아직 모드는 복붙하는 정도의 수준이라... 일단 느낌상 global-excel 폴더에 있는 skills에서 해야될거 같은데 말이죠ㅋㅋㅋ
모드 다룰 줄 아시나보네요. 전용 엑셀툴 구글드라이버에 같이 올려놨습니다. d2excel.zip 레거시 시절부터 사용하던건데 잘 작동하더라구요. 저장 할 때는 항상 파일경로랑 이름 잘 확인하고 저장해야되요. 잘 못 저장하면 망함..
skills.txt파일열어서보면 57번이 메테오에여 스킬코드는 56이구요.
전용엑셀파일로 열어보면 대충 눈치껏 작업가능하실거에요.
localdelay 이 항목이 쿨타임입니다. 1500으로 설정해놨는데 25가 1초입니다.
옆에 globaldelay도 있는데 이건 공용쿨타임입니다. 글로벌딜레이에 쿨설정해둔 스킬끼리는 한개가 쿨타임 중이면 해당하는 모든 스킬들이 다 사용불가에요.
옛날에는 글로벌쿨 밖에 없어서 블리사용하고 쿨돌아가는 중이면 오브를 못썼는데 레저렉션 넘어오면서 로컬딜레이랑 분리를 해놨더라구요.
뒤로 쭉 거의 끝까지 가시면 지속시간이 여기
| Param1 | *Param1 Description |
125 Duration baseline
125니까 5초. 이걸 수정해주시면됩니다. 뒤에 Radius 이게 반경인데 고장났어요. missiles.txt열어서 거기서 바꿔줘야 작동을 합니다.
Duration of ground fire baseline 바닥에 불지속시간인데 바닥불그래픽은 눈뽕이랑 렉때매 삭제해둔 상태에여. 근데 그래픽없이 바닥에 불이 많아도 렉이 있는 것 같기도하고..
Delay between Missiles created 이게 시간당 메테오를 생성하는 수량인데 25면 1초당 1개씩 떨어지게 됩니다. 최대한 박력있게 보이게 하려고 1로 설정했는데 좀 과하게 떨어져서 렉이 걸리더군요. 1/25다보니 딜레이를 2로만 늘여도 떨어지는 양이 엄청나게 차이나요. 지속시간을 줄여서 물량을 조절하는게 시각적으로는 좋습니다.
그리고 스킬설명 수정은 data/local/lng/strings/skills.json파일을 노트패드++같은 프로그램으로 열어서 meteor라고 검색해서 찾아보셔서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skills.txt자체만으로 수정 가능한 것도 있지만 시너지 같은거 고칠 때 skilldesc.txt도 손봐야하구요. missiles.txt도 같이 손봐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은근히 반쯤 고장난 것도 있어서 수정 후 의도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정 힘들다 싶으시면 어떻게 동작하면 좋겠다 싶은 부분을 올려주시면 수정해서 드라이브에 올려둘게요.
살짝 정보를 하나 흘리자면 마법을 타격시켜서 타격시 %확률로 무슨 스킬발동 가능하게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후후~ 이러면 누군가는 잠을 못자겠지??)
그리고 마을에서 특정 스킬이 시전중인 상태일 때 텔레포트를 사용하려고 하면 간혹 안되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이건 재접속 하는거 말곤 따로 방법이 없는거죠?!
물리캐릭에 물리피해를 주는 스킬에 이 항목에 주로128이 붙어있고 아마존 멀티샷같은 스킬에 96이 붙어있는데 128은 착용한 무기공격력이 100%적용이고 96은 75% 즉 3/4만 적용됩니다. 비율조절해서 무기를 꼈을 때 적용받는 물리피해 비율을 바꿀수가 있습니다. 최대치는 128이였던걸로 기억 함.
다만 여러몹을 때리거나 관통효과를줘서 다중으로 히트하게 해둔 마법에 계수를 줘버리면 타격시 실행되는 마법이 엄청많아져서 렉유발이 심해지니 참고여.
그리고SrcDam 다음칸에 MinDam 레벨당 민뎀 맥뎀 레벨담 맥뎀을 추가해 줄 수있는데요. 여기에 데미지를 추가해 주면 마법에도 물리 공격력을 추가해 줄 수 있는데 스킬자체에 물리데미지 추가해줬다는 부분은 따로 표기해주지 않고 케릭터 데미지 창에서의 수치가 마법데미지+물리데미지 합산되서 표기가 됩니다. 스킬데스크같은데서 추가해주는 방법이있을 것도 같은데 할 줄은 모르네요.
SrcDam 부분에 128 이런거 안 적어도 물리데미지 추가되구요. 발동계수만 적용되지 않습니다. 피마흡 발동마법 발동없이 물리데미지만 추가 가능함.
디아 원본데이터 추출하는 방법 링크 걸어뒀으니 구현하고 싶은 부분이 있으면 직접 추출하셔서 적용해보실 수 있을겁니다. 즐모드되십시오!ㅎㅎ
혹시 훨윈드도 타격시 % 스킬 옵션 넣는 방법 아시나요? 이거는 계속 찾아봤는데 도저히 못찾겠던데요...
그나저나 아마존 유도화살 관통은 구글링해봐도 나오질 않더라고요ㅠ 과거에 무한으로 관통 됐던거 같은데 구글에선 멀티 가이드 애로우말곤 정보가 나오질 않았습니다ㅠㅋㅋㅋ
저도 휠윈드에 넣는게 숙원이였습니다ㅋㅋㅋ
제일 좋은건 휠윈드 프레임제한을 풀어서 오리지널 같이 초당25연타로 만들고 싶은데 도무지 방법을 모르겠더군요..ㅠㅠ
아마스킬 패시브 관통을100%로 조정해주고 실험해보니 바로코앞 근접몹 1회관통 후 등뒤로 타격하고 소멸하고 살짝 움직이는 몹 조금 떨어져서 쏴보면 2번관통 후 3번째에 소멸합니다. 그리고 몹 하고 좀 떨어져서 이리저리 쏴보면 4번이나 5번 히트도 들어갔습니다. 하지만 그래픽 렉으로 데미지만 팍팍 터지고 화살모션이랑은 좀 틀린 경우도 있었습니다. 예전에도 얼핏 그랬던거 같은데..
여하튼 예전 1.09시절 가이드 관통 가능한 시절 유튜브 영상 찾아보니 거기도 마찬가지로 2번까지만 관통하고 코앞에서 쏘는건 1번만 관통하고 더 관통을 안하더군요.
Missiles.txt에서 pierce 이 부분에만 값을 1을 적어주면 예전 관통하던 시절과 같아지는 듯 합니다.
참고영상
상점판매가격 2만골드 이상인 아이템 표시기능이나
피약 마나약 활력포션류 상시사용에 쿨 타임기능 ( 너무 복잡 ㅠㅠ)
타캐릭으로 멀티샷 나가는 활 ( 속사 빙결 플레임 또는 마법 부여 등등
네크의 독대거를 소서인챈트 처럼 어느 무기에도 부여가능하게 되면 좋겠네요
트랑셋처럼 타캐릭 스킬이나
히드라 골렘등도 쓸수 있는 아이템도 재미나겠네요
또 독뎀이 나이트부턴 확 약한감이 있으니
노말용으로라도 쓰게 첫딜량을 크게 상승해주고
드루의 독덩쿨? 역시 마찬가지로 독뎀상승과 공격빈도 상향
등등이 생각났네요
물약은 회복속도와 시간은 조절할 수 있을거에요. 회복속도를 줄이고 총회복량을 늘리면 완전히 회복하기 전까지는 일정속도의 회복량이 계속 유지될겁니다. 쿨타임은 할줄 모릅니다.
독대거는 시도는 안해봤는데 데이터 살펴보면 나이프무기 설정된걸 없애주고 무기타입 없애주면서 아군에게 사용가능한거 체크해주면 가능하지 싶어요. 그리고 어쎄신의 베놈은 무기타입 안 가릴거 같기도 하네요.
트랑셋처럼 타캐릭 스킬 사용가능합니다. 아이템 옵션에 oskill이라는 설정을 넣어서 스킬코드랑 스킬레벨 부여해주면 다른 직업스킬도 자유롭게 사용 가능해집니다.
스킬독뎀은 스킬설정으로 기본데미지랑 스킬레벨당 증가치를 설정할 수 있고 한계치는 모르겠어요. 물리나 원소같은 데미지는 아이템빨 포함 32767이상 올라가면 버그나서 초과한만큼 약해집니다.
폭활이나 매직활처럼 그냥 쏘기만해도 멀티샷을 나가는건 모르겠으나 oskill을 부여해서 해당 스킬을 사용 가능하게 할 수는 있습니다.
그리고 용병에게 기존에 소유한 스킬포함 최대 6개의 스킬을 사용하게 할 수 있습니다. 특이사항은 몹이사용하는 스킬은 아이템설정이나 유저가 못쓰는데 용병에게 설정해주면 사용가능해집니다.
스킬을 해당직업이나 몹이아닐때 사용하게 할 시 프레임관련 버그는 있습니다.
로그에게 연발사격 지정해주면 10발다 못쏘고 3발정도만 나갑니다. 연발사격자체에 프레임관련 50%인가가 있는데 로그그래픽 자체가 프레임이 부족해서 다 안쏘는 듯 합니다. 100%로 지정하면 연발사격이 기존처럼 엄청빠르게 쏘는 효과는 사라지나 로그도 10발 다 나갑니다. 쏠때도 그냥 하반신에서 화살만 나가여 모션이 없습니다.
저장된 게임 - 디아 폴더에 - 모드 폴더가 안생기고
디아폴더에 세이브 파일이 저장 됩니다
C:\Users\내사용자이름\Saved Games\Diablo II Resurrected\mods\본인모드이름폴더 이렇게 될텐데
modinfo.json 파일을 열어보시면
{
"name": "GrandMagic",
"savepath": "GrandMagic/"
}
저장된게임안에 레저렉션 폴더안에 mods폴더가 생기고 여기에 savepath 항목에 써져있는 이름의 폴더가 생성되는데 혹시 수정을 하는 과정에서 오타를 냈다던지 아니면 저장된게임안에 mods 폴더가 있는지 다시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