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8-15 17:29
조회: 2,528
추천: 6
화염트랩씬 다인방 용병 추천!※ 본체 극깎버스트셋팅 + 다인방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오버벨런스캐릭들 제외하고 적당히쌘딜, 빠른기동성, 편리함, 비교적흔하지 않은 등등 다 마음에 들더군요. 근데 계속 돌려보면서 느낀점은 바로 용병에 대한 아쉬움이였습니다. 단체로 디아런바알런등을 할시엔 문제가 되지않지만 다인방에서 올라운더로 혼자사냥시에 개인적으로 용병이 너무 잘죽는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트랩씬특성상 소환물도 없고, 즉발로 몹을 빠르게 제압하거나 경직을주며 사냥하는 스타일이 아니다보니, 용병관리가 용이하진않습니다. (자체 소환물을 뽑을경우 본체 트랩설치 갯수를 방해하여 안뽑는게 일반적) (용병이죽으면 딜이떨어지는건 당연하고, 용병이 자주죽으면 그 짜증과 번거로움은 아실분은 아실겁니다) 서론이 길었습니다. 결론은 안죽고 효율이나오는 편한 용병 추천드리겠습니다.
*추천이유 : 개인적으로 화염트랩씬 하면서 느낀점으로는 용병은 트랩을 깔동안 앞에서 좀 견뎌주는게 핵심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화염트랩특성상 번개트랩보다 월등히 빨리 사라집니다. 전투중 계속 깔아줘야 하는데, 도망치면서 용병신경쓰면서 잦은트랩설치는 피곤함이 생각보다 크게다가옵니다. 강하면서 잘안녹는 몬스터를 만나면 더더욱배가 되고요. 기존 무공액트2용병은 기본에 충실한 정석 용병임에는 틀림없으나 전방에서 조금만 노출되도 여지없이 죽는 모습을 보입니다. 대표적으로 카생,성채,버닝소울,지옥요부,쌍도끼,둘리,오라달린몹,다수의무리 등등을 만나면 맥을못춥니다. 처음엔 무공용병을 유지하려고 현존하는 모든 용병탬조합을 다껴봤지만 죽는건 매한가지였습니다. 그래서 가능성은 열려있었지만 저항깎확률로인해 고려도 하지않은 역병용병으로 마지막으로 바꿔보았는데, 바라던 몸빵과 저항깎유지가 의외로 너무좋네요?!
-장점 : 저항깎이 필요한 모든캐릭들의 정석용병 / 셋팅에따른 유틸 / 다양한 기본 오라효과 -단점 : 특정몬스터 및 다굴시 생존취약 (용병이 죽는다는건 딜도 하락할뿐만아니라 본체 생존도위험)
근데 죽이려면 딜은 넣어야겠고, 용병은 정신못차리고 죽으려고하고, 컨해서 도망은가는데 내피도 줄줄새고, 이런경험에 스트레스 받으시면 역병바바용병 꼭 써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용병의 딜을 떠나서 앞에서 안죽고 어그로를 끌며 본캐대신 맞으며, 트랩을 안정적으로 깔시간을 준다는게 얼마나 큰 효과인지 체감하실거에요. 개인적으로 화염트랩씬에 한해서는 무공보다 역병바바용병이 더좋다고 평가하고싶네요. 긴글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
본체가 맞으면 로레 잘 터지던데....
제글에서 궁극적으로 제가 말하고싶은건 '풀방에서 잘죽는무공용병을 대신해서 깎역할은 그대로 하면서 안죽는용병을원한다' 입니다.
보통 많이 알려진 셋팅이 정답인경우가 대부분이긴 합니다만, 위에 말했듯 제가 원하는 니즈의 대안으로 생각해주시고 저랑 니즈가 비스한분은 한번 해보세요라는 글로 바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ㅎ
무난한 미지컬 / 공속 페이즈 / 맥뎀 크립틱 아무거나 취향으로~
예시 장면 처럼 주변 몹들 전부 걸리는 건가요?
전 한마리만 적용되는 느낌이 들어서요
로레 보다 전 집행자의 넉백을 더 선호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