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솟짜리 저렴한거 사서 배신만들어서 용병이랑 저랑 하나씩 입고 테스트로 돌아봤습니다 

면죄를 사용해서 프렌지로 해보니까  단점,장점이 보이더군요 


배신갑옷의 장점은 일단 공속이 45나 붙어있어서  방어구공속 땡겨오기가 좋다는것이고 

거의 세팅이 힘든 콜소 죽음같은것도 쌍수로 들수있습니다  

콜소죽음은 재료가 저렴해서 그런지 버서커나 콜블대비 으뜸급도 상대적으로 저렴하더군요  

 데미지는 콜소>버서커>콜블 수준으로 콜소가 제일 높구요 


배신갑의 흐리기효과는 물리저항 15%, 올레지 60%, 저주시간 79%감소인데  

특히 저주시간감소효과가  5막용병이 룬워드 역병을 한손에 차고있는수준으로 적용됩니다 

중독도 바로풀리구요

저주가 많은 카생에서 아주 좋다고 보구요  

용병이 역병을 안들고 치료를 안써도 되니까 활용도가 더 좋겠죠 


배신갑을 차고 휠바바로 돌아보고, 초기화해서 프렌지바바로 돌아보고 했는데 

다른 아이템은 거의 같고 사용기술만 다른데 전혀 달라지더군요 


이유는 디아2의 달리기할때 방어력이 줄어드는 상황이었습니다 

디아2는 케릭터가 가만있을때와 달릴때 방어력과 블럭율이 다른데 달리는중에는 엄청 잘 뚜드러맞습니다 

패널티가 있기 때문입니다 


광분과 휠윈드를 둘다 마우스 오른클릭에 할당한다 했을시에 

휠윈드는 적이 맞든 안맞든 오른클릭을 누른 시점부터 계속 돌기시작해서 

누르는중에는 내 마우스 포인터대로 따라 돌면서 움직입니다 

이때 움직일때의 방어력은 전혀 패널티가 없어요  

공격과 방어가 동시에 적용됩니다 


반면 광분은 몬스터가 내 무기 사정거리에 들어왔을때부터 타격이 시작되는데 

몬스터를 한둘씩 잡고다니면서 조금씩 이동이 이루어지는데 이 순간순간는 방어력이 줄어서 잘 뚜드러 맞더군요 

제자리에서 말뚝딜을 하지않는 이상 약간씩 옮겨다닐때마다 방어력패널티가 적용되다보니 

피격률이 확연히 올라갑니다 

질딘처럼 가급적 말뚝딜하는 방식으로 컨트롤방식을 좀 바꾸어야 생존성에 도움이 될거같습니다 

이문제로 인해 무기사거리도 가급적 길어야 최대한 덜 이동하면서 뚜드러팰수있으니 사거리가 

중요해보입니다


 프렌지바바는 시너지스킬에 투자하면 스킬포인트가 부족해서  함성에 투자를 많이 못합니다 

방어함성,철갑피부는 1포인트정도가 고작이고 남는건 대부분 피뻥에 투자할수밖에 없는데 

이로인해 방어력차이도 큽니다


배신갑을 차고 휠바바를 할때는 디아블로를 잡을때까지 흐리기가 발동안된경우도 여러판 존재했는데 

광분은 카생진입전 길목에서부터 발동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배신갑옷의 흐리기는 5%확률이라 일단 많이 뚜드러 맞아야 발동이 쉬운데  또 한편으로는 

너무 많이 맞으니 피가 많이 줄때도 있구요  



휠바바가 죽음+죽숨조합으로 인내를 끼면 각각 데미지가 대략 2천대~6천대 정도로 표기되는데 

용병오라받으면 1천정도 더 오르구요

광분바바는 인내를 안끼고 배신을 껴도 광분시너지스킬을 적당히 투자하면 인내낀 휠바바수준으로 

되긴하더군요 인내를 끼면 훨씬 많이 올라가구요 

광분바바나 휠바바나 1인방에서 카생클리어타임이 유의미하게 차이가 안났습니다 

수수께끼가 아니면 아주 유의미하게 클리어속도 차이는 없을거같습니다 

카우방은 모르겠군요 

카우방은 광신이나 빙결오라달고나오는 유니크섞인 떼거지오면 광분으로 좀 빡셀거같긴합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