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병 사신소서를 즐겨하고 있습니다. 횃불 1인방만 돌다가 풀방도 한번 도전해보고 싶어서 시도해보게 되었네요.
사실 횃불 따려고 풀방을 돌 일은 없지만, 횃불 매커니즘을 이해하는 데에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셋팅 
-소서리스는 전형적인 사신노바소서 셋팅입니다. 85라깍, 105패캐, 황금레지.


-용병 (액트5 바바용병)
 1) 투구 : 시대의 왕관 코로나  (굴룬 ,로룬 작) 
 2) 갑옷 : 장대막이 (베르작)
 3) 무기 : 한쪽은 역병, 나머지 한쪽은 6솟 페블 (우움, 샤엘, 30라레 4개)


■ 공략
- 횃불 보스들의 물리뎀이 상당히 아픕니다. 특히 릴리트와 메피스토의 물뎀이 아픕니다. 이 물리뎀을 버티기 위해서 물피감 50%를 맞추는 게 필수입니다.  → 장대막이, 코로나


- 다른 보스들과 달리, 릴리트의 독데미지와 메피의 라이트닝 데미지가 상당히 아픕니다. 이 데미지를 낮춰야 합니다. → 코로나에 굴룬 & 로룬 작


- 소서리스로 데미지를 감당할 수 없습니다. 때문에 늘 용병 뒤에 숨어야 합니다. 특히나 릴리트와 메피를 상대할 때는 더더욱 중요합니다.


- 1인방에서는 용병의 상처악화로도 충분히 보스의 체력회복을 저지할 수 있습니다. 1인방에서는 잡몹 정리가 수월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풀방에서는 잡몹이 죽지를 않습니다. 때문에 용병의 상처악화만으로 체력회복을 저지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풀방에서 보스 체력회복을 저지하기 위해 메테오를 사용했습니다.


- 다들 아시겠지만 6솟 페블에 라레 30 주얼 4개를 박은 이유는 메피 선고를 버티기 위해서입니다.


- 역병 로우레지가 딜을 넣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나 메피의 경우 무한에 있는 선고가 씹히기 때문에 로우레지가 중요합니다.


■ 풀방 횃불 영상
Youtube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