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아이템 매니아에 꿀매물인 초록색 양머리가 올라와서, 안하고 있던 엘리드루를 해봤는데 예전에 비해서 훨씬 더 좋아졌습니다.

물론 스킬 데미지가 낮다는 근본적인 문제점이 있어서 다인방에서는 힘이 확빠지고, 사실 솔방에서도 사냥 강캐들에 비해서는 (피슷딘 노바소서에 솔방의 여포 조폭네크 등등...)에 비해서는 효율이 영 별로지만, 그래도 편안하게 사냥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서 꽤 재미있고 할만한 캐릭이었습니다.

그리고 양머리가 귀여워요 ㅎㅎ

1. 태양의 덩굴 떡상



이제 뚜껑에 붙은 태양의 덩굴은 무옵이 아니라, 유옵, 그것도 꿀옵입니다.

태양의 덩굴 마나 회복량이 진짜 장난이 아닙니다. 안써보신분들은 꼭 써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뻥 5% 좀 보탠다면, 네크 통찰 아골급의 효율을 보여줍니다. 제가 어제 저 양머리를 사고 나서 마나포션을 한번도 빨지 않았습니다 ㅋㅋㅋㅋㅋ

2. 용병 무기는?



용병 무기로 무공이 좋냐, 유닉 쓰레셔가 좋냐? 이건 엘리드루에게 있어서는 거의 예송논쟁급인데요

제 생각은 이렇습니다

그냥 엘리드루 하실 분들은 무공 사지 말고, 유닉 쓰레셔 쓰는게 더 낫습니다...

유닉 쓰레셔는 바알이 튀는걸 디크리로 잡아줄 수 있고, 뭣보다 엘리드루가 무공 든다고 이게 사냥속도가 드라마틱하게 빨라지진 않습니다. 쫌 더 잡몹들 잘 죽기는 한데, 콜드내성 달린 몹들이 하도 많아서 결국 머리는 찍고 토네이도 갈기면서 다녀야합니다.

어짜피 머리 찍고 다녀야한다면 디크리로 생존성도 높여주고, 토네이도 데미지를 높여주면서 피흡까지 챙기는 유닉쓰레셔가 더 낫지 않나 싶습니다.

사족으로 엘리드루가 파멸을 든다면 홀프용병이 필요 없으니 디파이언스 용병을 쓰면 되는데, 이게 엄청난 개꿀이더라고요. 디파이언스 오오라를 받은 멍멍이랑 곰돌이가 몹들 공격을 잘 피해주니 생존성이 확 올라갑니다.

3. 파멸 vs 오심



어제 나름 돈 털어서 파멸을 맞추긴 했는데 (곡괭이에 만든 이유는 제가 곡괭이 룩을 좋아해서 그렇습니다. 워스파이크가 아닌게 아쉽지만...) 오심에 비해서 좋긴 한데 초사이어인 변신을 한 것마냥 강해지지는 않았습니다.

마치 조폭네크의 야수 vs 오심같은 느낌인데요, 야수가 더 좋은 것은 맞지만 그렇게 강한 것은 아닌 것처럼 파멸도 오심에 비해서 좋긴 하지만 엄청 강해지지는 않았습니다.

오히려 허리케인의 딜보다는 홀리 프리즈 오오라가 정말 좋았는데요, 이것 때문에 용병을 디파이언스 용병으로 바꾸면서 소환수들의 생존성이 확 올라갔기 때문입니다. 디파 용병 쓰고 나서는 곰돌이나 멍멍이뿐만 아니라 지렁이나 정령들이 죽는 경우도 잘 없더라고요



그리고 파멸 쓰신다면 무조건 99패캐 추천드립니다

89렙 찍기 전까지 68패캐로 다녔는데...너무 갑갑하드라고요

4. 멍멍이들도 꿀이다




이제 곰돌이랑 동시에 멍멍이 8마리를 끌고다닐수 있습니다.

예전에 싱글에서 소환드루 할때는 뭐 이런 잉여들이 다 있나 싶었는데, 엘리드루할땐 이 멍멍이들이 도움이 되더라고요.

얘네는 딜을 넣어주는게 아니라, 살아있는 본아머입니다. 피통 600이랑 1200? 뭐이리 물몸이야? 싶으실텐데, 네크의 본 아머라고 생각해보세요.

본 아머는 본월에 20줘야 흡수량 600입니다. 그런데 이녀석들은 한마리 한마리가 스킬 포인트 20먹은 본 아머급 탱킹을 자랑합니다. 물론 본 아머랑 직접적인 비교는 어렵지만... (본 아머는 네크 본체를 딱 지켜주지만, 멍멍이들은 어그로 제대로 안끄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여기에 오크 세이지, 콜투암스 버프에



용병의 디파이언스 오오라까지 받는다면? 스킬 포인트 투자 안하고 딱 1만 준 멍멍이들이 생각보다 정말 잘 버텨줍니다.

이것 때문에 2.4 패치 이후 엘리드루는 예전보다 더 편안하게 몹들 한복판에 들어가서 토네이도 난사가 가능한데요, 멍멍이들이 어지간하면 다 얻어맞아주는데 얘네가 잘 죽지도 않기 때문입니다.

5. 사냥 효율은?

하지만 예전보다 훨씬 더 좋아졌다고 해도 엘리드루는 "편하긴 한데, 강하지는 않은 캐릭터" 입니다.

엘리드루는 데미지를 좀 포기한 대신 안정성을 얻은 컨셉의 캐릭터고, 이것 때문에 사냥에서는 같은 돈을 들인다면 엘리드루보다 훨씬 더 강력한 캐릭터들이 차고 넘칩니다. 레저렉션 초기에는 드루템이 워낙 싸서 (그때 드루 횃불 사보신분들은 무슨 뜻인지 알겁니다 ㅎㅎ... 같은 능력치 횃불이 팔라보다 한 8배는 더 저렴했던거 같아요) 팔라, 소서에 비해 가성비가 좋기라도 했는데, 이젠 팔라의 사냥 사기 세팅인 피슷딘이 나왔고, 105패캐면 세팅 끝나는 노바소서까지 나와서 엘리드루는 가격 대비 효율이 그닥 좋은 빌드는 아닙니다.

만약 내가 돈을 쫌 투자하고 싶다면 엘리드루 대신 팔라, 소서, 조폭네크 등등을 하시는 것이 더 낫다고 봅니다.

하지만 저자본이나 맨땅 유저라면? 

이제 이야기가 좀 달라집니다. 통찰 아골급 효율의 태양의 덩굴, 고기방패 멍멍이 8마리 소환은 맨땅에서 엄청난 버프입니다. (맨땅에서는 소환수로 시야 밝히고 어그로 빼주는게 정말 중요합니다) 

물론 맨땅에서도 극블리, 피슷딘이 더 낫기야 하겠지만 상대적으로 저렴한 템값으로 (드루 횃불, 스킬참, 잘랄, 스캐럽쉘 부츠 등등) 얼추 세팅을 맞추고 편안하게 파밍을 도실 분들이라면 엘리드루도 이제 꽤 괜찮은 선택지가 되었다 봅니다. 조폭네크같은 2군 수문장 느낌으로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