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08-18 00:03
조회: 48,390
추천: 5
인원수에 따른 경험치,드랍율 경치 드랍율 2명 --- +75% --- 37.5% 3명 --- +150% --- 61.22% 4명 --- +225% --- 61.22% 5명 --- +275% --- 75.94% 6명 --- +300% --- 75.94% 7명 --- +325% --- 85.71% 8명 --- +350% --- 85.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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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아이템 드랍을 기대하는 슈퍼유니크 몬스터들은 애시당초 노드랍이 0이기 때문에 인원수가 많아져도 아이템을 더 주지 않습니다.
메피스토는 3명방부터 디아바알은 1명방부터 풀방과 드랍환경이 동일...
3인방의 환경이 되는것임.
계산 방식
N = int (1+AP/2+CP/2)
(AP는 자신을 제외하고 방에 있는 추가 플래이어 수, CP는 같이 사냥중인 파티원 수)
int 즉, 정수 자료형이므로 소숫점 뒤는 버림.
여기서 단순히 2명방이면 N이 1.5이고 소숫점 버리면 1이라 1명방과 동일.(그래서 전 저 위의 표가 사실 맞는지 잘 모르겠음. 1~2명방 동일하다고 알고 있었는데?)
파티사냥 시 cp도 1이 되면서 N이 2가 되어 그제야 드랍률이 올라감. 3명방과 동일 환경이 됨.
3명방 개별사냥과 파티사냥 같은 방식으로 계산하면
개인플 시 1+2/2+0/2 = 2
파티플 시 1+2/2+2/2 = 3 (5인방 개인플과 동일환경)이 되는 것.
그리고 이게 단순히 아이템이 더 많이 떨어짐 ㅎ
이런 느낌이 아니고, 비유를 하면 몹마다 슬롯머신을 5개 돌리고, 그 중에서 3개 꽝이 뜨고 2개가 떨어지다가 인원수가 늘면 꽝 확률을 낮추는 느낌으로 드랍률을 올려주는 것이라고 생각 하면 됨.
근데 일부 슈퍼 유니크 몹이라고 부르는 몬스터들(고유의 이름이 있는, 불타는 시체 같은 것들)은 애초에 꽝이 없는 몹들이 있음. 그러니 그 노다지 몹 위주로 잡는 경우 풀방이 의미가 없다는 것.
이 경우 1인방이 아이템 앵벌에서 높은 효율을 보임. 사냥 속도 차이가 엄청 벌어지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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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같은 사냥터 아니라도 풀방이면 드랍률 확 올라감 (한 맵에서 유닉 고급템 2개 동시에 드랍도 됨: 공포영역이었음)
- 액트러쉬 버스: 승객 다수(6~7명 보통 다님) 있을경우 지나가다 몹 수도 상당히 많고(모든 퀘스트 클리어한 유저들 있을때보다 비교됨) 퀘스트 드랍이라는게 아직 유효한지 모르겠으나 보스 잡을때마다 드랍이 꽤 잘되는 느낌임
- 풀방에서 공포영역 다녀도 몹 수량 더럽게 적을때가 많은데 액트 버스 할땐 유난히 많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