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셋,메피장 정도만 맞춘상태에서, 카생에있는 화염저항몹을 편하게잡고 피트도 빠르게 돌기 위해. 체라오브를 시도했었습니다.
체라+ (2원소) 소서는 체라와 번개가 메인이고, 나머지 보조원소는 번개저항몹을 위해 어쩔 수 없이 찍는거기 때문에 1씩만 투자하시고 나머지는 번개계열에 투자하셔야 효율이 좋습니다. 
물론 이는 아이템이나 참으로 스킬업을 많이 (최소+10) 끌어올릴 수 있을때 얘기라 생각됩니다. 

저 같은경우 아이템으로 인해 +9스킬업 정도 되는 상황에서, 오브, 블리, 파월을 1포인트씩 찍고 각각 사냥을 해봤었습니다.
오브 : 가까이서 쏴야한다는 거리제한이 있고 번개저항 몬스터를 잡기위해 여러방을 쏴야 죽음
블리 : 멀리서도 번개저항몹을 안정적으로 맞출 수 있다는 장점이있지만, 판정이 개구데기 + 딜이 생각보다 약함
파월 : 데미지는 압도적으로 강해 보스잡을때도 도움이 됨. 오브나 블리보다 범위가 얇아 아쉽지만, 다행인점은 번개면역 몹들은 대부분 멀리서 원거리 공격을 하기때문에 가만히 있는경우가 대부분. 
스킬초기화를 여러번 시도하며 보조원소에 1포인트 뿐만아닌 5 or 10까지도 주면서 테스트를 해본 결과, 파월에 최소+5를 준 경우가 압도적으로 편하고 빨랐습니다. 보스잡을때도 매우 큰 도움이되구요.

저는 깔끔하게 파월에 +10을 줬는데요, 이유로는
1. 오브나 블리와 달리 파월을 찍기 위해서는 하위스킬 2개만 찍으면 되기때문에 그 만큼 아낀 포인트를 파월에 투자한다는 생각.
2. 파월이 스킬포인트 대비 데미지 상승이 현저해서, 10개를 투자했을땐 데미지가 2배로 뛰어 면역몹이 0.5초 순삭 됨. 
(현재 저는 10개 + 아이템스킬업9개  = 총 19포인트여서 초당 2400데미지가 찍힘. 번개면역 몹들은 대부분 물몸이라 순삭)
3.그만큼 번개계열에 덜 투자하게 되지만, 느려진 체감은 거의 없고 속도도 여전히 만족.

저처럼 파블오브에서 탈셋을 맞추고 체라오브or체라블리 등으로 넘어가는 과도기에 놓이신 분들이 많이 고민하는 문제인데요.
파월에 조금 더 투자하셔서 빠르고 손 쉬운 사냥을 하시길 바라는 마음에 제 생각을 적어봤습니다.

*파월에 1,5,10 몇을 줄지는 본인 자유입니다. 20을 모두 투자하시는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20을 모두 투자하실거면 차라리 오브나 블리를 해보셔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