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4-11 17:33
조회: 5,362
추천: 20
버닝 소울 문제에 답이 없는 이유사전 당부사항 안내
안 그러면 본문에서 무슨 내용으로 이야기 하는지 이해하기 너무 어렵습니다. ------------ 해당 버그에 관하여 디아블로 시리즈 총괄 PD인 애덤 플레처(Adam Fletcher)에게 공개 질의를 보냈습니다. (이후부터는 그의 닉네임인 PezRadar라고 적겠습니다) 일단 보낸 영어 원문입니다. 한국어로 보실분은 스킵하고 스크롤 내리시면 한국어 원문 있습니다. ![]() 존경하는 디아블로 시리즈 총괄 디렉터 애덤 플레처님께 이 편지를 PezRaar님께서 확인해주시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작성했습니다. 저는 D2R에서 성역을 탐험하는 모험가입니다. 성역을 악의 무리로부터 지키는 활동에 큰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러나 성역에는 매우 두려운 존재들이 있습니다. 그 중 가장 널리 알려진 이름은 버닝 소울 입니다. 버닝 소울은 "willowisp" 타입의 몬스터이며, 이 타입의 몬스터들은 모두 모험가의 마나를 흡수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고, 번개 속성의 공격을 합니다. 저는 "willowisp"이 성역을 탐험하던 모험가들의 목숨을 가장 많이 앗아간 몬스터 중 하나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지옥 난이도에서 디아블로 삼형제를 토벌한 숙련된 모험가들에게조차 그들은 매우 위협적인 존재입니다. 많은 모험가들이 어째서 우리가 이토록 그들을 두려워해야하는가에 대해 고민해왔습니다. 그리고 며칠 전, 한 뛰어난 모험가께서 근본적인 원인을 밝혀내셨습니다. 저는 이 내용에 깊은 인상을 받았고, 이 사실을 PezRadar님께 공유하고 싶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willowisp" 몬스터는 마나를 흡수하는 공격(Mana Drain)과 번개 속성 공격(Lightning)을 사용합니다. D2R의 게임 데이터 파일인 monstat.txt에 따르면, "willowisp7" 개체는 다음과 같은 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 근접 공격 피해 범위: 45 ~ 115 - 사용하는 투사체: willowisplightning2 - 원소 공격 1번: 근접 공격(El1Mode == A1), 마나 흡수(El1Type == mana), 90% 확률(El1Pct(H) == 90), 200 ~ 300의 피해(El1MinD(H) 및 El1MaxD(H)) - 원소 공격 2번: 기술 시전(El2Mode == SC), 번개 속성(El2Type == ltng), 100% 확률(El2Pct(H) == 100), 5 ~ 190의 피해(El2MinD(H) 및 El2MaxD(H)) 그러나 "willowisp7" 몬스터는 원소 공격 2번을 사용할 때, El2MinD(H)/El2MaxD(H)에 기록된 5 ~ 190의 피해가 아닌 El1MinD(H)/El1MaxD(H)의 피해를 주고 있었습니다. 이는 보고된 정보와 현저히 다른 수준의 전기 에너지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저는 현실 세계의 사람들뿐만 아니라 성역을 탐험하는 모험가들도 전기 에너지와 같이 중요하고 주의해야 할 자원의 오남용으로 인해 피해를 입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willowisp" 타입 몬스터는 보고된 내용보다 훨씬 강력한 에너지를 오남용하여 너무나 많은 피해를 주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PezRadar 님. 비록 D2R이 출시된 지 오래되었지만, 아직도 D2R을 사랑하고 있는 모험가들이 있습니다. 그들의 몸과 마음이 과전하로 불타버리지 않도록 도와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성역에 평안이 깃들기를 바랍니다. D2R을 탐험하는 모험가 올림 ------------ 처음 보냈을땐 무시당했다가, 오늘 Hotfix update건을 언급하며 다시 보내자 회신이 왔습니다. 아래는 원문입니다. 아래로 내려가면 번역본 있습니다. ![]() 게임 내 해당 적들을 조정할 계획은 현재로서는 없습니다. 대다수의 플레이어분들께서 이미 그들에 익숙해지셨고, 그들이 제공하는 난이도 또한 받아들이고 계십니다. 이러한 부분을 섣불리 조정하여 현재의 도전적인 경험을 더 쉽게 만드는 것보다는, 기존의 상태를 유지하는 쪽을 선호합니다. ------------ .... ![]() ------------ 번외: 해외 반응 At least you got a response 🙂 적어도 님은 회신은 받았네 - Bonesy(세계적으로 유명한 싱글 모드, Remodded 개발자) seems to be more communication around d2r than usual, but i'm sure it'll get ignored for another 2 years again 😆 평소보다 D2R에 대한 소통이 더 활발해진 것 같은데, 제 생각엔 앞으로 2년간은 또 무시당할 것 같아요! 😆 - DarkMaster(다음에 나올 공포의 영역을 알려주는 사이트 d2emu 커뮤니티의 모더레이터)
EXP
81,037
(80%)
/ 82,001
작업장도 정지하지 못 하는 블리자드가 스킨 좀 만들어서 썼다고 정지시킬리가 없잖아요
글 목록
- 추가아이템 스킨 공식 사이트: https://more.item4.net/ - 당신은 ○린이도 응애도 아닙니다: https://item4.blog/2023-10-13/neither-a-child-nor-a-baby/ - [스킨 개발자용] 레거시 한글채팅 / 비밀번호 한글 금지: https://www.inven.co.kr/board/diablo2/5842/6151 - 아이템 방어력에 대하여: https://www.inven.co.kr/board/diablo2/5734/7183 - [안전보장X] 어둠을 물리치는 광원: https://www.inven.co.kr/board/diablo2/5842/3420 - [모더전용] 없는문자열 문제에서 해방되기: https://www.inven.co.kr/board/diablo2/5842/3568 - 불길의 강 렉 감소를 위해 용암 제거: https://www.inven.co.kr/board/diablo2/5842/5056 - 드랍된 아이템의 아이콘을 바닥에 없게 만들기: https://www.inven.co.kr/board/diablo2/5842/5204 - 캐릭터에 광원 달지 않고 밝은 시야 확보하기: https://www.inven.co.kr/board/diablo2/5842/5213 - 블러드마나 걸렸을때 눈에 띄도록 강조: https://www.inven.co.kr/board/diablo2/5842/5276 - 원소술사 뇌우 눈부심(눈뽕) 제거 (강화판): https://www.inven.co.kr/board/diablo2/5842/5419
|
새로고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