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4-09 1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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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븐링의 냉기흡수 20%는 냉기저항 몇을 챙긴것과 동일한지에 대한 글먼저 디아블로2의 흡수% 시스템은
최대 40%까지 챙길 수 있으며 캐릭터의 저항만큼 적용된 피해 수치에서 흡수%만큼 피해가 감소되고 또 흡수%만큼 피가 회복됩니다 이걸 레이븐링 콜드흡수 20%로 대입해서 쉽게 계산해보자면 냉기저항값이 적용된 냉기피해값에서 40%만큼의 냉기피해가 감소된다 보셔도 됩니다 이걸 캐릭터의 냉기저항별로 계산해보자면 ※ 계산이 쉽도록 냉기피해 100으로 계산 냉기저항이 -100%인 경우 냉기피해는 100x2=200 냉기흡수 20% 계산시 (100x2)x(1-0.4)=120 냉기저항 80% 챙긴것과 같은 효과 (냉기저항 -100% -> -20%) 냉기저항이 -50%인 경우 냉기피해는 100x1.5=150 냉기흡수 20% 계산시 (100x1.5)x(1-0.4)=90 냉기저항 60% 챙긴것과 같은 효과 (냉기저항 -50% -> 10%) 냉기저항이 0%인 경우 냉기피해는 100 냉기흡수 20% 계산시 100x(1-0.4)=60 냉기저항 40% 챙긴것과 같은 효과 (냉기저항 0% -> 40%) 냉기저항이 50%인 경우 냉기피해는 100x(1-0.5)=50 냉기흡수 20% 계산시 100x(1-0.5)x(1-0.4)=30 냉기저항 20% 챙긴것과 같은 효과 (냉기저항 50% -> 70%) 냉기저항이 75%인 경우 냉기피해는 100x(1-0.75)=25 냉기흡수 20% 계산시 100x(1-0.75)x(1-0.4)=15 냉기저항 10% 챙긴것과 같은 효과 (냉기저항 75% -> 85%) 저항이 올라갈수록 효율이 떨어진다고 생각할수도 있지만 이는 디아블로2 저항 시스템이 곱연산이 아닌 단순 합산으로 이뤄지기때문이며 ※ 쉽게 생각해서 저항을 -100%에서 -20%까지 올린것과 75%에서 85%까지 올린것의 피해감소율은 40%로 동일합니다 레이븐링 냉기흡수 20%의 가치는 캐릭터의 저항 수치의 적용된 피해에서 40%만큼 (곱연산) 냉기피해가 줄어든다고 보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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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735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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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작성한 글인데, 흡수의 순서와 효율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부가적으로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