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게임 초창기부터 인양을 해오면서 침몰선이 뜨는 비율이라던가 아이템 획득 확률 등에 대한 궁금증이 생겨 몇년전부터 인양 내역을 기록하기 시작했고, 이제 그 정보가 제법 쌓인 것 같아 통계를 내 보았습니다.
발견물이 있는 침몰선을 제외하면 3년 가까이 침몰선 업데이트가 없었습니다.
(2020년 여름, 왕실선 & 유송선 & 작업선 업뎃이 마지막.)
그래서 현재와 침몰선 구성이 동일한 왕실선 업데이트 이후 인양한 침몰선 중 2,000척의 기록만을 정리하였습니다.
저는 침몰선 지도가 뜨면 파기 없이 모두 건졌으며, 감사장 또는 캐시 침지를 이용한 침몰선 & 발견물이 있는 침몰선 등은 제외. 저랭크가 종종 뜨는 누적 1~200척 구간 기록도 제외 시켰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누적 인양수가 적은 분의 경우 침몰선이 뜨는 비율이 아래와 많이 다를 수 있습니다.
- 본캐. 누적 871 ~ 2244 척 구간.
- 부캐1. 누적 201 ~ 894 척 구간.
- 부캐2. 누적 357 ~ 549 척 구간.
○ 내 용 ○ (목록 클릭시 해당 내용으로 이동)
순위 | 해역 | ★ | 침몰선 | 인양 | 비율 |
1 | 홍해 | 9 | 수에즈 운하 항해선 | 89 | 4.45% |
2 | 오호츠크 해 | 9 | 북동 항로 운송선 | 87 | 4.35% |
3 | 북극제도 앞바다 | 9 | 금 수송단 호위선 | 76 | 3.80% |
4 | 벵갈만 | 9 | 연안 해적선 | 75 | 3.75% |
5 | 서 카리브 해 | 8 | 파나마 운하 항해선 | 74 | 3.70% |
6 | 페르시아 만 | 9 | 유적 조사단의 난파선 | 73 | 3.65% |
7 | 파나마 만 | 9 | 파나마 운하 항해선 | 71 | 3.55% |
8 | 북극제도 앞바다 | 9 | 금 운송선 | 66 | 3.30% |
9 | 기니 만 | 8 | 동인도 무역선 | 58 | 2.90% |
10 | 북 노르웨이 해 | 9 | 러시아 왕실선 | 53 | 2.65% |
10 | 산로케곶 앞바다 | 8 | 동인도 무역선 | 53 | 2.65% |
12 | 티레니아 해 | 9 | 제노바 왕실선 | 51 | 2.55% |
13 | 아르헨티나 해저분지 | 7 | 신항로 개척선 | 50 | 2.50% |
14 | 북동대서양 | 9 | 신성 로마 왕실선 | 46 | 2.30% |
15 | 발트해 | 9 | 러시아 왕실선 | 41 | 2.05% |
15 | 동 지중해 | 8 | 유적 조사단의 난파선 | 41 | 2.05% |
15 | 인도 남쪽 해안 앞바다 | 7 | 동인도 무역선 | 41 | 2.05% |
18 | 배핀 만 | 8 | 금 수송단 호위선 | 33 | 1.65% |
19 | 북해 | 9 | 신성 로마 왕실선 | 28 | 1.40% |
19 | 홍해 | 7 | 왕실선단 호위선 | 28 | 1.40% |
19 | 인도 남쪽 해안 앞바다 | 9 | 인도양 해적선 | 28 | 1.40% |
19 | 인도 서쪽 해안 앞바다 | 9 | 인도양 해적선 | 28 | 1.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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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나마 운하 항해선이 1등이 아닐까 했지만, 파나마 만(★9)&서 카리브 해(★8) 두곳에서 뜨기 때문에 분산이 되어 홍해의 수에즈 운하 항해선(★9)이 1등을 차지했습니다.
자주 오가는 길목에 있어 습관적으로 건지고 다녀서 그런가 많이 뜬다는 생각을 한번도 해본적이 없었는데 의외의 결과였습니다.
그외엔 워낙 자주 떠서 뜨는 위치까지 뻔히 예상되는 침몰선들이 대체로 상위권에 위치해 있습니다.
▶ 해역 별 인양 순위
순위 | 해역 | 인양수 | 비율 |
1 | 북극제도 앞바다 | 142 | 7.10% |
2 | 홍해 | 117 | 5.85% |
3 | 오호츠크 해 | 87 | 4.35% |
4 | 벵갈만 | 85 | 4.25% |
5 | 서 카리브 해 | 79 | 3.95% |
6 | 북 노르웨이 해 | 78 | 3.90% |
7 | 페르시아 만 | 77 | 3.85% |
8 | 동 지중해 | 74 | 3.70% |
8 | 인도 남쪽 해안 앞바다 | 74 | 3.70% |
10 | 아르헨티나 해저분지 | 71 | 3.55% |
10 | 파나마 만 | 71 | 3.55% |
12 | 기니 만 | 58 | 2.90% |
13 | 산로케곶 앞바다 | 54 | 2.70% |
14 | 티레니아 해 | 53 | 2.65% |
15 | 자바섬 남쪽 앞바다 | 50 | 2.50% |
16 | 북동대서양 | 46 | 2.30% |
17 | 배핀 만 | 44 | 2.20% |
18 | 발트해 | 41 | 2.05% |
19 | 멕시코만 | 36 | 1.80% |
20 | 이오니아 해 | 32 | 1.6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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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제일 인양하기 싫은 해역은 북극제도 앞바다로, 유난히 자주 뜨는 느낌에도 기분탓일꺼라 믿었지만.. 북극제도 앞바다가 압도적으로 1등을 차지했습니다. 이렇게 보니 열받네요.
저는 레거시를 할 때 가장 곤란한 피스가 홍해-침몰선 인양 피스라고 생각합니다. 다음에 업뎃되는 음악의 예지 테마에서도 홍해 인양 피스가 또 등장 예정이라 묘하게 기분이 나빴는데 홍해가 2등을 차지한 건 좀 반가운 결과인 것 같습니다.
대략 20척에 한번씩은 홍해가 뜨는 것 같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결과값이 6%로 체감과 비슷하게 나왔습니다.
★ 9 |
9 | 북동대서양 | 신성 로마 왕실선 | 34 | 42.50% |
9 | 노르웨이 해저분지 | 스웨덴 왕실선 | 16 | 20.00% |
9 | 중부 인도양 | 인도양 해적선 | 13 | 16.25% |
9 | 칠레 해저분지 | 신대륙 해적선 | 8 | 10.00% |
9 | 페루 해저분지 | 신대륙 해적선 | 4 | 5.00% |
9 | 아르헨티나 해저분지 | 신대륙 해적선 | 3 | 3.75% |
9 | 북 노르웨이해 | 러시아 왕실선 | 1 | 1.25% |
9 | 파나마 만 | 파나마 운하 항해선 | 1 | 1.25% |
| | 소 계 | 80 | 100.00% |
★ 8 |
8 | 자바섬 남쪽 앞바다 | 동남아시아 해적선 | 11 | 35.48% |
8 | 배핀 만 | 금 수송단 호위선 | 8 | 25.81% |
8 | 배핀 만 | 북미 조사선 | 5 | 16.13% |
8 | 아굴라스 곶 | 동인도 무역선 | 3 | 9.68% |
8 | 산로케곶 앞바다 | 동인도 무역선 | 2 | 6.45% |
8 | 부에노스아이레스 앞바다 | 동인도 무역선 | 1 | 3.23% |
8 | 사모아 해저분지 | 조선 기의사 작업선 | 1 | 3.23% |
| | 소 계 | 31 | 100.00% |
★ 7 |
7 | 자바섬 남쪽 앞바다 | 신항로 개척선 | 13 | 33.33% |
7 | 아르헨티나 해저분지 | 신항로 개척선 | 11 | 28.21% |
7 | 북대서양 | 신대륙 탐험선 | 9 | 23.08% |
7 | 중앙대서양 | 신대륙 탐험선 | 2 | 5.13% |
7 | 케이프 해저분지 | 남아프리카 원석 유송선 | 2 | 5.13% |
7 | 인도 남쪽 해안 앞바다 | 동인도 무역선 | 1 | 2.56% |
7 | 알래스카 만 | 금 운송선 | 1 | 2.56% |
| | 소 계 | 39 | 100.00% |
망망대해 합계 | 150 |
침몰선 전체 | 2000 |
망망대해 비율 | 7.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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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교적 후반에 추가된 침몰선들이 망망대해가 가능한 해역인 경우가 많아 인양 초창기에 비하면 망망대해가 자주 뜨는 편입니다.(2019년 이전 기록을 보면 망망대해 비율이 확연히 낮음)
▶ 유령선
순위 | 해역 | ★ | 침몰선 | 인양수 | 비율 |
1 | 멕시코만 | 9 | 유령선 | 8 | 0.40% |
2 | 서 카리브 해 | 9 | 유령선 | 5 | 0.25% |
3 | 남 카리브 해 | 9 | 유령선 | 4 | 0.20% |
4 | 곡물해안 앞바다 | 7 | 유령선 | 2 | 0.10% |
5 | 나미비아 앞바다 | 7 | 유령선 | 2 | 0.10% |
| 전체 | 2000 | 유령선 | 21 | 1.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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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기 없이 침지를 사용했을 경우 유령선 등장 확률은 1% 내외로 보입니다.
3캐릭의 2,000척 기록 내에서도 1% 였지만, 제 전체 누적수 3,600척 중에서 인양기록이 있는 3,000척. 그 중에 유령선은 딱 31척 입니다. 그리고 안타깝게도 그 31척 내엔 5성이 한번도 뜨지 않았습니다. (본캐 400척 이전, 부캐2 200척 이전 기록 없음)
인양을 하지 않는 누적 10척인 캐릭은 5성 유령선을 건지긴 했습니다.
▶ 왕실선
순위 | 해역 | ★ | 침몰선 | 인양수 | 비율 |
1 | 북 노르웨이 해 | 9 | 러시아 왕실선 | 53 | 2.65% |
2 | 티레니아 해 | 9 | 제노바 왕실선 | 51 | 2.55% |
3 | 북동대서양 | 9 | 신성 로마 왕실선 | 46 | 2.30% |
4 | 발트해 | 9 | 러시아 왕실선 | 41 | 2.05% |
5 | 북해 | 9 | 신성 로마 왕실선 | 28 | 1.40% |
6 | 노르웨이 해 | 9 | 스웨덴 왕실선 | 27 | 1.35% |
7 | 노르웨이 해저분지 | 9 | 스웨덴 왕실선 | 26 | 1.30% |
8 | 북 노르웨이 해 | 9 | 스웨덴 왕실선 | 25 | 1.25% |
9 | 이오니아 해 | 9 | 제노바 왕실선 | 18 | 0.90% |
| 전체 | 2000 | ★9 왕실선 | 315 | 15.7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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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뎃 초기 데코 때문에 반짝 핫했던 9성 왕실선 확률입니다.
별만 많다 뿐이지 상자수도 적고 좋은 템도 안 나오는데 등장 확률은 참으로 높습니다. (덤으로 망망대해도 자주..)
4. 함대 구성시 인양을 더 효율적으로 하는 방법 (콤보는 타이밍!)
투클 이상으로 인양을 할 경우 함대원이 인양스킬을 같이 사용해주면 인양을 좀 더 수월하게 끝내실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를 보시면 콤보 발생 멘트가 초록색/노란색 별로 조금 다른 것이 보입니다.
노란색 원 안의 '인양중...' 표시가 뜬 이후 함대원이 인양 스킬을 써줄 경우 노란색 줄처럼 '크게' 협력해 주었다면서 인양률 상승폭이 더 커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함대원은 인양 스킬이 꺼진 직후 바로 스킬을 재사용하기보다는 몇 초 기다렸다가 '인양중...' 메세지가 뜬 이 후 스킬을 사용하시면 인양 시간을 단축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 이미지처럼 인양 할 때 옆에서 인양을 함께 한 함대원도 인양 숙련도를 먹습니다.
그래서 누적 인양수 단 10척뿐인 캐릭도 인양스킬은 11랭크인 상황이....
예항스킬의 경우에도 인양과 마찬가지로 예항스킬/로프 등으로 예항중인 캐릭 근처에서 함대원이 예항스킬을 써줄 경우 숙련도를 먹습니다. 하지만 선박간 속도차이로 인해 일정 거리를 유지하기가 힘들어서 이건 그냥 없는셈 치시는게 낫습니다.
일반 도시 항구 / 보급항(예-처칠, 베로우, 우수아이아 등) 항구에서는 침몰선 정박 및 조사가 가능하며,
상륙지 / 길드 개척 도시 / 농장 등에서는 침몰선 정박 및 조사가 모두 불가능합니다.
여기까진 대부분 알고 계신 내용일테고, 그럼 아크로폴리스는 어떨까요!!!?
궁금해서 해봤습니다.
길개지와 같은 상황이지 않을까 생각을 했는데, 의외로 침몰선 정박이 가능합니다.
내부조사가 가능해졌다는 메세지도 뜹니다. 하지만, 정작 침몰선 조사 버튼은 뜨지 않습니다.!
만약 침몰선 위치가 아크로폴리스 근처에 있다면 먼 도시까지 가기보다 아크로에 일단 주차를 하고 함대 합류를 해서 다른 도시로 이동 후 내부조사를 하면 될 것 같습니다.
6. 침몰선 내에서의 자물쇠 따기 숙련도 획득양
★ | 침몰선 | 자물쇠 따기 숙련도 |
15(+3)R | 13(+2)R | 12(+2)R |
7 | 신안 침몰선 | 17 | 18 | 19 |
8 | 파나마 운하 항해선 | 23 | 24 | 25 |
| | 25 | 27 | 28 |
8 | 동인도 무역선 | 25 | 27 | 28 |
| | 17 | 18 | 19 |
|
| 25 | 27 | 28 |
| | 25 | 27 | 28 |
| | 17 | 18 | 19 |
8 | 동인도 무역선 | 25 | 27 | 28 |
| | 25 | 27 | 28 |
| | 25 | 27 | 28 |
| | 25 | 27 | 28 |
8 | 연안 해적선 | 17 | 18 | 19 |
| | 23 | 24 | 25 |
| (학술) | 23 | 24 | 25 |
| | 25 | 27 | 28 |
8 | 북동 항로 개척선 | 23 | 24 | 25 |
| | 17 | 18 | 19 |
8 | 금 수송단 호위선 | 23 | 24 | 25 |
8 | 북미 조사선 | 23 | 24 | 25 |
| | 28 | 30 | 31 |
8 | 북미 조사선 | 23 | 24 | 25 |
| | 28 | 30 | 31 |
8 | 북극해 조사단 호위선 | 23 | 24 | 25 |
| | 28 | 30 | 31 |
9 | 금 운송선 | 25 | 27 | 28 |
| | 28 | 30 | 31 |
| | 23 | 24 | 25 |
9 | 파나마 운하 항해선 | 23 | 24 | 25 |
| | 28 | 30 | 31 |
| | 17 | 18 | 19 |
9 | 왕실선 | 23 | 24 | 25 |
| | 20 | 21 | 22 |
9 | 왕실선 | 23 | 24 | 25 |
| | 20 | 21 | 22 |
9 | 왕실선 | 23 | 24 | 25 |
| | 20 | 21 | 22 |
9 | 인도양 해적선 | 23 | 24 | 25 |
9 | 연안 해적선 | 25 | 27 | 28 |
| | 28 | 30 | 31 |
| | 23 | 24 | 25 |
| | 20 | 21 | 22 |
9 | 연안 해적선 | 25 | 27 | 28 |
| | 28 | 30 | 31 |
| | 23 | 24 | 25 |
| | 20 | 21 | 22 |
| (학술) | 20 | 21 | 22 |
| | | |
자물쇠 따기 순수 15R 기준, 침몰선에서 잠겨있는 상자 1개를 열 때 17~28 사이의 숙련도가 들어옵니다.
순수랭크가 낮을수록 획득 숙련도는 올라가며, 침몰선의 난이도와는 무관한 것으로 보입니다.
침몰선 내의 자물 상자 개봉시 자따 스킬을 가진 근처의 함대원 모두 숙련도를 먹습니다. 일정 거리 이내에서만 적용되니 큰 침몰선의 경우 함대원을 모두 따라가기 해두시면 모든 캐릭의 자따 숙련도 획득이 가능합니다.
침몰선 1대당 자물 상자는 0~6개 존재하며 이는 난이도와는 별개로 침몰선 종류에 따라 다르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같은 해역군의 동일한 침몰선의 경우엔 자물 상자 갯수 및 위치, 자따숙련도 획득 수치가 같았습니다.
(8성 지중해왕실선 - 6개, 8성 동남아시아 해적선 - 0개 이런 식으로 고정.)
가끔 희귀한 침몰선 인양 확률 상승 캠페인 기간이 주어집니다.
사실 맨 위의 침몰선 분포를 작성할 때 분류작업을 하며 희귀업 기간과 평상시를 구별해야 하나 고민을 했었지만 체감상 그다지 큰 차이가 나지않아 한꺼번에 몰아넣고 정리를 해버렸는데, 이번 주에 또 희귀업 이벤트를 하길래 혹시나 궁금하실 분들도 있지 않을까 싶어 평상시와 희귀업 기간을 따로 나누어 통계를 내보았습니다.
(이 파트에서 평상+희귀업 인양수가 2천을 초과하여 의아하실수도 있는데, 통계낸 기간 이내의 희귀업 적용 인양수가 상대적으로 적다보니 확률의 신뢰도가 많이 떨어질 것 같아 이번 희귀업 기간에 건진 침몰선도 추가했습니다.)
해역 | ★ | 침몰선 | 평상 | 희귀업 |
인양 | 비율 | 인양 | 비율 |
발트해 | 9 | 러시아 왕실선 | 37 | 2.09% | 4 | 1.63% |
북해 | 9 | 신성 로마 왕실선 | 25 | 1.41% | 3 | 1.22% |
노르웨이 해 | 9 | 스웨덴 왕실선 | 19 | 1.07% | 9 | 3.67% |
노르웨이 해저분지 | 9 | 스웨덴 왕실선 | 22 | 1.24% | 4 | 1.63% |
북 노르웨이해 | 9 | 러시아 왕실선 | 47 | 2.65% | 6 | 2.45% |
북 노르웨이해 | 9 | 스웨덴 왕실선 | 23 | 1.30% | 3 | 1.22% |
북동대서양 | 9 | 신성 로마 왕실선 | 42 | 2.37% | 4 | 1.63% |
티레니아 해 | 9 | 제노바 왕실선 | 45 | 2.54% | 6 | 2.45% |
이오니아 해 | 9 | 제노바 왕실선 | 16 | 0.90% | 2 | 0.82% |
이오니아 해 | 8 | 지중해 왕실선 | 8 | 0.45% | 3 | 1.22% |
동 지중해 | 8 | 유적 조사단의 난파선 | 38 | 2.14% | 3 | 1.22% |
동 지중해 | 8 | 수에즈 운하 항해선 | 19 | 1.07% | | 0.00% |
동 지중해 | 7 | 지중해 무역선 | 10 | 0.56% | 4 | 1.63% |
곡물해안 앞바다 | 7 | 유령선 | 1 | 0.06% | | 0.00% |
황금해안 앞바다 | 8 | 동인도 무역선 | 13 | 0.73% | | 0.00% |
기니 만 | 8 | 동인도 무역선 | 54 | 3.05% | 4 | 1.63% |
나미비아 앞바다 | 7 | 유령선 | 2 | 0.11% | | 0.00% |
아굴라스 곶 | 8 | 동인도 무역선 | 12 | 0.68% | 2 | 0.82% |
홍해 | 9 | 수에즈 운하 항해선 | 75 | 4.23% | 14 | 5.71% |
홍해 | 7 | 왕실선단 호위선 | 22 | 1.24% | 6 | 2.45% |
페르시아 만 | 9 | 유적 조사단의 난파선 | 67 | 3.78% | 8 | 3.27% |
인도 남쪽 해안 앞바다 | 9 | 인도양 해적선 | 28 | 1.58% | | 0.00% |
인도 남쪽 해안 앞바다 | 7 | 동인도 무역선 | 39 | 2.20% | 2 | 0.82% |
인도 서쪽 해안 앞바다 | 9 | 인도양 해적선 | 25 | 1.41% | 3 | 1.22% |
중부 인도양 | 9 | 인도양 해적선 | 21 | 1.18% | 1 | 0.41% |
벵갈만 | 9 | 연안 해적선 | 72 | 4.06% | 5 | 2.04% |
벵갈만 | 8 | 동인도 무역선 | 9 | 0.51% | | 0.00% |
산후안 앞바다 | 7 | 왕실선단 호위선 | 7 | 0.39% | 2 | 0.82% |
서 카리브 해 | 9 | 유령선 | 4 | 0.23% | 1 | 0.41% |
서 카리브 해 | 8 | 파나마 운하 항해선 | 67 | 3.78% | 7 | 2.86% |
남 카리브 해 | 9 | 유령선 | 3 | 0.17% | 1 | 0.41% |
멕시코만 | 9 | 유령선 | 8 | 0.45% | | 0.00% |
멕시코만 | 8 | 연안 해적선 | 25 | 1.41% | 2 | 0.82% |
산로케곶 앞바다 | 8 | 동인도 무역선 | 48 | 2.71% | 5 | 2.04% |
부에노스아이레스 앞바다 | 8 | 동인도 무역선 | 16 | 0.90% | 8 | 3.27% |
아르헨티나 해저분지 | 9 | 신대륙 해적선 | 20 | 1.13% | 1 | 0.41% |
아르헨티나 해저분지 | 7 | 신항로 개척선 | 34 | 1.92% | 16 | 6.53% |
파나마 만 | 9 | 파나마 운하 항해선 | 64 | 3.61% | 8 | 3.27% |
페루 해저분지 | 9 | 신대륙 해적선 | 20 | 1.13% | 3 | 1.22% |
자바 해 | 8 | 동남아시아 해적선 | 19 | 1.07% | 3 | 1.22% |
자바섬 남쪽 앞바다 | 8 | 동남아시아 해적선 | 24 | 1.35% | 3 | 1.22% |
자바섬 남쪽 앞바다 | 7 | 신항로 개척선 | 20 | 1.13% | 4 | 1.63% |
반다 해 | 8 | 동남아시아 해적선 | 21 | 1.18% | | 0.00% |
칠레 해저분지 | 9 | 신대륙 해적선 | 22 | 1.24% | 2 | 0.82% |
태즈먼 해 | 8 | 조선 기의사 작업선 | 10 | 0.56% | 1 | 0.41% |
서 카라해 | 7 | 북동 항로 개척선 | 8 | 0.45% | 2 | 0.82% |
동 카라해 | 8 | 북극해 조사단 호위선 | 9 | 0.51% | 4 | 1.63% |
라프테프 해 | 8 | 북동 항로 운송선 | 22 | 1.24% | 3 | 1.22% |
코텔니 섬 앞바다 | 8 | 북동 항로 운송선 | 18 | 1.02% | | 0.00% |
동 시베리아 해 | 9 | 북동 항로 개척선 | 17 | 0.96% | 4 | 1.63% |
서 베링해 | 7 | 북극해 조사단 호위선 | 14 | 0.79% | 1 | 0.41% |
캄차카 반도 앞바다 | 8 | 북동 항로 개척선 | 22 | 1.24% | 2 | 0.82% |
오호츠크 해 | 9 | 북동 항로 운송선 | 75 | 4.23% | 12 | 4.90% |
배핀 만 | 8 | 금 수송단 호위선 | 31 | 1.75% | 3 | 1.22% |
배핀 만 | 8 | 북미 조사선 | 8 | 0.45% | 3 | 1.22% |
허드슨 해협 | 8 | 금 수송단 호위선 | 24 | 1.35% | 1 | 0.41% |
허드슨 해협 | 8 | 북미 조사선 | 3 | 0.17% | 1 | 0.41% |
허드슨 만 | 8 | 금 수송단 호위선 | 19 | 1.07% | 5 | 2.04% |
허드슨 만 | 8 | 북미 조사선 | 3 | 0.17% | 2 | 0.82% |
북극제도 앞바다 | 9 | 금 수송단 호위선 | 67 | 3.78% | 9 | 3.67% |
북극제도 앞바다 | 9 | 금 운송선 | 55 | 3.10% | 12 | 4.90% |
… | … | … | … | … | … | … |
| | | 1773 | | 245 | |
| | | | | |
아마도 인양하시는 분들은 희귀 침몰선은 유령선은 아닐까? 기대를 많이 하실텐데, (물론 저도!!) 어림도 없는 결과입니다. 유령선은 희귀 침몰선이 아닌걸로....
제 기준 희귀업 기간에 유의미하게 확률이 올라간 침몰선은 붉은색으로, 낮아진 침몰선은 연두색으로 표시해두었습니다.
사실 비교군 규모 자체가 너무 차이가 나서 단순 % 비교만으로 이게 희귀 침몰선이다!판단을 내리는건 무리라고 생각되니 판단은 각자 하는걸로.... ^^;
번외 - 왕실선_선박데코, 위더호_파이렛소드 획득 확률
위더 호 - 조선검 입수 확률 |
| 본캐 | 부캐1 | 합계 |
위더 호 인양 | 36 | 20 | 56 |
파이렛 소드 | 3 | 2 | 5 |
| 8.33% | 10.00% | 8.93% |
| | |
조선 부스터가 많지 않을 당시엔 파이렛소드를 얻으려 위더호 발견물 카드를 날리고 인양을 했었습니다만 종이우산이 나오고선 바로 카드를 다시 채워넣고 더이상 건지고 있진 않습니다.
왕실선 - 데코 입수 확률 |
| 본캐 | 부캐1 | 부캐2 | 합계 |
★9 왕실선 | 187 | 121 | 24 | 332 |
선박데코 방패 | 3 | 4 | 1 | 8 |
| 1.60% | 3.31% | 4.17% | 2.41% |
| | | |
왕실선의 방패 데코의 경우 초반에 주변 분들이 1/15의 확률 정도는 되는 것 같다고 하셨는데 유독 저만 안 나오더라니... 저는 3%가 채 안됩니다. 왕실선만 332척 건졌는데 꼴랑 8개?? 에라이...
침몰선 2000척 전체 기록
- 지도장인이 해역군을 알려줬을 때 아래 목록 참고하시면 약간의 도움이 되실 수도 있습니다.
예를들어, 칠레 해저분지의 경우 바로 위의 페루 해저분지와는 달리 남태평양으로 분류가 되어 호주 부근에서부터 근처 해역에 침몰선이 있는 것 같다는 어이 없는 멘트가 뜹니다. [9성 망망대해, 남태평양] 이런 침몰선이 떴다면 바로 칠레 해저분지로 가시면 됩니다.
해역군 | ★ | 해역 | 침몰선 | 인양 | 비율 |
북해 | 9 | 발트해 | 러시아 왕실선 | 41 | 2.05% |
북해 | 6 | 유틀란드 반도 앞바다 | 북해 무역선 | 3 | 0.15% |
북해 | 9 | 북해 | 신성 로마 왕실선 | 28 | 1.40% |
북해 | 6 | 북해 | 북해 무역선 | 3 | 0.15% |
북해 | 3 | 노르웨이 해 | 북해 무역선 | 1 | 0.05% |
북해 | 9 | 노르웨이 해 | 스웨덴 왕실선 | 27 | 1.35% |
북해 | 5 | 비스케이만 | 비스케이만 무장선 | 1 | 0.05% |
북해 | 3 | 비스케이만 | 죽음의 해안의 난파선 | 2 | 0.10% |
극북대서양 | 9 | 노르웨이 해저분지 | 스웨덴 왕실선 | 26 | 1.30% |
유럽 극북 | 9 | 북 노르웨이 해 | 러시아 왕실선 | 53 | 2.65% |
유럽 극북 | 9 | 북 노르웨이 해 | 스웨덴 왕실선 | 25 | 1.25% |
유럽 극북 | 6 | 백해 | 북동 항로 운송선 | 8 | 0.40% |
북대서양 | 7 | 리스본 앞바다 | 에스파니아의 은 무역 호위함 | 1 | 0.05% |
북대서양 | 1 | 지브롤터 해협 | 이름없는 침몰선 | 1 | 0.05% |
북대서양 | 8 | 카나리아 앞바다 | 사략해적의 침몰선 | 1 | 0.05% |
북대서양 | 7 | 북대서양 | 신대륙 탐험선 | 9 | 0.45% |
북대서양 | 9 | 북동대서양 | 신성 로마 왕실선 | 46 | 2.30% |
서 지중해 | 1 | 리그리아 해 | 이름없는 침몰선 | 1 | 0.05% |
서 지중해 | 9 | 티레니아 해 | 제노바 왕실선 | 51 | 2.55% |
서 지중해 | 8 | 티레니아 해 | 지중해 왕실선 | 2 | 0.10% |
동 지중해 | 4 | 아드리아 해 | 지중해 무역선 | 3 | 0.15% |
동 지중해 | 4 | 이오니아 해 | 베네치아 무역선 | 1 | 0.05% |
동 지중해 | 9 | 이오니아 해 | 제노바 왕실선 | 18 | 0.90% |
동 지중해 | 2 | 이오니아 해 | 지중해 무역선 | 2 | 0.10% |
동 지중해 | 8 | 이오니아 해 | 지중해 왕실선 | 11 | 0.55% |
동 지중해 | 8 | 동 지중해 | 수에즈 운하 항해선 | 19 | 0.95% |
동 지중해 | 8 | 동 지중해 | 유적 조사단의 난파선 | 41 | 2.05% |
동 지중해 | 7 | 동 지중해 | 지중해 무역선 | 14 | 0.70% |
동 지중해 | 7 | 흑해 | 지중해 무역선 | 10 | 0.50% |
아프리카 서쪽 | 8 | 곡물해안 앞바다 | 사략해적의 침몰선 | 1 | 0.05% |
아프리카 서쪽 | 7 | 곡물해안 앞바다 | 유령선 | 2 | 0.10% |
아프리카 서쪽 | 8 | 황금해안 앞바다 | 동인도 무역선 | 13 | 0.65% |
아프리카 서쪽 | 8 | 황금해안 앞바다 | 사략해적의 침몰선 | 1 | 0.05% |
아프리카 서쪽 | 8 | 기니 만 | 동인도 무역선 | 58 | 2.90% |
남대서양 | 7 | 나미비아 앞바다 | 유령선 | 2 | 0.10% |
남대서양 | 7 | 희망봉 앞바다 | 남아프리카 원석 유송선 | 3 | 0.15% |
남대서양 | 7 | 케이프 해저분지 | 남아프리카 원석 유송선 | 2 | 0.10% |
아프리카 동쪽 | 8 | 아굴라스 곶 | 동인도 무역선 | 14 | 0.70% |
홍해 | 9 | 홍해 | 수에즈 운하 항해선 | 89 | 4.45% |
홍해 | 7 | 홍해 | 왕실선단 호위선 | 28 | 1.40% |
홍해 | 7 | 페르시아 만 | 왕실선단 호위선 | 4 | 0.20% |
홍해 | 9 | 페르시아 만 | 유적 조사단의 난파선 | 73 | 3.65% |
인도양 | 7 | 인도 남쪽 해안 앞바다 | 동인도 무역선 | 41 | 2.05% |
인도양 | 8 | 인도 남쪽 해안 앞바다 | 동인도 무역선 | 5 | 0.25% |
인도양 | 9 | 인도 남쪽 해안 앞바다 | 인도양 해적선 | 28 | 1.40% |
인도양 | 7 | 인도 서쪽 해안 앞바다 | 동인도 무역선 | 1 | 0.05% |
인도양 | 9 | 인도 서쪽 해안 앞바다 | 인도양 해적선 | 28 | 1.40% |
인도양 | 6 | 중부 인도양 | 신항로 개척선 | 1 | 0.05% |
인도양 | 9 | 중부 인도양 | 인도양 해적선 | 22 | 1.10% |
인도양 | 8 | 벵갈만 | 동인도 무역선 | 9 | 0.45% |
인도양 | 7 | 벵갈만 | 동인도 무역선 | 1 | 0.05% |
인도양 | 9 | 벵갈만 | 연안 해적선 | 75 | 3.75% |
카리브 해 | 7 | 산후안 앞바다 | 왕실선단 호위선 | 8 | 0.40% |
카리브 해 | 4 | 안틸 제도 앞바다 | 신대륙 탐험선 | 3 | 0.15% |
카리브 해 | 7 | 중앙대서양 | 신대륙 탐험선 | 10 | 0.50% |
카리브 해 | 9 | 서 카리브 해 | 유령선 | 5 | 0.25% |
카리브 해 | 8 | 서 카리브 해 | 파나마 운하 항해선 | 74 | 3.70% |
중남미 동해안 | 9 | 남 카리브 해 | 유령선 | 4 | 0.20% |
중남미 동해안 | 6 | 남 카리브 해 | 사략해적의 침몰선 | 1 | 0.05% |
중남미 동해안 | 8 | 멕시코만 | 연안 해적선 | 27 | 1.35% |
중남미 동해안 | 9 | 멕시코만 | 유령선 | 8 | 0.40% |
중남미 동해안 | 4 | 멕시코만 | 탐색선의 탐색정 | 1 | 0.05% |
중남미 동해안 | 8 | 산로케곶 앞바다 | 동인도 무역선 | 53 | 2.65% |
중남미 동해안 | 5 | 산로케곶 앞바다 | 신대륙 탐험선 | 1 | 0.05% |
중남미 동해안 | 8 | 부에노스아이레스 앞바다 | 동인도 무역선 | 22 | 1.10% |
중남미 동해안 | 9 | 아르헨티나 해저분지 | 신대륙 해적선 | 21 | 1.05% |
중남미 동해안 | 7 | 아르헨티나 해저분지 | 신항로 개척선 | 50 | 2.50% |
중남미 서해안 | 9 | 파나마 만 | 파나마 운하 항해선 | 71 | 3.55% |
중남미 서해안 | 9 | 페루 해저분지 | 신대륙 해적선 | 23 | 1.15% |
동남아시아 | 8 | 안다만 해 | 동인도 무역선 | 4 | 0.20% |
동남아시아 | 8 | 자바 해 | 동남아시아 해적선 | 21 | 1.05% |
동남아시아 | 5 | 자바 해 | 동아시아 교역선 | 1 | 0.05% |
동남아시아 | 8 | 자바섬 남쪽 앞바다 | 동남아시아 해적선 | 27 | 1.35% |
동남아시아 | 7 | 자바섬 남쪽 앞바다 | 신항로 개척선 | 23 | 1.15% |
동남아시아 | 8 | 반다 해 | 동남아시아 해적선 | 21 | 1.05% |
남태평양 | 9 | 칠레 해저분지 | 신대륙 해적선 | 24 | 1.20% |
남태평양 | 8 | 산호해 | 조선 기의사 작업선 | 4 | 0.20% |
남태평양 | 8 | 사모아 해저분지 | 조선 기의사 작업선 | 10 | 0.50% |
남태평양 | 8 | 태즈먼 해 | 조선 기의사 작업선 | 11 | 0.55% |
동아시아 | 7 | 동아시아 서부 | 동아시아 회항선 | 1 | 0.05% |
동아시아 | 6 | 동아시아 서부 | 동아시아 회항선 | 2 | 0.10% |
동아시아 | 7 | 동아시아 동부 | 동아시아 회항선 | 8 | 0.40% |
동아시아 | 6 | 동아시아 동부 | 동아시아 회항선 | 3 | 0.15% |
유라시아 북쪽 | 7 | 서 카라해 | 북동 항로 개척선 | 10 | 0.50% |
유라시아 북쪽 | 8 | 동 카라해 | 북극해 조사단 호위선 | 13 | 0.65% |
유라시아 북쪽 | 8 | 라프테프 해 | 북동 항로 운송선 | 25 | 1.25% |
유라시아 극동 | 8 | 코텔니 섬 앞바다 | 북동 항로 운송선 | 18 | 0.90% |
유라시아 극동 | 9 | 동 시베리아 해 | 북동 항로 개척선 | 21 | 1.05% |
유라시아 극동 | 9 | 추크치 해 | 북동 항로 개척선 | 10 | 0.50% |
베링 해 | 7 | 동 베링해 | 북극해 조사단 호위선 | 5 | 0.25% |
베링 해 | 7 | 서 베링해 | 북극해 조사단 호위선 | 15 | 0.75% |
베링 해 | 8 | 캄차카 반도 앞바다 | 북동 항로 개척선 | 24 | 1.20% |
베링 해 | 9 | 오호츠크 해 | 북동 항로 운송선 | 87 | 4.35% |
북미 서해안 | 7 | 알래스카 만 | 금 운송선 | 10 | 0.50% |
북미 서해안 | 7 | 알래스카 만 | 북미 조사선 | 1 | 0.05% |
북미 서해안 | 7 | 알렉산더 제도 앞바다 | 금 운송선 | 8 | 0.40% |
북미 서해안 | 7 | 알렉산더 제도 앞바다 | 북미 조사선 | 3 | 0.15% |
북미 서해안 | 7 | 알렉산더 제도 앞바다 | 신대륙 탐험선 | 7 | 0.35% |
북미 서해안 | 7 | 캘리포니아 만 | 금 운송선 | 6 | 0.30% |
북미 서해안 | 7 | 캘리포니아 만 | 북미 조사선 | 2 | 0.10% |
동캐나다 | 8 | 배핀 만 | 금 수송단 호위선 | 33 | 1.65% |
동캐나다 | 8 | 배핀 만 | 북미 조사선 | 11 | 0.55% |
동캐나다 | 8 | 허드슨 해협 | 금 수송단 호위선 | 25 | 1.25% |
동캐나다 | 8 | 허드슨 해협 | 북미 조사선 | 4 | 0.20% |
동캐나다 | 8 | 허드슨 만 | 금 수송단 호위선 | 23 | 1.15% |
동캐나다 | 8 | 허드슨 만 | 북미 조사선 | 5 | 0.25% |
서캐나다 | 9 | 북극제도 앞바다 | 금 수송단 호위선 | 76 | 3.80% |
서캐나다 | 9 | 북극제도 앞바다 | 금 운송선 | 66 | 3.30% |
| | | 합 계 | 2000 | 100.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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