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운드23
2016-01-07 16:48
조회: 32,718
추천: 96
벨벳온라인 수익성에대해서~
*들어가며~
최근에 벨벳의 수익성이 어느정도 괜찮아졌다는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겁니다. 다만 어느정도의 수익이 나오는지는 제대로 알고 계시는 분들이 드물죠. 그래서 과거의 추억도 더듬어 볼 겸 최근 벨벳 온라인의 수익성이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실험 조건
1. 구매, 매각은 관세가 없는 캐릭으로 깎기나 올려치기 없이 진행했습니다. 2. 생사수량이 가장 많고 명예시장 효과를 받고있는 캘커타에서 진행. 3. 대학스킬 대성공1,2,3,4스킬과 봉제마이스터 호칭이 있는 캐릭터로 진행. 4. 마이스터, 마이레시피, 봉제보조로 생산 소비행동력 2로 진행. 5. 당연히 섬유거래는 만랭, 대학스킬 3발 카테고리 할인 15%적용.
*실험
현재 폴라리스 캘커타(포르투갈동맹항)는 포르투갈 캐릭으로 최대 생사161개를 살 수 있습니다. 실험은 3발주서 14장으로 생사 2254개를 사서했으며 3발주서 가격은 6만을 적용했습니다.(3발주서는 5~10만정도에 구입가능) 생사 2254개로 벨벳은 약 1450개 가량 생산 되며 구입해서 생산 후 매각까지 2~3분 정도의 시간이 걸립니다. 한시간에 20번정도 가능합니다. 행음은 소금구이를 사용할 때 18개정도 사용합니다.
1차생산
생사137%하 (생사구매가격 2290듀캇 ->(22%할인)->1763듀캇구매), 3발 14장소모 2254개구입 벨벳104%상 벨벳매각가격 6980듀캇 재봉도구 114개 사용 자수실 604개 생산 벨벳 1457개 생산 순익 = 10169860매각총액 - 5953802생산원가(3발14장*6만 + 재봉도구가격114만 + 생사구입가격3973802듀캇) = 4216058(약421만)+596070(15%환급금) = 4812128(약 480만)
- 벨벳타임 초입일 때 시세로 벨벳 1457개를 만들었고 순익은 약 480만입니다.
2차생산
생사129%하 (생사구매가격 2150듀캇 ->(22%할인)->1655캇구매), 3발 14장소모 2254개구입 벨벳110%상 벨벳매각가격 7190듀캇 재봉도구 112개 사용 자수실 606개 생산 벨벳 1485개 생산 순익 = 10677150매각총액 - 5690370생산원가(3발14장*6만 + 재봉도구가격112만 + 생사구입가격3730370듀캇) = 4986780(약490만)+559555(15%환급금) = 5539145(약 550만)
- 이 정도 시세면 본격적인 벨벳타임입니다. 벨벳 1485개를 만들었고 순익은 약 550만입니다.
3차생산
생사121%하 (생사구매가격 2020듀캇 ->(22%할인)->1555캇구매), 3발 14장소모 2254개구입 벨벳122%상 벨벳매각가격 7630듀캇 재봉도구 116개 사용 자수실 605개 생산 벨벳 1440개 생산 순익 = 10987200매각총액 - 5504970생산원가(3발14장*6만 + 재봉도구가격116만 + 생사구입가격3504970듀캇) = 5482230(약540만)+525745(15%환급금) = 6007975(약 600만)
- 완전한 꿀타임은 아니지만 꽤 좋은 시세로 벨벳 1440개를 만들었고 순익은 약 600만입니다.
번외실험
1.같은 조건에서 마이스터호칭과 대성공1234가 없을 때 벨벳 생산수량 1340개
2.같은 조건에서 마이스터호칭만 있을 때 벨벳 생산수량 1378개
3.대성공1234만 있을 때 1차 1427개, 2차 1432개, 3차 1428개, 4차 1415개
호칭이나 대학스킬이 전혀 없을 때와 모두 갖췄을 때의 수량차이는 100개 정도 나는 것 같습니다.
-추가(16년 5월19일) 대학 대성공1보다는 환급1을 장착하는게 순익에 더 좋습니다.
*보고
위의 실험 조건이 꽤 좋은 조건이지만(대성공1234, 마이스터호칭, 동맹항, 저렴한 3발가격, 섬유만랭, 최소소비행동력) 이 조건을 충족한다면 벨벳타임 시 수익성은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3차실험의 순익으로 한시간 동안 20번의 벨벳 생산 매각을 한다면 약 1억2천만듀캇의 순수익이 나옵니다.(이건 아주 느긋하게 생산했을 때 한시간 20번입니다. 보통은1분30초에 한번 사고 팔 수 있습니다.) 이는 투클이 육메 무역 한탐하는 시간에 벌어들이는 순익에 필적합니다. 다클은 뭘해도 육메수송이 최고고, 3클이하 유저들은 벨벳타임을 노려서 벨벳생산을 해봄직한 것 같습니다.
-추가1(16년 5월19일) 실제로 한시간 40번정도 가능합니다. 빡세게 하실 수 있는 분은 50번까지도... 구입 생산 매각이 보통 50초만에 이루어집니다.
-추가2(16년 8월2일)
공유창고를 이용해 이면캐릭으로 발주서, 행음, 재봉도구를 보급할 때 이면캐릭 하나는 리스본에 두고 발주서, 행음을 보급하고 다른 이면캐릭 하나는 산토도밍고나 산후안에 두고 재봉도구를 보급하면 물건구입 시간을 많이 단축할 수 있습니다. 리스본에서 재봉도구를 사면 구입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니까요.(산토도밍고는 도구점과 은행이 가깝고 산후안은 그 거리가 약간 멀지만 재봉도구 구입시 스크롤을 내릴 필요가 없습니다.)
조이의 벨벳예측기의 시간변동 기본설정은 과거 벨벳온이 성행할 때의 기준이라 기본세팅으로는 잘 맞지 않습니다. 시세변동 기준을 모두 60분으로 두거나 위의 두개는 60분 아래 하나는 40분정도로 두면 더 효율적입니다.
벨벳항이 디우이든 아니든 방폭은 필수입니다. 벨벳온을 하는 사람이 적더라도 옛날에 비해 워낙 교역품 구매 매각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생각보다 섬유폭등이 잘 뜹니다. 캘커타, 마술리파탐의 철재와 석탄은 화승총을 만들기 좋은 재료입니다. 요즘은 인도동부로 머스켓팔러오는 분들이 없다시피하니 다른 분들에게 주는 피해는 크지 않을 것 같습니다.
위의 계산식에 행음소모값은 따로 적지 않았는데 행음값이 재봉도구구입으로 나오는 행운권으로 퉁쳐집니다. 오히려 이익이 좀 더 남습니다. 긁어서 나온 발주서는 팔아야겠지만요...
*문제점
1.클라수가 적은 유저들이 하기 괜찮은데 섬유만랭이면서 대학스킬 3발 할인과, 대성공1234를 동시에 장착하기는 쉽지 않다. 투클이면 대학속도1234, 대성공1234, 3발 할인12 이거 다 장착 못 하죠.
2.동맹항이여야 수익이 제대로 난다.
3.사람이 많아지면 시세변동이 빨라져 탐이 짧아지고 3발 가격이 오른다.
4.사람이 적으면 랭을 공유해 줄 사람이 없다.
5.전문상인이나 커뮤니티가 전멸하다시피해서 언제 벨벳타임인지 알려줄 사람이 없다.
6.발주서와 재봉도구가 너무 너~~~무 많이든다.
너무 후다닥 해버려서 구성이 참 별로네요. 그냥 이렇게 수익은 난다라고만 봐주세요. 예전에는 한시간 걸려서 생산하던 벨벳의 수량을 이제는 3분도 안 걸리는 시간에 뚝딱하고 만들어내는군요. 초보라면 20배 빨리 성장한다는 이야기도 되네요... 세월 참~~격세지감~~
EXP
271,344
(45%)
/ 285,001
그라운드23
금장사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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