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드 개척도시 개발방법

 

2012년에 썼던 ‘북미 길드 개척지 교역품 산출방법’을 수정 보완 합니다.

 

지수 표시는 농업도/광업도/기술도/문화도 순서 입니다.

 

1. 개척도시가 해당 교역품의 요구시설 충족해야한다.

  가. 각 건물 마다 고유의 값이 있고. 1주기는 실시간 5시간입니다.

    (1) 주택류는 고유의 값이 인구수 만큼 가진다

      (가) 인구 증가와 관련이 상당히 밀접하며

      (나) 또한 건물 짓는 갯수 제한에도 영향을 주죠

      (다) 보통 실시간 하루 50명정도 모인다 생각 하시면 됩니다.. 패치해서 주기당 최소30명 모입니다.

      (라) 1랭크는 요구는 없고 최대인구50명 증가

      (마) 2랭크는 최소 인구 500명을 요구하며 최대인구100명 증가

      (바) MAX는 최소 인구 2000명을 요구하며 최대인구 200명 증가

 

    (2) 교역소 시설은 10 10 10 10이다

      (가) 교역소 시설은 교역품 산출물 단위가 보통 100단위 이므로 큰 의미가 없다

      (나) 교역소 시설은 산출 안되는 카테고리는 없어도 된다

 

    (3) 개발시설

      (가) 랭크 1은 요구사항이 없다. 지수 합산값은 600이다

        1) 밭 600 000 000 000 값을 가진다. 대부분 식료품 향신료 기호품 등에 영향을 준다

        2) 목장 300 000 000 300 값을 가진다. 대부분 목축산업과 밀접하다

        3) 광산 000 600 000 000 값을 가진다 대부분 광산 보석 귀금에 밀접하다

        4) 인공숲 000 300 300 000 값을 가진다. 대부분 일반 가공품에 영향을 준다

      (나) 랭크 2는 요구사항이 인구 5001이상이다 지수 합산값은 1000이다

        1) 밭 1000 000 000 000 값을 가진다. 대부분 식료품 향신료 기호품 등에 영향을 준다

        2) 목장 500 000 000 500 값을 가진다. 대부분 목축산업과 밀접하다

        3) 광산 000 1000 000 000 값을 가진다 대부분 광산 보석 귀금에 밀접하다

        4) 인공숲 000 500 500 000 값을 가진다. 대부분 일반 가공품에 영향을 준다

 

    (4) 편의시설

      (가) 조선소 000 100 400 100

        1) 랭크 1(조선공)과 랭크 2(조선소 주인)가 있는데 여기서는 단지 건물수만 따진다

        2) 랭크 1은 인구 400명을 요구하며 랭크2는 인구 2400명을 요구한다

        3) 랭크 2(조선소주인)은 선박 재강화를 할 수 있다

      (나) 은행 000 100 100 400

        1) 일반적인 은행 성격을 가지고 있다, 사용제한이 몇 개는 있다(농장 이용 등)

        2) 인구 600명을 요구한다

      (다) 술집 300 100 100 100

        1) 주점 같은 행동력 회복 기능을 가진다

        2) 인구 900명을 요구한다

      (라) 대장간 50 50 400 100

        1) 각종 장비품 생산을 한다.

        2 ) 인구 1800명을 요구한다

      (마) 서고 50 50 100 400

        1) 각국 서고 역할을 한다(오스만 제외)

        2) 인구 1300명을 요구한다

      (바) 연구소

        1) 기술도를 올려준다

        2) 랭크1은 인구 1000명을 요구 하며 그 값은 000 000 600 000이다

        3) 랭크2는 인구 5001명을 요구하며 그 값은 000 000 1000 000이다

      (사) 공회당

        1) 문화도를 올려준다

        2) 랭크1은 인구 1000명을 요구 하며 그 값은 000 000 000 600이다

        3) 랭크2는 인구 5001명을 요구하며 그 값은 000 000 000 1000이다

 

    (5) 전문시설 인구 5001명부터 건설 가능하며 살롱 청사 공창 대학 서인도회사 의무국 인쇄국 제조국 보안국 중 3개만 지을수 있다

      (가) 광장

        1) 인구 3500명을 요구한다

        2) 인구 5000명을 해체한다

      (나) 살롱

        1) 발견물 모든 분류 우대보고

      (다) 청사

        1) 스킬삭제와 전직(조합마스터 3명), 북미어, 해군호위요청 습득 가능

      (라) 공창

        1) 선박부품 판매.

        2) 1일 1회 조타숙련도 획득(선박 마다 다름), 소지한 선박 모두 적용(도크, 공유창고 제외)

      (마) 대학

        1)새로운 연구 및 연구 내용 보고 가능 연구 보고시 경험치, 명성 +20%

        2)서고는 연구보고만 가능하고 연구를 받을수 없다.

      (바) 서인도(서인도회사)

        1) 개척도시내 건설된 교역소 영향 (구입수량120% 구입가격90% 매각가격110%)

      (사) 의무국

        1) 개척도시내 서고(두통), 주점(배부름, 만취) 에 영향 (발생 빈도 하락)

        2) 1일 1회 아스클레피오스의 약탕을 획득.

      (아) 인쇄국

        1) 개척도시에서 스킬북 작성시 일수 50% 줄어듬.

        2) 1일 1회 인쇄물 교환권 아이템을 획득. (길드원은 2매, 방문자는 1매, 발주서등 획득 가능)

[소비품] 탐험선 승선권-2장

[소비품] 재교섭 요청서-4장

[소비품] 구입 발주서 (카테고리 1)-3장

[소비품] 구입 발주서 (카테고리 2)-3장

[소비품] 구입 발주서 (카테고리 3)-3장

[소비품] 구입 발주서 (카테고리 4)-3장

[소비품]사면 청원장-3장

[소비품]회항 허가증-4장(거래불가)

[소비품]해군출동요청서-2장

      (자) 제조국(제조관리국)

        1) 개척도시에서 생산스킬 +1 (조리,봉제,공예,주조,보관,연금술,언어학,조선)

      (차) 보안국 : 미구현

 

2. 개척도시가 해당 교역품의 요구인구를 충족해야 된다.

  가. 원하는 교역품을 뽑기 위해선 적어도 그 해당 요구사항보다는 그 값이 많아야 한다

  나. http://uwodbmirror.ivyro.net/kr/main.php?id=85000031&chp=7

  다. 나. 항 주소에 보면(플로리다 기준) 분류 필요인구 필요시설 필요지수값 구입시설 등이 나와 있다.

 

3. 개척도시의 4지수(농업/광업/기술/문화)가 해당 교역품의 4지수보다 높아야한다.

가. 위 2.항에 나와 있으므로 설명 생략한다

 

4. 해당 교역품들은 우선순위를 위한 값을 가진다.

  가. 대부분 여기서 많이들 헷갈릴 것이다

  나. 분류 : 지수 값을 더하면 된다.

    (1) A 농업 + 농업 + 농업

    (2) B 농업 + 농업 + 기술

    (3) C 농업 + 농업 + 문화

    (4) D 농업 + 기술 + 문화

    (5) E 광공업 + 광공업 + 광공업

    (6) F 광공업 + 광공업 + 기술

    (7) G 광공업 + 광공업 + 문화

    (8) H 광공업 + 기술 + 문화

    (9) I ( 기술 + 문화 ) x 150%

  다. 지수값 중에 높은 것이 교역품 산출 우선순위가 높다,

  라. 통상적으로는 아래 순위형식으로 우선순위가 되며 1,2,3항은 동순위이다.

    (1) A>B=C>D

    (2) E>F=G>H

    (3) I

  마. 일반 교역품은 최대 8총 북미명산은 최대 2종 산출가능하며 합 최대 10종이 산출가능하다.

  바. 특정 분류(B, D, F, G, H)를 중점 산출 방법을 위해서는 특정 지수를 통상 타 지수 보다 통상 3배 이상으로 요구한다.

    (1) 분류 D(대부분 의약품)는 분류 ABC보다 통상적으로 동지수 동인구수를 요구를 하는데도 우선순위가 낮아 산출에서 밀리는 경향이 있다.

    (2) 분류 D를 동지수 동인구수일 때 ABC보다 우선순위를 더 높게 만들려면 지수를 (농업+기술) =< 문화*3 로 하면 된다.

    (3) 분류 F, G, H도 4. 마. (2) 항에 따른다.

 

5. 특정 분류 산출 방법.

  가. 개론

    (1) 특정 교역품 산출을 원한다면 보다 더 많은 교역품을 산출을 위해서는 동인도회사 설립은 필수이다.

    (2) 특정 교역품은 대부분 인구 5001 미만에서 형성된다.

    (3) 따라서 동인도 회사 설립과 인구 5001미만을 동시에 만족 할려면

    (4) 먼저 인구를 인구 5001를 넘기고 전문시설 3개를 설립 후(서인도회사 포함) 원하는 인구수만큼 주택을 부순다.

      (가) 여기서 길드 개척도시를 보다 더 편하게 짓는 방법을 소개를 한다.

      (나) 적어도 동시접속 2명이 필요로 하며 길드장까지 3명이 필요로 하다.

        1) 길드장은 케릭터 변경의 길드장이라도 무방하다.

      (다) 길드원 2명은 길드개척도시<->길드개척도시와 가까운 육상도시(하바나, 투르히요, 아조레스)

      (라) 길드장은 길드사무소가 있는 도시(리스본)

        1) 제 1길드원, 제 2길드원 건물을 각각 2채 짓고 가까운 육상도시로 이동

        2) 길드장은 제 2길드원 부길드장 임명. 제 1길드원 제명

        3) 제 1길드원은 제 2길드원 케릭터 정보에서 길드 가입신청

        4) 제 2길드원은 제 1길드원 길드가입승인

        5) 길드장은 제 1길드원 부길드장 임명, 제 2길드원 제명

        6) 제 2길드원은 제 1길드원 케릭터 정보에서 길드 가입신청

        7) 제 1길드원은 제 2길드원의 길드가입승인

        8) 1)항 반복

        9) 건물을 지울려면 통상 실시간 하루를 기달려야 하는데 위 방법대로 하면 길드원 2명으로도 하루 50채 다 채울수 있다.

        10) 주의. 길드사무소에 무언가 판매를 하고 있다면 그 물품은 공중분해 되므로 필히 먼저 회수를 해둘 것

        11) 목재와 석재가 다량으로 필요로 하므로 인근 길드 개척도시에서 목재 석재를 판매하는 곳을 미리 등록해두는 것이 좋다

    (5) 그 후 전문시설을 건설한다.

 

  나. 의약품 산출 방법(플로리다)

    (1) 조미료 2종 의약품 6종이 산출된다

    (2) 분류 D종에 의약품 최고 높은 것은

    (3) 로즈힙 분류D 인구2001 농업1700 광공10 기술1300 문화1300 우선순위4300

    (4) 특정 지수 3배의 원칙에 따라 {(농업1700+기술1300) =< 문화*3}

    (5) 적어도 문화도는 9000이상이 필요로 하다.

    (6) 본인은 아래와 같이 했다.(공회당은 20개(이 자체로만으로 문화도 20,000이다)를 지었다)

교역 0010 0010 0010 0010 목재70 석재30

밭1R 0600 0000 0000 0000 목재80

밭1R 0600 0000 0000 0000 목재80

연구1R 0000 0000 0600 0000 목재100 석재100

주점 0300 0100 0100 0100 목재120 석재60 건초20

은행 0000 0100 0100 0400 목재120 석재60 철재20

서고 0050 0050 0100 0400 목재120 석재60 종이20 A 세비야

서고 0050 0050 0100 0400 목재120 석재60 종이20 B 리스본

서고 0050 0050 0100 0400 목재120 석재60 종이20 C 베네치아

서고 0050 0050 0100 0400 목재120 석재60 종이20 D 미르세이유

서고 0050 0050 0100 0400 목재120 석재60 종이20 E 암스테르담

서고 0050 0050 0100 0400 목재120 석재60 종이20 F 런던

------------------------

1810 0510 1410 2910 목재1290 석재610 철재20 종이120 건초20

공회2R 0000 0000 0000 1000 20채 목재50 석재150 대리석20

만드는데 대략 1달정도 걸렸슴(그놈에 인구수  쩝,.. 폴라. 네덜. 지오)

 

 

 

  다. 무기류(확인하지 못 했으나 위 특정지수 3배 원칙에 따른다면 될것으로 예상된다.)

찾아보니 기술도를 무한히 올려 무기 3종이 나오는 곳이 있군요.. 역시나 3배수 원칙..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98&l=13948

    1) 무기류를 뽑을라하면 분류 F 가 필요로 하다

    2) 위 2. 나. 항에 보면 적어도 광산 1개 이상 인공숲 1개 이상은 필요로 하다

    3) 적어도 광산 1개가 있어서 분류 E도 검토를 해야 한다.

    4) 분류E(광물보석귀금류) 분류F(일반제조품) 우선순위 경합을 한다.

    5) 분류E에서 북미명산1(토르마린)개가 산출 가능하므로 최대 교역산출 수량은 일반8+명산1=9개이다

카테고리 이름 분류 인구 농업 광업 기술 문화 우선순위

광물류 아연광석 E  251 10 0500 10 10 1500(광업+광업+광업)

광물류 납광석    E  501 10 1100 10 10 3300

광물류 주석       E  701 10 1700 10 10 5100

광물류 철광석   E 1001 10 2300 10 10 6900

광물류 동광석   E 1401 10 2900 10 10 8700

보석류 수정      E 3001 10 3500 10 10 10500

보석류 감람석   E 3501 10 4200 10 10 12600

보석류 마노      E 3801 10 4900 10 10 14700

보석류 석류석   E 4001 10 5600 10 10 16800

귀금류 은          E 4301 10 6300 10 10 18900

보석류 에메랄드 E 4501 10 7000 10 10 21000

귀금류 금          E 5001 10 7700 10 10 23100

 

보석류 토르마린 X 3001 10 6000 10 10 북미명산

 

공업품 통나무 F 101 10 300 300 10 900(광업+광업+기술)

공업품 유황 F 401 10 500 300 10 1300

공업품 석탄 F 601 10 500 300 10 1300

공업품 석재 F 801 10 1100 700 10 2900

공업품 목재 F 1001 10 1100 700 10 2900

공업품 놋쇠 F 1101 10 1100 700 10 2900

무기류 장궁 F 1201 10 1100 700 10 2900

공업품 철재 F 1301 10 1100 700 10 2900

공업품 고무 F 1401 10 1100 700 10 2900

무기류 단검 F 1501 10 1700 1300 10 4700

총포류 화약 F 1601 10 1700 1300 10 4700

공업품 청동 F 1701 10 1700 1300 10 4700

공업품 동    F 1801 10 1700 1300 10 4700

무기류 한손검 F 1901 10 1700 1300 10 4700

공업품 강철 F 2101 10 2300 1900 10 6500

무기류 양손검 F 2501 10 2300 1900 10 6500

총포류 포탄 F 2801 10 2900 2500 10 8300

총포류 화승총 F 3201 10 2900 2500 10 8300

무기류 서양갑옷 F 3801 10 3500 2900 10 9900

총포류 대포 F 4201 10 4200 3700 10 12100

 

 

무기류는

무기류 장궁 F 1201 10 1100 700 10 2900

무기류 단검 F 1501 10 1700 1300 10 4700

무기류 한손검 F 1901 10 1700 1300 10 4700

무기류 양손검 F 2501 10 2300 1900 10 6500

무기류 서양갑옷 F 3801 10 3500 2900 10 9900

총 5종이 존재 한다

    6) 무기류 들이 모여있고 편차가 8개 이하인곳을 찾는다.

        가) 청동~서양갑옷

        나) 청동은 우선순위 값이 4700, 서양갑옷은 우선순위값이 9900인데

        다) 적어도 광산은 1개는 있어야 하고 그 값은 적어도 000 600 000 000이다

        라) 서양갑옷이 광업 3500이 필요로 하고 인구 3801명이다. 적어도 광산1랭크 6개는 필요로 하다.

        마) 분류 E에서 광업 3600이하와 인구 3801이하를 검토를 한다

광물류 아연광석 E 251 10 500 10 10 1500(광업+광업+광업)

광물류 납광석 E 501 10 1100 10 10 3300

광물류 주석 E 701 10 1700 10 10 5100

광물류 철광석 E 1001 10 2300 10 10 6900

광물류 동광석 E 1401 10 2900 10 10 8700

보석류 수정 E 3001 10 3500 10 10 10500

총 6종 산출 후보

       바) 분류 E 와 분류F 산출 후보를 보면(통상 광업도 같을때는 분류 E>F)

광물류 아연광석 E 251 10 500 10 10 1500(광업+광업+광업)

광물류 납광석 E 501 10 1100 10 10 3300

광물류 주석 E 701 10 1700 10 10 5100

광물류 철광석 E 1001 10 2300 10 10 6900

광물류 동광석 E 1401 10 2900 10 10 8700

보석류 수정 E 3001 10 3500 10 10 10500

 

보석류 토르마린 X 3001 10 6000 10 10 북미명산

 

공업품 통나무 F 101 10 300 300 10 900(광업+광업+기술)

공업품 유황 F 401 10 500 300 10 1300

공업품 석탄 F 601 10 500 300 10 1300

공업품 석재 F 801 10 1100 700 10 2900

공업품 목재 F 1001 10 1100 700 10 2900

공업품 놋쇠 F 1101 10 1100 700 10 2900

무기류 장궁 F 1201 10 1100 700 10 2900

공업품 철재 F 1301 10 1100 700 10 2900

공업품 고무 F 1401 10 1100 700 10 2900

무기류 단검 F 1501 10 1700 1300 10 4700

총포류 화약 F 1601 10 1700 1300 10 4700

공업품 청동 F 1701 10 1700 1300 10 4700

공업품 동 F 1801 10 1700 1300 10 4700

무기류 한손검 F 1901 10 1700 1300 10 4700

공업품 강철 F 2101 10 2300 1900 10 6500

무기류 양손검 F 2501 10 2300 1900 10 6500

총포류 포탄 F 2801 10 2900 2500 10 8300

총포류 화승총 F 3201 10 2900 2500 10 8300

무기류 서양갑옷 F 3801 10 3500 2900 10 9900

 

      사) 분류E분류F 산출후보 재정리(우선순위 순으로)

 

공업품 통나무 F 101 10 300 300 10 900(광업+광업+기술)

공업품 유황 F 401 10 500 300 10 1300

공업품 석탄 F 601 10 500 300 10 1300

광물류 아연광석 E 251 10 500 10 10 1500(광업+광업+광업)

공업품 석재 F 801 10 1100 700 10 2900

공업품 목재 F 1001 10 1100 700 10 2900

공업품 놋쇠 F 1101 10 1100 700 10 2900

무기류 장궁 F 1201 10 1100 700 10 2900

공업품 철재 F 1301 10 1100 700 10 2900

공업품 고무 F 1401 10 1100 700 10 2900

광물류 납광석 E 501 10 1100 10 10 3300

무기류 단검 F 1501 10 1700 1300 10 4700

총포류 화약 F 1601 10 1700 1300 10 4700

공업품 청동 F 1701 10 1700 1300 10 4700

공업품 동 F 1801 10 1700 1300 10 4700

무기류 한손검 F 1901 10 1700 1300 10 4700

광물류 주석 E 701 10 1700 10 10 5100

공업품 강철 F 2101 10 2300 1900 10 6500

무기류 양손검 F 2501 10 2300 1900 10 6500

광물류 철광석 E 1001 10 2300 10 10 6900

총포류 포탄 F 2801 10 2900 2500 10 8300

총포류 화승총 F 3201 10 2900 2500 10 8300

광물류 동광석 E 1401 10 2900 10 10 8700

무기류 서양갑옷 F 3801 10 3500 2900 10 9900

보석류 수정 E 3001 10 3500 10 10 10500

보석류 토르마린 X 3001 10 6000 10 10 북미명산

 

       아) 이중 8개를 연속으로 해서 무기류 산출을 최대인곳을 찾는다.

무기류 단검 F 1501 10 1700 1300 10 4700

총포류 화약 F 1601 10 1700 1300 10 4700

공업품 청동 F 1701 10 1700 1300 10 4700

공업품 동 F 1801 10 1700 1300 10 4700

무기류 한손검 F 1901 10 1700 1300 10 4700

광물류 주석 E 701 10 1700 10 10 5100

공업품 강철 F 2101 10 2300 1900 10 6500

무기류 양손검 F 2501 10 2300 1900 10 6500

광물류 철광석 E 1001 10 2300 10 10 6900

총포류 포탄 F 2801 10 2900 2500 10 8300

      자) 단검~ 양손검 산출 할려해도 저넘의 철광석 우선순위 때문에 화약~철광석이 나온다.

      차) 만약 기술도를 무한히 준다면(광공업에 3배이상) 주석, 철광석(특히 광물류)이 빠지고

무기류 단검 F 1501 10 1700 1300 10 4700

총포류 화약 F 1601 10 1700 1300 10 4700

공업품 청동 F 1701 10 1700 1300 10 4700

공업품 동 F 1801 10 1700 1300 10 4700

무기류 한손검 F 1901 10 1700 1300 10 4700

공업품 강철 F 2101 10 2300 1900 10 6500

무기류 양손검 F 2501 10 2300 1900 10 6500

총포류 포탄 F 2801 10 2900 2500 10 8300

      카) 위와 같이 나올것이다

 

  라. 광물 5종

    (1) 광산만 잔뜩 지으면 분류 E만 나온다(분류 X는 명산이라 분류에서 제외 했음)

광물류 아연광석 E 251 10 500 10 10 1500(광업+광업+광업)

광물류 납광석 E 501 10 1100 10 10 3300

광물류 주석 E 701 10 1700 10 10 5100

광물류 철광석 E 1001 10 2300 10 10 6900

광물류 동광석 E 1401 10 2900 10 10 8700

 

  마. 귀금2종 보석 6종

    (1) 광공업도가 무한히 높다면 광물 4종(동은 산출된다)은 우선순위에서 밀려서 아래와 같이 산출품이 나온다.

보석류 수정       E 3001 10 3500 10 10 10500

보석류 감람석    E 3501 10 4200 10 10 12600

보석류 마노       E 3801 10 4900 10 10 14700

보석류 석류석   E 4001 10 5600 10 10 16800

귀금류 은          E 4301 10 6300 10 10 18900

보석류 에메랄드 E 4501 10 7000 10 10 21000

귀금류 금          E 5001 10 7700 10 10 23100(인구 5000이 넘어서 인구5000해제 필요)

보석류 토르마린 X 3001 10 6000 10 10 북미명산

폴라 네덜 자오비

 

구입수량 변화(서인도회사 설립후)

 

보석0/귀금0 5/3 6/3 7/3 8/3

토르마린 5 28 33 38 43

금          4 14 14 14 14

에메랄드 3 20 24 27 31

은         12 28 28 28 28

석류석  12 44 50 56 62

마노      8 39 45 51 57

감람석   9 40 46 52 58

수정    16 49 55 61 67

 

가격변화

토르마린  2124 2403 1773 1647 1413 1647 2034 1647

금           5886 5886 2943 3150 4032 4392 4752 3771

에메랄드 3708 3897 2601 2943 3168 2754 4239 2601

은          3258 2925 2313 1917 1764 1800 2682 2376

석류석    1935 2448 1224 1692 1350 1440 2295 1566

마노       1890 1809 1323 1386 13861404 2223 1386

감람석   2016 1980 1413 1233 1089 1337 1944 1179

수정       1188 1134  833  856  936  673  1215   650

 

헐 수정 650

 

 

  바. 서고 은행 조선소만 잔뜩 지으면 분류 I만 나온다.

미술품 청동상     I 1001 10 10 1500 1500

미술품 석상        I 1501 10 10 2000 2000

미술품 유채화    I 2001 10 10 2500 2500

미술품 대리석상 I 3001 10 10 3000 3000

 

  사. 목장만 잔뜩 지으면 분류C만 나온다.(가축4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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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tr+C, Ctr+V

 

하이페+무기류2종

인구 : 3100명

연구소Rank2 14개, 광산Rank2 2개, 인공숲 2개, 주점 1개, 조선소Rank1 1개, 조선소Rank2 1 개, 은행 1, 제조품 교역소, 공업품 교역소

(주택Rank2 15, 광장, 특수건물 3)

 

1. 인구 5100까지 늘린다.

2. 인구5100에서 지을 수 있는 Rank2 건물과 특수건물을 짓는다.

3. 주택 Rank2 10개 부순다.

4. 나머지 시설 건설한다.

 

농업:광공업:기술력:문화

320:3020:15620:720

 

E타입:9060 : 6 : 동광석, 철광석

F타입:21660 : 2 : 포탄, 양손검, 강철, 한손검, 동, 청동

G타입:6760 : 7 :

(3배는 되야 상대 타입을 눌러버리는 수준이 되나보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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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의약품 6종 개척도시를 만들어보자.

 

밭을 공유하는 3종류의 테이블만을(A,B,D) 경쟁시킨다.

 

1) D3종+3종+2종

(농업+기술+문화) > (농업+농업+농업) > (농업+농업+기술)

 

2) D4종+2종+2종

(농업+기술+문화) > (농업+농업+농업)*1.33 > (농업+농업+기술)*1.33

 

3) D5종+2종+1종

(농업+기술+문화) > (농업+농업+농업)*2 > (농업+농업+기술)*2

 

4) D6종+1종+1종

(농업+기술+문화) > (농업+농업+농업)*3 > (농업+농업+기술)*3

= (기술+ 문화) > 농업*8+ 문화 > 농업*5+기술*2

 

즉, 문화도를 중점적으로 올려야 한다. (D테이블이 농+기+문 이라고 기술도 같이 올리면 망함)

농업1700, 기술1300 이상에서 D테이블이 A와 B테이블의 3배이상이면 D테이블 6종이 등장한다.

D테이블 6종이 의약품이 되려면 인구를 2100명으로 만든다.(2150명과 판매수량 차이없음)

의약품6종(로즈힙, 작약, 향쑥, 카모밀, 센나, 민들레)+메이플시럽+라벤더&마늘 완성.

<누벨프랑스, 뉴잉글랜드는 의약6종 확인 필요>

 

 

7. 공업품 7종 개척도시를 만들어보자.

 

인공숲+광산으로 출현하는 E,F,G,H

테이블에서 G와 H를 배제하면 F > E*2 에서 F6종E2종 출현한다고 하지만 은행을 못만들어 패스.

 

은행 등의 문화도를 포함하는 건물과 함께하는 공업품 7종 개척도시를 건설하려면

3종류의 테이블을(E,F,G) 경쟁시킨다. (H는 개발수치 제한으로 탈락시킨다.)

 

F > E*3, F > G*3 에서 각각 E교역품과 G교역품이 8순위 밖으로 사라진다.

 

1) F8종

(공업+공업+기술) > (공업+공업+공업)*3 > (공업+공업+문화)*3 = 기술 > 공업*7 > 공업*4+문화*3

 

즉, 기술도를 중점적으로 올려야 한다.

공업1700, 문화1300 미만에서 F테이블이 E와 G테이블의 3배이상이면 F테이블 8종이(공업품7종+장궁) 등장한다.

 

여기에 크랜베리나 메이플시럽을 추가하려면 산출테이블에 영향을 안주는 시설로 농업도를 올려주면 된다.

(주점 2개면 크랜베리+공업품7종+장궁, 주점4개면 메이플시럽+크랜베리+공업품7종+장궁)

공업품7종(고무, 철재, 놋쇠, 목재, 석재, 석탄, 유황)+크랜베리+메이플시럽+장궁 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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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된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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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hoguide.com/47820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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