헨리만스펠
2010-12-08 05:04
조회: 21,440
추천: 89
에스파니아 초보상인 참고서(개정판)예전에 올려서 많은분들이 성원해주신팁이기는 합니다. 발주서 패치후에도 조금은 쓸만한듯해서 개정해서 올립니다. 사실 발주서 패치로 무역에 있어서는 많은것이 바뀌었고해서 신규유저분들이 많지 않기도 합니다.
이글은 에스파니아 초급상인을 위한 [참고서]수준의 글입니다.(많은 분들이 이미다 알고 있는 내용이지요.) 에스파니아 초급자의 시각에 맞추어 쓴글이기는 하지만 타국분들도 조금이나마 참고할정도는 되리라고 봅니다.
============================================================================= @에스파니아 상인 에스파니아 상인들도 여러국가들의 상인들처럼 특성이 있습니다. (여전히 특화랄수는 있지만 발주서 패치로 사장되다시피한 항목입니다. 현재로서는 향신료(육메)와 동아시아 무역이 주종을 이루고 있습니다.)
(머스켓은 현제도 분명 이익과 경험치를 주지만 3발주서 가격이 30만정도로 올라서 발주서 부담이 큽니다. 그리고 육메가 아니라 동아시아무역을 할경우 보통 공예품이나 와인을 싣고 출발합니다.)
원양으로 나가는 출발지가 대부분 리스본(세비야)근방인것을 감안하면 에스파니아만 손쉽게 대량으로 싣고 나갈수 있는
3발주서 가격상승으로 머스켓은 예전만 못한 교역품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동아시아 무역이라면 와인,유리세공등을 싣고 출발하므로 더욱이 그렇지요.(뭐 세비야에서 와인을 팔긴 합니다만....머스켓만 놓고 보면 전보다 힘듭니다.) 머스켓을 빼고 향신료내성 영지(3) 이라던가 칼로찍기 좋은곳 등등 나름 장점이 있지만 다른 6개국각국마다 모두 영지등에 장점이 있기에 굳이 특화라고 이야기 할필요는 없는듯합니다. ) 발주서 패치가 정말 싫군요...........;
@케릭터 생성 초기 시작은 상인 케릭터로 시작하기 보다 모험가 케릭터로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항해자 양성학교 처음 케릭터가 생성되고 조합 마스터에게 말을 듣다 보면 항해자 학교로 보내줍니다. (조합마스터 혹은 게임중 설명에 대해서는 간단하게 라도 읽어 보시길권합니다.초보에게 좋은 내용이 많습니다.) 항해자 학교에 도착하면 [접수] 에게 말을 걸고 "모험가"과정을 등록해서 시작합니다. 여기서 스쿨쳇은 상당히 초보에게 좋은 커뮤니티로 100명의 항해자가 동시에 입장해 있는 체팅란이므로
@초급학교 퀘스트의 진행 대항해 시대의 퀘스트 진행은 퀘스트를 주는 의뢰인에게 퀘스트를 선택하여
대부분 중도에 포기 하더라도 재 진행이 가능하며 수행후 보상으로 돈,경험치(아이템)을 받게 됩니다. 설명중심이다 보니 지루한점도 있지만 대부분 게임에 도움이 되는 내용이니 읽어보시면서 진행바랍니다.
초급학교졸업후나 초급모험가과정 진행틈틈히 근거리에 갈수 있는 항구를 방문해 보시길바랍니다.
시작항구 [세비야] 위쪽으로 [파루] [리스본] [포르투] [히혼(거리가 조금멀다)] 방문이 가능하며 항구 방문을 끈내고 세비야에 도착하면 도시맵을 보고 "파르네제 공작"을 찾아 가시기 바랍니다.
@상인 전직과 선박의 구입 대항해 시대는 자유도가 높아 다른직업으로의 전직이 쉬운편입니다.
배를 바꾸셨다면(또는 바사로 버티신다면) 바로 전에 방문했던 리스본으로 갑니다.
햄수량 200개를 채워 넣으셨다면 광장으로 이동하여 상인의뢰인 앞에서 주변분들께 상인전직퀘스트 공유를 부탁합니다.
대항해시대에는 6개의 국가가 있으며 국가마다 약간씩 상인 직업선택이 다른편입니다. 초반 에스파니아 상인에게는 보통 운반업자나 가축상(식품상)또는 약품상를 추천합니다. 운반업자의경우 에스파니아 특유의교역품인 총포류를 취급하는 상인인데 이경우 초반에 시작해서 나중만랩이 되어서도 가축상(식품상)의 경우 시세가 안정적인 식료품거래와 생산스킬인 조리를 주력으로 올려 초반 자금마련을 하게되는데 약품상의 경우 거래스킬위주의 무역보다는 공예라는 생산스킬을 중점으로 초반직업을 진행하게되는데 퀘스트와는 별도로 국가 이벤트라는것이 진행되는데 처음 시작 조건은 총합 명성200이상과 초급학교졸업(휴학)입니다. 물론 학교 졸업시에도 입항허가가 주어지지만 중급학교는 나중으로 미루는 것이 좋기에 (국가 이벤트를 진행하지 않을경우 이벤트시 주어지는 입항허가 명성의 2배만큼 명성을 올리면 입항허가가 나옵니다.
상인 직업의 필수인 교역(무역)을 시작해 봅니다. 처음 전직은 약품상으로 전직하여 공예스킬을 배웁니다. 않으므로 1랭크에서 2랭크로 업하기가 힘듭니다. 이경우 인벤 팁게에 나온내용대로 채집을 이용하여 제노바 외곽지역에서 풀을뜯어 랭크업합니다. 두번째 전직은 [운반업자]입니다.에스파냐의 특별 교역품이나 마찬가지인 총포류를 취급하는 상인으로
전통적으로 유명한 무역행태 인데 자국 영지에서는 상품량이 많고 회계성공이 잘되는것을 이용 에스파냐의 3개 영지인 운반업자로서 무역을 하게 되며 총포류를 중점적으로 취급하되 공예를 이용하여 팔마의올리브,발렌시아의 밀과 건포도를 공예가공품중 아콰비트(위스키)는 밀로 제작이 가능하며 발렌시아와 세비야에서 밀을 판매 합니다.
@에스파니아의 총포류 거래의 장점 에스파니아의 총포거래 스킬은 나중에 최후반에 되어서도 좋은 스킬입니다.후추 원양 무역을 나설때 세비야의 머스켓구매 혹은 (발주서 패치후에 3발 가격의 부담으로 머스켓 적재는 약간의 이익과 경험치 정도만 있습니다.)
에스파니아 상인들은 카리브 무역을 할때도 인도 무역을 할때도 아프리카 무역,동남아 무역을할때도 머스켓을싣고 출발합니다. (여전히 좋은 교역품이긴하나 발주서 패치후 그다지 높은 효율을 보이진 않습니다.)
이 머스켓의 경우 인기 있는 교역품인지라 세비야에서 2천~3천 사이에 구매 하여 리스본에 개인상점을 열고 4천~5천에 판매 해도 잘팔려 나갈정도로 좋은 교역품이 됩니다. 자금확보에 도움이 됩니다.
동아시아 무역을 할시에는 보통 와인,공예품등을 많이 싣고 가므로 머스켓은 그다지 효용성이 없습니다. 대신 일본에서 물물교환되는 타가시네마총을 물물교환시 총포류 거래는 +@의 수량을 보장하며 칼로네이드등 바르셀로나를 이용한 대포제작에서도 높은 효용성이 있습니다.
바르셀로나-팔마-발렌시아 세 항구를 중점으로 무역을 어느정도 진행한후 무역의확장을 노려봅니다. 회계랭작을 진행하면서 하는게 좋으며 가급적 빠르고 큰배를 장만하신 이후에는 무역루트를 확장하는게 좋습니다. 팔마에서 동남쪽으로 진행하다 보면 [알제]라는 항구가 나옵니다. 잘쳐주며 거리상으로 가까움에도 머스켓의 명산품 인정을 해줍니다.(주류는 문화특성으로 인해 판매가0원 입니다.) 바르셀로나의 머스켓등 총포류를 싣고 조금더 멀지만 알제에 가져다가 팔면 수익과 명성,경험치가 커지게 됩니다. 팔마-바르셀로나-발렌시아 + 알제를 중심으로 어느정도 랩업과 회계랭크,총포류거래,공예스킬에 의한 가공등을 행하시면서 느려보일지도 모릅니다. 배워가는 과정은 이후에 상인으로서 충분한 경험을 통한 결실을 맺게 합니다.
항해를 하다 보면 비슷한 아이디로 2대의배를 끌고 항해 하는 배들을 자주 보게 됩니다. (동일아이디 2중 접속은 불가능) 로그인-실행해보세요)
3각무역만으로 지겹게 같은 항구만 도는거보다 왠만큼의 수익과 경험치를 보장하며 초급자(저랭크)도 스스로 할수 있는 무역로를 소개할까 합니다.
이 무역루트는 발주서 패치후에도 여전히 사용이 가능합니다. 발주서를 전혀 쓰지 않고 퀘스트를 통해서 오히려 벌어 들이기때문입니다. . -전체코스
위전체 코스를 근거로 시세가 않좋은 물품은 제외를 하시고 3종류 정도(50개이상)의 교역품을 튀니스(트리폴리,알제)에 판매 하는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크로스보우가 비싸다거나 ,샤프란이 수량이 너무 적게 사진다거나 하시면 그 교역품은 제외하고 하시면 됩니다.) 위의 무역로는 2클라이언트로 진행할경우 초급자(거래랭크 2-3랭크이하)로도 50개정도의 명산품 구매가가능해 쉽게 진행이 가능하며 발주서를 쓰지 않고도 무역이 가능하고 발주서 퀘스트를 병행하여 3,4발주서를 획득하면서 진행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개 케릭터중 한케릭터는 운반업자(총포류거래)로 두번째 케릭터는 방적상(직물거래) 회계사(주류거래,기호품거래) 정도가 할만하며 위의 항구중 1-2개 항구는 들리지 않는다거나 제노바등의 발주서 퀘스트 상황에 따라 코스를 다르게 다니셔도 됩니다. 다만 , 항구 7개 이상 들리셔야 교역품 수량이 줄어 들지 않고 리셋됩니다.)
이무역로는 굳이 에스파니아국적이 아니라 서지중해 인근국가인 프랑스나 포르투갈 등도 응용이 가능합니다. 단,초급 이상되시는분들은 당연히 동남아,동아시아 무역에 뛰어드시는게 훨씬 좋습니다.
퀘스트 "레몬오일납품" 제노바상인조합 => 리스본(레몬오일5) 이 퀘스트가 2케릭터 모두에게 뜨지 않을시에는 비싼 의뢰알선서를 쓰시기 보다는 "의혹의 대리석상/미술품"같이 동선이 비슷한 발주서 퀘스트를 받으시면 됩니다.
퀘스트 "비밀선물" 세비야 상인조합 => 제노바(고대미술품1/제노바 판매) 서지중해방향으로 가는 퀘스트중 하나를 골라잡아 하시면 됩니다.)
=================================================================================================
누군가의 도움으로 육메,동아시아물품 대량드랍으로 순식간에 랩업해가는 것도 꼭 나쁘지만은 않지만 처음 접하시는분이시라면 차분하고 느긋하게 즐겨보시는것도 좋은방법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요세 신규유저분들이 과연 많이 계실까 하는 걱정이 앞서긴 합니다만...)
모두 순항 하세요~!
EXP
174,703
(58%)
/ 185,001
헨리만스펠
..?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