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4-07 02:02
조회: 1,386
추천: 4
고속범주 승계 적다 그리퍼 리습-암보 주행테스트적업 승계 그리퍼 속도가 심상치 않아서 그리퍼지만 무려(!) 25% 적다로 개조한 후 다시 달려보았습니다.
모험교관 5클, 항속8랭, 풍보, 돛조종 21랭, 특제로슬(34/37) 4개, 신스팽 2개, 개삼판 3개로 테스트했습니다. 선원장비는 원양항해 2개, 귀마개 1개 입니다. 최고속도가 31노트를 넘어버리네요. 결국 찍힌 시간은 19:20 입니다. 겨울풍입니다. 내일쯤 여름풍으로 다시 한번 테스트해보고 올리겠습니다.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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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따라가기 +10%항속 이벤트 진행중인데,
그 수치를 제외한 기록인지 포함된 값인가 입니다
항속 제외 방법(이벤트 수치 만큼 마이너스 조정)
- 대학 항속4(10%)
- 대학 항속123(2%+3%+5%)
- 고속범주(10%)
위 방법 중 1개만 제외 하면 평상시 항속과 동일한 결과 값이 나옵니다
본문에 어떻게 적용 되었는가 표기 하시면 좀 더 신빙성 있는 자료가 될 듯 합니다
고속범주, 추진력강화 붙은 그리퍼에 비빌 정도로?
개량갑판이나 고솜범주 승계는 두 선박 다 가능하니 논외지만 굳이 효율 따지자면 이것 또한 그리퍼가 좋습니다
금액 대비 효율을 따지자면 시오애편을 드는게 맞지만 말씀하신 논지는 시오애와 그리퍼의 항속이 동급이라는게 포함되어 댓 드립니다
4클이었고 시오애를 까는게 아니라 비교가 잘못되었네요
8지시오애가3를 한때 타본 사람으로써
시오애랑 개갑승계나고속범주 추진력 그리퍼랑 비비는것 자체가 어불성설 이네요^^
4클+이벤트(x)+25적업 가스승(개량갑판) 이었고요
겨울풍인지 여름풍인지는 잘모르겠습니다
비교 하심 좋을듯 하네요
그러면 뭐하러 비싼 두캇들여서 스킬 두개 달고도
시오애랑 비교되는 배를 만드는지 이해가 안됨
또한 고속범주 승계를 제외 하고도 그리퍼 추진력 강화 효율은 역풍에서 말도 안되는 보정을 해주기 때문에 항해성능도 압도적 차이를 보입니다
방금도 도래하면서 앞서가는 시오애를 저 멀리 아주 멀리 따돌리는데
개의치 마시길,,저런말에
개량갑판과의 차이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