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 문제인가

1. 현재(21일 03시 15분) LG U+ 가정용 인터넷은 클라우드플레어에 대한 접속 장애가 있음 
  (클라우드플레어 서비스 전반에 대해 다운로드가 불가능하거나, 다운로드 속도가 극히 느려짐)

2. 파파야플레이 로그인에는 클라우드플레어 턴스타일(Turnstile) 이라는 보안 시스템이 사용됨 (로봇 방지용)

3. 그래서 LG U+ 가정용 인터넷으로 파파야플레이 로그인을 시도할 시, 보안 시스템과 접속장애가 생겨 로그인이 불가능해지는 것



(추가 확인된 사실)
  • 확인된 바에 따르면, KT와 SKB는 문제가 없음

  • 확실하게 문제가 있었던 것으로 확인된 시간은 
    • 20일 오전 0시 30분~20일 오전 2시 30분 (약 2시간가량)
    • 20일 오후 8시 30분~21일 오전 3시 15분 (현재까지, 약 7시간가량)

  • 클라우드플레어 외에도, 같은 시간 롤과 디스코드도 접속장애가 생기고 있음

조금 더 구체적으로

1. 브라우저 문제 아님
2. 캐시 문제도 아니고 쿠키 문제도 아님
3. DNS 문제도 아님
4. 컴퓨터 문제도 아님
5. '무슨무슨 프로그램으로 뭐 최적화 어쩌고돌려보세요~' ->효과없음
6. '공유기/모뎀/PC 재부팅이나 초기화해보세요' ->효과없음

결론: LG U+ 본사에 있는 백본망의 문제이지, 개인/지역 단위의 문제가 아니니 뻘짓 할 필요 없음


그럼 무엇을 해야 하는가

A. 고장신고+항의+보상요청
  1. 국번 없이 101에 전화를 건다

  2. ARS를 통해 고장 신고 부서로 연결한다 (영업시간이 아닐떄도 고장 신고 부서는 전화를 받는다)

  3. '현재 클라우드 플레어 서비스가 연결이 안돼서 게임 로그인도 못하고 문제를 겪는다' 라는 사실을 신고한다
     (+지금 클라우드플레어와 동시에 디스코드, 롤도 안된다고 하니, 이 문제도 겪고 있다면 같이 얘기한다)

  4. 빠른 해결과 재발방지를 요구한다

  5. 서비스 이용 장애에 따른 보상을 요구한다 
     (사용료의 일할계산이라 보상금액은 소액이지만, LG가 괘씸하니 꼭 받아내도록 하자)


B. 로그인을 할 수 있는 다른 방법들

(선택 1) 신앙심을 사용한 방법 (추천도 하)
  1. 경건한 마음과 인내심을 가진다

  2. 로그인 창에서 클라우드플레어 확인창이 뜰 때 까지 기다린다

  3. 실패하면 새로고침하고 다시 기다린다

  4. 정신병이 오기 좋다. 비추


(선택 2) VPN을 사용한 방법 (추천도 상)
  1. 파파야플레이 홈페이지에 들어간다

  2. 아무 VPN이나 연결한다 (신뢰성 있는 VPN을 쓰는걸 추천하지만, 무료 VPN도 작동은 한다)

  3. 로그인 버튼을 누른 다음 평소처럼 로그인을 진행한다

  4. 로그인이 된 것을 확인하고 VPN 연결을 해제한 다음 게임을 실행한다



(선택 3) 모바일 데이터 테더링을 사용한 방법 (추천도 중)
  1. 이 방법은 LG U+ 모바일 인터넷을 써도 작동한다. 모바일은 유선망과 다르게 문제가 없기 때문

  2. 핸드폰의 무선 핫스팟을 켠 다음에 PC에서 핫스팟에 연결한다

  3. PC에 Wi-Fi 기능이 없다면, USB 케이블로 연결한 다음에 데이터 테더링을 켠다

  4. 기존 LG U+ 유선인터넷의 연결을 끊는다 (제어판에서 사용 중지를 하거나, 랜선을 뽑는다)

  5. 파파야플레이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평소처럼 로그인을 진행한다

  6. 로그인이 된 것을 확인하고, 기존 LG U+ 유선인터넷을 다시 연결하고, 핫스팟/테더링을 종료한다

  7. 인터넷 연결을 원래대로 돌려놓은 이후 게임을 실행한다



C. 앞으로 인터넷 계약기간이 만료되면 LG U+를 버리고 다른 통신사로 갈아탄다
    (일단 나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