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거래 완벽하게 차단하고 이상적인 게임내의 재화 아이템만으로만 거래가 이뤄지는 구조면 매우 좋죠
근데 대항해시대는 계정비내는 유료화 게임이 아닌 부분유료화를 택했습니다
그리고 트박의 등장으로 이미 모순이 생겨난 마당에 그게 가능하겠습니까?

사람들이 트박을 지를때 기대하는건 a아이템의 가치 b아이템의 가치 를 기대하면서 캐쉬를 충전해서 구매하는거죠
그 아이템들이 현금가치는 0원의 거래불가 아이템이라면
트박의 수익이 급감하겠죠.. 상식적으로 생각해봐도 아시겠죠?
트박 10만원을 질렀는데 몇두캇치를 득템했네.. 몇만원어치를 득템 했네 하면서 비교를 하는건 부분유료화 게임에서는 이미 흔해진 일입니다.

게임사의 매출도 올리면서 현거래도 막을 수 있는 대안이 있다면
그런 부분을 제대로 건의를 내는게 답인거지
부분유료화게임에서 나타나는 상황들을 비꼬기만 하면서 대안은 내지 못한다면 그냥 떼쓰는걸로 밖에 안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