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년동안 장사를 하면서 넷마블이 아닌 다른 사이트로 로그인 하는 상상은 정말 해본적이 없는데, 갑작스러운 소식을 듣게되어 추억에도 잠기고 또 새로운 시작이라고 하니 무언가 흔적을 남기고 싶은 마음에 부득이하지만 짧게나마 글을 적습니다..

1. 근 3달(7~10월) 이관일이 유출 되었다고 추측되는 시기보다 3~4월 선박과 소비품 대형판매러쉬가 1.5배는 많았습니다. 5년정도 지켜본 결과로는 개학이나 아이들에게 들어가는 돈이 많아 접으시는분들이 많았던걸로,, 대항이 의외로 학생이 많았습니다.

2. 1티어배 트박 이슈는 매번 있었다.

1티어 배가 많이 나온다는 이슈는 늘 있었다.
특히 개개오갤은 출시 이후 약 1년 가까이 풀리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늘 4800원 트레저박스가 나올때마다 개개오갤이 나온다는 이슈는 늘 있었고, 늘 트박교체전에는 매물이 나오더군요.. 아실분들은 아실겁니다. 1티어 배가 풀리기엔 이번달이 가장 유력했습니다.
(개개오갤은 18주년에 풀림)

3. 소비품의 가격은 늘 특정 주기에 따라 하락과 상승을 반복합니다.

풍보의 3-4월 가격은 1개당 1700원에서 7월-9월경 1100원까지 하락 했다가 현재는 1400원 입니다.
1100원까지 떨어지는 이유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넷마블에서 더 이상 풍신이나 풍보를 풀지 않을것이다 라는 확신이 있었는데 떨어지는 이유를 아직도 잘 모르겠네요

4. 여행자는 늘 풀려도 1억을 유지합니다. 신기합니다

5. 이전이후 선박재료 관련 아이템 가격 상승이 예상됩니다.

6. 풍신보다 풍왕(30%)이 풀렸으면 좋겠습니다.
확실히 풍보가 많긴합니다.
또한 모든 게임 내 상황은 위를 바라보고 플레이하는게 맞는것 같습니다.
(라이트 유저는 30%를 사용하고, 조금 더 진지한 유저들은 50%를 소비하게 되는 구조)

7. 두캇가격은 더 올라갈 것 같습니다.
계좌거래가 줄어들고 10억 수표가 생긴다면 수표의 접근성은 다양해질것이며, 수표의 효율성으로 감자거래를 꺼리게 된다면 모든 사람들이 수표를 가지고 있으려 할 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두캇은 지금보다 약 3배(1억당 270원) 까지 바라보고 있습니다.


적지 않은 시간 장사꾼으로 살아왔지만 이관 한다고 하니 뭔가 새로운 시작인것 같아 더 설레기도 하고, 매번 컴퓨터에 작성하는 리포트가 아닌 공개된 곳에 올리게 되어 부끄럽네요..

장사꾼으로써 욕도 많이먹고 게임의 악으로도 불렸지만 저 또한 게임을 사랑하는 유저로써 이관 후에도 열심히 장사해보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