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수정 2024.12.03. 19:22
추가 정보 및 자료 있을 시 계속 수정
* 추가 정보 제보 및 공유 바랍니다
신규 / 복귀 유입을 고려하여 팁 게시판에 게시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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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바일 & 앱 에서는 > [ 페이지 내 검색 ] 기능

New 내용 추가 및 수정 2024.12.03.

목차




  • OTP 서비스 경로
    홈페이지 로그인  ->  마이페이지  ->  2차 인증 설정

    * 구글 OTP(Google Authenticator)로 타 게임사에서도 사용하는 OTP서비스
    * 2024.11.18. 현재 적용 여부 확인 필요 * 2024.11.19. 공지로 사용 권장 안내

    * Tip. OTP서비스 가입후 앱에 등록된 계정명(파파야 ID) 좌측으로 슬라이드시 명칭 변경 가능
            따라서 다수 계정을 등록 할 경우 계정명 또는 본인이 알 수 있는 명칭으로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아래부터 타인 명의 계정 OTP 등록 방법 (가족 계정만 등록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이 외 등록시 책임은 등록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아래 단계중 QR 또는 수동 입력 단계에서 휴대폰 본인인증만 명의자로 인증 후 QR 인증은 OTP사용할 휴대폰으로 QR촬영 또는 수동 인증
* 2024.11.28. 정상 등록 되는 것을 확인 하였습니다. *(글 작성자 본인 명의 5계정, 가족 5계정 총 10계정 OTP 등록 확인)




  • 이관한 캐릭터 확인 *2024.11.28. 추가 및 수정
    계정 이관후 홈페이지 확인 방법 (이미지 경로)
    - 홈 페이지 로그인  ->  오른쪽 상단 [닉네임] 클릭  ->  나의 대표 캐릭터 선택




  • 자주 묻는 질문

  • OTP 등록후 첫 로그인 및 인증, 재로그인 OTP 인증이 뜨지 않는 경우
    한번 로그인으로 등록된 IP는 재 인증을 요구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 2024.11.29. 18:00 서버 점검 후 해결

  • 다음(옛날 캐릭) 캐릭이 이관되어 뜨는 경우 (인게임도 확인 필요)
    - 2024.11.28. 오픈후 위와 같은 증상이 많으며, 다음 캐릭터 이관한 유저분들이 겪는 증상입니다
    - [공지] Daum 이관 캐릭터 표시 이상 안내 를 참고하셔서 해결 하시기 바랍니다


  • 캐릭터가 표시되지 않고 인게임 접속시 캐릭터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 (전부 빈칸)
    - 지인이 이같은 증상으로 다음 캐릭터 이관과 같은 증상인 줄 알았으나,
       확인중 이관 신청을 잘못 하여 발생한 경우도 있었습니다
    - 캐릭터가 존재하지 않는 것은 이관 신청이 잘 이뤄진 것인지 확인이 필요하며,
       넷마블 로그인후 이관신청 코드를 확인하고 등록되어 있지 않을 시  다시 이관 해보시길 권장 드립니다
    * 캐릭터가 없는데 다음 캐릭을 이관했을리 없기 때문에 유추하여 해결한 사례 (본인 이관 실수)
    * 이관을 한 것으로 착각하여 이관신청을 뒤늦게 할 경우, 신청과 동시에 캐릭터는 자동 이관되어 즉시 접속 가능 확인


    * 2024.11.28. 정식 오픈후 아래 방법 봉인

  • 이관한 캐릭터 확인 (임시)
    이관 캐릭 확인 방법은 참고용으로만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정확한 사실 확인은 게임사 측에 하시는게 가장 빠릅니다
    갑작스럽게 찾아서 확인 한 것으로 게임사에서
    작업중인 상태라 유추해보면 안보이시는 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현재 헬 폴 각각 유저마다 다르게 보여지는점이 있으나 크로스 체크로 이관이 된것인지 유추 할 수는 있습니다
  • (확인 경로) 홈페이지 접속  ->  고객지원  ->  MY 고객지원  -> 1:1 문의  ->  문의할 캐릭터  ->  (캐릭터명 확인)





  • 주요 소식 모음

  • 공식 YouTuBe 채널 개설 ( 대항해시대 온라인 콘텐츠 소개 첫번째 영상! )
    * 영상 소스 에이레네 서버 블록케이 님
  • 각종 커뮤니티, 유튜브, 스트리머 등 온라인 광고 진행
    ㄴ [이벤트] 파파야플레이 오픈 이벤트 안내 *2024.11.27.추가
  • 대항해시대 온라인 마케팅 광고 예정
  • 수도권 버스 등 오프라인 광고 진행
    * 2024년 11월 중순 수도권 버스 광고 확인
    * 2024년 10월 30일 인벤 광고 확인


  • 19주년 이벤트 준비 완료 *기대하라고 한다.
  • 사전예약(이관신청) 이벤트가 있음
  • 출석, 일자별 이벤트가 대기중 (ex. 1일차, 2일차, 3일차 등)
  • 삼숙씨 등장 (경험치/숙련도/명성 3배) (약 2주간 진행된다고 함)
  • 다양한 꾸러미 이벤트 예정

  • 런칭 클라이언트 아래 기능 업데이트 *2024.11.27. 공지
  • 10억 두캇 수표 도입
  • 소지금 한도 상향 (3억 두캇 -> 5억 두캇)
    * 개인상점, 부관상점의 미수령 판매금액 상향
  • 배틀캠페인 / 아카데미 실시 테스트 완료
    * 개최일정 추후 공지를 통해 안내



  • 이관 일정 및 서비스 제공자

  • 파파야 플레이(버티고우게임즈)
    - 대항해시대 온라인 글로벌 서버 운영사
    - 2017년 10월 19일 ~ 현재 운영중

  • 정보 이관 일정 (약 2년간)
    - 2024년 10월 30일(수요일) 10시 ~
      2026년 10월 29일(목요일) (한국시간 기준) 까지

  • 서비스 제공자 변경사항
    - 변경 전 : 넷마블(주) (대한민국)
    - 변경 후 : (주)버티고우게임즈 (대한민국)



  • 서비스 이관 신청 방법 안내

    - 파파야플레이 계정 생성 [파파야플레이 이관 신청 페이지 바로가기]
    - 넷마블 대항해시대 공식 홈페이지의 메인 페이지에 접속 (링크)
    - 접속 시 노출되는 서비스 이관 팝업을 통해 동의 후 이관 코드 발급
    - 파파야플레이 로그인 및 이관 코드 입력하여 서비스 이관 신청 완료







  • 이관 미동의 회원 환불 절차 안내 (약 3개월간)


  • 1. 환불 신청 기간
    - 2024년 10월 29일(화) ~ 2025년 01월 27일(월)

  • 2. 환불 기준
  • 환불 대상

    2023년 11월 29일 이후 넷마블 캐쉬로 구매 후 사용하지 않은 아이템

    환불 가격

    구매 시 사용한 넷마블 캐쉬

    환불 불가 대상

    환불 기간 외에 신청한 환불 접수 건

    2023년 11월 29일 이전에 구매한 아이템

    넷마블 캐쉬로 구매하여 사용하지 않은 아이템 외에는 환불 불가
    - 거래 / 보너스 / 이벤트 / 콘텐츠 등으로 획득한 아이템

     



    • 유선 고객센터 오피셜
    • 단순 충전(넷마블 캐쉬)은 *대항해시대 이용자 한해서 100% 환불
    • 상품권, 휴대폰 등 당월건 해당하는 경우 취소, 넘어갈 시 현금 환불
    • 기존 환불 약관은 10%를 제외한 환불임

    • 환불 대상 이슈
      * 캐쉬 환불하면 이관 못하나요?
    • 넷마블 캐쉬로 구매한 "인게임 아이템" 환불 → 이관 미동의 회원
      이관 미동의 대상 공지 내용은 "인게임 캐쉬 아이템" 한정임
    • 충전된 넷마블 캐쉬 환불 → 확인 필요, 맥락상 문제 없을 것으로 보임
    • 단, 직접 문의를 통해 정확한 답변을 받고 진행하는 것을 권장




    • 파파야 플레이 회원가입 주의사항


    • 글로벌 파파야플레이(www.papayaplay.com)에서 생성한 계정은 이용할 수 없다.
    • 1개의 휴대폰 번호, 최대 5계정 가입 가능
      * 번호 2개(부가 서비스 등) 불가능
      * 명의자 1명당 5개라 생각하면 편하다.
    • 1개 계정당 1개의 이메일이 필요함
    • 해외 메일 인증 다소 늦음 주의 (예: Gmail 등) *현재 지연 없음
    • 가입 중 아래 이미지 처럼 빨간 밑줄 글씨 없는지 확인
      (비밀번호 → 숫자+영어 대문자+영어 소문자+특수문자가 반드시 1개 이상 반드시 포함)

      * 알려진 이슈
        (가입 버튼 무응답 / 접속자 많을 시 응답이 늦는 경우 / 사용 불가한 특수문자가 존재함)
      * 빠른 시일내에 수정하겠다고 한다
      *2024.10.31. 공지를 통해 오류 수정
      * 아래 이미지 빨간 글씨가 안내 멘트 처럼 보이지만 정상적으로 사라져야 가입 버튼이 눌린다.
      * 정확한 멘트나 팝업이 없어 헷갈릴 수 있다. 대다수는 이미지 처럼 확인 하면 넘어가 진다.
      * 당연하겠지만 ID, 닉네임 중복확인 체크 잊지 말자.





    • 구글 계정 이메일(Gmail.com)
      1개로 파파야플레이 5계정, 10계정 이상, 제한 없이 가입 가능


    • 가입 방법
      만약 구글 계정의 메일 주소가 abcde@gmail.com 이라면,
      abcde+p1@gmail.com
      abcde+p2@gmail.com
      abcde+p3@gmail.com
      abcde+p4@gmail.com
      abcde+p5@gmail.com

      위 메일 처럼 +기호 를 붙이고 뒤에 적당한 이름을 추가해서 쓰면 됩니다
      +기호 뒤에는 무엇을 붙이든 abcde@gmail.com 으로 메일이 옵니다

      따라서, 1개의 메일 주소로 여러개의 파파야플레이 계정 가입이 가능합니다

      간혹 메일 기입 란에 이런 +기호가 들어간 메일 주소를
      허용하지 않는 곳도 있지만 파파야플레이는 잘 되네요

      P.s. 구글 외 마이크로소프트의 이메일 서비스들도 같은 방식으로 활용가능합니다
      (Ex. outlook.com / live.com / hotmail.com / msn.com 등)

    - 꿀팁 인벤 Hailhydra 님


    • 이관시(계정 연동) 주의사항

    • 넷마블 - 파파야 연동에는 각 각 ID가 필요하며, 파파야 에서는 개인정보(주민번호)를 수집하지 않는다.
      따라서, 적법한 권한이 있다면 망자 계정도 연동이 가능하고 명의와 관련 없이 연동을 할 수 있다.
    •  약 20년 가까이 장수한 게임으로 과거 가족 계정 사용자가 많은 것으로 알지만, 여기까지 이야기 하겠습니다.
    • 적법한 권한으로 잘 연동해 보도록 하자.

    관련 공지사항 (파파야 대항해시대 온라인 공홈)
    [공지사항] 이관 관련 주의 사항 추가 안내]
    https://dho.papayaplay.co.kr/port/notice/7


    관련 FAQ (파파야 대항해시대 온라인 공홈)
    [대항해시대 온라인  공홈 FAQ - 이관관련]
    https://dho.papayaplay.co.kr/support/faq




    • 계정 1:1 매칭 방법 (GM토마스 답변)

      넷마블 <=> 파파야 계정의 1:1 매칭을 통해 이뤄지는 방식이다.
      넷마블에 5개의 계정이 있는 경우 (예: A계정, B계정, C계정, D계정, E계정)
      파파야 플레이에서 신규 계정을 5개 생성 (예: ㄱ계정, ㄴ계정, ㄷ계정, ㄹ계정, ㅁ계정)

      각 1:1로 매치를 하셔야 한다. (아래 예시)
      A 계정  →  ㄱ 계정
      B 계정  →  ㄴ 계정
      C 계정  →  ㄷ 계정
      D 계정  →  ㄹ 계정
      E 계정  →  ㅁ 계정

      만약, 중복하여 이관 코드를 발급 받고 잘못 이관할 경우
      예) A, B, C 계정을  ㄱ 계정 하나의 계정에 모두 이관해버린 경우
      마지막으로 이관한 C 계정이 ㄱ 계정에 이관된다.
      따라서 A, B 계정은 이관 코드를 사용할 수 없게 되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 계정이 증발하거나 정보가 사라지는 것은 아니며, 코드를 사용 못하는 것이라고 한다.
      * 위 상황 경우 dho_support@papayaplay.co.kr 으로 문의하면 된다고 한다.
      임시 고객센터 dho_support@papayaplay.com
      * 임시 고객센터 삭제, 정식 고객센터 게시 GM토마스
      * 임시 주소로 보낸 문의는 순차적 답변 한다고 한다.

      파파야플레이 대항해시대 온라인 GM토마스 
      출저 - https://www.inven.co.kr/board/dho/495/244637
      TMI. 2년전 만렙을 찍고 시티 오브 애들레이드 출시 전 부관 상렙도 만렙을 당성했다고 한다.


    1. 넷마블 대항해시대 온라인 홈페이지 접속
       * 코드 발급 받을 계정 로그인
    2. 팝업창 "이관 코드 발급 신청"
    3. 발급 받은 계정 & 이관 코드 확인 및 복사
    4. 파파야플레이 이관 페이지 바로가기
    5.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 (순서 상관 X)
    6. 이관 신청
       * 이관 없이 신규 가입자는 사전예약
    7. 복사한 이관 코드 입력
       * 코드는 절대 유출 X, 타인이 습득할 경우 탈취 주의
    8. 이관진행 계정 정보 확인
       * 서버와 캐릭터 확인
       * 과거 다음 및 한게임 캐릭터는 DB일뿐 상관 X
    9. 이관 완료 - 사전예약 페이지로 이동
    10. 사전예약 보상 확인 - 사전예약 하기
    11. 사전예약 완료
       * 2024.11.01. 현재 정상적으로 이동 했는지 검토 페이지 없음.


    • 자주 묻는 질문

    • 팝업창이 안보여요
               아래 방법을 사용한 후 재설정 권장

    • 가장 먼저 [시크릿 모드]등을 활용해 접속을 해보고 안된다면 아래 방법을 사용해본다.
      * 시크릿 모드는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등을 저장하지 않기 때문.

    • 크롬 (아래 이미지)
      창 오른쪽 상단 →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 사이트 설정 → 팝업 및 리디렉션 →
      사이트에서 팝업을 전송하고 리디렉션을 사용할 수 있음[체크] → 과정을 끝내고 창을 닫고 재실행

    • 엣지 (아래 이미지)
      크롬과 방법은 비슷함
      창 오른쪽 상단 →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팝업 및 리디렉션 →
      차단됨(권장)을 버튼 [활성화] → 과정을 끝내고 창을 닫고 재실행



    • "오늘 하루 이 창이 열리지 않음" 닫음 (아래 이미지)
      *타 사이트도 똑같이 적용된다는 점 참고 (방법은 모든 웹 브라우저 공통)
       Ctrl + Shift + Delete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체크] → 데이터 삭제 → 과정을 끝내고 홈페이지 재접속

      * 쿠키 삭제입니다 캐시 삭제 안해도 됩니다


      * 시크릿 모드를 활용하면 쿠키나 캐시를 저장하지 않기 때문에 바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이관후 캐릭터가 빈칸인 경우
      - 대부분 이관 과정중 실수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이관 신청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지 않을 경우 접속시 캐릭이 없이 전부 빈칸으로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 정상적으로 이관 코드를 사용 했는지, 다른 계정에 중복으로 이관한 것인지 확인
        정상적으로 진행 하였으나 문제가 있는 경우, 파파야 고객센터로 문의
      * 코드를 올바르게 사용하여 이관시 즉시 이관되어 게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 넷마블 / 파파야 오피셜QnA 모음


    • 넷마블 오피셜 QnA

    • 답변 받은 일자 2024년 10월 29일
    • 중복 답안은 파파야 QnA에 작성 (팩트 체크는 파파야)


    Q. 서비스 이전은 본인 명의 계정만 이관이 가능한가?
    A. 대항해시대 온라인 서비스 이관은 넷마블 ID에서 서비스 이관 신청을 하시면 발급 받으실 수 있는 '이관 코드'를 파파야 플레이 ID로 로그인 후 입력하시어 게임정보를 이관하실 수 있습니다. 넷마블 ID와 파파야플레이 ID가 동일할 필요는 없습니다.

    Q. 은행에 보관중인 아이템(트레져박스 이용시 지급된 아이템 등)은 그대로 유지한 상태로 이관이 되는가?
    A. 은행에 보유한 아이템도 게임 정보인만큼 서비스 이관시, 이관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다만, 은행에서 아이템을 수령하는 과정의 아이템 소실 여부에 대해서 문의해주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서비스 이관 후에 확인 가능 여부에 대해서는 확답을 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리며,
    아이템 소실 여부에 대해서 문의가 필요하신 경우, 서비스 차단(2024년 11월 28일 10시) 이전 까지 문의를 부탁드립니다.

    * 위 내용은 트레져박스 일시적 오류 등으로 아이템 지급이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를 확인하려면 넷마블 서비스 종료전 까지 문의하라는 내용 입니다.
    * (2024년 11월 28일 10시 까지 - 파파야플레이 대항해시대 온라인 시작전 까지)


    • 넷마블 공식 QnA 2024.11.05. 추가
      • 자주 묻는 문의 - 답변



      Q. 게임정보 이관 이후에도 기존에 사용하던 캐릭터를 사용할 수 있나요?

      A. 게임정보 이관 신청을 완료하실 경우, 기존에 사용하던 계정과 캐릭터 그대로 대항해시대  온라인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관을 완료하시면 게임 정보가 이관이 됩니다.
      10월 30일에 오픈되는 넷마블 서비스 이관 신청 팝업에서 발급받으신 이관 코드를 파파야플레이 계정에
      입력하여 이관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후, 파파야플레이에서 게임에 접속하시면 서비스 이관이 완료됩니다.

      상세 이관 신청 방법은 이관 안내 공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항해시대 온라인 서비스 이관 안내 공지 바로가기]

       

       

      Q. 캐릭터의 은행에 보관되어 있는 아이템은 어떻게 되나요?

      A. 현재 서비스되고 있는 모든 게임 데이터가 변경 없이 파파야플레이에서 그대로 이관되는 것이며,

      이관 후 추후 업데이트와 서비스에 대한 변경사항에 대한 문의는 파파야플레이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유료 아이템의 경우 은행에서 아이템을 수령 후 이관하는 것을 권장 드리며,

      정상적으로 수령 여부를 확인하고자 하는 경우 이관 신청 전 문의를 통해 요청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관 이후에 조회 가능여부에 대해서는 확답을 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부탁드리며,
      은행에서 정상적으로 수령하였는지 확인이 필요하실 경우,
      2024년 11월 28일 오전 10시 이전에 문의를 부탁드리겠습니다.

       

       

      Q. 계정과 캐릭터가 여러 개인데, 전부 이관할 수 있나요?

      A. 게임 이관 신청은 최대 5개 계정까지 계정 단위로 이관을 신청하실 수 있으며,

      이관 신청 시 계정에 속한 캐릭터의 게임정보는 모두 이관됩니다.


       

      Q. 이관 신청 시 넷마블 탈퇴도 자동으로 되는 건가요?

      A. 대항해시대 온라인의 게임정보 이관 신청 시 넷마블에서 회원 탈퇴 처리는 되지 않습니다.

      게임정보 이관 신청 후에도 넷마블의 다른 게임과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으며,

      탈퇴를 원하시는 경우 별도로 마련되어 있는 넷마블 회원 탈퇴 절차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탈퇴하는 경우 서비스 이관이 제대로 안될 수 있어,

      이관을 원하실 경우 이관 작업이 완료된 후 탈퇴 진행 부탁드립니다.



      Q. 은행에서 수령하지 않은 아이템은 환불 가능한가요?
      A. 수령 후 사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환불 신청을 부탁드립니다.


      다만, 트레져박스와 같은 확률형 아이템의 경우, 구매 시 즉시 사용하신 것으로 처리되어
      환불 및 구매 취소로 도움을 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환불에 대한 안내는 관련 안내 공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항해시대 이관 미동의 회원 환불 및 환불 일정 안내 바로가기]



      Q. 게임 정보를 이관하지 않을 경우는 어떻게 되나요?

      A. 게임 정보를 이관하지 않을 경우, 넷마블을 통한 <대항해시대 온라인> 서비스가 종료됨에 따라,

      기존에 사용하시던 넷마블 계정정보로는 2024년 11월 28일(목) 10:00시 이후 더 이상 게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 파파야 오피셜 QnA

      • 답변 받은 일자 2024년 10월 29일
      • 스트리머 백한량 님 등
      • GM토마스  답변 등

      Q. OTP & MOTP 예정은? *(2024년 10월 30일 GM토마스 답변)
      A. 해킹 이슈 관련해서 인지하고 있으며, 우선 비밀번호 보안을 끌어올리고 추후 해당 서비스 사용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사안은 추후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Q. 신규서버 오픈 계획은 있는지? *(2024년 10월 30일 GM토마스 답변)
      A. 대항해시대 온라인은 장수 게임이다보니, 광고효과가 어떻게 될지는 현재로서 알 수 없습니다
      다만, 현재 운영 중인 서버들도 여유가 있는 관계로 기존 서버를 더 활성화 할 수 있다면 광고는 그 자체로 성공했다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추후 서버 신설관련해서 정해지는 것이 있으면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Q. 한글 홈페이지 운영하는 건지? *(2024년 10월 30일 오픈 완료)
      A. 제작중이며 운영 할 것입니다. 테스트중에 있습니다

      Q. 간담회 혹시 진행 예정이 있는지?
      A. 아직 예정 없지만, 생각중입니다.

      Q. 글로벌 서버와 통합인지
      A. 아니다. 별도 서버 이다.

      Q. 운영 방식은 어떻게 되나요?
      A. 기존 한국 서버(넷마블 대항해시대 온라인)과 약관 그대로 동일 합니다.
      A. 약관 정책은 계승하지 않지만 내용은 크게 다르지 않을 것 입니다 *(2024년 10월 30일 GM토마스 답변)

      Q. 다중 클라이언트에 대해서 입장은?
      A. 빈파일 변조 다중클라이언트는 제재 대상 (ex.영구 정지)

      Q. 다중 클라이언트 몇개 까지 가능 한지? *(기존 한국서버 2개, 글로벌서버 3개)
      A. 현재 내부 논의중에 있다.

      Q. 넷마블 명의 계정 5개 제한, 파파야플레이는 몇개 까지 가능한지?
      A. 계정 5개 까지 가능하다. 하지만 이메일 5개를 이용해야 합니다.

      Q. 그레이드 선택제 인가요?
      A. 아니다. 기존 그대로 유지한다.

      Q. 풍신, 여행자 향후 변동은? *(답변보다 추측성 타 답변 내용 인용)
      A. 풀린게 너무 많아서(전체 약 10년치 추정), 이벤트에 줄 수 없어서 품목과 수량 고민을 많이 했다.

      Q. 배틀캠페인 정상화 해주세요. *(2024년 10월 30일 GM토마스 답변)
      A. 가장 먼저 건의했던 내용이며, QA서버에서 테스트중에 있다.

      Q. 아카데미 정상화 해주세요.
      A. 코에이와 논의중 이다.

      Q. 메모리얼 미구현 아이템 정상화 해주세요.
      A. 코에이와 논의중 이다.

      Q. 10억 수표 등 편의기능 추가해주세요.
      A. 코에이와 논의중 이다.

      Q. 칼질된 아이템 컨텐츠 등 정상화 해주세요.
      A. 코에이와 논의중 이다.


      • 파파야 대항해시대 온라인 공식 QnA

         *(2024년 10월 31일 추가)
        *기존 QnA와 중복이 있을 수 있습니다. 기록용으로 남김


      • 계정 및 접속, 이관관련 QnA

      Q. 넷마블에서는 MOTP로 보안강화 했는데 파파야플레이는 해킹대비/ 보안프로그램이 어떤가요?

      A. 2차 인증 도입 예정에 있으며 보안프로그램은 게임가드에서 변경 없습니다.

       

      Q. 귓말 테러/ 모의전 방해 같은 유저 플레이 방해, 비매너 유저 제재 하나요?

      A. 파파야플레이 운영 정책에 의거하여 조치가 이루어집니다.

       

      Q. 가족계정 이관은 어떻게 되나요? 본인 계정으로 이관 가능한가요?

      A. 개인 정보 보호법으로 인해 파파야플레이에서는 넷마블 계정의 개인정보를 확인할 수는 없습니다.

      적법한 권한을 가진 사람이 정상적으로 이관 코드를 발급 받아 이관을 신청하면 계정 이관이 됩니다.

       

      Q. 망자 계정 이전 가능한가요?

      A. 적법하게 권한을 가진 경우 이관 신청을 하는 경우에는 가능합니다.

       

      Q. 가족 명의 계정 자기 계정으로 변환 할 수 있나요?

      A. 개인 정보 보호법으로 인해 파파야플레이에서는 넷마블 계정의 개인정보를 확인할 수는 없습니다.

      적법한 권한을 가진 사람 정상적으로 이관 코드를 발급 받아 이관을 신청하면 계정 이관이 됩니다.

       

      Q. 해외에서 게임 하는데 막히나요?

      A. 중국을 제외하고 모든 지역에서 접속 가능합니다.

       

      Q. 해외 접속 차단 온오프 기능 도입이 되나요?

      A. 검토 중입니다.

       

      Q. 신규 계정 만들 시 주민등록번호가 필요한가요?

      A. 본인 인증에 필요한 정보와 이메일 주소가 필요합니다.

       

      Q. 다음 계정 복구가 가능한가요?

      A. 계정 등 모든 게임 정보는 넷마블 마지막 점검 직전 시점으로 이관 됩니다.

       

      Q. 이관 신청 시 개인정보가 필요한가요?

      A. 이관 신청에 따른 넷마블의 캐릭터명, IP, 게임 이용 내역, 회원 번호가 필요합니다.
      또한 파파야플레이 회원 가입에 필요한 기본 정보가 필요합니다.

       

      Q. 이관 시 1계정 내 헬레네 캐릭터 3, 폴라리스 캐릭터 3, 에이레네 캐릭터 3개 그대로 이전 되는지?

      A. 캐릭터 등 모든 게임 정보는 넷마블 마지막 점검 직전 시점으로 이관 됩니다.

       

      Q. 캐릭터명 그대로인가요? 아니면 바꿔야하나요?

      A. 캐릭터명 등 모든 게임 정보는 넷마블 마지막 점검 직전 시점으로 이관 됩니다.

       

      Q. 약관 계승 이후 추후 개정될 여지가 있나요?

      A. 계승은 이루어 지지 않고 파파야플레이의 약관이 적용 됩니다.

       

      Q. 11월 중에 이관을 해야 게임 접속이 가능한가요?

      A. 이관 코드 발급 및 이관 신청은 2년 간 가능합니다.



      • 컨텐츠, 시스템 관련 QnA (Part 1)


      Q. 꾸미기 아이템 판매 의향이 있나요?

      A. 개발사와 논의 중입니다.

       

      Q. 단종 된 아이템 재판매 의사가 있나요?

      A. 개발사와 논의 중입니다.

       

      Q. 포커 부활 하나요?

      A. 개발사와 논의 중입니다.

       

      Q. 군 컨텐츠 추가 의향이 있나요?

      A. 컨텐츠 변경 및 추가는 개발사와 협의가 필요한 부분이고 논의 중 입니다.

       

      Q. 트레저체스트 이외에 다른 추가 BM이 있나요? (- 시즌패스/월간패스 등등)

      A. 시스템 변경 및 추가는 개발사와 협의가 필요한 부분으로 논의 중입니다.

       

      Q. 특수조선 강화 허가증 획득 경로 개선 계획은 있나요?

      A. 시스템 변경 및 추가는 개발사와 협의가 필요한 부분으로 논의 중입니다.

       

      Q. 아이템 샵에서 그레이드 선택권 판매 의향이 있나요?

      A. 컨텐츠 변경 및 추가는 개발사와 협의가 필요한 부분이고 논의 중 입니다.

       

      Q. 게임 내 뉴비 길라잡이 등 가이드 시스템 고려 중인가요?

      A. 시스템은 아니지만 서비스 오픈 후 공식 사이트에서 새로운 초보자 가이드를 보실 수 있습니다.

       

      Q. 대화방 인원을 늘리실 계획이 있나요?

      A. 시스템 변경 및 추가는 개발사와 협의가 필요한 부분으로 논의 중 입니다.

       

      Q. 길드 가입 인원수를 늘리실 계획이 있나요?

      A. 시스템 변경 및 추가는 개발사와 협의가 필요한 부분으로 논의 중 입니다.

       

      Q. 이관 이후 길드가 지금 이대로 유지 되나요?

      A. 길드 등 모든 게임 정보는 넷마블 마지막 점검 직전 시점으로 이관 됩니다.

       

      Q. 서버 그대로 이전인지, 에이레네에서 타 서버로 이동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A. 서버 및 서버 이동 등 모든 게임 정보는 넷마블 마지막 점검 직전 시점으로 이관 됩니다.

       

      Q. 대항해시대 온라인 접속 방식을 클라이언트 로그인 방식으로 바꿀 의향이 있나요?

      A. 웹 로그인 및 실행 방식이 그대로 유지됩니다.

       

      Q. 은행에 미수령 트레저박스 아이템 그대로 이전 되나요?

      A. 미수령 아이템을 비롯하여 모든 게임 정보는 넷마블 마지막 점검 직전 시점으로 이관 됩니다.


      • 컨텐츠, 시스템 관련 QnA (Part 2)


      Q. 현재 크로스 월드는 그대로 유지 되나요?

      A. 크로스 월드 등 모든 게임 정보는 넷마블 마지막 점검 직전 시점으로 이관 됩니다.

       

      Q. 폴라리스와 헬레네 서버 합치나요?

      A. 게임 서버 등 모든 게임 정보는 넷마블 마지막 점검 직전 시점으로 이관 됩니다.

       

      Q. 메일 택배 서비스 부활하나요?

      A. 시스템 변경 및 추가는 개발사와 협의가 필요한 부분으로 논의 중입니다.

       

      Q. 글로벌 서버 스팀 이용이 가능한데 추후 한국 서버도 가능한가요?

      A. 내부 논의 중입니다.

       

      Q. 클라이언트에서 로그 받는 기능/ 거래 채팅방 등 만들 수 있나요?

      A. 시스템 변경 및 추가는 개발사와 협의가 필요한 부분으로 논의 중입니다.

       

      Q. 글로벌 서버의 세계 채팅이 한국 서버에 구현 되나요?

      A. 시스템 변경 및 추가는 개발사와 협의가 필요한 부분으로 논의 중입니다.

       

      Q. 인벤토리 확장이 가능한가요?

      A. 시스템 변경 및 추가는 개발사와 협의가 필요한 부분으로 논의 중입니다.

       

      Q. 경매장 구현 가능한가요?

      A. 시스템 변경 및 추가는 개발사와 협의가 필요한 부분으로 논의 중입니다.

       

      Q. 캐쉬옷 색상변경 가능한가요?

      A. 시스템 변경 및 추가는 개발사와 협의가 필요한 부분으로 논의 중입니다.

       

      Q. 조빌 선박에 대한 강증 소모 제한 없앨 예정은 없나요?

      A. 시스템 변경 및 추가는 개발사와 협의가 필요한 부분으로 논의 중입니다.

       

      Q. 남만무역 칼질 된 부분의 정상화는 가능한가요?

      A. 시스템 변경 및 추가는 개발사와 협의가 필요한 부분으로 논의 중입니다.

       

      Q. 보석/향료/귀금거래 등 구 무역 항로 개편하나요?

      A. 시스템 변경 및 추가는 개발사와 협의가 필요한 부분으로 논의 중입니다.

       

      Q. 헤파이스토스의 가호 / 거북선 100퍼 백병전 회피 등 한국 서버만 적용된 컨텐츠들 그대로 가나요?

      A. 모든 게임 정보는 넷마블 마지막 점검 직전 시점으로 이관 됩니다.

       

      Q. 유저 수탈/ 재탕 등의 해적 행위는 그대로인가요?

      A. 시스템 변경 및 추가는 개발사와 협의가 필요한 부분으로 논의 중입니다.

       

      Q. 글섭/일섭에 비해 너프 먹은 지방함대 보상과 임관 보상이 변할 수 있나요?

      A. 시스템 변경 및 추가는 개발사와 협의가 필요한 부분으로 논의 중입니다.


      • 운영 관련 QnA (Part 1)


      Q. 시즌 별 라이브 이벤트 같은 것도 하나요?

      A. 라이브 이벤트에 대해서는 긍정적으로 검토 중입니다. 구체적인 방법은 개발사와 논의 중 입니다.

       

      Q. 복귀 및 신규 유저를 위한 이벤트 혹은 홍보 계획이 있나요?

      A. 풍성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기대해 주세요.

       

      Q. 휴면 닉네임 초기화 계획이 있나요?

      A. 검토중이나 우선 순위에 있지는 않습니다.

       

      Q. 현거래 앞으로 어떻게 하실건가요?

      A. 현거래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단속할 예정입니다.

       

      Q. 운영자는 몇 명인가요?

      A. 대외비 사항으로 공개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Q. 운영자 소통 관련 디스코드 방 같은 것도 생기나요?

      A. 내부 준비 중입니다.

       

      Q. 이전 운영자가 아이템을 팔다 걸리는 사태 같이 문제가 발생할 시 어떤 식으로 진행 되나요?

      A. 사내 규정에 의거 즉각적인 업무 배제 및 사실 확인을 할 것이며 사실일 경우 법적 조치도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Q. 고객센터 운영 방식은 어떻게 되나요?

      A. 문의를 하시면 운영자가 답변하는 방식으로 기존과 같을 것입니다.

      다만 문의하시기 전에 FAQ 를 한번 이용해주시고 원하시는 답을 찾지 못하셨을 경우 문의해주시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Q. 운영진 Q&A를 통해 소통할 계획이 있나요?

      A. Q&A, 이벤트, 설문조사 등 다양한 경로로 소통하려고 합니다.

       

      Q. 이관 후 동시 접속자 수 증가에 따른 서버 대처 관련 계획이 있나요?

      A. 유연하게 대응 가능하도록 운용 계획을 준비하였습니다.

       

      Q. CA 운영을 할 계획이 있나요?

      A. 검토 중입니다.

       

      Q. 윈도우 7 등 오래된 버전을 사용하는 유저도 게임이 가능한가요?

      A. MS사에서 지원 중단을 했기 때문에 윈도우XP, 7, 8, 8.1 등에서 정상 작동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Q. 홈페이지에 철도 일정 게시하나요?

      A. 검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Q. 국가 순위는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되나요?

      A. 홈페이지에서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Q. 이벤트가 계정당인지 캐릭당인지 궁금합니다.

      A. 이벤트 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Q. 한글 웹사이트 언제 오픈하나요?

      A. dho.papayaplay.co.kr 페이지 이용 부탁드립니다.

       

      Q. 계정 이관만 이벤트 혜택이 있는지, 신규 가입은 이벤트 혜택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A. 신규 가입자는 사전 예약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오픈 후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Q. 신 서버 론칭 계획이 있나요?

      A. 시스템 변경 및 추가는 개발사와 협의가 필요한 부분으로 논의 중입니다.

       

      Q. 대항해시대 조이와 같은 정보 사이트 연동이 되는지?

      A. 파파야 플레이 대항해시대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에 인벤과 조이가 링크되어 있습니다.

       

      Q. 이전 후 생길 문제를 대처할 수 있는 인력이 되는지?

      A.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Q. 대항해시대 네비게이션과 같은 비인가 프로그램을 사용해도 되나요?

      A. 비인가 프로그램 이용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 운영 관련 QnA (Part 2 & 결제)


      Q. 대항해시대 온라인의 까다로운 채팅 필터링은 개선 되나요?

       

      A. 금칙어 수정을 개발사와 협의 중입니다. 최대한 빨리 도입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캐쉬 상점 개편 되나요?

      A. 검토 중입니다.

       

      Q. 서버 위치가 어느 곳에 있나요?

      A. 국내에 있습니다.

       

      Q. 지금 표로 번역된 이름 없는 아이템 이름 정상화하실 생각이 있나요?

      A. 해당하는 아이템들 정보 취합 중에 있습니다. 제보해주시면 좀 더 빠른 처리가 가능합니다.

       

      Q. 컨텐츠 추가 업데이트 주기와 일정이 어떻게 되나요?

      A. 최대한 일본 서버와의 간격을 줄이고자 하나 개발사와 협의 중 입니다.

       

      Q. 이관 이후 아이템이 변경되거나 사라지거나 거래불가로 변경되는 아이템이 있나요?

      A. 모든 게임 정보는 넷마블 마지막 점검 직전 시점으로 이관 됩니다.

       

      Q. 이관 직후 이벤트 바로 시작하나요?

      A. 서비스 오픈 이후 여러가지 이벤트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Q. PC방 혜택이 있나요?

      A. 론칭 시 PC방 혜택은 적용되지 않지만 추후에 검토 해 보겠습니다.

       

      Q. 오타 및 어색한 표현은 제보 시 변경되나요?

      A. 제보해주시면 다음 업데이트에서 최대한 반영하겠습니다.

       

      Q. 이관 신청 시 바로 접속 가능한지, 이관이 진행되는 시간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A. 서비스 오픈 전까지는 넷마블에서 플레이 가능합니다. 이관 점검에 걸리는 시간은 넷마블과 협의 중에 있습니다.

       

      Q. 공식 라이브 진행 예정이 있나요?

      A. 긍정적으로 검토 중에 있습니다.

       

      Q. 계정 통합 가능한가요?

      A. 검토 중에 있으나 주요 이슈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Q. 파파야플레이로 이전하면 글로벌 서버처럼 핑이 불안전할까요?

      A. 게임서버는 국내에 위치하므로 핑 관련 문제는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만일 이슈가 발견되면 조치를 취할 예정입니다.

       

      Q. 캐쉬샵 아이템을 일정 로테이션으로 돌릴 계획이 있나요?

      A. 검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Q. 트레저체스트 가격은 어떻게 되나요?

      A. 검토 중이지만 미리 공개가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Q. 캐쉬 아이템 수량 지정 구매 가능한가요?

      A. 시스템 변경 및 추가는 개발사와 협의가 필요한 부분으로 논의 중입니다.

       

      Q. 19주년 이벤트 진행하나요?

      A. 네 그 외에도 많은 이벤트를 준비 중이니 오픈 후 공식 사이트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Q. 뉴비 보호나 지원 정책이 있나요?

      A. 이벤트 등 검토 중입니다.

       

       

      • 결제 관련


      Q. 넷마블 현금 영수증 처리가 불편한데 파파야플레이에서는 편하게 처리 가능한가요?

      A. PG사에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Q. 결제 관련 충전이나 결제는 원화인가요?

      A. 대한민국 원화로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Q. 문화상품권 지원 되나요?

      A.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