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nimoer
2011-04-15 22:09
조회: 28,868
추천: 81
첨부파일
방어폭락(방폭), 폭락작업(폭작) / 내성항
상인 교역의 기본인 방폭, 폭작, 내성항에 대한 글이 없네요.
이 글은 제 개인블로그
대항해시대 온라인 공략 - 초보 필독서 008-5. 육두구 & 메이스 드랍 : 실전편 - 방폭과 내성항
의 내용을 참조하여 약간 편집하였습니다. ^^;
초보분들이 교역품을 판매하실 때 이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__)
이 글의 주제인 방폭과 내성항에 대해서 알지 못하는 상태에서 교역을 하시다보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다른 유저들에게 피해를 끼칠 수 있고, 또 무엇보다 본인에게도 큰 손해를 발생시킬 수 있으므로 이 글을 통해서 꼭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
대항해시대 온라인 교역시스템에 폭락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폭락 : 한 교역품 계열의 모든 교역품의 시세가 모조리 최하가 되는 현상을 말합니다.
(대항해시대 온라인의 교역품 계열 종류는 총 20가지 입니다.)
식료품, 조미료, 가축, 의약품, 잡화, 주류, 염료, 광석, 공업품, 기호품, 섬유, 직물, 무기류, 총포류, 공예품, 미술품, 향신료, 귀금속, 향료, 보석
예를들어 육두구 & 메이스 를 대량으로 연속해서 판매하고자 한다면, 육두구와 메이스는 향신료이므로 향신료 폭락이 일어난다면 큰 문제가 됩니다.
육두구 & 메이스를 팔아서 순이익을 내야 교역경험치가 올릴 수 있는데 향신료 폭락이 일어나는 순간 육두구 & 메이스 시세가 최하까지 떨어져서 순이익에 큰 손실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육두구 & 메이스 드랍을 할 때에는 육두구 & 메이스 시세가 좋은 매각지에 향신료 폭락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작업을 해주어야 합니다.
먼저 어느 때 폭락이 발생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폭락은 교역소주인에게 말을 걸었을 때
"어서오세요" 라는 말이 나오는 상태에서
특정 교역품 계열의 교역품을 10만 두캇 이상 순이익이 날도록 팔 경우 (이 때, 파는 횟수는 랜덤입니다. 1번에 폭락이 될수도, 수십번에 폭락이 될 수 도 있습니다. 순이익을 높게 팔수록 폭락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XXX(교역품 계열명) 이 대폭락이야"
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폭락이 발생하게 됩니다.
위 스크린샷은 마르세이유 항구에서 공예품이 대폭락이 된 상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폭락이 발생하였다면
대폭락이야(폭락상태) -> 남아돌고 있어(폭락상태) -> 어서오세요(폭락이 아닌 상태)
순으로 시간의 흐름에 따라 교역소주인의 메시지가 변경되며,
한 교역품 계열이 폭락 상태라면 다른 교역품 계열은 절대로 폭락이 되지 않습니다.
이것을 이용해서 우리는 육두구 & 메이스(향신료)를 좋은 가격에 계속해서 팔기 위해서는 다른 교역품 계열을 폭락 상태로 만들어야 한다는 사실을 유추해낼 수 있습니다.
바로 이러한 작업을 방폭(방어 폭락), 폭작(폭락작업) 이라고 부릅니다.
예를들어 보석을 폭락시킨다면 더이상 향신료 폭락은 발생하지 않으므로 향신료 폭락의 방어를 위해 보석을 폭락시키는 방어폭락(방폭)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보석이 아닌 다른 교역품 계열이라도 무방합니다.
방어폭락(방폭)없이 무작정 육두구 & 메이스(향신류)를 드랍하려고 하면 곧 향신료 폭락이 발생하여 큰 손실을 입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방폭을 하기 전에 유의해야할 점으로 내성항 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내성 이라는 것은 폭락을 방어하는 힘이 있다는 뜻이고, 항 이라는 것은 항구라는 뜻입니다.
즉, 내성항이란 어떠한 교역품 계열에 대해서는 폭락을 방지하는 내성이 있는 항구를 말합니다. 이때 어떠한 교역품 계열이라는 것은 해당 항구에서 판매하는 교역품 계열입니다.
예를 들어, 위 스크린샷 속의 도시는 마르세이유 바로 왼쪽의 몽펠리에라는 도시입니다.
이 항구의 교역소는
가축 : 오리 기호품 : 건포도 보석 : 석류석 식료품 : 당근, 버섯 의약품 : 작약 향신료 : 파셀리
위와 같은 물품들을 팔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가축, 기호품, 보석, 식료품, 의약품, 향신료 교역품 계열의 폭락에 대해서 내성을 가지고 있는 항구입니다.
유의할 점으로 보석인 석류석이나, 의약품인 작약과 같이 발전 및 투자를 요구하는 교역품의 경우, 그 조건을 만족시키지 않는다면 해당 도시의 교역소 물품 목록에는 활성화 되지않을 수 있습니다.
바로 위 스크린샷의 화면처럼 말이죠.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몽펠리에는 보석과 의약품 내성항입니다.
그러므로 도시의 내성항 유무를 항상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고 내성항이라고 해서 내성을 가진 교역품 계열이 절대로 폭락하지 않는다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그 확률이 극악하게 낮으므로 향신료 내성항에는 안심하고 육두구 & 메이스를 드랍해도 됩니다.
내성항을 파악하면 얻는 효과에는 2가지가 있습니다.
1. 도시가 향신료 내성항이라면 폭작(폭락작업)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위 예를 다시 살펴보면, 몽펠리에는 파셀리라는 향신료 계열 교역품을 판매하고 있으므로 육두구 & 메이스 드랍을 위해서 폭작(폭락작업)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2. 도시가 어떤 교역품 계열에 내성을 가지고 있느냐가 폭작(폭락작업)을 하는 교역품 계열의 종류에 영향을 줍니다.
몽펠리에는 석류석이라는 보석을 판매하는 보석 내성항이므로 방폭(방어폭락)을 위해서 방폭 교역품으로 보석을 선택해서는 안된다는 것입니다.
(보석 내석항에 보석을 폭락시키려고 한다면 쉽게 보석이 폭락되지 않겠죠;; 방폭을 위한 교역품만 낭비하는 결과를 낳게 됩니다.)
<지중해의 향신료 내성항>
포르투갈 영지 : 파루, 세우타 에스파니아 영지 : 말라가, 발렌시아, 팔마 프랑스 영지 : 몽펠리에 베네치아 영지 : 베네치아, 라구사 오스만투크르 영지 : 알제, 알렉산드리아, 트레비존드 동맹항 : 아르긴, 튀니스, 칼비, 시라쿠사, 살로니카, 파마구스타, 카이로, 야파
<북해의 향신료 내성항>
프랑스 영지 : 낭트, 보르도 네덜란드 영지 : 헤르데르
영지는 그렇다치더라도, 향신료 내성항 동맹항에 대해서 각국의 점유율 전쟁이 얼마나 치열할지도 함께 예상할 수 있겠습니다.
곧 패치에서 포르투갈은 세우타의 영지권을 잃는다고도 하니 큰 손실이 아닐 수 없네요.
그럼, 실제로 방폭(방어폭락)을 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제노바라는 도시에 향신료 육두구를 판매하러 왔습니다.
교역소주인을 통해 시세를 확인하니 133%↗ 라는 쩌는 시세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교역소주인은 "안녕하세요" 라고 말하고 있으니 현재 제노바는 무폭락 상태입니다.
이제 궁금한 것은 제노바라는 도시가 향신료 내성항인지의 여부와 향신료 내성항이 아니라면 어떤 교역품 계열로 방폭(방어폭락)작업에 들어가야 하는지입니다.
제노바 항구를 조사해보면
제노바는 향신료 내성항이 아니고, 공예품, 귀금속, 미술품, 주류, 직물, 향료에 대해서 내성항입니다.
그러므로 방폭(방어폭락)을 해줘야겠는데, 보석 내성항이 아니므로 지금 가지고 있는 에메랄드로 폭작(폭락작업)을 해도 될 것 같습니다.
순이익이 10만 두캇 정도가 되도록 판매갯수를 조절해서 팔다보면 어느 순간에!! 폭락이 발생합니다!!
폭락을 위해 교역품을 파는 횟수는 랜덤이므로 단 한번에 폭락이 발생할수도, 수십번만에 폭락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
물론, 폭락과 함께 폭락된 교역품계열의 판매가는 대폭줄어듭니다.
위 예에서는 보석 시세를 폭락시켰으므로, 에메랄드 판매가격이 대폭 하락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방어폭락(방폭), 폭락작업(폭작), 내성항에 대해서 조금은 감을 잡으셨나요? ^-^
마지막으로 방폭과 내성항에 관한 좋은 글들 링크를 남기면서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__)
검은 강조 글 : 강조 , 빨간 강조 글 : 중요, 파란 강조 글 : 링크, 초록 강조 글 : 주의
EXP
14,361
(8%)
/ 16,201
ponimoer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